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파크라이 프라이멀

파크라이 크라이멀 - 미션공략 : 마지막화 + 소감



이제 파크라이 프라이멀 대단원의 마지막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울을 제거한 타카르는 불의 이질라족을 처단하기 위한 미션들이 대부분입니다. 여기까지 왔으니 끝까지 달려볼까요?


■ 이질라족 : 불뿜는 성채 (10초)

우담족 미션과 마찬가지로 이질라족도 포로를 잡는 미션이 있습니다. 로샤니를 잡으면 불관련 스킬과 무기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점령지도 하나 얻을 수 있구요.


이번 점령지 미션에서는 최대한 잠행을 한 후에 나중에 로샤니만 남았을때 공격을 퍼부으세요. 로샤니의 경우 불폭탄을 던지니 조심하시구요. 그동안 점령전을 좀 해보셨으면 금방 할 수 있는 미션입니다. 팁을 드리자면 올빼미 적의 위치를 파악 > 올빼미 공중 공격 > 올빼미 육탄공격 > 내 동물 이용 적 공격 > 잠행 암살 > 마지막 로샤니 포획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닥돌하다가 들켜서 적들이 몰려오면 혼자서는 답없어요 물론 할 수는 있겠지만 총이 아닌 화살만으로 적을 다 제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 로샤니 미션 : 태양의 씨앗 (7분)

- 시험장으로 이동하십시오.

산 아래로 내려가면 시험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이질라족이 발견하기 전에 씨앗 가방을 훔치십시오. (7분 20초)

시험장은 몇 곳으로 나뉘어 있으니 각 지점의 적을 제거하고 씨앗을 획득하세요. 잘안보일 때는 사냥꾼의 시야를 켜면 빨간색으로 된 것이 씨앗 가방입니다. 이런식으로 3개의 가방을 획득하면 미션완료.



■ 로샤니 미션 : 피의 희생 제물 (14분 03초)

로샤니의 오두막을 업그레이드 하지 않았다면, 마을로 돌아가 오두막을 업그레이드 하세요. 또다른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웬자족을 희생제물로 바치기 전에 이질라족 여사제를 찾아 처치 하십시오. (16분 43초)

- 이질라족 여사제를 처치하십시오.


- 이질라족 모두 처치하십시오. (17분 35초)

우선 근처에 도착하면 올빼미를 사용해 적의 위치를 파악하세요. 중요한건 빨리 해야 합니다. 잠행플레이를 할 수 있겠지만 솔직히 그렇게 시간낭비 하기는 싫어서 전투로 진행했습니다. 최초 잠행으로 몇몇 적을 제거하고 웬자족이 묶여있는 포인트에서 싸우면 됩니다. 동물을 호출한 상태이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 웬자족을 구출 하십시오. (17분 55초)

제물대에 누워있는 웬자족을 풀어주면 미션완료.



■ 로샤니 미션 : 작렬하는 불꽃 (18분 40초)

마을에서 로샤니와 대화하면 해당 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질라족 야영지와 들판을 불태우십시오. (21분 51초)

야영지 가까이 붙어서 부엉이를 호출하세요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몇명의 적을 제거한 후 적진에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불을 지르는 것인데요. 가지고 있는 무기를 이용해 들판, 볏짚, 오두막에 불을 지르면 됩니다. 화면 중앙에 보이는 바에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미션 종료



■ 이질라족 : 이질라족 본토 (26분 07초)

이질라족이 있는 영토까지 들어가기 위한 미션입니다.


- 매머드를 탄 채로 문을 부수고 지나가십시오. (26분 24초)

본토 입구에 있는 매머드를 탑승하고 이질라족 입구를 부수고 들어갑니다.


- 이질라족 본토로 쳐들어가십시오.

매머드를 이용해 모든 이질라족을 제거하세요.


- 포로로 잡힌 웬자족과 대화하십시오. (27분 03초)

웬자족이 갇힌 감옥의 문을 부수고 웬자족과 대화하세요.


- 바타리의 사원을 함께 공격하도록 웬자족을 구출하십시오. (27분 36초)

​이질라족 영토 세 곳에 웬자족이 잡혀 있습니다. 이를 구출하는 미션인데 가까운곳 부터 먼곳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구출하는 방법은 잠행이 좋습니다. 이유인즉... 몹들이 좀 강하고, 들키면 몰려나오는 적들의 양도 꽤 많습니다. 미션 지역 - 첫 번째 (28분 32초), 두 번째 (32분 34초), 세 번째 (36분 24초)



■ 이질라족 : 바타리의 사원

- 바타리의 사원 밖에서 웬자족을 만나십시오. (42분 50초)

 

- 기념탑을 고정하는 줄을 자르십시오.

모든 웬자족을 구출하고 나면 바타리 사원으로 이동, 기념탑 줄을 자르세요.


- 이질라족 경비병을 막으십시오. (43분 20초)

을 자르면 이질라족이 몰려옵니다. 적당히 거리를 유지하면서 활, 동물을 이용하면 쉽게 막을 수 있습니다.


- 바타리의 사원으로 쳐들어가십시오. (44분 39초)

적을 제거하면서 사원쪽으로 길을 따라 올라가세요. 사원으로 통하는 동굴로 들어가면 몇명의 적들이 있습니다. 대충 제거하거나 무시하고 이동하세요 동굴안에서 모을 수 있는 재료들은 꼭 수집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곧 보스전으로 돌입할 건데 재료나 식량이 무쟈게 중요함.


- 바타리를 처치하십시오. - 보스전 (46분 39초)

보스전은 자신의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스킬, 무기 업그레이드도 중요하구요. 그래도 팁은 있으니 아래 팁을 참고하시고 보스전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초반에 바타리는 닫힌 제단쪽에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공격을 하기 쉽지 않습니다. 졸몹들의 공격들이 계속되는게 이유이기도 하구요 이때 포인트는 바타리가 숨을 곳을 없애야 합니다. 제단쪽에 보면 4개의 봉화가 있습니다. 불 화살을 날려 파괴하세요. 보통 두번이상의 불공격이 들어가야 부서집니다. 그리고 바타리의 불공격 조심해야 합니다. 한방에 딸피가 되고 체력 낮은분들은 치사량입니다. 제단 앞에 보면 돌로된 엄폐물 두개가 있으니 그걸 활용해 봉화(횃불)을 없애세요.


모든 봉화(횃불)을 없애면 바타리를 공격하는것이 조금 수월해 집니다. 숨을 곳이 없으니 엄폐물 뒤에서 마구마구 공격해 주세요. 호출한 짐승은 적들에게 보내고 죽으면 다른 동물을 호출해 계속해서 보내는게 좋아요. 영상을 보시면 뒤에서 공격해 오는 적들에게 죽을뻔한 적이 몇번있습니다. 바탈리를 효과적으로 공격하는 방법은 벌집폭탄을 던져 공격을 못하게 틈을 만들어 공격하는 것입니다. 벌집들이 공격하는동안 강한 활, 창을 이용해 공격하면 바타리의 체력을 깍을수 있습니다.


많은 적들이 몰려나올 때는 광란폭탄, 칼을 이용해 적과 적이 공격하게 만드는 것도 중요한데 이때 당황했던지라 저는 거의 사용못했네요. 제단 밑 구석에서 올빼미를 호출해 공격하는 것도 효과적이니 이도저도 안될때는 해보세요.


바타리의 피를 거의 다 깍으면 제단에서 나와 공격합니다. 이때도 벌집 폭탄을 이용하면 효과 적입니다. 주의할점은 너무 가까이 붙지 마세요. 벌폭탄에 휘말리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바타리를 공략이 가능한데 필승법은 아닙니다. 거기다 피가 없을때는 뺑뺑이는 필수구요. 가만히 있으면 죽기 쉽상입니다.


기까지가 파크라이 프라이멀에 대한 공략이었습니다. 보스전 생각보다 어렵네요 난이도를 최고난이도로 해서 그런지 더 어렵습니다. 거기다. 혹시나 생존모드를 하신분들은... 진짜 힘들꺼에요. 저는 난이도만 최고난이도지 생존난이도는 아니거든요 왜 생존난이도가 어렵냐면 스테미너를 지속적으로 채워줘야 하거든요 안그러면 여러가지 제약이 따릅니다. 그래서 여려운거구요.



< 게임을 끝낸 소감, 개인적인 소감이니 태클사양>

FPS게임이지만 많은 요소가 들어가 있는 복합장르 게임입니다. 하다보니 단점이 참 많은 게임이었는데 이건 난이도에 따라 많이 다를 거라고 생각됩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모든 것들이 파크라이 프라이멀에서는 스킬이나 업그레이드로 만들어놔서 경험치, 수집물 노가다를 무조건 하게끔 만들어 놨습니다.


이런 이유를 생각해보면 짧은 스토리와 미션들을 감추기 위한 꼼수로 밖에는 보이지 않았아요. 하다보면 재미보다는 짜증이 많이 났습니다. 차라리 트레이너를 써서 업그레이드 잠그해제 시키세요. 그리고 끄고 진행해보세요. 그러면 엄청 재미있을 겁니다. 다른 오픈월드나 생존게임처럼 숨겨진 특수무기 도면이라던지 하는 부분들이 있었다면 찾는 맛도 있고 제작을 위해 열심히 노가다도 하고 할텐데 전혀 그렇지 않고 기본적인 무기들을 쪼개고 쪼개고 쪼개서 여러번 업그레이드 하도록 유도한 건 진짜 .. 최악이었습니다.


그리고 기존 맵 재활용이라는 논란이 있었지만 배경 컨셉이 많이 변화되었기 때문에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습니다만 인력과 기간의 여유로 단가를 낮추는 행위였음에도 가격은 높게 책정했다는 것 때문에 배신감 느껴지더군요. 제작기간을 단축시키고 컨텐츠를 늘리기 위해서라지만 단축된 만큼 컨텐츠 만족도가 높지 않습니다. 오히려 부족하다고 할까요 ㅎㅎ 스토리 전달방식이나 참신했던 원시시대는 애물단지처럼 보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작의 화끈한 액션을 생각한 분들이라면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 정식 시리즈 생각하고 하셨다가는 실망하실 겁니다. 물론 사람들마다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저는 정말 별로 였습니다. 대충 가벼운 생존게임 해보고 싶다... 깊지는 않지만 수집하고 제작하는 거 해보고 싶다는 분들만 구매하시기를 중간중간 쓰잘데기 없는 미션들이 너무 많아서 스토리가 재미있게 느껴지지는 않을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