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이블 위딘 2

이블위딘 2 - 미션공략 제07화



■ 챕터 9 : 또 다른 악마





(34초~) 밖으로 나가면 거대한 홀이 나옵니다. 주을꺼 주으시고 사다리타고 이층으로 올라가세요. 4개의 손잡이가 있는데 아래 있는 문양을 정확하게 맞춰 합니다. 문양 맞추는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그렇게 모든 문양이 맞으면 피가 흘러나오면서 그 피가 철창쪽으로 흘러들어가 문을 열어줍니다.




(3분 32초~) 열린 문을 통해 터널을 통과하면 테오도르 신부라는 미친XX를 만납니다. 일종의 광신도라고 볼수 있는데 그 정점에 테오도르 신부가 있습니다. 이넘은 세바스찬의 죄책감을 가지고 파고드는 넘인데 나중에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잘못이 아니라고 말해주면서 그 점을 극복하게됩니다. 지금은 우선 이넘이 이끄는 불좀비와 화염방사기를 조심해야합니다.


테오도르와의 대화가 끝나면 오두막 집에서 깨어내게 됩니다. 총소리가 들리고 어떤 여성이 도와달라고 하네요.



■ 챕터 10 : 시작부터 감춰왔던 비밀


- 건물 주변의 적과 싸우십시오 (7분 32초~)





자 여기서부터 중요한걸 이야기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난이도를 아주 어려움으로 하신분들은 여기서 제법 죽을수 있습니다. 이유는 탄약이 없는데 적들은 계속 몰려오고 그것도 종류별로 몰려옵니다. 식칼귀신에 기어다니는 적에 암튼 아비규환인데요.





총알은 많이 아끼셔야 합니다. 나중에 식칼귀신 잡으려면 옆에 총쏘는 여자를 잘 이용하세요. 죽게만 안하면되니까 그여자를 살리면서 최대한 이용하면 총알을 재법 아낄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을 살펴보면 탄약이라던지 치료약이 있습니다. 시작전에 빨리 주워서 채워두세요. 식칼귀신이 나오기전에 여자의 피가 0이 되면 살아남기 힘듭니다. 그러니까 그전에 여자를 공격하는 적들을 뗴어놓으세요. 가까이가서 근접 암살을 시도하면 한큐에 해결가능합니다. (자세한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13분 22초~) 모든 적을 제거하고 나면 문앞을 막은 구조물을 치우고 밖으로 나가는데 여기서 얻을수 있는건 죄다 주으세요 그리고 에스메랄다 토레스가 있는 곳으로 가면 가는길이 무너져 막혀 있습니다.




다른 길로 가야하는데 나무가 있는 곳으로 가면 둘이서 힘을 합쳐 그곳을 빠져나오게 됩니다. 동굴을 지나 밖으로 나가면 안전가옥이 있던곳에 도착하는데 벌써 테오도르의 무리들이 그곳을 접수했네요.





(18분 40초~) 여기서부터는 탄약도 없고 힘드니까 무조건 잠입으로 갑시다. 적한마리도 안건드리고... -_- 혹시 여기서 뭐 얻는것도 있는지는 확인안해봤는데 혹시나 필요한게 있으면 하나씩 처치하기를 바랍니다. 아마 한방에 안죽을껄로 예상합는데...





(24분 23초~) 테오도르 무리가 있는 곳을 빠져나와서 토레스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를 발견합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그때부터는 안전가옥입니다. 여기서 또 얻을 수 있는것 들은 모두 주으세요 (폐지줍는 세바스찬) 안전가옥으로 가서 대화를 나누면 몰랐던 내용들을 알게됩니다. 마이라, 테오도라, 토레스, 키드먼은 릴리를 구해내기 위해 투입된 용병 집단이라는 사실과 토레스는 용병군인으로 폭탄전문가입니다.


대충 어떻게 해동할지 토레스와 정하고 키드머에게 모래 누군가를 만났다고 전합니다. 다알고 있는 사실이니 그냥 모른척 알았다고만 하네요. 그다음 오닐에게도 연락해보지만 연락을 받지 않습니다. 무슨일이 있는지 오닐에게 가보기로 합니다.



■ 챕터 11 : 재접속


- 골수 통로를 통과해 오닐에게 가는 길을 찾으십시오 (28분 01초~)




먼저 안전가옥을 나가기 전에 냉각 볼트를 얻고 나가세요. 골수 통로로 들어가 72번 출구로 나가면 막힌 문이 있습니다. 순서대로 스위치를 누르면 문이 열립니다. 생각할 필요가 없었네요. 골수 통로 이곳저곳을 보면 테오도르의 표식인 촛불과 붉은색이 보입니다. 그대로 호프만이 있는 곳까지 가면 잔류기억을 볼수 있습니다.



- 호프만을 따라가 오닐의 소재지를 알아내십시오 (33분 06초~)




호프만의 잔류기억을 따라 통로를 나가면 엘리베이터가 있는곳에 도착합니다. 엘리베이터 옆에 방이 있는데 여기는 숨어 있는 좀비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그림과 같은 통로를 통해 이상한 실험실 같은곳에 도착하는데 가기전에 거울을 통해 세바스찬의 방으로가서 저장 한번 하고 가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위험한 곳입니다.




닫힌 문앞으로 가면 호프만의 잔류기억이 있습니다. 거기서 멈춰있는데 그곳의 문을 열려면 뫼비우스 요원에게 박혀있는 두뇌 칩이 있어야 합니다. 뫼비우스 칩이 있는 사람만이 통과할수 있는 문이니 뫼비우스의 칩을 찾으세요.



- 연구실에서 통합 두뇌 칩을 찾으십시오 (38분 56초~)




(46분 03초~) 실험실의 이층에 가면 실험대 위에 시체 한구가 있고 주변에 PC와 비밀번호 입력기가 있는 곳이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PC를 보면 알수 있고 그것을 본다음 암호를 입력하면 시체의 뇌에서 통합 두뇌 칩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것을 얻어 문으로 가면 문이 열리긴하는데 우선 문을 열기 전에 나나나 유령을 만나러 가야겠죠. ㅎ





(49분 37초~) 실험실 1층의 끝쪽에 보면 전기 볼트로 열수 있는 셔터문이 있습니다. 전기 볼트를 날려서 문을 작동시키세요. 그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긴 통로가 나옵니다. 그곳의 끝에는 사무실에서 PC를 읽으면 갑자기 어두워지면서 푸른빛으로 변합니다. 네 그거 맞아요 그 유령 나옵니다. 셔터문이 있는 곳까지 달려서 도착하면 뒤에서 유령이 덮칩니다.





(51분 04초~) 이번 유령의 패턴은 구조물을 옮기는 패턴으로 가까이가면 절대 안됩니다.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죽지 않으니 참고하시고 들키지 않게 이동하세요. 한번 이동 성공할때마다 구조물이 옮겨집니다. 구조물이 옮겨진 구조를 보고 길을 찾아 나가야합니다. 마지막 문앞에서는 뛰는게 좋으니 마지막 패턴에서는 붉은색 조명이 있는 문으로 뛰어서 나가세요. (참고로 문앞에서 왜 멈춰 섰느냐... 엑박패드 블루투스 배터리가 다되서 ㅋㅋ)




(55분 27초~) 붉은 문을 나가면 긴 통로가 나오고 그끝에는 양쪽에 들어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서 단서 두개를 다 찾아야만 문을 열고 나갈수 있으니 양쪽 방에서 단서를 찾으세요. 그리고 마지막 문을열고 나가면 정신병원에 남아있었던 자신의 나머지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제까지의 고통의 원인은 STEM에 남아있던 자신의 조각때문이었네요. 그리고는 고통스러워 하는 자신을 향해 총을 쏴버립니다.




그렇게 그곳을 빠져나오게 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양한 미션들이 썪어있어서 어려웠고 시간도 제법 걸렸는데요. 다음화는 테오도르의 신도가 된 리암과 싸우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