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미션공략 - 시퀸스 9 (엔딩) + 소감



■ 미션공략 : 시퀸스 9 - 진퇴양란

시퀸스 9의 첫 미션입니다. 사고치고 돌아온 제이콥과 이비가 싸웁니다. 이때 첩보를 입수한 그린이 오늘밤 열리는 궁 무도회에서 스타릭이 에덴의 조각을 훔치고 교회정부와 수장들을 제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버킹검 궁으로 들어가려면 초대장이 있어야 하는데 디즈레일리 부부는 글래드스톤에게서 초대장을 가져가도 좋다라고 말하네요. 어지간히 싫어하는 사람인가 봅니다.

 

- 글래드 스톤의 집으로 이동하기

☆ 경찰 죽이지 않기 (100% 동기와 요소)

미션 시작하면 경찰을 절대 죽이면 안되는데 기절은 가능합니다. 열차에서 부터 녹색 지점까지는 거리가 멉니다. 역에서 내려 마차를 타고 이동하세요.


- 아이와 대화하기 (녹색지점에 가면 아이를 찾아 대화)


- 글래드스톤 씨가 있는 위치로 이동하기
다시 마차를 타고 글래드스톤이 있는 연설장으로 이동합니다. 


- 글래드스톤 씨의 초대장 훔치기 

뒤쪽 옥상으로 올라가 감시중인 경찰을 기절시키고 아래로 신뢰의 도약, 건초 더미에서 기회를 보고 바로 옆의 경찰을 기절시킨 뒤 숨기세요. 오른쪽 루트를 따라 초대장이 있는곳까지 이동합니다. 초대장 근처에 경찰 한명을 기절 시키세요. 타이밍 때문에 훔치다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키를 꾸욱눌러 초대장 훔치기)


- 글래드스톤 부인의 초대장 훔치기 

먼저 연설장을 탈출하고, 대기중인 마차를 타고 노란 포인트로 이동합니다. 역안에 글래드스톤 부인이 있는데 역 상단 기둥으로 올라가서 글래드스톤 부인의 동선을 따라가세요. 따라가다보면 신뢰의 도약을 할 수 있는 곳에서 글래드스톤 부인은 탈의실로 숨어 듭니다. 이때 신뢰의 도약 후 탈의실로 들어가세요. 바람피고 있던 부인에게서 초대장을 훔쳐 그곳을 빠져나옵니다.


- 글래드스톤 부인의 마차 탈취하기
역앞에 글래드스톤 부인의 마차가 있으니 탈취 


- 글래드스톤 부인의 마차 전달하기
☆ ​글래드스톤의 마차를 손상시키지 않기 (100% 동기와 요소)

여기서 마차 손상시키지 않기는 시간끌기 -_- 절대 부딧치면 안됩니다. 마차를 타고 전달지점까지 배달하면 미션 완료


 

■ 미션공략 : 시퀸스 9 - 옷이 날개



이번 미션은 애벌린을 만나 버킹검 궁에 무기를 반입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묻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경비병의 군복이 필요하다는데 그걸 가져다 주는 미션입니다. 미션 자체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지만 군복 훔치는 곳을 가보면 숨이 턱 막히죠 막막하기도 하고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옷을 훔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창렬스러운 동기화 요소 때문에 삽질좀 했네요.


- 성 마틴 교회로 이동하기


- 왕립 경비병 기절시키기
☆ ​아무도 죽이지 않기 (100%​ 동기와 요소)

교회 꼭대기에서 신뢰의 도약으로 떨어지세요. 바로 앞에 도약할 수 있는 구조물을 통해 경비병이 있는 곳까지 이동합니다. 우선 경비병이 움직일때까지 대기합니다.


앞쪽의 경비병은 뒤로 보지 않고 있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아도되고 왔다 갔다하는 경비병 하나만 조심하면 됩니다.왕정 경비병이 안으로 들어올때 내려가서 납치한 뒤 정문을 통해 길가로 나가세요. 경비병들과 멀리 떨어진 길가로 나가서 납치한 왕정 경비병을 기절시키세요. (기절시키기 전에 지붕있는 마차를 확인)


- 왕정 경비병 제복 훔치기 / 시신 숨기기
☆ ​마차에 시신 숨기기 (100% 동기와 요소)

기절 시키기 전에 길가에 지붕이 있는 마차를 찾아야 합니다. 꼭 지붕이 있는 마차를 찾아야 시신을 숨길 수 있으니 유의. 기절시킨 경비병의 제복을 훔치고 운반을 눌러 마차에 넣으세요.


- 애벌린과 대화하기


 

■ 미션공략 : 시퀸스 9 - 정치가 가문



없어진 도면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 둘립을 만나러 가지만 오히려 도움을 요청합니다. 마차를 가져와 정치가들을 태워 달라고 하는데 크게 어려울 것 없는 미션이지만 역시나 100% 동기화 때문에 머리를 굴려야 합니다.


- 왕실 마차 빌리기
☆ 안마당으로 들어가지 않고 마차 훔치기 (100% 동기와 요소)
☆ 왕실 마차의 상태(내구도)를 50% 이상으로 유지 (100% 동기와 요소)


먼저 왕실 마차가 있는 곳까지 이동합니다. 건물 끝 모퉁이 부분에 으로 올라가면 들키지 않고 안마당까지 갈 수 있습니다. 중간에 저격수들은 처리해도 되고, 안해도 상관은 없지만 만약을 위해 처리해줍니다.


안마당에 마차들이 보일 겁니다. 들어가지 않고 마차를 탈취하려면 소동을 일으켜야 합니다. 적 두마리 정도 환각다트로 중독시키세요. 마차(말)들이 날뛰게 만들면 한, 두대가 정문을 통해 나갑니다. 정문에서 나오는 마차를 탈취해 도망치면 됩니다.


- 둘립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기
- 빅토리아 기차역으로 이동하기 (제한 시간 1분 30초)

중간에 소방차와 소방차가 막고있는 구간만 조심하면 크게 부딧칠일 없습니다. 빨리 달려야 할부분은 소방차 막힌 구간에서 부터 달리면 시간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정치가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기
- 의회로 이동하기 (제한 시간 1분 30초)
- 글래드스톤 씨가 있는 위치로 이동하기


- 상류층 모임으로 이동하기 (제한 시간 2분 30초)
마차운전을 완료하면 버킹검 궁안에 복사도면이 있다고 알려줍니다.


- 왕실 마차로 돌아가기 (왕실마차 제자리로 돌려놓기) 

왕실마차를 타고 원래 있던 자리로 돌려놓습니다. 여기서 적이 2, 3명 정도 대기하고 있는데 들어가기전에 마차에서 내려서 처리해도 되고, 정확한 자리에 정지학고 적들 후 다시 타도 상관없습니다.


- 지역탈출하기 
현재 지역을 탈출하면 미션 완료


 

■ 미션공략 : 시퀸스 9 - 잊지 못할 밤 (엔딩미션)



마지막 미션입니다. 이번 영상은 엔딩까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스포를 보기 싫으신 분들은 보지마세요. 미션에 대한 글 내용도 최대한 줄이도록 하게습니다. 사전준비는 모두 완료되었고 버킹검 궁의 잠입하게 됩니다.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초반에 어떻게 이층으로 가야하는지 고민스럽지요.


<이비 프라이>
- 무도회장으로 제이콥 따라가기
- 2층으로 이동하기 
☆ 열쇠를 이용하여 하얀 응접실로 들어가기 (100% 동기화 요소)

- 열쇠중 하나 훔치기 / 호위병을 이용하여 2층에 접근하기

파티장에 도착하면 이층으로 가야한다는 표시가 나타납니다. 앞에 두명의 경비병이 왔다 갔다 하는데 둘중 아무나 한명에게 열쇠를 훔치면 됩니다. 열쇠를 훔치자 마자 납치하세요. 이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입구만 조심하면 됩니다.


- 도면 훔치기 

이층에 올라가면 그대로 직진, 복도 끝 방안으로 들어가 왼쪽방에 들어가면 가림막이 있습니다. 그 뒤에서 경비병을 기절시키세요.그방에서 열쇠를 이용해 하얀 응접실로 들어갑니다. (이층 방에는 다양한 금색 상자가 있으니 챙겨가세요)


- 금고 입구로 이동하기



<제이콥 프라이>
- 애벌린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기

건물을 기점으로 오른쪽 구석으로 올라가세요. 거기에 그쪽으로 올라가면 애벌린이 있는 곳까지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적들도 없구요.


- 은신처로 이동하여 장비 회수


- 저격수들 처치하기 (6명)

위에서 부터 아래로 처리한다는 생각으로 저격수들을 처리하세요 오른쪽에 있는 저격수는 붙어 있어 이중암살이 가능합니다.


- 스타릭의 가짜 왕립 경비병 찾기 ​및 처치하기  (16명)
☆ 모든 포로 왕립 경비병 그룹 풀어주기 (100% 동기화 요소)

모든 포로를 풀어주는 건 딱 한가지만 조심하면 됩니다. 둘중 어디든 마지막에 풀어 줄때 적이 1명은 남아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 지붕으로 이동하여 이비에게 신호 보내기

- 금고 입구로 이동하기

강을 건너 숲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폭발음이 들립니다. 그곳에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가 있음

 

- 크로포드 스타릭 처치하기


<이비 프라이> 

- 제이콥 구하기 (제한시간 3분 45초)

똑같이 강을 건너가 지하로 가면 되는데 적이 대기중입니다. 가뿐히 조져주시고 지하로 이동하세요.


- 크로포드 스타릭 처치하기

제이콥에게 레이저 같은건 피하셔야 합니다. 크로포드와 격투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부터는 실력입니다. 랩과 아이템을 좀 가지고 계시다면 실력이 없어도 죽는 경우는 없습니다. 가까이 붙었을 때 회피, 방어 타이밍만 잘맞추면 됩니다.


이비와 제이콥이 번갈아 가며 공격하는데 중요한건 한번 씩 바뀔 때마다 퍼즐 처럼 레이저의 위치나 모양이 바뀝니다. 잘 피하시고 대부분 위로 아래로만 잘해도 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암살키를 눌러 쌍둥이 암살로 스타릭을 조집니다. 약간은 잔인하게 느껴지는데 ... 나쁜놈 잡는거니 이해해야죠. 솔직히 스토리가 밋밋해서 스타릭이 진짜 악당같다 이런 느낌은 없었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단점이 그게 아니었나 싶네요. 이렇게 미션 완료 




■ 게임을 끝낸 소감

스토리는 전체적으로 무난합니다. 미션들의 퀄리티가 높은 미션도 있고 허접한 미션들도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똑같은 플레이를 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특히 100% 동기화가 목적이 아니라면 그렇게 느껴질 겁니다. (물론 필자 개인의 생각입니다.)


캐릭터를 이분화 한 건 좋았지만 이비와 제이콥으로 나뉜 플레이는 각 캐릭터의 특성을 크게 살리지 못했습니다. 전체 스킬은 똑같고 마지막 스킬만 나뉘었을 뿐 크게 다르진 않았습니다. (조금 다르긴 하죠...)


마지막 보스 미션은 뭔가 굉장한걸 보여 줄것 같았지만 이전 미션들의 퀄리티를 봐서는 기대가 안되더라구요. 스토리를 급하게 마무리한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시간에 쫓긴게 보였고, 뿌려놓은 떡밥들은 어떻게든 회수는 해야 겠다는 생각이 강했던것 같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게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간에 쫓겨 공략하고, 편집, 인코딩 하느라 시간을 많이 잡아 먹어서 빠르게 마무리 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사양도 딸리니 버벅거리기도 하고, 인코딩은 할배 CPU에게 일 시키려니 힘들어서 갤갤거리고, 엎친데 덮친격으로 시퀸스 8부터는 패드 L스틱이 맛이 가서 동영상 보시면 앞뒤로 가다서다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좀 고생했어요 ㅠ 그리고 이 공략을 하기 위해 다른 공략을 본적이 한번도 없고, 그래서 좀 허접할 수 있어요. 힘들게 만든 공략이니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평가는 안합니다. 누굴 평가할 수준도 안될 뿐더러 게임이라는 것은 플레이 하는 사람에 따라서 많이 달라 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플레이 루트가 갈리는 어크같은 게임에서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반응형

'게임공략 > 어쌔신크리드 신디케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션공략 - 시퀸스 9 (엔딩) + 소감  (0) 2016.12.26
미션공략 - 시퀸스 8  (0) 2016.12.26
미션공략 - 시퀸스 7  (0) 2016.12.26
미션공략 - 시퀸스 6  (0) 2016.12.26
미션공략 - 시퀸스 5  (0) 2016.12.25
미션공략 - 시퀸스 4  (0) 2016.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