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기어즈 오브 워 4

기어즈 오브 워 4 - 미션공략 : 제01화



자 이제 기어즈 오브 워 4의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이게임 하다가 말고 하다 말고 그래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스토리라고는 생각이 안들지만 액션은 괜찮은 편입니다. 좀 올드한 느낌도 있는데 그게 매력이라고들 하더라구요 저는 모르겠는데 줌인 아웃이 불편하고 무빙 조작도 불편하고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지만 오리지널 팬들은 좋아하니 그게 매력인가 보다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프롤로그 : 추모 (16초~)

로커스트 전쟁 25주년을 맞아 COG의 진총리가 연설을 하면서 시작됩니다. (영상을 참고하세요) 프롤로그 미션은 일종의 회상씬을 플레이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펜듈럼 전쟁, E-데이로 부터 2년전 (아스포 포인트, UIR 무기 시설) 

- UIR 통신탑을 파괴하십시오 (1분 37초~)  

이제 게임을 시작하는데 일종의 회상씬 미션이며, 튜토리얼 미션입니다. 게임 조작방법등이 곳곳에서 등장하니 잘배워 두세요 한번 배우면 끝까지 그렇게 싸우는게 이게임 입니다.


적을 죽이고 통신탑까지 이동해야 합니다. 통신탑까지 가기전에 적들이 위, 아래에서 지키고 있고 총을 쏴대니 조심하세요. 기어즈 오브 워를 처음해봐서 그런가 생각보다 조작이 어렵더라구요. 에임어시스트 같은건 없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재장전할때 재장전 타이밍에 맞춰서 버튼(키)를 눌러줘야 빠른 재장전을 합니다. 초반에 이게 뭔지 몰라서 바보짓 많이 했네요 ㅎㅎ


다리를 지나서 통신탑 근처에 가면 저격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발 한발의 데미지가 세니까 조급해 하지마시고 천천히 조준사격하세요. 달려가서 드립다 갈겨도 상관은 없는데 난이도를 어려움이나 매우 어려움으로 선택했다면 빈사상태를 면하지 못할겁니다. 통신탑에 도착하면 폭탄을 설치해 탑을 폭파시키십시오.


- 무기 시설에 들어가십시오 (4분 41초~) 

무기시설에 들어가려면 머신건을 쏴대는 곳을 지나야 하는데 엄폐물을 잘 이용해 달리세요.


- 벙커안에 수류탄을 던지십시오 (5분 18초~)

벙커 가까이에 도착하면 머신건을 쏘는 벙커에 수류탄을 날리세요. 벙커의 적이 모두 죽으면서 벙커의 문이 찌그러져 있는게 보일겁니다. 상호작용 버튼(키)를 눌러 벙커로 들어가세요.


- 시설 출입문을 여십시오 (6분 3초~)

벙커를 지나면 무기 시설 출입문 앞에 도착하면 양쪽에서 동시에 조작해야 문이 열리기 때문에 좌, 우 어느쪽이든 상호작용 버튼을 눌러 문을 여세요.


- 연구실 보안문을 여십시오 (6분 43초~)

무기 시설의 문이 열리고 연구실로 향하는 쪽 문이 열리면 적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적당히 엄폐하면서 싸워야 죽지 않습니다.


첫번째 구간의 적을 해결하고 계단을 올라가면 적들이 보입니다. 머신건이 있기 때문에 머신건에 손을 못대도록 하는게 중요합니다. 머신건 근처의 적을 모두 제거하면 전투가 일단락됩니다. 상호작용 버튼(키)을 눌러 연구실 보안문을 여세요.


- 연구실 입구를 UIR 공격으로부터 방어하십시오 (9분 30초~)

이제UIR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머신건을 기점으로 좌, 중, 우 세곳에서 적이 튀어나오기 때문에 머신건으로 적을 죽이는게 효과적입니다. 머신건을 잡고 적을 신나게 죽여봐요~ (단 연사시 과열되면 발사가 안됩니다)


- 피난(탈출)지점으로 이동하십시오 (11분 21초~) 

여기서 바보같이 멍때렸는데 무조건 달려서 탈출지점까지 가야 합니다. 폭탄이 떨어지기 때문에 빨리 못가면 죽는겁니다. 달리는 버튼(키)를 꾸욱 누루고 있으면 달리기 때문에 방향조절만 잘하면 됩니다. 중간에 엄폐물이 등장하는데 빠르게 뛰어 넘으세요.


다시 진 총리의 연설로 이어집니다.


이머전스 데이 (연합사령부) 

- 호프만의 호송대로 이동하십시오 (12분 36초~) 

여기서 조심해야 할 것이 빠르게 근접공격하는 적들과 중거리에서 총알쏘는 적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근거리 적이 오면 빠르게 굴러서 총을 난사하던지 칼로 찌르면 되는데 칼공격에 랜서의 톱날보다 못하기 때문에 굴러서 피하는게 나을거에요.


호송대 근처로 가려는데 땅에서 거미 같이 생긴 거대한 적이 튀어 나옵니다. 이름이 콥서라는데 .... 무튼 그냥 공격으로는 죽일 수 없습니다.


- 호프만의 호송대로 이동하십시오 (14분 10초~)

계단 근처 차량에 '해머 오브 던'이라는 무기가 있으니 획득하세요.


- 해머 오브 던으로 콥서를 사살하십시오 (14분 24초~)

해머 오브 던으로 콥서를 조준하고 좌표를 맞추면 위성에서 레이저를 쏘는 것 같아 보이는 공격을 합니다. 이 무기를 이용해 콥서를 제거하세요.


(14분 58초~) 우선 첫번째 공격으로 콥서가 땅으로 숨습니다. 그리고 적들의 지상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무기를 바꾸고 올라오는 적들을 제거하세요.


(15분 17초~) 다시 콥서가 땅에서 올라옵니다. 해머 오브 던을 이용해 콥서에게 좌표를 맞추세요. 두번째 공격으로 콥스를 제거하게 됩니다.


- 연합사령부 방어 (16분 12초~)

여기서 런처(폭발물)를 쏘는 적과 일반 적이 동시에 등장합니다. 적당히 엄폐하면서 처리하세요. 거리가 있는 적은 해머 오브 던을 사용해도 됩니다. 지상에 적을 모두 처리하면 하늘에서 적이 등이 등장합니다.


다시 진총리의 연설로 이어집니다.


앨빌 게이트 (E-데이로부터 17년 후)

- COG 병사들을 회복시키십시오 (19분 38초~) 

빈사 상태인 COG 병사들에게 가까이가서 회복 버튼(키)를 누르세요.


- 장벽 꼭대기까지 가십시오 (19분 46초~)

- 전기톱으로 잔해를 뚫으십시오

쓰러진 병사 옆에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 문앞을 가로막은 장벽을 전기톱을 이용해 파괴하세요. (소총무기 랜서의 전기톱 사용)


- 장벽에서 적들을 몰아내십시오 (20분 17초~) 

장벽에 올라와 있는 적을 죽이면 됩니다. 앞의 두명의 적을 제거했으면 장벽 너머의 적들은 일단 무시하고 좌측으로 이어지는 장벽의 적들을 먼저 제거하세요.


- 포탑으로 장벽을 지키기십시오 (23분 1초~)

여기서 삽질했는데 포탑을 잡고 장벽아래 적들을 제거하면됩니다. 저처럼 삽질하지마시고 포탑부터 잡으세요.

그냥 대충 버티면 EMP 비슷한 파장이 일어나는데 적들만 죽습니다. 진 연설에서 피닉스가 한거라는고 이야기 하면서 그의 희생에 대해 연설을 이어갑니다.


여기까지가 프롤로그입니다.


액트 1 - 챕터 1 : 습격 (25분 33초~) 

현재로 돌아와 COG의 5번 거주지를 습격하려는 4명의 사람이 등장합니다. 플레이어는 마커스 피닉스 아들 JD피닉스로 플레이하게 됩니다.


- 방풍벽이 닫히기 전에 탈출하십시오 (28분 16초~) 

벼락폭풍이 몰아치는 상황입니다. 엄폐물을 이용해 앞으로 전진하면되는데 중간중간 구조물들이 파괴되어 날아오니 조심하세요.


- 크레인 뒤로 이동하십시오 (28분 158초~)

크레인이 위치한곳으로 가려고해도 앞에 막혀있어서 못갑니다. 좌측에 보면 파이프 더미가 보이죠 그걸 막고 있는 구조물을 파괴하면 파이프가 바람에 날아가 장벽을 제거합니다. 파이프가 다 날아가면 크레인으로 빠르게 이동하세요.


- 건축 허브로 들어가는 길을 발견하십시오 (31분 57초~)

COG 5번 거주에서 안으로 들어가는 길을 찾아야 합니다. (영상을 참고하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왓쳐에게 걸려 보안 로봇들이 출동합니다. 모든 로봇을 제거하세요.


(35분 42초~) 경비로봇을 제거하면 안으로 들어가는 문을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부터는 계속 전투이니 영상을 참고하세요.


(37분 18초~) 중간쯤 트레커가 나오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서 트레커는 콩벌레 처럼 생긴 자폭로봇입니다. 빠르게 굴러와서 자폭을 하는데 걷어 차던지 일정거리에서 파괴하던지 해야 합니다. 가까이서 파괴하면 전기 데미지를 입으니 조심하세요. 초반에 이거 데미지 상당합니다.


트레커를 제거하면 보안 로봇 한 무리가 들어옵니다. 모든 보안 로봇을 제거하세요. 저는 여기서 버그 한번 걸려서 건축 허브로 가는 문이 안열리더라구요 보안 로봇 다 죽여도 아무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버그니까 재시작해야 합니다.


- 디비 보안 로봇을 쓰러트리십시오 (40분 25초~)

다른거 없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보안로봇들이 상당수 위치해 있는데 모두 제거하면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탄약 배분을 잘해야 합니다. 마구 쏴댄다고 잘 죽지 않으니 적당히 엄폐하면서 탄약배분하세요. 어려움난이도가 이런데 매우 어려움은 어떨지...


여기서 뛰어넘기 킥이라는 조작법이 나오는데 엄폐물을 뛰어 넘으면서 엄폐물뒤에 있는 적을 걷어 차는 공격방법입니다. 여기서부터 상당히 긴 전투를 해야 합니다. 안쪽까지 배치된 적들을 제거하면서 들어가야 하거든요.


- 거주지 중심으로 향하는 길을 찾으십시오 (44분 50초~)

(45분 35초~) 'SOUTH ENTRANCE'라는 간판이 달린곳에 문을 열고 들어가면 되는데 잠금장치를 파괴해야 합니다. 안으로 쭈욱 들어가면 건축허브로 향하는 길을 찾게됩니다.


- 유지 보수용 출입문에 들어가십시오 (46분 27초~)

- 거리에서 디비들을 제거하십시오 (46분 52초~)
건물밖으로 나가려는데 와쳐에게 발각되고 보안로봇들이 공격해 옵니다. 여기서 적들을 모두 제거하면 되는데 트레커와 보안로봇이 같이 나옵니다. 우선 거리를 두고 트레커부터 제거하세요.


유지 보수용 출입문에 가까이 가면 1번 게이트 쪽에서 적들이 등장합니다. 이번에도 보안 로봇과 트레커가 함께 등장합니다. (깝치다 빈사상태 되었네요 ㅎㅎ) 적을 모두 제거했으면 유지 보수용 출입문에 상호작용키를 누르세요. 여기서 여자 캐릭터의 삼촌인 '오스카 디아즈'와 헤어지게됩니다.


액트 1 - 챕터 2 : 들어가고 나가고 (50분 36초~)

- 승강기를 가동하십시오 (50분 44초~) 

- 승강기를 타십시오 (50분 58초~)

안으로들어가 승강기의 키를 눌러작동시키면 아래에서 승강기가 올라옵니다. 그위에 올라타면 델몬트 워커가 승강기를 조작해 아래로 내려줍니다. (떨어트리긴 하지만 ㅎㅎ)


- 제조기를 찾으십시오 (52분 36초~)

- 제조기를 획득하십시오

- 제조기를 승강기에 실으십시오

아래에 도착하면 제조기를 찾아 안으로 들어가세요. 우선 찾기 전까지 적은 안나오니까 경계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조기를 찾아 케이트와 함께 들고 승강기에 실어야 합니다.


- 제조기를 위로 올리십시오 (53분 20초~) 

여기서 중요한건 올라가면서 일정한 시간이 있는데 제조기를 사용해 총기를 바꾸거나 탄약을 채우세요. 수류탄도 채울수 있으면 채워두시구요 올라가면서 3번의 전투가 벌어집니다.


(53분 46초~) 첫번째 공격은 트레커가 마구 쏟아져 나옵니다. 자폭조심하세요.


(55분 18초~) 두번째는 보안 로봇들이 나오는데 한곳에서 나오던 보안로봇을 모두 제거하면 다른 방향에서 보안로봇이 나옵니다. 빠르게 위치를 바꾸고 가드 블럭을 올려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보안로봇을 제거하세요.


(57분 50초~) 위로 올라왔더니 보안로봇들이 뙇하고 대기중이네요. 적절히 엄폐하고 적을 제거하세요 솔직히 까고 이야기하자면.. 디펜스 모드처럼 만들어놓은 이런 미션들이 몇개있는데 재미있지는 않았습니다. 짜증만 날 뿐이지 싱글만 하실분들은 대충 난이도 낮춰서 게임하세요. 제조기를 들고 엘리베이터를 타면 이번화는 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