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고스트 리콘 : 와일드 랜드 - 미션공략 제01화 (최정예 난이도)




<시작하기 앞서>
공략을 하기에 앞서 미리 말씀드릴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은 모두 메인 미션 위주로만 편집되어 있으며 이후 3화인가부터는 부가미션조차도 안보여주니까 메인미션을 참고할게 있을때 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다량의 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션 후 등장하는 영상씬이라던지 컷신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스포를 보기 싫으신분들은 미션 진행을 어떻게 하는건지 대충만 보시고 끄시는걸 추천합니다.


혹시나 그냥 혼자서 다이다이 하시는 분들은 게임이 재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재미를 느끼시려면 분대 스킬과 저항군 관련 스킬을 많이 활용하세요. 아무리 많은 적들이 나오는 곳이라도 분대스킬과 저항군 스킬을 적절히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신의 프로필에 스텔스(잠입)관련 속성치가 높지 않게 나오게 되니까. 어떤 스타일로 게임을 진행할지는 알아서 선택해야 합니다. 저는 60~70정도 잠입 플레이로 프로필에 적혀 있습니다. 마구잡이로 공격하다가는 눕눕되는 정예병 난이도로 게임을 진행했기 때문이에요 미션하는 중간에 빈사상태의 저를 가끔보실겁니다. ㅠ


이제 미션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산타블랑카 그리고 볼리비아에 대한 브리핑 영상이 등장하고, 캐릭터를 만들고 나면 헬기를 타고 볼리비아로 가는 컷신이 등장합니다. 이때 무전으로 계속 연락하게 되고 만나게되는 캐런 보우만과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헬기에서 내리면볼리비아에서 도움을 받게될 저항군 카타리스 26의 리더 팩 카타리와 만나게됩니다.



★ 지역 : 아타쿠아 / 간부 : 라 유리, 엘 폴리토 ★

■ 아마루 구출

- 산타 블랑카 간부 찾기 (10분 02초)

우선 차를 타고 해당 지역까지 이동하세요. 이미션은 게임을 진행하는데 있어 필요한 도움말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미션입니다. 중간중간 튜토리얼이 뜰꺼에요.


- 산타 블랑카 간부 찾기 (11분 01초)

계단위로 올라가면 2명의 적이 있는데 이때 동시 사격이라는 것 튜토리얼이 뜹니다. 이때 동시사격에 대한 설명이 부족한데 위에 적을 마크하고 난 후 위에 동그라미가 있으면 분대에서 아직 적을 마크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 동그라미가 없어지면 동시사격이 가능해지니 잠시 기다린 후 마크한 적 외의 적을 사격하면 두명의 적을 동시에 죽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분대 관련 스킬에서 동시사격에 관한 스킬을 언락하면 최대 3명까지 동시사격 마킹을 할 수 있습니다. 분대 스킬을 주로 사용하실 분들은 최대까지 찍으시는게 좋아요.


다시 또하나의 계단이 있는데 올라가면 짐을 나르는 적이 있고 끝쪽에 간부가 보입니다. 간부만 보고 가다가 감시탑에 있는 적을 못볼수 있으니 감시탑의 적을 먼저 제거하거나 간부를 보이지 않는 곳으로 끌고가서 심문하세요.


(13분 22초~) 간부 심문이 끝나면 아래로 내려가면되는데 건너편에 적들이 있습니다. 분대사격과 적당히 엄폐하고 교전하시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할 수 있습니다. 차를 타고 아마루가 표시된 곳까지 이동하세요.


- 아마루 구출 하기 (16분 39초~)

잠입해서 하나하나 조지는 것도 방법이지만 초반 미션에 그렇게 공들일 필요 없습니다. 뒤로 어마어마하게 많은 잠입미션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대충 차끌고 들어가서 분대 사격 시키는게 가장 좋아요 이정도 적 분량이면 굳이 시간끌어가며 잠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든 적을 제거했다면 내려서 아마루를 구출하면 되는데 해당 지역에서 얻을 수 있는 부품상자, 무기상자, 킹슬레이어 파일 같은것들은 그때그때 모아주세요 그래야 다시 가는 삽질을 피할 수 있습니다. 얻을 수 있을때 얻는게 가장 좋아요. 감금된 문을 부수고 아마루를 구출해 마당앞에 있는 헬기를 타고 아마루를 구출하세요.


- 이타쿠아 에코 지점으로 아마루를 호송하기 (18분 03초~)

헬기를 타고 에코지점으로바로 이동하세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앞으로도 헬기를 자주 이용하게 될텐데 저항군 탈것 호출 메뉴를 언락하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탈것 관련 저항군 미션을 많이 하면 헬기까지 호출이 가능하고 쿨다운(호출제한시간)도 짧아지니 간간히 저항군 미션해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에코 지점의 집 안으로 들어가면 컷씬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얻은 정보로 인해서 해당 지역의 간부에 대한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라 유리, 엘 폴리토 조직영상 (20분 43초)



■ 저항군 봉기

- 산타 블랑카 수송대를 저지하고 위치 전송하기 (24분 49초~)

우선 헬기를 타고 가고 있지만 수송대를 저지하기 위해서는 헬기보다는 차량을 탑승하세요 그게 조작하기도 쉽고 분대 사격유효타가 잘들어갑니다. 일반 헬기타고 가면 유효타가잘 안들어가서 어려워요 대형헬기나 머신건이 달린 헬기라면 좀 다른데 일반헬기로는 힘드니 타량을 타고 미션에 임할것을 추천합니다.


- 수송 차량 세우기 (25분 02초~)

차량을 발견하게 되면 분대 사격으로 차량을 호위하는 호위 차량부터 없애세고 지속적으로 수송차량을 공격해 세워야 합니다. 수송차량을 세우면 차량 뒤편에 가서 위치 전송 장치를 설치하면 미션은 끝납니다. 저항군 관련 미션중 차량 미션은 다 이런식입니다. 복붙미션이니 장갑차량이 있다면 더 수월하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 저항군 작전에 관한 정보 찾기 (27분 15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다수의 적들이 있습니다. 이곳은 저항군 통신도구 습격 미션인 헬기콥터 강탈미션이 있습니다. 가장 빠른 방법은 정문쪽에 있는 장갑차량을 타고 적진으로 들어가 조져버리는게 가장 빠릅니다. 부가 미션이니 부담없이 적진으로 들어가세요. 그리고 주워담을거 있으면 죄다 주워담고 정보가 있으면 정보도 꼭 챙기세요 그래야 두번 안옵니다. ㅎㅎ  (훈장은 챙기는게 좋습니다. 스킬에 보면 훈장으로 추가 효과를 얻을 수 있거든요)


우선 헬기를 타고 해당 지역에 내려주면 통신도구 수집품을 2500이나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헬기로 갈아 타고 저항군 무선 장비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세요. 중간에 다른 부분들은


- 저항군 무선 장비를 작동한 후 방어하기 (32분 14초~)

- 무선 장비 활성화 (36분 10초~)

해당 지역의 무선장비를 활성화 시키면 적들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이거 우습게 봤다가 큰코 다치는게 적들이 대량으로 등장하고 어딘지 모르게 등장할 때가 많습니다. 거기다 제한시간동안 통신도구에 내구도가 0이되면 미션이 끝나기 때문에 죽기 살기로 방어해야 합니다. 이로서 박격포에 대한 저항군 스킬이 언락되었습니다. 박격포가 상당히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데 돌격형 플레이어들은 저항군 지원과 박격포를 주로 이용하게 될것입니다. 저같이 은둔형 잠입플레이어들은 탐색을 주로 이용하게 될거구요. 탐색을 주변 반경 몇미터의 적을 표시해주는 아주 좋은 기능으로 자주 이용했어야 하는데 나중에가서야 이용하게되더라구요 무식한게 죄죠 ㅠ



■ 쿨타의 죄수 (40분 58초~)

- 쿨타 마을에 도달하기

쿨타 마을에 도착하면 다수의 적이 위치해 있습니다. 저격병도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닥돌보다는 이곳에서 잠입플레이를 한번 해보는 것도 좋아요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잡히거든요 중간에 하다 들켜도 저항군을 부르던지 박격포를 떨어 트려 대량 학살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작전 A가 잠입인데 들키면 작전 B로 가야죠 ㅎ (잠입부분은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저항군 죄수와 대화하기 (48분 51초~)

적을 처리했으면 건물안으로 들어가 잡혀있는 저항군 죄수와 이야기하세요.



■ 이타쿠아 메인 미션 정보 찾기

더이상 진행할 메인 미션이 없을때 지도에 표시된 노란색 폴더 모양이있느 곳으로 가면 메인 미션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적을 잡아 심문에서 얻거나 자료를 찾아서 얻게되는 방식입니다. 이건 게임이 끝날때까지 이런식으로정보를 얻게 될거에요 아니면 어떤 정보를 물어다 주면 캐런 보우만이 알려주거나 합니다.


이번 미션은 여기까지구요. 거의 초반이라 튜토리얼 형식이고 어떤건지 알아가는 정도로만 보시면 됩니다. 저도 한 3, 4화 정도부터 적응이 될 정도였으니 게임을 좀 진행하셔야 하는 맛도 나고 스킬 언락하면서 대규모 전투도 가능해지니까. 부지런히 지도 언락하면서 다니셔야 합니다. 킹슬레이어 파일은 되도록이면 모으는게 좋구요. 그러면서 스토리도 해결하면 좋은 결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이게임이 의외로 선택지도 있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