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하츠 오브 스톤 - 미션공략 마지막화

부타네코 2017. 6. 14. 12:32



메인미션 : 결혼 풍경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기억을 복구할 방법을 찾자 (3초~)

눈보라를 피해 들어간 지하에는 올지어드, 이리스, 그리고 이리스의 아버지가 있습니다. 그들에게 뭔가 안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걸 알수 있는데요 위쳐 센스를 켜서 주변을 살펴보면 머그잔과 결혼계약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결혼 계약서는 이리스의 아버지의 손에, 머그잔은 올지어드의 손에 배치하면 이벤트 씬을 볼수 있습니다.


(1분) 이리스의 아버지는 올지어드에게 결혼 계약서를 내밀며 둘의 결혼은 무효라며 엄포를 놓습니다. 그걸 듣고 있던 올지어드는 화를 못이기고 이리스의 아버지를 실수로 죽이고 맙니다. 원래 망가져 가고 있던 올지어드였지만 여기서 완전히 망가지기 시작한것 같습니다. 그의 부인 이리스도 마찬가지이구요.


- 망령들을 물리치자 (2분 09초~)

이벤트 씬이 끝나면 망령들이 나타납니다. 폭탄류는 통하지 않으니 망령기름 위쳐검에 바르고, 이르덴 깔고 전투에 임하세요. 그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있는거였거든요. 그 장미


- 이리스 폰 에버렉의 기억 및 이를 복구할 방법을 찾자 (2분 50초~)

- 위쳐 센슬르 사용하여 기억을 복구할 방법을 찾자 (3분 11초~)

계단으로 위로 올라가면 식당 거실이 나옵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큰 그릇과 작은 그릇을 찾을 수 있고 바닥에 고양이와 개가 있는데 고양이 앞에는 작은 그릇, 개 앞에는 큰 그릇을 놓으면 이벤트 씬이 연출됩니다. 그리고 둘은 여기서 헤어지게 됩니다.


- 응접실로 가자 (5분 56초~)

- 이리스 폰 에버렉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에 맞서자 (6분 7초~)

열린문을 통해 응접실로 향하세요. 거기 테이블 위에 올지어드가 남긴 이별의 편지가 있습니다. 그 편지를 읽으면 화면이 어두워졌다가 밝아 지면서 이상한 공간으로 변합니다. 여기 좀 무섭더라구요... 좀비처럼 생긴 올지어드가 6명이나 -0-


- 이리스 폰 에버렉의 악몽들을 물리치자 (7분 25초~)

우선 하나씩 상대할 수 있습니다. 가면이 벗겨진 넘부터 차례로 제거하면되는데 하나씩 제거할때마다 적의 공격력, 회피력, 방어 등이 올라갑니다. 단계별로 올라간다고 생각하면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공략법을 몰라서 그랬던것도 있구요. 여기서 회피 말고 아드(충격파)로 공격으로 했으면 먹었으려나 하는 생각도 드네용. 첫번째 ~ 네번째까지는 그냥 공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는데 그뒤 부터는 약간 어렵습니다. 너무 잘막아요.


모두 제거하고 나면 이리스를 만나게 됩니다. 그녀는 올지어드가 떠날때 줬던 보라색 장미를 손에 들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고 남편은 잘있다라고 이야기해줍시다. 그리고 그 장미를 달라고 말하세요. 장미를 받고 그곳을 빠져나오면 미션완료입니다. 올지어드가 준 보라색 장미가 그녀를 그곳에 잡아 두고 있던 일종의 매개체였고 건내줬으니 그녀도 사라지고 그 세계도 사라지게 됩니다. 참 안스러운 사람이네요 이리스 부인...



메인미션 : 무엇을 심든지 간에 ...


- 연금술 여관에서 올지어드의 부하를 만나자 (19분 19초~)

그림에서 나오면 원래 있었던 에버렉 저택입니다. 그곳에서 빠른이동을 통해 옥센푸르트로 이동, 연금술여관으로 가면 올지어드의 부하를 만날수 있습니다. 여기서 군터 오'딘과 만나게 되는데 아무리봐도 그는 악마가 분명해 보입니다. 이 미션하면서 느낀건 슈퍼네츄럴이라는 미드에서 교차로 악마에 대한 편이 생각났고 한국드라마 도깨비가 연상이 되더군요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ㅎㅎ


(19분 30초~) 술집에 들어서면 게롤트에게 시비를 거는 주정뱅이를 보고는 시간을 멈추며 게롤트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어디서 만날지 약속장소를 이야기해주며 오라고 하네요. 하지만 그런약속을 한적이 없다고 말하는 게롤트 하지만 그와의 첫 대사때 이런말이 있었습니다. '모든일이 잘 끝나겠죠 그리고 우리 셋이 함께 만나 같이 했던 여정에 대해 감사 인사를 나누겠죠...' 라고 말했습니다. 그말도 계약의 일종이었던 겁니다. -_-


- 추가조건 : 샤니의 집에서 샤니와 이야기하자 (24분 54초~)

바로 옆의 샤니의 집으로 가면 샤니는 이사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전장으로 갈거라고 하네요. 뭐.. 하룻밤으로 끝난 사이가 되어버렸으니 그럴수 밖에 없지만 좀 아쉽긴 합니다. 그리고 자기가 조사한 것에 대해서 이야기 해줍니다. 자신의 대학 교수중에 올지어드의 의뢰를 받은 교수가 있는데 그사람이 많은 정보를 알고 있는것 같다고 합니다. 그는 지금 마법사냥꾼이 호위하며 집에 머물러 있다고 합니다.


- 추가조건 : 샤니를 따라 대학으로 가자 (28분 36초~)

대학 교수가 있는 곳으로 샤니를 따라 이동하면 입구에서 르다니아 병사가 지키고 있습니다. 안으로 못들어가게 하는데 샤니만 들어갈수 있습니다. 샤니가 안으로 들어가 강가쪽에 들어올수 있게 할테니 그쪽으로 오라고 합니다.


- 추가조건 : 대학 안으로 들어가자 (30분 42초~)

들어올때 봤던 다리 중간쯤에서 강으로 뛰어내리면 빠르게 대학옆 강으로 갈 수 있습니다. 그곳에 물귀신들이 있는데 공격이 빠르고 데미지가 강하니까 조심하세요. 저도 까딱하면 다굴당해서 죽을뻔했네요.. 포인트 지점까지 가면 샤니가 밧줄을 내려줘서 안으로 들어가게 해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해줄수 있는건 여기까지라며 마지막 인사를 고하네요. 물론 떠나기전에 한번 들리라고는 합니다.


- 추가조건 : 셰익슬록 교수의 집에 들어가자 (32분 55초~)

세익슬록이 있는 곳으로 가려며 우선 마녀사냥꾼들을 처리해야 합니다. 활잡이를 최우선으로 제거하세요. 메이스 맞으면 엄청 아프니까 절대 맞지않도록 합니다. 한방에 죽거나 한방에 피 1남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진짜 칼보다 메이스... -_- 모든 적을 제거했으면 교수의 집앞으로가서 문을 두드립니다. 하지만 문은 잠겨 있고, 열어주지 않습니다.


(33분 54초~) 교수의 집 옆에 보면 위로 올라갈수 있게 구조물이 되어있습니다.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베란다에서 베란다로 점프로 이동하면 교수의 집 베란다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아드(충격파)를 이용해 문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 아래층으로 계속 내려가면 셰익슬록 교수를 만날수 있습니다.

 

( 35분 05초~) 교수와 만나면 올지어드, 악마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모든것을 말한 그는 집에 균열로 그것을 피하려다가 오히려 병을 밟고 미끄러져 뒤로 넘어지는 바람에 목이 부러져 죽고 맙니다.


- 릴바니 사원에서 올지어드를 만나자 (43분 41초~)

교수의 집을 나와 릴바니 사원으로 가면 올지어드를 만날수 있습니다. 이동루트는 지도에 표시되니까 그걸 참고하시면됩니다. 올지어드를 만나 마지막 소원인 보라색 장미를 보여주며 이게 니가 이리스 부인에게 줬던 그 장미다라고 말하면 믿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게롤트의 말을 듣고는 이내 수긍하게됩니다. 그리고는 그의 차가웠던 심장이 다시 뜨겁게 뛰기 시작합니다. 아픔을 느끼게 된거죠.. 자신이 무슨 짓을 저질렀는지 가장 사랑했던 사람에게 주었던 상처와... 기타등등의 감정들이 한꺼번에 몰려오는 것 같았습니다.


이때 군터 오'딤 (마스터 미러)가 달에서 하늘에서 걸어내려옵니다. -_- 그리고는 소원은 모두 해결되었고 계약이 완료되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마지막 소원을 이룬뒤에 함께 달 위에 서 있을때 계약이 완료되는거라며 반론하지만 꼼수의 달인 군터 오'딤은 바닥에 깔린 모래를 치우며 가려진 달 모양의 바닥을 보여줍니다. 계약은 완료 되었으니 그의 생명을 가져가려는 군터 오'딤 여기서 제한시간 선택지 [ 올지어드를 돕는다 ] / [ 끼어들지 않는다 ] 우선 끼어들지 않는다는 아주 쉽게 미션이 완료됩니다. 바로 올지어드의 생명을 빼앗아가고 게롤트의 낙인도 지워주면서 끝나게 됩니다. 


하지만 올지어드를 돕는다를 선택하면 악마와 게임을 하게되면서 한번의 미션을 더하게되는거죠. 이건 뭘 선택하든 유저의 마음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리스 부인이 불쌍하고, 올지어드 그가 어리석은것도 좀 안됐고 해서 도와줬습니다. 그러면 잠시후 마스터 미러(군터 오'딤)은 수수께끼를 내면서 답을 찾으라고 합니다.


- 마스터 미러가 낸 수수께끼의 답을 찾자 (51분 25초~)

시간이 없습니다. 다른거 필요없고 영상이 표시된 곳으로 냅다 달리세요. (52분 17초~) 여기서 딱하나 얻을 게 있는데 바이퍼 독 은검입니다. 이거 의외로 좋은 아이템이니 꼭 구하고 가세요. 중간 중간 나타나는 악령들은 무시하는게 좋습니다. 상대하면 시간만 끌게되니까 최대한 빨리 뛰어서 저택으로 들어가세요.


저택으로 들어가면 길끝에 거울이있는데 그거울로 가기전에 바닥이 무너져 아래로 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답이 거울(비추는)임을 알게되고 거울을 찾아 폐허 공간 이곳저곳을 다니는데 모든 거울은 깨지고 맙니다.


(54분 29초~) 분수대 근처에서 위쳐 센스를 켜면 바닥에 붉은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물이 있던 흔적인데 옆에 보면 수로가 있습니다. 그 수로를 아드(충격파)로 깨서 물을 흐르게 하면 비추는(거을)것을 만들수 있습니다. 그걸로 군터 오'딤(마스터 미러)를 찾아낼 수 있죠. 이렇게 수수께끼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미러와의 게임이 끝나면 동틀쯤에 올지어드를 만날수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하고 그에게서 대대로 내려오는 검을 받습니다. 이렇게 확장팩 미션인 하츠 오브 스톤은 끝이 나게됩니다. 짧아 보이지만 실제로 해보면 짧지 않은 미션입니다. 다양한 미션들이 연속으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보통 12~14시간정도는 걸리겠더라구요. 부가미션이런거 합치면 더 걸릴거구요. 다음은 마지막 확장팩인 블러드 앤 와인의 미션공략이 이어 집니다. 그동안 하츠 오브 스톤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