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 미션공략 제1화 (어려움 난이도)



파크라이 5 공략을 마무리도 못하고 어쌔신 크리드 공략을 하게 되었네요. 어차피 영상은 유투브에 다있으니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래도 RPG 개념을 탑재한 어크 오디세이의 공략을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와 전투가 많이 첨부되었지만 오리진의 업그레이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해본 결과 전투적인 부분들이 많이 강화 되었고 스토리와 선택지등이 강화되어 마치 위쳐를 보고 있는듯 하지만 위쳐만큼 난이도가 녹녹치 않아요. 난이도에 따라 지옥을 볼수도 있습니다. 물론 발컨인 저에게는 힘든 일이었구요. 아직도 하고 있는중인데 몇번이나 죽었는지 악몽 난이도로 했으면 큰일 날뻔 했습니다. -_-;;;;


초반 오프닝 영상은 스파르타와 페르시아와의 전쟁을 다루고 있습니다. 거기서 전투 튜토리얼을 보여주는데 잘 알아 두시면 나중에 편합니다. 실제로 게임은 랩 5정도까지 살고 있던곳을 떠나기 전까지가 오프닝입니다. -_- 고생 했는데 겨우 튜토리얼 깬거라니 ... 자 미션을 시작해 봅시다.



레오디나스의 창을 찾아낸 레이라 핫산이 그 세계로 들어가면서 게임은 시작됩니다. 여기서 난이도 및 여러가지 설정을 할수 있구요. 남성과 여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실 오리진때 처럼 악몽으로 하려 했으나 게임 볼륨이 오리진때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늘었다고 해서 어려움 난이도로 선택했습니다. -_- 왠지 질릴것 같아서 ㅋㅋ




■ 미션 : 시작되는 이야기

- 키클롭스 패거리 처리하기 (12분 58초~)

키클롭스의 패거리들이 찾아와 카산드라를 협박합니다. 여기서 전투 튜토리얼이 벌어지는데 익숙해지면 괜찮으니 맘것 싸우세요. 전투가 끝나고 나면 포이베가 찾아옵니다. 마르코스가 포도밭으로 찾아오라고 했다고 전해주네요.



여기서 패거리들을 죽일것인지 아닌지 선택하게 됩니다. 선택지에 따라 결과가 조금씩 달라지며 어떤일에는 참견으로 인해서 엄청난 일을 가져올수 있으니 잘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장비 획득하기 / 장비 착용하기 (16분 38초~)

카산드라의 집 이층으로 올라가면 상자가 있습니다. 거기서 장비를 획득하고 인벤토리에서 장착하세요. 이후 인벤이나 지도는 보여드리지 않을 예정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마르코스를 찾아서 대화하기 (17분 19초~)



마르코스가 있는 포도밭을 가다보면 적을 만나게 됩니다. 여기서 적과 싸워 포도밭으로 이동하세요. 마르코스와 이야기 하면 허풍만 잔뜩 들어간 사기꾼이란 걸 금방 알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릴적 카산드라를 거둬드린것 때문에 그런거니 초반은 이해하고 넘어갑시다. 두리스에게서 돈을 받아오라고 시키는데 말을 줍니다. 3마리의 말중 한 마리를 선택하는것인데 원하는걸 선택하세요. 나중에 충분히 좋은말 구매할 수 있으니까요.



■ 미션 : 해결사

- 키클롭스 패거리 야영지로 가서 포이베 구출하기 (25분 40초~)

- 키클롭스 패거리 처치하기 (27분 25초~)



포이베가 키클롭스 패거리에게 잡혀갔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해결가 쪽으로 가면 야영지가 있는데 암살로 잡으면 금방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숨기나 암살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포이베를 구하면 예전 스파르타 어릴적 시절의 회상을 하게됩니다.




- 시에에 있는 두리스에게서 수금하기 (31분 36초~)



두리스가 있는곳에 가서 이야기를 합시다 그럼 못내겠다고 하는데요 두리스의 물건을 부수세요. 그럼 돈을 준다고 말합니다. -_- 완전 왈패네요. ㅋㅋ


- 마르코스에게 돌아가기 (35분 15초~)



마르코스에게 돌아가면 키클롭스 부하에게 협박당하고 있는걸 보게됩니다. 돈을 못값으면 당장 죽을 판인데 참 ... 답없는 인간이네요. 하지만 어린시절 자신을 구해준 그에게 은혜를 값는 것이니 그냥 해줍시다.드루실라에게 데려가 카산드라가 도움을 줄것이라며 소개시켜 줍니다.


- 드루실라를 따라 작업장으로 가기 (50분 55초~)

- 훈련용 모형 파괴하기 (41분 35초~)



우선 드루실라의 일을 해주기 전에 끊어진 활부터 고치고 시작합니다. 활을 고쳐 주면 근처에 있는 모형 과녁에 쏴서 성능을 시험하세요. 자신이 만드는 활의 재료가 도적들에게 도난당했다며 그 재료가 없으면 활을 못만든다고 하네요.



■ 미션 : 목재를 찾아서

- 습격 장소를 찾아 조사하기 (43분 20초~)

- 공격중에 무슨일이? (44분 43초~)



우선 무슨일이 있었는지 주변을 탐문합니다. 다양한 부분에서 위쳐와 닮았네요 ㅎㅎ 모든 단서를 찾고 주변에서 도적들의 위치를 파악하면 됩니다.


- 도적들 처치하기 (46분 47초~)

- 도난당한 목재 일부 회수하기 (50분 21초~)

- 드루실라에게 돌아가기 (51분 27초~)



모든 도적을 섬멸하고 목재를 회수해 드루실라에게 가져다 주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생각보다 중간중간 대화가 길어서 놀랐습니다. 마치 위쳐를 하고 있는 느낌도 들더군요 물론 그런 딥함은 없지만 이번 게임은 생각보다 수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