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고스트 리콘 : 와일드 랜드 - 미션공략 제16화 (최정예 난이도)




★ 지역 : 코아니 / 밀수 간부 : 보스턴 리드

■ 보스턴 리드 조직도 영상 (3초~)


■ 미션 : 열차의 무덤 (1분 15초~)

- 열차의 무덤 정찰하기 (1분 24초~)

- 이곳을 관리하는 산타 블랑카 간부 찾기 (1분 31초~)

열차의 무덤으로 이동해 드론을 띄워서 해당 지역의 적들을 탐색하세요. 이곳을 관리하는 산타블랑카 간부가 있는데 중앙쪽 적이 많이 몰려 있는 곳에 드론으로 확인해 보면 간부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산타 블랑카 간부 심문하기 (2분 15초~)

이제 간부를 찾았으니 그를 잡아서 심문해야 하는데 여기서 삽질을 하는바람에 좀 해맸습니다. 걍 닥돌해서 잡는게 방법일 수도... ㅎ 들키면 무조건 도망갑니다. 주변에 장갑차량 호출해서 따라가는게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그냥 들키고 호출해서 쫓아가서 잡아서 심문하면 미션완료. 근데 심문하는데 뭘 그렇게 주절대는지 심문하는데 시간도 엄청걸리네요. (짜증나게)



■ 미션 : 비행 계획 (6분 38초~)

- 관제사 심문하기 (6분 47초~)

우선 헬기로 관제사에 가장 가까운곳에 내린뒤에 들키지 않게 잠입한후 관제탑 꼭대기로 가서 관제사를 심문하세요.

- 바이어에게 메세지 전하기 (8분 57초~)

관제탑 컴퓨터를 통해 바이어에게 메세지를 전달하세요.


- 경비행기를 훔쳐서 메디아 루나로 비행하기 (9분 20초~)
지도에 표시된곳에 있는 경비행기를 훔쳐서 메디아 루나까지 비행하면됩니다. 최단 루트로 경비행기까지 접근해 바로 타고 달아나세요. 멈칫하면 들키는 겁니다. ㅎ


- 메디아 루나 간이 활주로에 도달하기 (11분 56초~)

아.. 뭔가 걸려서 비행기로 삽질했네요 -_-;;;; 우선 날아 오르면 됩니다. 다만 바이어가 있는 곳에 가는길은 그렇게 녹녹한 비행으 아닐꺼에요 지대공 미사일이 휙휙 ... 한두개가 아니라 3, 4개씩 날아옴 이리저리 피하고 난리도 아니죠 ㅎㅎ


- 바이어 심문하기 (15분 2초~)
비행기에 내려서 언덕 밑으로 내려가면 바이어와 적들이 대기중입니다. 우선 가볍게 적들을 제거하세요 3명 마크해서 분대원에게 맡기고 두명은 빠르게 스나총으로 잡으면 바이어만 남습니다. 빠르게 바이어를 잡아서 심문하세요.



■ 미션 : 언더테이커 (17분 03초~)

- 발각되지 않고 카를로스 찾기 (17분 11초~)

해당지역으로 이동해 드론을 띄우세요 그리고 집가까이 붙어서 정찰스킬을 사용하면 카를로스의 위치를 인식합니다. 그러면 카를로스가 움직이기 시작해요 주변에 우선 이동수단 하나 호출해두시구요.


- 발각되지 않고 카를로스 미행해서 그의 형 에르난도 찾기 (17분 39초~)

우선 일정거리를 유지하면서 카를로스를 미행하세요 그러면 마지막 종착지에 도착합니다.


- 에르난도 심문하기 (18분 04초~)
에르난도가 있는 곳으로 들어가 그를 잡고 심문하세요. 저는 잠입으로 들어가긴 했는데 옆에 있는 민간인 넘이 인식하는 바람에 들켰네요 아.. 빡쳐 -__-;;; 심문을 완료하면 미션종료



■ 미션 : 보스턴 리드 (24분 44초~)

자 이제 보스턴 리드를 호출하는 방법을 찾았고 어디서로 오는지 알아냈으니 이제 그를 잡으러 가볼까요. 우선 여기서 박격포로 헬기 파괴하는 도전과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밀수꾼의 노트북 찾기 (17분 11초~)

소금사막으로 이동해 있는 적들을 우선 제거하고 노트북을 찾으세요.

- 암호를 입력해서 리드에게 신호 보내기 (26분 38초~)

- 보스턴 리드 처치하기 (27분 06초~)

이제 보스턴 리드가 헬기를 타고 옵니다. 그리고 그 아래 2대의 장갑차가 같이 등장하구요. 여기서 공중에 헬기가 일정 위치에서 공중에 머물기 때문에 이때 박격포로 공중에있는 헬기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스턴 리드는 저세상 가는거구요.



■ 밀수 스토리 영상 (28분 05초~)

이제 밀수 부분도 거의 마무리되어 갑니다. 이쪽 수장인 니디아와 그의 남편 보키타는 자신들이 위험하다는 것을 알게되고 다른 계획을 실행하게됩니다. 이것이 이부부의 마지막이 될꺼라고는 생각못했겠죠? 미



★ 지역 : 코아니 / 밀수 간부 : 엘 보키타

■ 미션 : 엘 보키타

- 발각되지 않고 엘 보키타 찾기 (28분 56초)

여기서는 보키타만 찾으면됩니다. 보키타의 위치를 파악하면 그가 움직이기 때문에 그를 찾기 전에 장갑차 하나 호출해두세요. 바로 뒤를 밟아야 하거든요.


- 발각되지 않고 엘 보키타 미행하기 (29분 42초~)

엘보키타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호출해둔 장갑차를 타고 삥둘러서 미행하세요. 적진에 들키면 그대로 게임오버입니다. 절대 들키지 마세요.


- 현금 수송 트럭 파괴하고 엘 보기타 처치하기 (31분 15초~)

우선 엘 보키타는 현금수송트럭을 파괴하고 난뒤에 죽이러 가면되니까 떠나는 현금 수송차량을 뒤쫓아가서 파괴하세요. 엘 보키타를 죽이러 갔는데 처치미션이면.... 차량 답승한 넘이 공격 명령을 내리면 쏴야 하는데 죽이질 않음 -_- 그래서 내려서 죽이려다가 죽었네요 ㅋㅋㅋ 이런 아이러니한 게임이 있나



■ 밀수 스토리 영상 (33분 11초~)

이제 밀수의 여왕은 벼랑 끝에 몰렸습니다. 자신의 남편이자 딸아이의 아빠인 보키타의 모가지를 잘라 엘 수에뇨에게 칩니다. 진짜 미련한 인간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모르겠습니다. 미션들이 좀더 타이트하고 디테일했다면 니디아의 이런 행동을 이해하거나 몰입할 수 있었겠지만 미션의 구성이 빈약해서 그런지 좀 미련해 보이더라구요.



★ 지역 : 바르베초스 / 밀수 수장 : 니디아 로레스

■ 미션 : 니디아 플로레스

- 니디아 플로레스 생포하기 (35분 19초~)

산타블랑카의 조직원들이 니디아 플로레스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니디아 플로레스가 죽기전에 그를 찾아내세요. 건물 안쪽 이층에 있습니다. 여기 생각보다 적도 많고 강합니다. 연사력와 데미지가 높은 무기들을 많이 들고 있어서 그런지 몇대 안맞았는데 진짜 아프네요.


- 니디아 플로레스 생포하기 (35분 19초~)

- 바르베초스 찰리 지점으로 니디아 및 발레리아 플로레스 호송하기 (35분 25초~)

건물에 밖에 바로 헬기가 있습니다. 헬기타고 바로 찰리 지점으로 이동하세요. 잠깐 대기하다가 적들몰려오니까 빠르게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중간에 니디아의 딸과 이야기하는데 엘 수에뇨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그아저씨가 너희 엄마를 헤치려해서 싫은거지라고 묻자 발렐리아의 대답이 웃겼는데 주인공의 말이 더웃겼네요 '대머리라고 다 나쁜건 아니란다' ㅋㅋㅋㅋㅋ  (36분 50초~)


니디아를 생포해 회유하면 면책특권과 S비자등 자신의 안전을 요구합니다. 그러면 조직에 대해 다 말하겠다면서 말이죠. 이럴때는 또 제정신인것 같기도하고 스토리가 좀 정신없네요.



■ 산타 블랑카 엘 수에뇨 스토리 영상 (40분 40초~)


이로써 교화 수장 빼고 모든 미션을 완료 했습니다. 다음은 교화 수장과 두개의 엔딩으로 이게임의 공략을 마무리 지을 수 있겠네요. 생각보다 스토리는 좋습니다. 이번에 DLC로 나르코로드가 추가되었는데 언더커버로 조직원이되어 조직을 붕괴시키는 DLC인데 저는 쿠폰등록이라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나중에 재미있다고 사람들이 그러면 한번 구매해볼 생각입니다. 중요한거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한다는데 -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