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타네코 크르릉 블로그




에 소개해드릴 하드웨어는 스카이 디지털 TL70이라는 마우스입니다. Booldy TL70이라고도 불리우는 이마우스는 게이밍에 특화된 마우스입니다.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의 연계로 인해서 다양한 게이밍을 지원합니다. 특히 FPS와 매크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이게 꽤나 쓸만하더라구요. 물론 그만큼 노력을 기울여야만 사용가능한 기능들이지만 이만한 가격에 이런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것도 드물다고 봅니다.

출처: http://nbutaneko.tistory.com/805 [부타네코 크르릉 블로그]

출처: http://nbutaneko.tistory.com/805 [부타네코 크르릉 블로그]


<소프트웨어 최신버전 받기 배그 프로필 포함>


지난번에 이어 TL70 레이저 마우스 소프트웨어 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L70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직, 간접적으로 사용자가 매크로나 반동제어, 사격 모드등을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참 편리한 기능이지만 사용자가 하나하나 설정해줘야 해서 시간이 제법 걸립니다. 총기에 따른 반동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하는게임의 프리셋을 지원하지 않으면 사용하기 힘듭니다.



■ 소프트웨어 (BLOODY 6)

우선 소프트웨어는 홈페이지로 가서 받으셔야 합니다. (스카이 디지털 자료실 바로가기) 해당 링크로 가셔서 블러디 6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세요.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ULTRA CORE 모드일 경우 CPU 3, 4코어에 할당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실행이 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CPU 자원을 약간 잡아 먹습니다. 그걸 알고 사용하셔야 할겁니다.



# 마우스 모드 설정






첫 화면을 보시면 마우스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코어 모드 화면이 보입니다. CORE1 ~ ULTRA CORE4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보통 FPS의 경우 1, 2, 사용하시면 되고 좀더 미세한 조정을 통해 FPS를 하고 싶다면 ULTRA CORE3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ULTRA CORE4의 경우 MMORPG 계열에서 사용하시면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유는 MMORPG에 맞게 매크로를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하면 편리함, 세세한 설정 설정이 가능합니다. (각 코어를 선택하면 화면 아래 설명글이 나옵니다. 참고하세요)



# ULTRA GUNS




울트라 건의 경우 ULTRA CORE 3에서 지원하는 모드입니다. 라이플 모드를 변경하고 각 단계별 점사까지 같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1번은 단발 모드 / 2번은 점사 1모드 / 3번은 점사 2모드 / 4번은 점사 3모드로 변경됩니다. 마우스에 달린 버튼으로 말이죠. 점사모드의 경우 HEADSHOT모드에 들어가서 점사와 반동제어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건 뒤에가서 설명하도록 할께요. 단 게임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사용할 경우  1번 단발모드 외에 다른 모드를 선택하면 클릭현상이 나타납니다. 이건 점사 모드 때문이지 마우스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니 자신의 마우스가 1번으로 되어 있는지 부터 확인하세요.



# BUTTON (버튼)


마우스 버튼 설정 모드입니다. 선택한 키의 마우스를 게임에서는 어떻게 사용하고 일반 화면에서는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는데 굳이 나눌 필요성은 못느끼겠네요 FPS위주로 하고 MMORPG를 하더라고 매크로나 오토를 잘 안쓰는 저에게는 거의 무용지물 그러나 스킬 쿨타임 때문에 매크로를 쓰시는 분들은 ULTRA CORE 4 변경에 쿨타임에 따른 스킬 매크로를 사용하시면 아주 편할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마우스 컬러를 이곳에서 변경할 수 있는데 일반 1모드일때는 기본 빨강색으로 되어 있는데 이걸 다른색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마우스 프로파일 색상을 변경해서 각 모드에 맞게 색상도 변경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SENSITIVTY (마우스 감도)



마우스 감도 설정부분은 폴링레이트와 DPI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손 왼손에 따른 감이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센서를 보정할 수 있습니다. 보정을 누르면 지그재그로 움직여 자신의 마우스 간격을 파악하고 보정해줍니다. 아주 편리한 기능이죠. 하지만 맘에 들지 않는 다면 기본성으로 사용하거나 사용자 설정으로 변경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키 반응 속도는 거의 건들필요 없을 정도로 빠릅니다. 느리게 하고 싶다면 조정하셔도 되지만 FPS에서는 무소용이죠. 저는 800DPI / 250Hz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한테는 딱이죠. (각 버튼에 ?가 보이죠 클릭하면 해당 버튼의 설명을 해줍니다. 참고하세요.)






# OSCAR MACRO II

이런 아직 사용해보지 않았습니다. MMO를 할일이 없어서 -0- 기능도 철처하게 많구요 저걸 다 사용하려면 대략 작업장정도는 되야 될것 같네요 ㅎㅎ 혹시나 사용해보실분들 있으면 한번 구매해보세요. 그리고 정의된 매크로들은 게임별로 로드할 수 있도록 저장이 가능합니다.








# HEAD SHOT (점사 기능)




우선 헤드샷 버튼을 클리하면 위와 같이 프리셋만 나오는데 세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건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이곳에서 LED 밝기라는 것을 제가 올렸는데 이건 언제 어디서건 설정이 가능합니다. LED밝기가 밝다 싶으면 상단 우측에 전구 버튼을 클릭하면 LED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샷 메뉴 안에 HEAD SHOT을 클릭하면 점사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새로운 창이 뜹니다. 여기서 점사모들르 설정하게 됩니다. 말이 점사지 점사로 헤드를 노렸을때 반동제어를 얼만큼 세부적으로 잘 설정하냐에 따라 뚜껑을 딸수 있는거죠. 이건 각 게임마다 반동이 틀리기 때문에 직접 설정하셔야 합니다. 특히 최신게임인 배틀 그라운드에서 테스트해본결과 어느정도는 반동제어가 가능했다느 겁니다. 나중에 세세하게 설정이 가능해지면 영상을 찍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A-BURST 3점사 우선 기본 설정된걸 바꾸면 3점사로 바꿀수 있습니다. 간격과 반동억제 X, Y 자표로 되어있는데 쐈을때 총구가 어느정도 튀는지 확인하면서 X, Y자표를 수정하면 일정부분 반동을 억제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고 자동으로 억누르는거죠. 해보시면 알겠지만 꽤나 쓸만한 기능입니다. 그러나 줌을 했을때 쏘면 안먹는다는 사실.... 이게 가장 큰거 그래서 게임내의 설정에서 줌인 아웃을 토글로 만들어야 좀더 써먹을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똑같은데 몇점사냐, 머신건이냐 이런거에 따라 설정해주는것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여기까지가 TL70 소프트웨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총기 값은 직접 설정해야 하며 기존에 있던 것들은 예전 게임들이라 그리 쓸모 있진 않아요 인터넷을 통해 게임의 무기정보를 얻게 되었다면 어느정도 쓸만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종의 공유인거죠 예를들어 배틀그라운드 총기별 프리셋을 공유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가격은 3마원 후반대의 각격인데 매크로에 총기 점사, 반동억제 프로그램까지 지원하는 걸보면 꽤나 괘찮은 마우스임은 분명합니다.


다만 제가 구매한 마우스가 약간 불량인 면이 있어서 클릭부분이 좋지 못합니다. 교환을 할까 말까 하는중인데 벌써 산지 1주일이 넘었고 AS센터를 가야하는데 대충 봐주고 똑같은거 보낼꺼 같아서 최대한 사용해보려고합니다. QC에 좀더 신경을 쓰면 좋겠습니다. 이런제품 인기끌면 잘팔릴꺼 같은데 말이죠 스카이 디지털에서 오랫만에 좋은제품 만나봤네요 ㅋㅋ


아 그리고 가장 중요한 크기와 그립부분 ... 제가 손이 큰편인데 뒷부분이 좀 많이 넓습니다. 그래서 손목이 붕뜨던지 클릭쪽 손가락이 좀 짧게 잡혀서 완전한 클릭을 하기 힘들다던지 하는 부분들이 있으니 손 작으신 분들은 절대 비추입니다. 그리고 무게감이 좀 덜해서 가벼운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에게는 괜찮으나 크기에 비해 너무 가벼워서 좀 그랬어요 전에 쓰던것들이 무게추가 있어서 추가하거나 줄이면 되었느데 이건 없어서 수작업해야 하는데 AS가 발목을 잡네요 ㅎㅎ 걍 이대로 써야 할까봐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