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타네코 크르릉 블로그


자 이제 파크라이 5의 공략을 시작할까 하는데요 사실 영상 업로드는 엔딩까지 끝난상태입니다. 보고 싶으신분들은 언제든 유투브로 들어가서 봐주시면 감사하겠네요. ^^ 우선 시작과 함께 등장하는 인트로 영상에서 마을 주민과 광신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말그대로 배경요소를 설명하고 있는 거지요. 중요한건 그게 아닙니다. 인트로가 끝나고 갑작스럽게 헬기안에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벌써 광신도의 성부라는 놈을 잡으로 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 첫번째 히든 엔딩 ]을 보고 싶다면 여기서 성부를 잡으러 갔을때 잡지않고 10분쯤 정도만 대기하면 히든엔딩으로 보안관들과 이야기가 되면 잡지않고 게임은 끝나게 됩니다. 이게 히든 엔딩입니다. -_- 뭐 파크라이 4 때도 페이민을 15분 정도 기다리면 등장하는 엔딩과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 주 미션 : 막다른 길


- 도망가기

만약 영장을 청구하고 성부를 잡아 헬기에 태우게 되면 날아가다가 추락하고 모두 잡혀 가게 됩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도망을 치게 되고 쫓아오는 광신도들을 피해 오두막까지 가야 합니다. 여기서 난이도가 어려움일 경우 총알 한두발에도 죽을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트레일러 집에서 연방보안관 만나기 (16분 19초~)

- 교단 막아내기

- 트럭에 들어가기

오두막에 도착하면 같이 갔던 연방보안관 한명과 만나게 됩니다. 그 오두막에서 소총을 얻게 되고 적과의 전투를 벌이는데 대충 적이 정리되면 차를 타고 도망가게 됩니다. 여기서 잠시 까먹고 있었던 단축키를 잊어먹었다가 7번만에 생각이 났습니다. 마우스 휠 가운데를 누르면 투척무기를 던진다는건데 다이너마이트를 먹고 던질줄 몰라서 7번이나 죽었네요. 기억해 두세요. 투척무기는 마우스 휠 가운데를 눌러야 합니다.


- 생존하기 (19분 53초~)



트럭을 타고 가면서 적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안그러면 총알맞고 뒤져요. 어려움 난이도라 그런건지 알았는데 걍 무지막지하게 애들많이 나옵니다. 마지막 다리에서 강으로 추락하게 되는데 연방보안관은 잡히고 주인공만 안잡히고 누군가에 의해 다른곳으로 옮겨지게 됩니다.



■ 주미션 : 희미한 희망


- 옷갈아 입기 (26분 16초~)



주인공을 구해주고 이야기를 나눈사람은 더치라는 사람입니다. 더치섬 벙커에 숨어서 살고 있는 마을사람들중 하나죠. 옷갈아입기에서 주인공의 얼굴 옷을 커스터마이징 할수 있습니다. 원하는 얼굴, 머리모양, 옷을 선택하세요.


- 더치와 대화하기 (28분 11초~)



더치와 대화하면 자신의 소개를 하고 레지스탕스를 조직해 광신도에 맞서야 한다고 말합니다. 여기가 시작입니다. 더치섬은 일종의 튜토리얼 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터치섬 다리만 건너면 성부가 있는 중앙섬에 도착할 수 있는데 이곳은 가장 마지막에 가야할 곳입니다. 지금가봐야 소용없습니다.


- 권총과 맵을 금고에서 획득하기 (29분 16초~)

- 벙커에서 나가기 (29분 34초~)



총을 가지고 밖을 나가면 레지스탕스 세력 확장에 대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이부분을 친절하게 우리 더치 선생님이 이야기해주시구요. 쉽게 이야기 하면 각 지역은 각각의 보스들이 세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초기지, 인질구출, 주미션, 부가 미션 등을 하면 레지스탕스의 세력이 확장되고 그 지역을 점점 잠식해 먹고 들어가는거지요 해당 지역의 레지스탕스 세력이 만랩이 되면 보스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중간중간 보스들과 만나게되긴 하지만 그건 보스전이 아닌 호출 같은겁니다. 스토리를 보여주기 위한.... 스토리를 보시면 알겠지만 개소리 작렬....


- 더치의 섬 탈환하기 (30분 50초~)



더치섬에 있는 적의 전초기지 / 성소 / 인질등의 문제를 해결하면 섬을 탈환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라디오 탑은 미션에 포함되어 있으니 가라고 할때까지 가지마세요. 우선 최대한 더치가 하라는데로만 하면 됩니다.


이번 파크라이 5 부터는 30분내외로 짧게 짧게 구성하기로 했습니다. 1시간짜리 영상을 올리는것도 오래 걸리지만 보시는 분들이 불편할 거라 생각이 들어서 그렇게 되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화는 더치섬을 전부 탈환하는 것을 공략하게되겠네요.




Comme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