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기어즈 오브 워 4

기어즈 오브 워 4 - 미션공략 : 제06화



액트 4 - 챕터 2 : 지체는 없다

- 댐으로 이동하십시오 (8초~) 

광산에서 탈출 후에 매장지로 가기 위해 댐으로 향합니다.


- 가장 가까운 정비탑으로 이동하십시오 (1분 23초~)

가장 가까운 정비탑으로 가는길에 많은 적과 싸워야 합니다. 어마어마하게 안죽네요.


- 정비탑 내부로 들어가십시오 (7분 49초~)

여기서 번개폭풍을 피해서 정비탑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일종의 퍼즐요소입니다. 큰 벼락 하나에서 5개의 작은 번개로 나뉘어 퍼집니다. 왼쪽보다는 오른쪽으로 가는게 좀더 편합니다. 뛰는 것보다 천천히 조작하는게 훨씬 쉽습니다. 절대 뛰지 마세요 조작하기 힘들어지고, 바람때문에 그렇게 빨리 뛰지도 못해요.



액트 4 - 챕터 3 : 똑똑

- 두번째 정비탑으로 이동하십시오 (8분 55초~) 

정비탑 내부로 들어가려는데 정비탑이 번개 맞고 무너져내립니다. 이제 이곳은 들어가지 못하니 다른 정비탑을 찾아야 합니다.


- 댐 입구로 이동하십시오 (11분 15초~) 

타워을 올라가면 댐입구앞에 적들이 많이 있습니다. 탄약이 좀 딸릴겁니다. 아마도 여기저기 있는 총기 주워서 탄약을 채우세요 .. (진짜 귀찮음 다른 게임처럼 그냥 가까이가면 먹으면 좀 안될까 탄약함은은 그렇다 치고 떨어진 총기의 탄약까지 주워먹는거 진짜 극혐)


- 정문을 여십시오 (14분 45초~)

적을 모두 제거하고 옆건물로 올라가 문을 여는 스위치를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길끝내 문이 있습니다. 그곳을 열기 전에 탄약을 먼저 채우세요.


- 구멍으로 다시 집어넣으십시오 (17분 40초~) 

여기서 보스가 나오니 조심하세요. 이 보스의 특징을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슴이 열리면서 5개의 점막 폭탄 같은걸 공중에서 쏩니다. 유도탄처럼 따라오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니 빠르게 피하세요. 엄폐물에 있어봤자 광역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피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그 외에는 가까이만 안가면 괜찮으니 멀찍히 떨어져 공격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액트 4 - 챕터 4 : 정전

- 위로 올라가는 길을 찾으십시오 (20분 34초~) 

괴물을 제거하면 댐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퍼즐적인 요소가 약간 섞여 있기 때문에 다른 맵보다는 재미있게 할 수 있을겁니다. 사다리를 타고 댐으로 진입하세요.


- 엘리베이터를 조사하십시오 (21분 3초~) 

엘리베이터로 가면 전력이 끊긴 상태라 엘리베이터가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 엘리베이터에 전력을 공급하십시오 (22분 27초~)

전력스위치를 작동시켜 댐내에 전력을 공급하면 됩니다. 그런데 댐 수레바퀴가 걸려서 작동하지 않는걸 발견하게됩니다.


- 스웜의 점액질을 제거하여 엘리베이터에 동력을 공급하십시오 (23분 21초~) 

오른쪽에 보면 수레바퀴에 점액질이 묶여있어 작동하지 않은걸 볼 수 있습니다. 총을 쏴서 모두 제거하세요. 그러면 적들이 바로 등장하니 조심하세요.


- 다시 엘리베이터로 돌아가십시오 (23분 42초~)

엘리베이터까지 이동하면되는데 이때 적들이 계속 나타납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고 엘리베이터로 이동하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를 작동시키지만 역시나 전력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여기서 이동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 댐의 동력을 복구 하십시오 이동선택지 (27분 40초~) 

[ 발전기 / 작업갑판 ] 저같은 경우 발전기를 선택했습니다. 아마 작업갑판쪽이 조금더 쉬운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발전기의 경우 사방이 뚫려 있어서 적을 상대하기 힘들수 있구요 작업갑판은 앞, 뒤로 공격당하기 때문에 또 어려울수 있습니다. 선택은 알아서 하세요.


- 첫 발전기 세트를 켜십시오 (28분 48초~) 

발전기에 가서 전원을 켜면 어두웠던 발전기 내부에 불이 들어옵니다.


- 플랫폼에 있는 적을 모두 소탕하십시오 (29분 2초~) 

조심해야 할것이 전원을 켜자마자 적들이 등장합니다. 천정에 매달려있던 알들이 떨어져 깨지면서 적들이 등장합니다. 모두 제거하세요


- 첫번째 차단기를 연결하십시오

이건 갑판쪽에서 해줘야 할 일입니다.


- 마지막 차단기를 연결하십시오 (30분 20초~) 

우선 이층의 적들을 모두 제거하세요. 차단기를 연결해야할 갑판쪽에 동료들이 공격을 당하고 있습니다. 포탑의 적을제거해주세요. 그러면 동료가 마지막 차단기를 연결해 줍니다.


- 마지막 발전기 한쌍을 켜십시오 (31분 50초~) 

차단기를 연결하고 등장하는 적들을 모두 제거해주세요. 조심해야 할 것이 폭탄과 머신건을 든 중보스가 두명 등장합니다. 밑내려가지말고 이층에서 상대하세요 최대한 이층에서 상대하는게 좋습니다.


- 분대와 다시 합류하십시오 (33분 23초~) 

마지막 발전기 한쌍을 켜면 분대와 합류하게 됩니다.


- 다시 엘리베이터로 돌아가십시오 (33분 33초~) 

분대와 합류하자마자 적들이 등장합니다. 이번에도 중보스 한마리가 같이 등장하는데 톱날을 쏘네요 .. 한, 두방만 맞아도 죽게되니까 조심하세요.


- 엘리베이터에 전력을 공급하십시오 (37분 7초~) 

엘리베이터에 돌아가 전력을 공급하세요.


- 댐위로 올라가는 방법을 발견하십시오 (37분 50초~)

여기서 적이 등장하는데 졸몹입니다. 처리하고나면 이전에 댐입구에서 만났던 그 넘이 나타나요. 방법은 똑같은데 역시나 하다 안하다 하다 안하다 하니까 까먹고 삽질했네요 가슴이 열리면서 나오는 5~6개의 점막 폭탄만 조심하면 크게 어려울것 없는 적입니다.


- 터빈을 가로지르십시오 (42분 24초~)

터빈 앞에 있는 스위치를 누르면 터빈이 정지하고 건너갈 수 있게 됩니다.


- 다시 내부로 향하십시오 (43분 12초~)

적을 모두 제거하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 댐위로 올라가는 방법을 발견하십시오 (46분 48초~)  

똑같은 패턴입니다. 적들을 모두 제거하고 위로 올라가면되는 건데 이번에는 엄폐물이 순간순간 바뀝니다. 그러니 움직이는 철제 엄폐물을 잘 보고 적을 공격해야 합니다.


(49분 20초~) 두번째 방에서도 마찬가지로 철제 엄폐물이 순간순간 바뀌는데 그쪽으로 엄폐하면 안되고 구석에 있는 나무 엄폐물에 엄폐하고 적들을 상대하세요.


(53분 44초~) 터빈을 타고 댐위로 올라가면 적들이 대기중입니다. 일반적들도 어렵지만 끝에 스내처가 등장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스내처는 한방이 있기 때문에 빠르게 도망가거나 엄폐하거나 둘중하나이구요 잡아 먹히면 우리편이 꺼내주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어요 동료가 잡아 먹히면 죽기전에 꺼내야 게임오버가 안됩니다.


- 배수관에 들어가십시오 (56분 50초~) 

- 배수관을 타고 이동하십시오 (57분 50초~)

- 댐 꼭대기로 이동하십시오 (58분 2초~)

배수관 따라 올라가다가 사다리 타고 위로 올라가면 됩니다.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