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게이밍 키보드] COX CK700 카일 광축 키보드 사용기


얼마전에 사용하던 필코 마제스티 1 흑축이 반파되는바람에 어쩔수 없이 이번에 저렴한 키보드를 하나 사봤습니다. 반파된 이유는 청소하고 들가다 선을 밟고 떨어트렸는데 뜯어보니 기판이 갈라졌더군요 그래서 사용불가능 ... 공략은 해야 하기에 키보드를 하나 샀습니다. 청축, 적축, 갈축, 흑축 축은 많은데 흑축 비싼거 보니까... 다들 가격대가 너무 비싸서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싼거중에 광축이라고 해서 한번 사봤습니다. 이 키보드에 대한 공식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명 광축 광학 센서를 이용한 것으로 기계식 카일식 스위치 + 센서 타입입니다. 입력 속도도 좋은편이고 무게도 기계식에 비해서 조금 가벼운 편이어서 편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말 좋은건 키보드 다리(받침대) 2개를 추가 제공한다는 겁니다. 사용하시다보면 알겠지만 간혹 다리가 부러져서 사용못하게 되는경우가 있는데 이런건 정말 좋네요. 완전 방수 타입이며 물에 넣고 키보드 타이핑 치는 영상으로도 유명하죠.


< 완전 방수 시연 영상 >




< 제품개봉 >


▲ 박스


▲ 박스 개봉


▲ 키보드 전면


▲ 키보드 케이블 (USB타입 금도금)


▲ 키보드 후면


▲ 키보드 다리 (받침대 여분의 받침대 2개를 추가 제공)

▲ 키보드 측면


▲ 키보드 타이틀


▲ 키보드 상태 기본 LED


▲ 키보드 전체 LED (노랑)


▲ 키보드 높이


▲ 측면 LED (변경가능)


개봉기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LED가 이쁘네요 검정에 노랑이라 가독성도 좋은편이고 폰트도 다른 키보드와 달라서 좀 특이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게 이전에 쓰던거랑 달라서 좀 해깔리네요. 측면 LED는 어두운 환경이 아니며 잘 안보일꺼 같습니다. 없어도 될꺼 같은데 흠... 그래도 있으니 멋지긴 하네요.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키감 이건 마제스티 흑축이랑 비교하자면 엄청 가볍고 소리도 시끄럽습니다. 청축 정도 되는 소음인데 약간 조용한 청축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곘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 소리가 참... 시끄럽게 느껴지네요 흑축을 쓰다가 그런지 몰라도 ㅋㅋ 아무리 이야기 해봤자 모를테니 타건영상을 보시도록 하시죠 제가 직접 찍은거라 허접하지만 타건소리를 들을수 있을 겁니다. 짧으니 귀를 귀울여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