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 미션공략 제3화 (어려움 난이도)




수의를 얻었으면 엘페노르에게 돌아가 이야기를 하면 수의는 필요없고 다른 미션을 줍니다. 메가리스에서 장군하나를 죽여달라고합니다. 늑대라고 불리는 그는 스파르타의 장군으로 카산드라의 아버지이죠. 우선 수락하고, 거기까지 가려면 배가 필요하다고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카산드라는 배가 없죠. 자 이제 배를 구하러 가봅시다. 이곳에서의 마지막 미션인 키클롭스와의 한판승부가 남았습니다.


■ 미션 : 결정적 기회

- 배 제작자와 대화하기 (3분 15초~)



항구로가서 배제작자와 이야기하면 배값이 무려 10만....-_-;;; 그런데 키클롭스의 배가 다른 항구에 정박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키클롭스가 있는곳으로 가서 그를 제거하고 배를 얻어봅시다.


- 키클롭스를 처치하고 함선 확보하기 (5분 1초~)



키클롭스가 있는곳에 들어가게 되면 연출씬이 등장하는데 어떤 노인을 고문하고 있습니다. 이사람이 배의 선장입니다. 우선 연출 씬이 끝나고나면 바로 전투가 시작되니 가기전에 무기 업그레이드나 스킬 찍는걸 잊지마세요.


- 키클롭스와 그의 부하들 처치하기 (9분 33초~)



여기서 강제 전투가 시작되는데 중요한건 많다는 사실입니다. 용병도 있고 키클롭스보다 용병이 더 까다로우니 조심해야합니다. 공기면 한방에 훅갑니다. 요리조리 잘피해서 제거하고 선장을 풀어주면 됩니다.


- 바르나바스 호위하기 (11분 52초~)



바르나바스를 안전한곳까지 호위하면 그와 대화를 시작합니다. 여기서 아드레스티아호의 선장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그의 배를 타고 여행을 시작할 수 있게되는데요. 그와 여행하다보면 중간중간 정보나 미션도 제공합니다.


- 사미 항구에서 바르나바스와 대화하기 (16분 12초~)



선장과 만나고 항구를 떠나려하면 포이베가 나타납니다. 아이가 같이 갈것을 원하지만 너무 어려 나뒀더니 ... 나중에 역병이 돌아서 케팔로니아가 숙대밭이 되었다는 소식을 듣게되죠. 암튼 아이와 대화하고 항구를 떠납시다.



떠나기 전에 선장과의 대화에서 스파르타의 늑대가 누구인지 알게됩니다. 바로 자신의 아버지인 니콜라우스라는 사실을 말이죠. 여기서 카산드라는 가족의 불행의 역사를 회상하게 됩니다. 자신의 동생뿐 아니라 자신까지 죽게 내버려둔 증오스런 아버지... 여기까지가 오프닝입니다. -_- ㅋㅋㅋ 여기가 오프닝이라니 젠장!



■ 미션 : 요령 익히기

- 함선을 파괴하고 바르나바스의 수송품 획득하기 (23분 53초~)



배에 전투에 대한 것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창을 무슨 키로 쏴야 하는지 몰라서 활만 쐈는데 암튼 적과 전투는 튜토리얼이라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함선 전투는 대충 이런거다하고 넘어가시면 됩니다.



■ 미션 : 고용 기회 균등 계획

- 고립된 도적 야영지에서 최고의 궁수를 찾아 영입하기 (27분 24초~)

- 바르바나스에게 돌아가기 (31분 50초~)



중간에 도적들이 있는 섬이 있는데 그곳에서 궁수를 찾아 영입하면됩니다. 몰래 잠입해서 궁수를 영입하고 나머지 도적들은 섬멸하시면 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앙요 그리고 함선 메뉴에 들어가서 그를 부관으로 임명하면 되는 미션입니다. 바르바나스에게 돌아가 이야기를 나누면 곧 메가리스로 떠납니다.



■ 미션 : 전쟁으로 가는 여정

- 메가리스로 가기 (32분 50초~)

- 아테네 봉쇄 함대 파괴하기 : 3척 (34분 16초~)



메가리스로 들어가는 입구에 아테네쪽 함대가 3척 있습니다. 그 함대를 모두 섬멸하고 메가리스로 입항하면 됩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미션이니 뺑뺑이 잘돌면서 함대를 파괴하세요.


- 니콜라스와 대화하기 (36분 58초~)



메가리스에 입항해 스파르타군의 니콜라스와 대화하세요. 여기서 용병의 역활과 국가 정복에 대한 튜토리얼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적은 스파르타가 아니라 아테네쪽이니 아테네 쪽 주둔지를 정복하고 약화 시켜야 국가 권력이 올라갑니다. 일정량 이상의 미션을 수행하게 되면 전투가 벌어지죠.



■ 미션 : 사라진 서판

- 도둑에게서 서판 회수하기 (44분 25초~)



주둔지에서 멀리 떨어져있지 않은곳에 캠프가 있습니다. 스파르타 중보병장과 이야기하면 서판을 도적들이 훔쳐갔다고 찾아달라고 하네요. 도적들이 있는곳에 가서 서판을 찾으면 됩니다. 여기서 딜을 하게 되는데 저는 딜따위 하지 않았네요 바로 죽였습니다. 그리고 다시 찾아가 서판을 돌려주면 미션완료.



■ 미션 : 군량 관리

- 공격장소 조사하기 (50분 02초~)



길가에 가다보면 공격당한 흔적과 스파르타군 한명이 있는 걸 볼수 있습니다. 그와 대화하면 군량이 도난당했다는 말을 듣게 되는데요. 카산드라가 해결해주겠다며 미션을 수락합니다. 모두 몰살당하고 적군들의 시신이 없는걸로 보아 도적의 소행이 아닌걸로 판명됩니다.


- 도난당한 식량과 범일들 찾기 (52분 48초~)



가까운곳에 메가리스인 들이 숨어 있는곳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들을 전부 죽일수도 있겠지만 사람으로 할짓이 아닌것 같아 놔뒀습니다. 대신 훔쳐간 군량을 회수하구요. 도리오스에게 돌아가 대충 둘러대고 이야기하면 미션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케팔로니아부터 메가리스까지 그리고 스파르타의 미션 몇개 정도 해결했는데 이제 시작입니다. 이곳에서 끝은 전투로 마무리 되니까요. 그전까지는 정복전을 벌어야 하니까 장비 단단히 챙기고 스킬 꼭 전투로 찍어서 써는 맛있는 게임을 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