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스플린터 셀 블랙리스트

스플린터 셀 : 블랙리스트 미션공략 - 미국의 감염 (시카고)




■ 캠페인 : 미국의 감염 (미국, 시카고)


미국의 감염 캠페인 브리핑 영상 (4초~)

그림과 브릭스는 테러 예상지를 다른곳으로 말하지만 찰리는 아무말 못하고 안절부절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그림에게 이야기했지만 무시당했지요 하지만 그는 천재적인 해커입니다. 넷상의 모든 정보를 끌어모아 예상지역을 찾아냈습니다. 하지만 그림은 정확하지 않다는 이유로 묵살했지만 PMC에서 그와 같이 일한 샘 피셔는 그의 말을 듣고 그쪽으로 간다고 말합니다. 브릭스까지 말리지만 찰리를 믿고 시카고로 항로를 바꾸게됩니다. 이유는 단하나입니다. 그저 헛소리로 저런 소리를 하는 넘이 아니란걸 아는거죠. 찰리에대한 실력의 신뢰.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미국의 감염 미션 시작 (1분 59초~)

- 축제장에 잠입 / 엔지니어가 개입하였는지 확인하라 (2분 6초~)

이번에는 축제장으로 옥상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문을 열고 아래로 내려가면 환풍구를 통해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천정으로 통하고 벽쪽 파이프라인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적에게 들키지 않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적과 안싸우는게 좋습니다. 적들이 좀 많은 편이어서 들키면 벌집됩니다.


(2분 34초~) 파이프라인에서 내려오면 바로 오르쪽으로 직진 적들이 중간중간 포진되어 있지만 혼자 있는 적들이기 때문에 타이밍 보고 제압하면서 안으로 계속 이동하세요.


(2분 58초~) 끝쪽에 거의 다와갈쯔음에 있는 적은 반대편에 있는 적의 시선을 보고 처리해야 합니다. 그냥 들어갔다가 반대편 적에게 들키는 경우가 있어요. 안으로 들어가면 문을 열고 바로 내려가고 중간쯤에 환풍구로 들어가시는게 좋습니다.


- 인질들을 찾아라 (04분 21초~)

계단 중간에서 환풍구로 들어가면 탈의실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내려가자 마자 2명의 적이 입구에서 이야기하고 있는데 제거해도 되고 무시하고 왼쪽편의 환풍구로 들어가서 배전실로 나가면 적이 한명있습니다. 그넘 제압하고 환풍구를 통해 더 지하로 내려가세요.



- 인질 보호하기 / 인질 주변에 폭발물 금지 (6분 9초~) 인질이 모여있는곳에 하수구로 내려가는 통로가 있는데 3명의 적과 위에 한명의 적이 지키고 있습니다. 한명도 안건드리고 아래로 내려갈수 있는 타이밍이 있습니다. 영상 잘보시고 그대로하세요 고스트 플레이에서는 건드리지 않고 지나가는게 점수가 더 높습니다.


(7분 8초~) 하수구로 내려오면 위에 2명, 아래 2명 그리고 나가는 출구에 2명 모두6명의 적이 직키고 있습니다. 중요한건 출구쪽에 장갑병이 있다는건데요. 절대 싸우려 하지마세요. 고스트 플레이의 기본은 잠입입니다. 우선 아래 적 두명을 모두 제압하고 위에 2명의 적을 제압하면 반대편 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이때 출구쪽 적 두명의 동선이 겹칠때 뒤로 몰래 나가면 건드리지 않고 그곳을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장갑병을 지나 뒤로 나가면 하수도 더 아래로 내려갈수 있습니다. 그곳으로 내려가면 적을 고문하는 영상씬이 등장하는데 왜 이곳에 왔는지 무얼하려는지 캐묻습니다. 수도를 통해 질병을 퍼트리려고 하는 걸 알아냅니다.


- 블랙리스트 공격 막기 / 수도 여과 시설에 도달하라 (10분 31초~)

하수구를 빠져나가 위로 올라가면 드론 조작병이 나오는데 무선탱크를 조정합니다. 무선탱크는 앞쪽에서 걸리지만 않으면 들키지 않으니 뒤에서 졸졸 따라가기만 하면되고 탱크를 파괴하면 드론 조작병이 알게되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드론 조작병에게 가기전까지 3명의 적을 제압하고 마지막으로 드론 조작병을 제압하면됩니다. 문을 바로 나가면 사다리가 보일겁니다. 거기로 올라가서 위로 등반하면 은닉정보를 찾을수 있습니다. 획득하고 가세요.

(13분 02초~)
위로 올라가면 밖으로 바로 나가지마세요 왼쪽에 숨어있는 적이 있습니다. 모르고 나갔다가 들킬테니 바로 엄폐하고 들어오는 적을 제압하세요. 밖으로 나가서 계단을 올라가면 넓은 도로가 나오고 앞에 수도 건물이 있습니다. 차들도 있는데 차 오른쪽으로 가면 위가는 장애인용 비탈길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올라가세요.


- 제어실에 도달하라 (13분 45초~)

건물 밖에 있는 두명을 우선 제압하고 안에 있는 적을 제압하세요 안에 1층 로비에 노트북이 있으니 수집하세요 안에도 1명 적이 있습니다. 그적까지 제압하고 안으로 들어가는데 중요한 건 금속 탐지기가 있으니 그곳으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옆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우선 저는 다양한 루트중에 옥상루트를 통했지만 옥상에 굳이 가지 않아도 됩니다. 1층에 노트북이 있으니 손쉽게 노트북까지 손에 얻으면서 가시는게 좋아요.


금속탐지기를 피해서 들어가면 문앞에 적이 2명있습니다. 둘을 제압하면 문이 열리니 그냥 스그머니 들어갈 생각은 하덜덜 마세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제어실입니다.


- 중독장치 망가트리기 / 양 쪽의 펌프를 멈춰라 (15분04초~)

이제 제한시간 10분동안 미션을 완료해야 합니다. 제어실에 도착하면 왼쪽으로 내려가세요. 사다리를 내려가기 전에 밑에 적이 다른쪽으로 이동하는걸 확인하고 내려가서 중독장치에 다가가세요. 중요한건 중독 장치 옆에는 장갑병이 있으니 들키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15분 10초~) 펌프 1번 / (15분 56초~) 펌프 2번 그렇게 모든 펌프를 멈추고 나면 물을 내보내려하는데 얼마남지 않은 제한시간내에 중앙 펌프까지 멈춰야 합니다.


- 배출 밸브 잠그기 (17분 28초~)

배출 밸브근처에는 적이 2명있습니다. 문에 가기전에 1, 문앞에 1 이렇게 적을 모두 들키지 않고 제거하면 문을 열고 들어가서 펌프를 돌리면 미션이 완료됩니다.


미국의 감염 미션이 끝난후 영상씬 (18분 14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