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타네코 크르릉 블로그



■ 챕터 3 : 공명


자이제 이야기가 끝나고 밖으로 나가서 이것 저것을 확인해봐야 합니다. 중요한건 이번편은 챕터 진행보다 안전지역 밖 주변의 다양한 이벤트들을 경험해 보겠습니다. 이유는 필요한 무기와 재료들을 얻기 위함입니다. 밖으로 나가기 전에 거울을 통해 사무실로 들어갑시다.



거기서 비컨의 간호사가 간간히 보이는데 그를 따라 가다보면 의자가 보입니. 의자에 앉으면 다른 공간으로 이동 그곳에서 능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통신기를 사용해 소녀의 목소리가 나는 장소를 추첮하십시오 (3분 27초~)

이번 편에서는 미션을 하지 않고 주변 활용에 대한 내용으로만 채웠으니 소녀의 목소리를 찾는 미션을 보려거든 제3화로 넘어가세요. 안전가옥을 나가면 무너지는 소리가 들리면서 유니온이 붕괴되어 가고 있는걸 목격하게 되는데요. 씬이 끝나면 바로 앞에 주을 것들이 좀 있으니 찾아보세요.


도끼를 찾으면 그건 1회용이라는걸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계속 쓸수 있는 무기가 아닙니다. 그리고 도끼는 잘만 맞추면 한방에 킬이 가능한데 그것도 일정 몹만 그렇고 귀신같이 생긴넘이나 대형 몹들은 안됩니다. 물론 능력 업그레이드를 통해 200% 300% 데미지를 줄수도 있는데 그건 거의 후반에서야 가능하고 초반에는 불가능합니다.



교회 (8분 40초~)


(8분 49초~) 바로 앞에 교회가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면 신부가 자신의 죄를 반성하고 있는데요 좀있으면 좀비로 변합니다. 그리고 양쪽 창문에서 좀비가 들어와 앞 뒤가 막혀 있는상태로 전투가 벌어지는데 여기서 들어가기전에 도끼를 주웠다면 후방에 있는넘 부터 조지고 그다음에 앞에 있는넘들을 총으로 잘 조지면 무난하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을 하나 말씀드리자면 마리아 상처럼 보이는 동상이 보이면 무조건 깨세요 열쇠를 얻을 수 있는데 이건 능력 업그레이드 하는 의자에 가서 앉으면 좌측에 사물함을 선택해 열수 있습니다. 총알부터 재료까지 랜덤이니 좋은거 나오기를 빌께요.


322 시더 애버뉴 : 무기고 골수 통로 (12분 01초~)



교회를 지나면 들어갈 수 있는 첫번째 집이 보일겁니다. 집안에 들어가면 주울수 있는건 줍고, 더 안쪽으로 들어가세요 창고로 통하는 통로가 있습니다.



(12분 38초~) 그곳을 들어가면 골수 통로라고 불리는 곳을 내려갈 수 있는데 이곳은 무기고 입니다. 무기고를 꼭 들려야 하는 이유는 샷건이 이곳에 있는데 무기중에 샷건 만한 데미지를 줄수 있는것도 없거든요.



자 골수 통로를 통해 무기고로 이동합시다. 이동하면 여기 무시무시한 적이 하나 있습니다. 제가 식칼 귀신이라는 부르는 몬스터인데요... 진짜 안죽음... 우선 암살로 피를 절반 이상 깎아놓고 시작해야 합니다. 그래야 총을쏴도 몇발 정도에 죽일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고 덤비면 ... 총알 아무리 쏴봤자 죽질 않음.. 헤드샷 잘 노리면 모를까 샷건정도는 있어야함



(15분 04초~) 저렇게 느릿느릿하게 고개를 숙인채 가는거 보면 별거 아닐꺼 같죠? ㅋㅋ 움직이기 시작하면... Cㅂ... 빠르기가 여고괴담 수준임 첨에 잘못 건드려서 얼마나 식겁했는지 모름 -_- 저는 딱 두번만에 죽였는데 방법이 의외로 간단합니다. 도끼 잘 챙기고 있으면 여기서 씁니다. 우선 암살로 반피 만들면 도끼로 찍으면 두방에 죽일수 있음


중간에 개구멍을 통하는 방이 있느데 그방안에 나무 상자들이 있습니다. 그거 다 부셔셔 재료 수집하세요. 저는 들어가는길에 깜빡해서 나오는 길애 다 수집했습니다. 문앞에서 시체를 먹고 있는 좀비가 있는데 그건 뒤로 가서 암살하면 됩니다.



(16분 55초~) 문을열고 들어가면 큰 통로가 하나 나오는데 그 곳에는 암호화된 문이 하나 있습니다. 암호 해결은 녹색파장을 붉은 파장에 맞추면 되는겁니다. 조금만 해보시면 금방 열수 있어요. 암호를 풀면 방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샷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주 필요한 물건이니 초반에 구해야 합니다. 샷건 탄약은 최대한 아껴두세요. 진짜 필요할때 한번씩 쓰는게 좋습니다. 특히 보스전에서는 필수라고 느껴질정도로 난이도가 좀 있는편인데 나이트메어 난이도에서는 더그래요-_- 여기서 얻을수 있는건 다 주워서 왔던길을 다시 돌아나가면됩니다. 하지만 가는길에 적이 없을꺼라고 생각하면 큰오산이에요. 두번 적이 다시 등장하는데 엘리베이터 있는곳에서는 2명의 적이 등장하니 하나씩 잘 처리하시길 ...




(22분 23초~) 골수 통로를 통해 다시 322 시더 애버뉴로 나가게되면 조심해야 합니다. 방안에 적이 있는데 모르고 나갔다가 죽을수도 있어요. 첨에 멋도모르고 나갔다가 많이 죽었는데 이제는 새로운곳에 들어갔다가 나올때는 항상 조심조심하면서 다닙니다. 혹시나 어디서 다시 튀어나올지 모르는 적들때문에 그리고 을 하나 더 드리자면 한번 들어갔서 해결하고 나온 곳들은 다시 들어가지 안는게 좋습니다. 그곳은 좀비들의 저장고로 이용되기 때문에 적들이 무쟈게 많아서 다구리 당하다가 죽어요.


336 시더 애버뉴 : 영사기 필름 3번 (28분 25초~)



두번째 집인 336 시더 애버뉴 에서는 조심해야 할것이 있습니다. 바로 집압에 식칼 귀신이 있습니다. -_- 듣기 싫은 아아앜 거리면서 흔들 흔들... 으으... 싫다. 두번의 암살 공격 끝에 잡긴 잡았는데 진짜 초반에 총알이 너무 모자람 ㅋㅋ 이게 이게임의 특유의 생존 모드 방식인데 싫은것도 좋은것도 아님, 집안으로 들어가 복도 끝 방으로 들어가면 테이블 위에 일기가 있습니다.



그 일기를 읽고 나면 조명이 어두워지면서 한기가 서리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는데 저는 일종의 폴터가이스트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을 나가면 거실의 물건들이 막 집어던져지듯이 쿵쾅 거리다가 뒤를보니 유령이 나타납니다. 천쪼가리 일렁거리며... 그러다가 다른곳으로 공간이 이동됩니다.



이동한곳에서 방법은 딱한가지입니다. 들키지 않고 카드키를 얻어서 문을 열고 빠져나오는것 괜히 공격하려 들었다가는 죽습니다. -_- 그냥 조용히 뒤를 밟고 가다가 어느방향으로 오는지 확인하고 반대편 문으로 들어갈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 귀신은 방향을 뒤로 틀어버리는 패턴이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무작정 따라가지 말고 문앞에서 있다가 옆방으로 이동안하고 되돌아 온다 싶으면 옆방으로 이동해 개구멍으로 들어가 서랍을열어 카드키를 얻고 문을열고 재빠르게 카드키 문을 열고 도망치세요. 이 귀신도 진짜 싫은게 나나나... 거리면서 곳노래를 흥얼거리는데 -_- 소름이 쫘악 ...



(36분 55초~)이곳을 탈출하면 336 시더 애버뉴로 나가게됩니다. 중요한건 여기 테이블위에 영사기 필름이 있으니 챙겨서 나가세요. 이제 한번쯤은 안전가옥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여기서 모아놓은 재료나 영사기 필름을 확인하고 업그레이드를 하는게 좋거든요.


336 시더 애버뉴에서 찾은 영사기 필름 확인 (39분 56초~)




유니온 방문자 센터 옆 옥상 : 저격총 얻기 (41분 40초~)

유니온 방문자 센터 옆으로 가면 계단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다리를 통해 위로 올라 갈수 있는데 그곳에 뫼비우스 요원이 남긴 망가진 저격총을 구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저격 부품을 구해서 고치면 한방이 있는 총기를 얻을 수 있느것이기 때문에 이때 꼭 얻어두세요.



이번화는 여기 까지입니다. 솔직히 이번화는 주변 건물과 얻는 것들에 대해서 공략했는데요 이유는 초반 줍줍이 후반을 좌지우지 합니다. 주워야 할 물건들을 주워 놓지 않으면 하기 힘들어요 특히 샷건은 근접 한방이 있는 총기라 주워놓으면 후회하지 않을 총기 입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