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히트맨 2016

히트맨 2016 - 미션공략 : 제03화



히트맨 3화 시작하겠습니다. 이탈리아 사피엔자를 거쳐 이번에는 모로코를 배경으로 암살하는 미션이구요. 이곳맵도 크긴한데 실제로 돌아다녀보면 의외로 작습니다. 이쪽저쪽 왔따갔다 해야 하는데 맵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역시나 프레임 드랍이 종종 일어납니다. -_- (미션 하나하나가 벤치마크 툴같네요)



A Gilded Cage : 모로코 미션

​이번 미션의 암살 과제는 총 21가지입니다. 아래 의역덩어리 도전과제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저게 의역덩어리이지만 영어를 잘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적어도 미션 핵심을 몰라서 삽질하는 건 피할 수 있습니다.

 


■ 소리없는 암살자 + 정장차림 암살도전 

시작하자마자 군중을 지나 왼쪽 골목으로 들어갑니다. 골목을 직진하여 광장으로 나가 모퉁이를 끼고 왼쪽골목으로 다시 들어갑니다. 골목길은 영상을 참고 하세요. (2분 2초~)


Claus Hugo Strandberg 암살하기

첫번째 목표가 있는 건물의 벽을 타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벽을 넘기 전에 직감을 켜서 경비원이 이쪽을 보고 있는지 확인하고 담을 넘으세요. 벽을 넘자마자 왼쪽의 문을 열고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가세요. (2분 46초~)


지하 주차장에 내려가자마자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장갑차와 군인들이 모여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동전(소리나는)을 던져서 적의 시선을 한곳으로 모으세요. 그리고 장갑차뒤쪽에 관리자키를 얻고 빠르게 장갑차 뒤로 움직이세요 (2분 55초~)


주차장 벽에 붙어서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최대한 빠르게 움직이고 카드키 입구쪽 군인들이 볼수 있기 때문에 동전을 한번 더 던져서 시선을 분산시키세요. 그리고 곧장 문으로가서 카드키로 문을열고들어가세요. 계단을 따라 위로 이동하면 사무실로 들어가게 되는데 문 바로 옆에 보초 두 명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3분 23초~)


보초두명이 이야기를 할때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타이밍에 따라 잘 걸리기 때문에 둘이 헤어질때까지 기다리는것을 추천합니다. 보초 뒤 계단으로 올라가 첫번째방으로 들어갑니다. 창고방의 청소기를 켜서 문밖의 경비원을 유인하세요. 이때 상자에 들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경비원을 기절시킨뒤 상자에 넣고 Hugo Strandberg를 기다립니다. (4분 2초~)


Hugo Strandberg가 오는 타이밍은 오래걸릴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기다리시고 경비원과 겹치지 않을 타이밍에 Hugo Strandberg만 목줄로 암살해 끌고 창고방으로 들어가 상자안에 넣으세요.(5분 25초~)


그대로 왔던길을 빠려져나가면 됩니다. 지하주차장에서는 왔던길을 반대편으로 가는것을 추천해요. 차량 사무실과 있는쪽으로 가는게 훨씬 편합니다. (6분~)



Reza Zaydan장군 암살하기

지하주차장에서 나오면 벽을 타고 다시 밖으로 나갑니다. 이동했던 골목길로 다시 들어가는데 중간 시장에서 두번쨰 골목으로 들어가면 Reza Zaydan 장군이 있는 학교로 갈 수 있는 루트가 있습니다. (8분 1초~)


건물로 들어가 옥상으로 올라가면 교장선생이 있습니다. 교장을 기절시켜 학교키를 얻습니다. 그리고 벽을 타고 이동해 하수관을 타고 아래로 내려갑니다. 이제 학교로 이동해야 합니다. (8분 54초~)


아래 경비원이 있는 구역은 두군대로 하수관 바로 밑, 그리고 안쪽으로 이동하는 길 두군데 입니다. 하수관을 내려가자마자 학교쪽으로 이동하다 경비원이 있으면 한번 멈추시고 없으면 장갑차가 있는 쪽으로 쭈욱 이동하세요. 그러면 닫힌문이 있는 곳에 도달합니다. 열쇠를 이용해 문을 여세요. 여기서 지렛대를 이용해 문을 열수도 있습니다. (10분 12초)


문을열고 안으로 들어가면 경비원 한명이 있습니다. 안쪽에 창문으로 이동을 하는데 최대한 비슷한 타이밍에 이동하신뒤에 빠르게 안쪽 문을 열고 이동하세요. 기절시켜도 상관은 없습니다. (10분 37초~)


창문을통해 안으로 들어가는데 들어가기전에 직감을 켜서 경비원이 창문근처에 있는지 확인하고 들어가세요 들어가자마자 들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1층에 있는 무전기를 켜고 빠르게 이층 화장실로 이동하세요. (10분 58초~)


화장실 구석에서 장군이 올때까지 대기합니다. 최대한 구석에 있으면 장군이 들어와도 들키지 않으니 안심세요 여기서 중요한건 장군과 뒤에 보초를 서고 있는 군인입니다. 장군이 이층 화장실에서 뚫린곳으로 군인에게 뭐라뭐라 하고 있을때 뒤로 이동합니다. 벽에 붙어서 반대편 보초가 보고 있지 않을떄 목줄을 이용해 암살합니다. (11분 21초~)


이층 화장실로 올라왔던 구멍으로 장군을 밀어 떨어트리고 아래로 내려가면 되는데 타이밍에 따라 아래 군인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아래로 내려가 장군의 사체를 상자에 넣어 은닉하세요. (11분 51초~)


제 빠져나가면 되는데 들어왔던 길을 그대로 빠져나가면 됩니다. 이전에 보초들을 기절시켜놨다면 쉽게 빠져나갈 수 있고 저처럼 기절시키지 않았다면 똑같이 반복해야 하니 들어올때 기절시켜 놓으세요. ㅎㅎ 하수관을 따라 올라가고 쭈욱 왔던길을 되돌아 가면 됩니다. (12분 30초~)



■ 미션공략 모음

첨부된 영상은 한번의 플레이로 슈트온리, 사일런트 어쌔신, 증거 없음 등의 도전과제가 해결됩니다. 아래 첨부영상들은 외쿡 게이머들의 영상이며 도전과제별로 모아놨으니 모르실 때 보시면 유용합니다.


- Sniper Assassin : https://www.youtube.com/watch?v=quY1DOtp0OI
- (Un) happy Ending :  https://www.youtube.com/watch?v=NGPusp6DtlI
- A Room With a Moose : https://www.youtube.com/watch?v=Kh37-G_9Hp0
- Oil Lamp / Electri-fried : https://www.youtube.com/watch?v=pFFSMcNiHo4
- Drowning Your Sorrows / Poison IV : https://www.youtube.com/watch?v=Az3Z47HdtXo
- Inernal Affairs : https://www.youtube.com/watch?v=uERxWringYM
- The Headmaster's Revenge / Bathroom Break : https://www.youtube.com/watch?v=LyV_w3DBppU
- Don't Blow It / Tunnel Vision : https://www.youtube.com/watch?v=0kKpDwinRrs
- Drama Queen / Don't Use That Tone : https://www.youtube.com/watch?v=CEB5c4QZ7Hg
- .50 Syndrome : https://www.youtube.com/watch?v=EtxRYgAo_ME​
- Personal Vendetta : ​https://www.youtube.com/watch?v=HAoCdfKPcNc
- Dance Till You Drop : https://www.youtube.com/watch?v=5yL7c82stm8


여기까지가 3화 공략이었습니다. 복잡하게 얽혀있는 맵처럼 보입니다. 광장과 광장 골목과 골목을 이동하지만 실상 중요한것은 두군데로 나눠진 암살지역입니다. 좀더 손쉽게 할수 있는 방법들은 외쿡 게이머의 영상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과제, 루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시된지 한참이나 지났는데 아직 에피 3라니... -_- 벌써 질리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