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스플린터 셀 : 블랙리스트 미션공략 - 프롤로그 + 은신처 (벵가지)



■ 프롤로그


게임을 미군기지에서 테러리스트에게 공격 당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영원한 특수요원 샘 피셔가 나타나죠 헬기를 타고 다른곳으로 이동하려는데 하필 공격당한 곳이 샘피셔가 있는 안데르센 에어 포스 기지 였던겁니다. 폭발에 휩쓸려 헬기는 추락하게 되고나서 진짜 게임이 시작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4분 42초~) 헬기 추락에서 살아남은 빅과 샘은 통신망이 두절된걸 알고 찰리가준 위성통신망으로 연락을 합니다. 찰리의 말에 따르면 현재 기지내의 모든 통신망은 재밍으로 사용불능 상태이며 전파 재밍의 위치는 북서쪽이라고 알려줍니다. 여기서부터 하수구를 통해 이동하는데 프롤로그겸 튜토리얼이라고 생각하고 하면 됩니다.


(7분 34초~) 하수구 끝에서 위로 올라가면 엄폐에 대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곧이어 살상과 비살상에 대한 튜토리얼도 나오구요. 비살상과 살상의 차이는 크게 모를수 있으나 크게는 적에게 들켰을때 비살상으로 제압할경우 다시 일어난다는겁니다. 그럼... 적들이 많아지겠죠? ㅎ


- 재머에 도달하기 (8분 10초~)

이번 프롤로그 목표는 기지내에 작동중인 재머를 없애고 통신장비를 복구시키는데 있습니다. 미사일이 있는곳에 도착하면 적들이 많이 보입니다. 최대한 들키지 않고 가는것이 좋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포인트는 빛과 그림자 그리고 엄폐 이동입니다.


샘이 빛에 노출되어있는지 그림자 속에 있느지는 샘의 장비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것이 빛난다면 적들이 쉽게 눈치 채지 못하는 그림자 속에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이 엄폐와 고스트 플레이의 기본 요소입니다. 마지막 보스때 이 빛과 그림자를 기반으로한 보스전이 펼쳐지는데 미리 적응해 두지 않으면 힘들수 있으니 처음 플레이는 고스트 플레이로 하실것을 권장합니다.


적이 많은 미사일 쪾을 지나가려면 뒤쪽으로 가느것이 유리합니다. 그리고 적 제압을 통해 얻은 처형 게이지를 모았다가 나중에 한번에 적을 해결하는데 사용하세요. 그러면 손쉽게 이곳을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9분 26초~) 재머 장치에 도착하면 다 죽어가는 군인한명과 아까 헤어졌던 빅을 만나게 됩니다. 재머를 멈추기 위해 찰리와 연락하고 재머를 멈추게 하려는데 다 죽어가던 군인은 아까 수류탄을 쥐어준 테러리스트들 중 한명이었습니다. 수류탄이 폭발하며 빅과 샘은 피하면서 영상이 전환됩니다.


(10분 22초~) 그리고 블랙리스트라는 테러리스트 그룹에 대한 뉴스를 들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작의 그림이 등장하는데 블랙리스트라 불리는 그들은 엔지니어라는 그들은 7일 후 다시 공격은 시작될것이라고 경고를 합니다. 이에 대통령은 그림을 통해 포스 에셜론을 준비하고 샘 피셔를 필두로 테러리스트를 막아내려고 팀을 구성하게됩니다.



■ 캠페인 : 은신처 (벵가지, 리비아)


은신처 캠페인 브리핑 영상 (14분 55초~)

우선 미션목표가 뚜렸하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팁형식으로 공략하겠습니다. 중요한건 어떻게 하느냐지 내용은 중요하지 않아요 미션내용은 영상을 통해서 확인하시고 여기서 전작의 엔드리 코빈이라는 넘의 이름이 나옵니다. 그넘을 살려서 나오는게 이번 미션의 목적이죠. 이유는 이넘의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포스 에셜론에 갖혀서 이용당하게 됩니다. 지지리 운도 없는 넘 ㅋㅋ


가지, 리비아 미션 시작 (17분 19초~)

- CIA 은신처 도달 (17분 28초~)

벵가지에 도착하면 시장의 길을 따라 광장쪽으로 이동합니다. 거기서 사람들이 모여있는곳 왼쪽 문쪽으로 이동해 안으로 들어가면 뒷골목으로 나가게됩니다. 이제 잠입복으로 갈아 입고 무기를 장착하고 미션을 진행하게 되는데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건 저는 잠입플레이 위주입니다. 거의 고스트이고 간간히 팬서와 번갈아가며 진행될겁니다.


(18분 39초~) 골목을 따라 쭉들어가면 차가 있고 적 두명이 대기중입니다. 이들은 모여서 이야기를 하는데 차옆으로 이동해 둘이 헤어질 때까지 대기하세요. 그리고 왼쪽편의 적을 먼저 제압하고 나머지 적을 제압하는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19분 30초~)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1층에 적들이 방에 모여 있습니다. 한 명도 건드리지 말고 그냥 뒤쪽 길로 돌아서 이동하세요. 이층 올라가기전 문앞 챙상에 은닉정보가 있으니 수집하시구요.


(19분 50초~) 이층으로 올라가면 복도에 적이 2명이 있습니다. 우선 벽에 조명을 꺼서 그림자속으로 숨으시고 적들의 주위를 끌어 이쪽으로 이동하게 하세요. 원래 한명만 오는데 이번에는 두명이 오네요-_- 암튼 한명이 올때까지 있다가 한명 제압하세요.


- 시민들을 해치지 마라 (20분 52초~)

복도를 따라 안으로 이동하면 방에 적 3명이 있는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민들이 잡혀 있는게 보일겁니다. 절대 시민들이 다치면 안되니 처형을 이용하세요. 이층올때까지 한번도 처형을 안썼다면 3명 모두 처형으로 기절 시킬 수 있을겁니다. (표적지정 > 처형)


(21분 06초~) 방을 지나 베란다로 타고 옆건물로 이동할 수 있는데 이때 창문에 적이 있습니다. 들어가기전에 제압하고 들어가세요. 그리고 왼쪽 방에 한명 거실에 한명 적이 1명씩 있습니다. 우선 왼쪽 방에서 나오는 적을 제압하고 거실의 적을 제압하는 순서로 하는게 좋습니다.


- 모든 민병대를 죽이거나 기절시켜라 (22분 10초~)

방을나가 복도를 따라 가다보면 적 4명과 인질 한명이 있는 방에 도착합니다. 우선 오른쪽 화장실에 적을 먼저 제거하고 나머지 3명은 처형으로 처리하면 됩니다. 의자의 인질을 확인하지만 엔드리 코빈이 아니었네요. 다른곳에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 경찰서에 도달

- 시민들을 해치지 마라 (24분 34초~)

중요한건 시민들을 해치지 마라인데 여기서 해칠일은 거의 없습니다. 인질로 잡혀있는 애들 때문에 들키지 않는이상 그러니 안심하고 이동하세요. 옥상을 이동하는데 중간중간 적들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대충 이동하시면 됩니다. 브릭스가 교전해주기도 하니까 빠르게 와이어가 있는 곳에 도달하세요.


(25분 02초~) 보급품 은닉처세어 탄약을 보충하고 와이어를 타고 건너편으로 이동하세요. 그리고 끝에서 적을 공중제압하면됩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한게 적들이 많이 나오는데 최대한 하나씩 떨어져있을때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보면서 참고하시면 될것 같네요 (25분 22초~)


(27분 12초~) 이쪽 옥상에 적들을 모두 처리하면 반대편 옥상의 적이 2명이 남은걸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건너편 옥상쪽으로 이동해 가까이에서 처형으로 제거하세요. 그리고 벽을 타고 이동해 창문이 있는 곳 까지 이동하면됩니다. 창으로 보면 방안에 이야기를 하고 있는 적이 있는데 고가치 표적으로 잡아서 묶어놓으면 높은 점수와 함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돈 더 주구요. 방에서 나가기 전에 보급품 은닉처에서 탄약으 채우고 가세요.


(28분 29초~) 문을 열고 복도로 나가면 적들이 복도 끝까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하나씩 처리입니다. 불을꺼서 적을 유인하여 제압한뒤 중간지점까지 이동 거기서 소음발생기로 유인하고 제압 이렇게 제압하면서 나가면됩니다. 그리고 계단을 내려갈때 조심해야 합니다. 복도의 적이 2명이면 계단에 1명의 적이 꼭 있으니 들키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29분 58초~) 밖으로 나가면 적들이 분산되어 있습니다. 들킬 각이 아니었던거 같은데 들켜서 두명과 교전을 할뻔했지만 걍 기절시켰습니다. 초반이라 어렵지 않아요. 마당 두개를 지나 철창이 있는곳에 가면 개가 나옵니다. 개는 최대한 빨리 제거해 놓는게 좋습니다. 후각이나 청각때문에 적들을 몰고올수 있거든요. 안보이는데서 총으로 죽이는걸 추천 거리 때문에 충격기보다는 권총으로 죽이세요.


- 옛 경찰서 건물에 잠입하라 (30분 53초~)

경찰서앞까지 왔습니다. 우선 문앞에서 적 2명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엄폐대기하고 있다가 헤어지면 한넘먼저 문뒤로 제압하고 개가 밖에 있느경우 먼저 처리하세요. 안에 있으면 나중에라도 나오기 전에 제거하는게 좋습니다.밖에는 1명의 적이 순찰을 돌기 때문에 조시해야 합니다. 시야에서 적 제압이나 개를 죽였을때 들킬 수 있으니 그넘이 있는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세요.


(32분 06초~) 개와 밖의 적들을 모두 제거했으면 경찰서 입구 오른쪽에 담장을 넘어갈수 있습니다. 우선 넘어갈때 조심해야하는게 그쪽에도 적이 순찰을 돌기 때문에 적당한 때에 넘어가야 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껌입니다. 하나씩 엄폐해서 가까이 올때 제압하면 금방입니다. 그리고 경찰서 안에 적이 있기 때문에 건물위로 올라가 안쪽의 적까지 제거하면 모든 적 클리어 창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면 경찰서에 진입하게 됩니다.


- 심문실에 도달 / 민병대로 부터 코빈을 구하라 (33분 53초~)

경찰서 내부로 진입했으면 이제 위로 올라가 민병대로 부터 코빈을 구해내야 합니다. 우선 1층의 적들을 제거하고 거기서 노트북을 찾을 수 있으니 노트북을 찾아 정보를 수집하세요. 그리고 이층으로 올라가면 코빈을 고문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문실 건너편 거울에서 적들을 마킹하고 처형게이지가 있으면 처형게이지를 쓰고, 없으면 한넘씩 쏴서 죽여야 합니다. 모든 민병대를 처리했으면 코빈에게가서 말을 거세요.


불쌍한 코빈 샘인줄 모르고 감사해 하고 있다가 샘을 보자마자 오줌지릴듯한 표정으로 뒤로 ㄷㄷㄷ 거리면 물러섭니다. 여기서 샘은 냉철하게 행동하네요.


- 모든적 무력화 / 발각되면 지원 병력 도착 (36분 54초~)

코빈을 데리고 한손 무기로 적들을 상대해야 하는데 여기서 어려울건 없습니다. 들키지 않는것이 중요한거죠. 빠르게 나가서 적이 이야기하고 있을때 처형을 사용해도 좋고 아니면 헤어질때를 기다려 하나씩 처리해도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적이 가장 눈치 빠른넘인데 자신의 동료가 누워있는걸 보고 눈치채려고 합니다. 그전에 제거해야 지원 병력이 도착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면 미션완료. 브릭스가 건너편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코빈을 태우고 유유히 빠져나갑니다. 그후 씬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고 이번 캠페인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초반이라 무기나 장구류가 좋지 못해 잘 들키거나 하기 때문에 돈을 많이 벌어야 합니다. 좋은 장비를 얻기위한 노가다가 시작되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