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고스트 리콘 와일드 랜드

고스트 리콘 : 와일드 랜드 - 미션공략 제02화 (최정예 난이도)




★ 지역 : 아타쿠아 / 보안 간부 : 라 유리, 엘 폴리토 ★

■ 이타쿠아 메인 미션 정보 찾기
아르마 딜로 기지 사령관 미션을 하기 전에 다른 미션을 하려고 잠시 정보 찾으러 들렸습니다. 미션 정보는 처음부터 다 모아놓고 해당 지역의 미션을 까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그러면 어떤 미션을 바로바로 시작할지 감이 오거든요. 중간에 보스부터 잡는 미션이 등장할 수도 있구요. (이건 영상을 대충 참고만 하고 넘어가세요.)


■ 엘 폴리토의 스포츠카

이미션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적이 많이 있는데 그냥 스포츠카만 찾아서 타고 나오면 됩니다. 저처럼 다 잡으려고 하면 힘든 미션이 될 수 있으니 그냥 드론으로 스포츠카 위치 찾고나서 잠입해 들어가 스포츠카만 타고 나오는게 가장 심플해요.


- 엘 폴리토의 차고에 도달하기 (8분 49초~)

기지정문을 중심으로 설명하자면 기지 뒤로 가서 정문 방향으로 왼쪽으로 치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그쪽에 적들이 처리하기 쉽고 들킬 위험이 적거든요. 오른쪽은 적들이 생각보다 많이 숨어 있습니다. 잘안보이기 때문에 찾기도 힘들고 시간도 많이 걸려요.


- 엘 폴리토의 자가용 훔치기 (15분 45초~)

- 엘 폴리토의 차를 타고 이타쿠아 찰리 지점으로 가기 (16분 01초~)

팁을 하나 이야기 해드리자면 분대원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일정거리이상 떨어지면 알아서 차에 탑승한걸로 인식합니다. 모든 탈것에 적용되니 안심하세요. 그리고 오토바이를 타고 혼자가도 목적지에 도달해서 내리면 분대원들이 알아서 나타납니다.


지도에 표시된 찰리 지점까지 이동하면 미션완료.



■ 아르마딜로 기지 사령관

- 아르마딜로 주 작전 기지에 도달하기

- 드론으로 우니다드 장교의 위치 확인하기 (20분 27초~)

우선 감시탑 옆에 보면 컨테이터가 있습니다. 그곳을 올라가 벽에 붙어서 드론을 띄우세요. 그리고 바로 앞에 있는 건물 이층을 조사하면 장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우니다드 장교 심문하기 (23분 38초~)

담장을 넘어 안으로 들어가 장교만 심문하고 나오면 되는 아주 심플한 미션이에요. 다만 들키면 전혀 심플하지 않으니 조심하시길 우니다드의 방어력과 공격력이 꽤 센편이고 단계가 상승할수록 등장하는 적이 많아지니까 그냥 심문만 하고 나오는게 가장 깔끔합니다.



■ 라 유리, 엘 폴리토 (보스전)

보스전이라고 해봤자 일반적을 잡는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특수한 무기를 들고 있거나 하기 때문에 아프다는게 있긴하지만 방어력이나 잡는 방법에는 큰차이점이 없어요. 폭탄으로 잡아도 되고 총으로 잡아도되고 쉬운걸로 선택하세요.


- 라 유리, 엘 폴리토의 사냥 오두막에 접근하기 (28분 13초~)

- 라 유리, 엘 폴리토 처치하기 (28분 28초~)

이곳에 가면 오두막이 있습니다. 오두막 주변에는 적이 없어요 그냥 문따고 들어가서 지하로 내려가면됩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누군가를 심문하고 있는 아 유리, 엘 폴리토를 볼수 있는데 벽을 타고 이동해 잠긴 문을 열면 교전이 시작되니 문을 열기 전에 장구류 잘 챙기세요.


라 유리, 엘 폴리토 말고도 졸몹들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다들 기간 단총을 들고 있어서 연사력이 장난아니고 잘못맞으면 그냥 죽어요. 위에는 라 유리엘 머신건을 잡고 있는데 대충 처리하면되구요. 아래는 엘 폴리토 소총을 들고 있는데 졸몹 부터 처리하고 잡으면 금방 잡습니다. 여기서 버벅거리는건 패치하기 전에 했던거라 그래요 화면에 등장하는 UI 레이어 때문에 어마하게 버벅 거리더라구요 거기다. 유플레이어까지 -_- 역시나 8코어가 필요합니다. ㅠ (* 그녀의 AK-47 / 그의 AK-47 획득)



산타 블랑카 보안에 대한 영상등장 (30분 56초~)



★ 지역 : 오코로 / 생산 간부 : 엘 에미사리오

엘 에미사리오 조직도 영상 (31분 50초~)

오코로 지역에 들어가면 엘 에미사리오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때 생산부문 조직 영상 등장. 이제 단서 찾는건 설명안하겠습니다. 대충 영상을 참고만 하고 넘어가세요.



■ 공격적 경쟁 (37분 15초~)

- 엘 에미사리오 비서 심문하기 (37분 15초~)

우선 가까운데에 내려서 차를 준비해두세요 그리고 비서가 오는 길목에서 차를 타고 분대사격을 하면 대충 적이 처리되고 차량이 정지합니다. 비서가 차에서 내리면 잡아다가 심문하면 코카인 공장에 들어가는 암호를 알려줍니다.


- 코카인 공장에 접근하기 (39분 45초~)

코카인 공장에 접근할때 어느쪽으로 접근할지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무식하게 정문으로 들어오면 마을 입구서부터 지키고 있는 적들때문에 산타블랑카 애들 몰려오고 제대로 미션을 진행하기 힘들때가 많아요. 그러니 헬기를 이용해 뒤로 침투하는것이 좋습니다. 밤이면 더 좋구요 ㅎㅎ


우선 드론으로 적들의위치를 파악합니다. 들키게 되면 최대한 엄폐하고 다구리를 조심해야 합니다. 적들이 어케 알고 몰려오거든요. 그리고 경보소리를 없애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하나는 경보음을 내는 스피커를 부수던지, 전체 전기를 차단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전기를 차단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전기를 차단하면 좋은것이 전기로 움직이는 조명, 경보 등을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블랙아웃 됩니다. 그럼  적외선 고글 끼고 적들을 하나하나 처리하면 좀더 쉽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코카인 생산 공정 중지하기(43분 45초)

첫번째 코카인이 있는 공장 문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들어가 이층기계실의 생산공정 시스템을 중단시키세요.


- 코카인 비축물 파괴하기 I (44분 22초~)

코카인 비축물을 두곳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우선 가까운곳의 비축물을 파괴하세요. 비축물이 있는 곳에는 적들이 다수 있기 때문에 들킬수 있습니다. 잠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드론으로 먼저 들여보내 적들의 위치를 파악하세요. (저는 들켜서 교전 시작했습니다 ㅠ)


- 코카인 비축물 파괴하기 II (48분 50초~)

두번째 코카인 비축물을 파괴하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두번째의 경우 바로 터트리면 미션완료되니까 보이면 런처나 폭발물로 터트려서 없애세요.



정보찾기나 부가미션은 이제 공략글에 포함 안합니다. 이번 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별로 볼거 없는 설명이지만 전체 미션 완료할때까지 공략합니다. 퀄은 좀 낮아도 감안하고 봐주세요 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