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 게임/게임 정보

스타크래프트 열풍을 편승한 악성코드! 주의요망!



안녕하세요. 게임 정보 게시판에 글을 간간히 쓰게될 병아리필자입니다.


 지난 3월 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이자 게임계의 큰 획을 그은 스타크래프트의 리메이크가 발표되면서, 많은 이들에게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실제로 리메이크가 발표된 직후 공개된 영상에서는 스타크래프트 1에 대한 향수와 더욱 좋아진 그래픽에 대해 많은 찬사가 쏟아졌습니다. 리메이크가 아닌 구작 스타크래프트 1 또한 더 이상 유료 판매가 아닌 무료 배포가 확정되면서 구작에 대한 관심과 향 후 이루어질 1.18 패치에 대해서도 큰 기대가 쏟아졌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발표 동영상(동영상 출처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공식 홈페이지)



 이런 훈훈한 분위기에 구작 스타크래프트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났는데요. 현재 스타크래프트 1은 1.18 테스트 버전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사실상 빠른 시일 내에 무료화 될 타이틀이지만, 일부 넷 상에서 스타크래프트 1 무료 버전이라는 이름으로 악성코드를 배포하고 있는 것이 밝혀져 문제가 되고 있는 점입니다.


 문제시 되고 있는 악성프로그램들은 압축파일로써 배포가 되고 있고, '스타크래프트 1.16.1 립버전.exe'이라는 이름으로 실행 파일 안에 악성코드가 심어져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파일들을 실행하게 되면 pc가 감염되서 좀비pc가 될 수도 있다고 하니, 가능하시다면, 4월 초 블리자드의 공식 1.18버전 스타크래프트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