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파크라이 프라이멀

파크라이 프라이멀 - 미션공략 : 제01화



이제 파크라이 프라이멀 원시시대로 떠나볼까요? ㅎㅎ 우선 이 게임은 기존의 파크라이 스킨을 입힌 게임임을 인정하고 시작해야 합니다. 그러나 더럽게 타격감 없는 게임이라는 것도 인정해야 하구요. 개인적으로 타격음도 그렇고 활 부분도 그렇고 좀더 판타지적인 부분들이 무기관련해서 들어가도 좋았을 텐데 현실과 비현실의 경계에서 죽도밥도 안되는 그런 게임을 만든것 같아 참 아쉽습니다. 전 제값 다주고 산 호구입니다. 그래도 파크라이라는 이름을 달고있으니 그저그런 게임들보다는 훨씬 재미있습니다. 하다보면 매력도 있구요... -_- ;;;


■ 프롤로그

게임을 시작하면 BCE 10,000년으로 돌아가고 중앙유럽 원시시대가 뙇하고 나옵니다. 웬자족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적대 부족에 대한 영상이 끝나고 나면 실제 게임이 시작됩니다.


- 우두머리를 따라가세요.

게임을 시작하면 매머드를 사냥하려는 웬자족무리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앉자서 우두머리를 따라가세요.


- 사냥감을 공격하십시오.

우두머리의 공격과 함께 도망가는 매머드를 따라가 공격하세요. 들판에 불길이 번지니 이동할 때 조심. 창을 이용해 매머드를 공격하면 되는데 창이 떨어지면 주변의 다른 창을 주워서 공격하면 됩니다.


- 사냥감을 추격하십시오.

- 매머드를 처치하십시오.

매머드를 공격해 처치하면 이벤트 영상이 등장합니다. 이때 검치호랑이가 나타나 웬자족 무리를 공격하고 우두머리와 타카르는 절벽아래로 떨어집니다. 같이 떨어진 우두머리는 죽고 타카르 혼자 남게됩니다. (영상참고)



■ 오로스로 가는 길
우두머리의 유언대로 웬자족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서게 됩니다.


- 활을 제작하려면 자원을 모으십시오.

선 오로스로 이동하기 전에 아무것도 가진게 없어서 무기를 제작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필수 자원을 수집해야 하니 해당 지역에서 오리나무 5개, 갈대 2개, 석판 2개를 수집하세요. 사냥꾼의 시야(V키)를 켜서 주변에 탐색하다보면 노란색으로 반짝거리는 것들이 수집물입니다. 닥치는데로 주워담으세요. 지속적으로 필요한 수집물입니다.  참고로 사냥꾼의 시야 익숙해져야 합니다. 색맹아닌사람도 색맹만들 게임 파크라이 프라이멀.. 나중에 내가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건지 게임을 하는 건지 모를 때가 많아요.


- 활을 제작합니다.

키보드의 I 버튼을 눌러 메뉴를 여세요. 제작의 활부분을 클릭하면 활을 제작하게됩니다.


- 사냥하고 가죽을 벗겨 식량을 마련하십시오.

염소 3마리를 잡으면 됩니다. 아래에서 염소가 잘 보이지 않으면 언덕위 절벽으로 가서 사냥꾼의 시야를 켜면 멀리 염소가 보일겁니다. 염소에게 일정거리 이상 서서 접근하게 되면 염소가 도망치니 일정거리에서 앉자서 이동하는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피난처를 찾아 모닥불에 불을 피우십시오

​화면에 포시된 노란색 마름모를 향해 가면 산밑 굴에 모닥불을 피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E키를 눌러 모닥불을 피우세요. (이벤트 영상 등장)


- 이제 몽둥이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I 버튼을 눌러 몽둥이를 제작하세요.


- 몽둥이에 불을 붙여 횃불을 만드십시오.

모닥불에 키보드 E 버튼을 눌러 횃불에 불을 붙이세요.


- 웬자족의 흔적을 따라가십시오.

사냥꾼의 시야를 눌러 웬자족의 발자취를 찾아 이동하세요. 우선 산밑 굴앞을 막고 있는 덩굴을 없애야 합니다. 가지고 있는 횃불을 가지고 덩굴에 불을 붙이면 덩굴이 타서 없어집니다. 발자국을 따라 계속 이동하세요.


거의 끝에 다다를 때 쯤 늑대 무리를 만나게 됩니다. 횟불몽둥이로 제거하고 동굴로 들어가세요. 동굴속에서는 적을 만날일이 없습니다. 흔적을 따라계속 이동하세요. 마지막 지점의 강을 따라 헤엄쳐 위로 올라가면 웬자족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연출영상)



■ 깊은 상처

검치호랑이에게 상처입은 세일라에게 약초를 가져다주는 미션입니다. 이 미션은 크게 어려울 것이 없지만 최고난이도로 할 경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체력이 두 칸인데 한방에 0....


- V키를 길게 눌러 세일라가 말한 초록 잎을 수집하십시오.

산길을 따라 강아래에 도착하면 노란색으로빛나는 잎이 보입니다. 그걸 수집하면 되는데 근처에 적이 있으니 적부터 처리하고 수집하세요. 마지막 잎은 강 오른쪽에 보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적이 있으니 제거하세요.


- 초록 잎을 세일라에게 가져가십시오.

이제 돌아가면 되는데 산 중턱에 적들이 있습니다. 무턱대고 달리다가 어이없게 죽을 수 있으니 올라갈때 천천히 이동하세요 적은 3명이기 때문에 잠행으로 한놈 정도는 처리해줘야 합니다. (적이 잘 안보일텐데 V키를 눌러 사냥꾼의 시야를 켜세요) 세일라에게 초록 잎을 가져다 주면 미션 완료.



■ 주술사 텐세이 찾기 + 짐승의 시야 (34분 16초)

세일라 미션이 끝나고나면 다른 미션이 바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지도를 켜서 주술사 텐세이라는 표시가 보일겁니다. 마크한 다음 그곳으로 이동하세요. 이동중에 횃불 주둔지를 거쳐가게되니까 꼭 점령하고 가세요.


주술사 텐세이 가까이에 도착하게되면 동굴 앞에 적들이 있습니다. 이전의 적들보다 조금 강합니다. 특히 창들고 던지는 넘에게 한방 맞으면 딸피되고 그러니 바위뒤에 숨어서 하나씩 조져주세요.


- 안내인을 찾으십시오.

텐세이와 대화 중 이상한 약물을 먹고 환각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길을 따라 이동하세요. (뛰는게 안됨) 올빼미에 다가갔을 때 아래로 추락하게되는데 이때 방향키 위를 눌러 날아 올라야 합니다. 그리고 계속 올빼미를 따라가세요. 두번 이렇게해서 따라가야 합니다. 마지막 지점에 도착하면 올빼미를 길들이게 되고 올빼미 특수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야수의 지배자 (42분 56초)

동물 관련 튜토리얼 같은 미션인데 적진의 위치를 찾고 늑대를 길들이는 미션입니다.


- 올빼미를 사용하여 우담족을 찾으십시오.

미션을 시작한 위치에서 올빼미를 호출해 우담족의 위치를 파악합니다.


- 우담족 늑대 사냥꾼을 처치하십시오.

담족의 위치로 이동해 제거하세요.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 고기를 사용하여 미끼를 제작하십시오.

수색을 통해 제작물을 수집하고 미끼를 제작하세요.


- 늑대굴로 이어진 핏자국을 추적하십시오.

사냥꾼의 시야를 켜서 핏자국을 따라 이동하세요. 일정지점까지 이동하면 늑대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 미끼를 던지고 하얀특대를 길들이십시오. (미끼로 짐승 길들이기 튜토리얼)

일정한 거리까지 다가가신 후 미끼를 던져 느낌표가 뜰때 까지 기다렸다가 다가가서 길들이기를 하면됩니다.


- 주변의 우담족을 처치하십시오. (짐승 명령어 튜토리얼)

- 하얀 늑대에게 우담족을 처치하도록 명령하십시오.

화면에 표시된 지점까지 이동하신 다음 두명의 우담족을 처치하면 됩니다. 이때 짐승명령어를 사용해 공격하게 만들어 보세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줌인 후 키보드G키를 누르면 적 공격)



미션을 완료하면 마을로 빠른이동이 가능합니다. M키를 눌러 맵을열어 마을로 이동하세요.여기까지가 1화의 공략내용이었습니다. 대부분 이동과 씬 연출이 많았기 때문에 설명할게 많이 없었지만 다음화 부터는 조금 분량이 늘어날 거에요. 부족한 내용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