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타네코 크르릉 블로그



■ 챕터 3 : 공명


- 통신기를 사용해 소녀의 목소리가 나는 장소를 추척하십시오 (25초~)



대충 총기를 모았으면 이제 통신기를 사용해 소녀의 목소리가 들리는 휴게소로 갑시다 그주변에는 적들이 우글우글 거리니까 조심히 엄폐하면서 이동하세요. 지도에서 공명위치를 웨이브 포인트를 지정해두면 편합니다.



(2분 45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통신기를 창착해 조정을 통해 어떤일이 벌어졌는지 확인해 봅시다. 역시 여자아이의 목소리는 릴리였습니다. 릴리는 누군가에게 쫒기고 있었으며 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창문을 통해 밖으로 빠져나간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제 다른 위치의 공명소리를 찾아 이동합시다. 



릴리가 빠져나간 휴게소 뒤편으로 가면 그의 흔적이 거기까지 인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 릴리의 공명을 찾을 수 있으니 통신기를 꺼내어 다음 공명지를 웨이브 포인트로 표시해 두세요. 여기서 기어다니는 몬스터가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_- 공속이 빠른데 잘 안죽음....



(11분 48초~) 여기서 적을 모두 잡고 릴리의 소리가 나는곳으로 이동하기 전에 끝부분에 있는 집에 들리세요 거기에서 부서진 저격총 부품을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갑자기 나나나 유령때문에 표시가 안되서 그곳을 빠져나갔다가 다시 돌아왔네요 -_- 은근 짜증남



(16분 23초~) 여기서 공명지역으로 바로 갔어야 하는데 뻘짓한다고 트레드웰 트럭 지역으로 먼저 갔네요 먼저가서 싸그리 정리하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공명목소리 마지막이 여기라서 어차피 가야하거든요. 여기서 어려운 적은 나오지 않습니다. 도끼와 주변 구조물들을 잘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정리할 수 있어요. 마지막에 전기를 연결해 안으로 들어가는 문을 열어 두시고 공명지역으로 이동하겠습니다.



(22분 13초~) 두번째 공명지역에 도착하면 릴리가 또다시 도망치는 환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다른 곳으로 이동했네요 세번째 공명지역으로 이동하면 아까 왔던 트레드웰 트럭 지역 앞인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간곳이 트럭 안쪽 건물인것도 확인했구요 아까 정리해 두었으면 그냥 곧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창고 내부를 수색하십시오 (25분 12초~)


(26분 10초~) 자 창고 안으로 들어가 봅시다. 아까 전기를 연결해둔 문앞을 가서 셔터를 열면 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들어가자 곧 문이 닫혀 버리는데요. 신경쓰지 말고 앞으로 전진하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문이 닫혀서 더이상 이동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옆에 보면 판자로 막혀진 개구멍이 하나 보일꺼에요 상호작용으로 판자를 떼어내고 웅크리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통로를 통해 안으로 들어가면 갑자기 상자들이 떨어집니다. 누군가 치는 듯한 느낌을 받고 돌아가보지만 없네요. 다시 개구멍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왼쪽으로 가면 사다리가 있는데 거기 좀비가 한마리 있습니다.



뒤로 쫌 빠져서 샷건 한발 날리시고 비틀거리면서 넘어지면 밟아서 죽이세요. 그리고 옆에 사다리를 타고 위로 올라가면 다양한 재료들을 줍줍할수 있습니다. 덤으로 보고서와 제작대까지 발견할 수 있습니다.



(29분 27초~) 그리고 옆방으로 가면 인형이 있는데 여기서 릴리의 환영을 보게 됩니다. 스테파노에게 쫓기고 있었고 책상밑에 숨었지만 결국 발견되 납치되고 맙니다. 그걸 알게된 세바스찬은 흥분하게 되는데 차츰 진정하며 통신 연락을 취합니다. 오닐에게 연락해보지만 통신상태가 좋지 못해 연락을 하지 못합니다.



그럼 사다리를 타고 내려갑시다. 들어왔던 통로로 그대로 이동하다 카메라를 든 살인자의 뒷 모습이 보이면서 갑자기 이상한 공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공간을 빠르게 빠져나오면 다시 창고로 통하게 되고 스테파노의 뒤를 따라잡게 되지만 순간이동하는 스테파노 -_-



여기서 차고문이 열리면서 트럭위에서 스테파노가 거대한 사진기 렌즈를 소환해 괴물들을 만들어 냅니다. 오마이 갓!.... 기어다니는넘 세 마리 나오는데 여기서 도끼 가지고 있으면 우선 한넘은 한방에 보낼수 있습니다. 나머지 두마리는 창고로 들어가서 하나씩 죽이세요. 저도 겨우겨우 죽였네요. (난이도 나이트 메어)



진짜.. 이게임이 어려운건 저이 많아서, 무서워서, 이런거 아닙니다. 탄약이 너무 극단적으로 모잘라요. 지금은 있어서 쓰긴하는데 나중에는 없어서 못쓰고 죽는경우가 허다함 특히 탭터 6, 7에서 탄약이 너무 없어서 짜증날 정도.... 암튼 밖으로 나가서 오닐과 연락을 취하면 그때서야 연락이됩니다. 그리고 새로운 주파수가 잡혔다고 알려주느데 그게 시청이랍니다. 그게 어딧냐고 물어보니 위를 보라네요...



갓뎀 공중에 있는 저기를 가야합니다. 그곳을 가려면 골수통로를 통해서 들어가야 하는데 이게 또 쉽지 않습니다. 우선 줄것이 있으니 돌아오라고 합니다. 우선 이제부터 길거리에 적들이 강화되어 등장합니다. 가래침 뱉는넘부터 빠른 좀비까지.. 다양하게 등장하는데 -_- 그럼뭐해 총알도 없는데 ㅆ...



안전지역에 도착하면 오닐이 별의미없는 말을 하는데 그것때문에 여기까지 부른거라며 타박하는 세바스찬 하지만 정말 중요한걸 하나 주네요 방독면 골수 통로에 가스가 누출되어 그냥 통과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감사하게 받아야죠.


■ 챕터 4 : 커튼의 뒤



자 방동면도 받았겠다 이제 두번째 안전 가옥이 있는곳으로 가면 됩니다. 우선 가기전에 업그레이드 할 것이 있다면 전부 업그레이드 하세요. 특히 무기 관련이나 능력치 관련 업그레이드는 꼭 하시는게 좋습니다. 안전 가옥의 밖은 위험해요.


☆ 워든 크로스 보우 구하기 (38분 26초~)



밖으로 나가서 이번에는 워든 크로스보우라는 것을 구해야 합니다. 이게 두번째 안전가옥을 열때 사용하는 볼트 보우를 사용할 수 있거든요. 이거 꼭 구해야합니다. 우선 안전지역으로 가서 골수통로를 통과하기 전에 이곳에 남아있는 부가 미션을 하나 하고 가도록 할께요.


☆ 345 시더 애버뉴 (40분 55초~)



통신기를 켜서 공명의 위치를 찾아보면 345 시더 애버뉴에서 정신과 의사와 이야기하는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집과 정신병원이 번갈아가며 보이게되는데 차고에서 단서를 찾으면 자신의 기록인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TV에 다가가면 정신과 의사랑 상담중인 자신이 나타나고 다양한 잔상들이 여기저기 보입니다. 옆방으로 가면 비컨 정신병원의 찢어진 정신 분석 보고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선 순서는 이렇습니다. 찢어진 보고서 > 잔상 따라가기 > 싱크데 물끄기 > 화장실 거울에 쓰인 글씨 보기 > 정신병원 > 영사기 필름 구하기 이런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저도 처음에 왔다리 갔다리 했네요.



그리고 정신병동에서 빠져나오면 키드먼에게서 연락이 옵니다. 방금 바이탈 수치가 정상적이지 못했거 잘못하면 심정지가 올뻔했다고 그러네요.. 허억 한순간 골로 갈뻔 -_-;;;


- 북쪽 안전가옥에서 골수 입구를 찾아 시청으로 가는 길을 찾아보십시오 (48분 02초~)



자 이제 안전 가옥으로 가서 전격 볼트를 이용해 문을 열어 봅시다. 전기가 없어서 열지 못하는 문들은 전(기)격 볼트를 날려 열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문을 열면 뒤도 돌아보지말고 안전가옥으로 들어가세요. 밖에 적이 우글우글거립니다. 문앞에도 좀비가 있는데 그넘 죽이려다가 가래침 좀비한테 잡히면 얼굴에 산성분을 토하면서 녹아 죽습니다.



안전가옥으로 들어가면 키드먼과 통신을 하곻 골수통로로 가능중이라고 말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화는 골수통로를 통과해 스테파노를 만나 시청에서 한판 뜨는것까지 공략할 건데요. 진짜 뒤로 갈수록 총알이 딸려서 죽겠네요. 최대한 안쓰려고 하는데 -_- 쉽지 않습니다.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