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2화



메인미션 : 투생의 야수 계속


- 공작 부인을 따라 궁전 정원으로 가자 (3초~)

자 이제 투생의 야수 미션이 계쏙됩니다. 말을타고 앞서 달리는 공작부인의 뒤를 쫓아 목적지에 도달하면 말에서 궁전정원이 있는 아래로 내려가세요. 그리고 이야기를 하던도중 제한 시간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 금붕어? ] / [ 유니콘 뿔? ] 둘중하나를 선택하는데 큰의미가 있는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어느쪽을 먼저 가느냐는 의미가 있습니다.


- 연못에서 금붕어를 꺼내자 (2분 7초~)

연못으로 먼저 가서 잠수를 해서 단서가 들어있는 금붕어 모형을 찾으면 됩니다. 영상을 보시면 끝쪽에있는 금붕어가 단서가 들어있는 금붕어 입니다. 제가 왜 먼저 금붕어를 선택했느냐 하면 말이죠. 나중에 유니콘을 해결하고 금붕어로 가면 누군가 금붕어를 끌어 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 그붕어를 가지고 점 비스무리한걸 치는데 제가 갑자기 나타나서 금붕어를 깨버리고 안에 든 단서를 가져가죠. 그러자 어떤 여인이 울기 시작합니다.


그러니까 먼저 금붕어를 손에 넣어야 다른 이가 슬퍼할 일이 없다는걸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진행중이라 어떤 것과 연계가 되는지는 알수 없지만 분명 어떤 일이 생길수도 있음을 잘 파악해야합니다.


- 궁전 정원의 공터에 있는 "유니콘"을 찾자 (3분 14초~)

연못에서 나와 위로 바로 올라가면 유니콘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여 있는데 무시하고 말에게 다가가 액시(최면) 표식을 사용하면 유니콘을 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트러블이 생기는데 이것도 액시(최면) 표식으로 사람들을 안정시키면 금방 해결됩니다.


- 공작 부인을 만나 각자 찾아낸 단서들을 함께 맞추어 보고 밀튼이 숨어있는 곳을 알아내자 (5분 33초~)

얼마 떨어져 있지 않은곳에 공작 부인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가면 공작 부인은 다른 사람의 알을 달라고 하는 중이구요. 억지로 빼앗아 열고맙니다. 물론 공작의 지위가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왈가 왈부 할것이 아닌데 규정상... 규정이... 이러는거 보고 참 말많다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 그리고 단서를 가지고 어디인지 확인하는 선택지에서 [ 온실입니다! ] 가 정답입니다.



메인미션 : 피의 추적


(7분 2초~) 공작 부인과 함께 정원 온실로 가면 방금 죽임을 당한 밀튼이 있고 고위 뱀파이어로 보이는 이가 빠르게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여기 연출이 약간 멋지더군요. 그렇게 도망가는 뱀파이어의 뒤를 쫓았더니 어떤 창고로 들어가면서 만나게됩니다. 무고한 사람을 죽인적이 있느냐? 뭐 이런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대화가 끝나면 전투가 시작되는데 이 전투는 이벤트 전투이기 때문에 죽자고 싸울필요가 없습니다.


- 야수와 싸우자 (9분 37초~)

이벤트 전투이니 대충 싸우세요. 보끌레흐의 야수라는 넘은 지금은 이길수 있지만 그렇다고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피 다깍아버리는 영상도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올려드릴께요. 편집때 잘못해서 지는걸로 올렸는데 이길수 있습니다. 그렇게 게롤트의 피가 0이 되거나 보끌레흐의 야수 피가 0이 되면 다른 뱀파이어가 나타나서 게롤트를 위험에서 구해줍니다.


(10분 37초~) 그 뱀파이어의 이름은 레지스라고 하며 예전에 게롤트와 인연이 있는 고위 뱀파이어중 하나입니다. 죽은줄 알았던 그가 살이아 있는건 방금 사라진 티틀라프 덕분이라고 하네요. 죽어가던 그에게 생명을 나눠줘서 살아 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티틀라프에 대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줍니다. 그가 쾌락을 위해 살인을 하는 뱀파이어가 아니라며 분명 어떤 이유가 있을 거라고 말합니다. 뒤 이야기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갑자기 경비병들이 몰려오면서 레지스는 멜 라세즈롱그 묘지에서 만나자며 사라집니다.



부가미션 : 뒤돌아 보면 낮선 이가 있네


밖으로 나가 왼쪽으로 쭈욱 가다보면 꼬마아이를 만날 수 있습니다. 편지를 배달하는 아이인데 연인인 트리스의 편지를 가져다 주네요. 그런데 안가고 있습니다. ㅎㅎ 돈을 달라는건데 그냥 줍시다 까이꺼 그리고 편지를 읽으면 오랫만에 트리스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느데 역시나 트리스가 좋네요.


편지를 읽으면 보끌레흐 출신의 모로 교수라는 사람이 위쳐 변이에 대한 연구를 했다는 기록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그 연구실과 일지가 그곳 어딘가에 있는데 게롤트에게 도움이 될 꺼라며 편지를 마칩니다. 물론 사랑한다는 말은 덤으루~


- 도시 공동 묘지의 모로의 묘를 조사하자 (20분 54초~)

공동묘지쪽으로 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묘비가 붉은색으로 빛납니다. 그중에 파헤쳐진 묘가 있는데 모비명을 보면 모로교수의 묘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모로 교소의 연구실이 있는 장소에 대한 단서를 찾자 (21분 39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도굴꾼의 흔적을 찾자 (22분 05초~)

묘지를 조사하면 도굴꾼에 의해 파헤쳐진 상태입니다. 위쳐 센스를 켜서 도굴꾼의 발자국을 따라가다보면 중간에 흔적이 끊겨 있습니다. 단서가 끊긴건데요. 다시 묘지로 가서 묘안을 조사하고 나면 트리스가 보내준 지도를 봐야겠군이라고 합니다.


- 트리스가 보내준 돌 네브 '데의 위치를 지도에서 확인하자 (22분 36초~)

인벤토리를 열어서 퀘스트 아이템 쪽에 보면 오래된 투생 지도라는 것이 있습니다. 그걸 보면 대략적인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아홉의 계곡 내의 물에 잠긴 교수의 연구실로 들어가는 입구를 찾자 (22분 54초~)

물에 잠긴 교수의 연구실은 말그대로 물속으로 들어가야 찾을 수 있습니다. 잠수해서 들어가면 포탈형태로 되어 있는 입구를 찾을 수 있는데 우선 주변에 널리고 널린 상자들 부터 주워담고 들어가세요.


- 폐허를 조사하자 (26분 13초~)

포털을 통해 교수의 연구실로 가는 폐허에 이동하게됩니다. 여기서 중간 중간 함정과 흔적들을 발견할 수 있으니 영상을 참고하세요. 꼬챙이 함정은 느리게 걸어가면 100% 찔립니다. 딱 봐서 뛰는 버튼누르고 빠르게 이동해야 합니다. 괜히 점프나 구르기 했다가 죽을수 있으니 타이밍 잘보고 이동하세요.


- 수호자들을 물리치자 (27분 48초~)

아래로 내려가면 수호자들이 등장합니다. 그냥 모양만 수호자지 표범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투생와서 제일 짜증났던게 표범인데 ㅎㅎ 여기서도 보네요. 우선 둘다 상대하려 들지 말고 하나씩 처리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괜히 이리저리 치다가 골로 갈수 있음


- 모로 교수의 연구실로 들어갈 길을 찾자 (28분 14초~)

계단으롤라 가면 동상 앞에 구멍이 뚫린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 들어가면 도굴꾼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계속 안쪽으로 들어가면 원형 돌덩어리와 석궁이 있는 곳에 모로 교수의 일기가 있습니다. 그걸 주워서 읽고 위로 올라가세요. 검은 표범이 나타납니다.


- 검은 표범을 물리치자 (29분 48초~)

혼자인 검은 표범이니 어렵지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페허 더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자 (29분 58초)

안으로 들어가면 로프가 있고 닫힌 문이 있습니다. 우선 위쳐 센스를 켜서 로프를 조사하고 문을 조사하면 4개의 스위치가 있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스위치는 석궁으로만 누를수 있기 때문에 이곳에 올때 석궁이 없었으면 아까 원형 돌덩어리가 있는 곳에 가면 석궁을 주을수 있으니 다시가서 주워오세요.


(30분 24초~) 스위치의 위치는 로프뒤, 앞 그리고 문옆에 있습니다. 모르시겠으면 영상을 참고하세요. 네곳의 스위치를 모두 맞추면 닫혔던 문이 열리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앞으로 나아갈 방법을 찾자 (31분 08초~)

들어간 곳에 큰 동상이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무엇을 올려놓는 제단같은게 있고 그것을 조사하면 이곳에 무엇을 올려야만 문이 열린다는 걸 알수 있습니다.


- 가고일을 물리치자 (31분 28초~)

제단을 조사하면 곧이어 가고일이 나타납니다. 저 가고일을 제거하면 가고일의 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고일의 발을 아까 그 제단에 올리면 앞, 좌, 우의 포털이 열립니다.


- 포탈로 들어갈 방법을 찾자 (32분 2초~)

지금부터 정확한 위치를알려드릴께요 동상 기준 왼쪽 포털로 들어간다. / ② 다시 밑으로 내려가 반대편 위로 올라가 오른쪽 포털로 들어간다. / ③ 다른 포털을 다 무시하고 끊어진 길을 건너 가장 끝쪽의 포털로 들어간다. 그러면 정확하게 연구실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연구실을 조사하자 (32분 51초~)

우선 연구실을 조사하던지 확대환등기를 사용해 영상을 보던지 둘중 아무거나 먼저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확대환등기를 보기전에 연구실에 숨겨진 두개의 확대환등기 영상 크리스탈을 찾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일을 두번 안하게되거든요.


- 추가조건 : 빠져있는 확대 환등기의 수정을 찾자 (38분 44초~)

- 추가조건 : 빠져있는 확대 환등기의 수정들을 받침대에 놓자 (40분 49초~)

우선 저처럼 확대환등기를 먼저 보신분들은 연구실에 탐색해 빠진 수정을 찾아서 보시고 지네 알을 찾으러 들어가세요.


- 변이된 거대 지네 알의 흰자를 획득하자 (42분 33초~)

이제 구멍이 뚫린곳으로 들어가서 지내와 한판 뜹시다. 거대 지내의 이름이 창백한 과부네요... 뭔 이름이 ㅋㅋ  지네의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땅을 파면서 쭈욱 오고 게롤트의 위치에서 위로 팍하고 올라오는 패턴, 독침을 뱉는 패턴, 길게 앞으로 쭉 몸통을 내려찍는 패턴, 마지막으로 일정 공격을 맞으면 몸을 둥글게 말았다가 휘두르는 패턴 이렇게 있습니다.


가장 기억해야할 패턴은 일정한 공격을 맞은 두 몸을 둥글게 말고 있을때 굴러서 멀리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독침공격 생각보다 강하니까 안맞는게 좋습니다. 거리를 너무 두고 있으면 침뱉는 공격들어오니 조심하세요. 사실 애네들은 졸개들에 불과합니다. 안에 들어가면 진짜 거대 지네가 있어요. -_-;;;


아까보다 좀더 큰 지네가 등장합니다. 36짜리 창백한 과부를 죽여야 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패턴은 같으니 어려울 것 없습니다. 쿠엔 표식을 이용하면 한방에 피깎이는 일은 없을거에요.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3개의 알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모두 획득하세요.


- 변이된 거대 지네 알의 흰자를 모로 교수의 장치에 놓고 기계를 작동시키자 (45분 47초~)

- 장비를 벗고 모로의 기계장치를 작동시키자 (46분 16초~)

연구실로 돌아가 고문기계 같던 장치 뒤에 사각형 붉은색으로 빛나는 곳에 넣고 앞으로가서 입고있는 갑옷, 무기들을 모두 다음 들어가면 새로운 변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돌연변이체 도움말 등장 (47분 25초~) 이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 모로 연구실을 떠나자 (48분 10초 ~)

아까 봤던 포털을 통해 나가면 들어왔던 바닷가로 나가게됩니다. 부가미션 완료.



 부가미션 : 한눈에 반한 기사의 지저귐 (다음화에 계속)


- 의료 텐트에 있는 기욤을 방문하자 (48분 56초~)

이번 미션은 기욤이라는 기사의 의뢰를 해결해주는 일 입니다. 모든편 통틀어 좀 이쁘다 생각되는 NPC인 비비엔을 좋아하는 기욤은 그가 부상으로 대회에 참석할 수 없게 되자 게롤트에게 대신 참가해달라고 말합니다. 먼저 말하는 거지만 아무리 선택을 잘하거나 뭘해도 비비엔을 하룻밤 어떻게 해볼라고 하는건 안됩니다. 그러니 포기하세요.


기욤은 게롤트에게 의뢰하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비비안에게 무슨 저주같은게 걸린것 같다 그러는데 그 이유는 그녀와 이야기 하던 도중 갑자기 끔찍한 비명 비슷한 소리가 그녀의 입에서 새어 나왔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달아났다고 하네요.


대회에 참가하려고 하는 이유도 그녀를 도와주기 위해서입니다. 이번 대회 홍보대사를 맡았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그녀와 직접적으로 만날수 있어서라고 합니다. 까이꺼 해줍시다.


- 기욤을 따라 궁술 연습장으로 가자 (54분 30초~)

- 여섯개의 목표물을 모두 명중 시키자 (55분 01초~)

목표물을 활로 쏴서 맞추며 됩니다. 여기서는 혼자서 6개지만 실제 대회에서는 두명이서 각각 다른 색의 목표물을 쏴서 맞춰야 합니다. 우선 어떻게 하는건지 맛보는 수준으로다가 연습하세요.


- 기욤을 따라 말 경주로로 가자 (55분 45초~)

- 지나간 체크 포인트 (57분 04초~)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경마입니다. 일반 경마가 아닌 목표물이 있고 그걸 확실히 맞추거나 제거해야 추가 시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추가 시간을 못 얻으면 죽어도 제한시간에 모든 체크 포인트를 통과할 수 없습니다. 지금은 4개지만 대회때는 9개의 체크포인트가 있고 길도 더 길고 복잡합니다. 우선 맛보기 연습한다고 생각하세요.


아 중요한 사실 하나 특수 화살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절대 특수화살을 사용하지 마세요 목표물 맞춤 인정이 안됩니다. 지금 영상 보시면 알겠지만 판정이 안되죠? 처음에 저거때문에 몇번을 다시 시작했는지...


- 기욤을 따라 훈련장으로 가자 (58분 51초~)

- 아레나의 중앙으로 가자 (59분 52초~)

- 도미니르를 물리치자 (1시간 1초~)

도미니르와 싸워 물리치면 됩니다. 싸우는 법은 전투와 다를바 없습니다. 다만 실제 전투에서는 5 대 5로 싸우는데 우리편이 정말 못날정도로 싸움을 못합니다. 거의 혼자서 다 물리쳐야 하는 상황이 되는데 그건 그때가서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