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블러드 앤 와인 - 미션공략 제01화



메인미션 : 포도주 나라의 사절


- 홀로웨이에서 투생의 기사들을 만나자 (3초~)

홀로웨이 마을로 가면 마을에 상주해 있던 투생의 기사들을 만날수 있습니다. 첫 인상은 참... 화려한 갑옷을 입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네요 실제로 투생으로 가게되면 화사한 느낌의 배경과 화려한 옷을 입은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완전히 다른 게임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그걸 노리고 제작된 확장팩이 아닌가 하는생각도 들었습니다.


우선 그마을의 문제점을 해결해야 다음 미션으로 갈수 있습니다. 투생의 기사들은 그마을을 보호해 주기로 약속을 하고 머무를 장소를 얻은 건데 도적들의 횡포로 마을사람들이 힘들어 하는 상황입니다. 대화를 하고 있던 도중에 도적들이 쳐들어와서 마을을 약탈하는데요. 여기서 투생의 기사들은 ... 도적들에게 충고를 하고 앉아있네요 -_- 개답답 아무튼 충고가 통하지 않자 전투가 벌어집니다.


- 팔메린과 밀튼을 도와 도적들을 물리치자 (5분~)

도적들인데 생각보다 강합니다. 중요한건 화살쏘는 넘들이 3명이나 있기 때문에 저처럼 쳐 맞지 말고 활쟁이부터 제거하세요. 그리고 하나씩 처리하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7분 48초~) 전투가 끝나면 다시 하던 이야기로 돌아가 공작 부인의 전갈을 전하게됩니다. 투생으로 와서 어떤 사건을 해결해달라는 건데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소환에 응하게 되면 투생으로 떠나게 됩니다.



메인미션 : 투생의 야수


투생으로 집입하던 도중 거인과 싸우는 또다른 투생의 기사를 만나게됩니다. 혼자서는 위험해 보이네요 게롤트가 그를 돕기위해 나서게됩니다.


- 거인을 물리치자 (14분 28초~)

거인의 이름은 골리앗입니다. 큰 기둥을 가지고 공격을 하는데 회전하며 공격은 유효거리가 넓고, 한발로 땅을 치는 공격 또한 공격유효 범위가 넓습니다. 입니다. 너무 가까이서 맞으면 한방에 죽을 수 있으니 최대한 후방에서 공격하세요. 폭탄은 데미지가 잘들어가는 편입니다. 불폭탄은 일정한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줄수 있고, 적의 움직임을 막고 싶을땐 북풍을 사용하면 잘먹습니다. 안되겠다 싶을때 한번씩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15분 38초~) 거인을 물리치면 대화 씬이 등장합니다. 그 거인과 혼자 싸운 이는 기욤이라는 기사인데 미인을 얻기 위해 이러는 거라네요... 나중에 보면 또 다른 일로 도와주게 됩니다. 뭐도 아닌게 혼자서 깝치다 죽는 대표적인 캐릭이네요. (보통 영화에서 이런넘들이 제일 먼저 죽음 ㅋㅋ)


- 밀튼을 따라 시체가 발견된 곳으로 가자 (18분 10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강변을 조사하자 (19분~)

우선 의뢰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시체가 발견된 곳으로 이동합시다. 그곳에 도착하면 위쳐 센스를 켜서 주변을 조사하면 발자국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 네크로파지들을 물리치자 (19분 22초~)

그 발자국을 따라가다 보면 익사체 비스무리 한것들이 나타나는데 네크로파지 종류중 하나인 스커버라는 몬스터 입니다. 이 몬스터의 특징은 일정량의 HP를 소모하면 폭발하면서 파편을 날리는 공격을 한다는 건데 폭발하기전에 피하면 데미지를 받지 않습니다. 공격 하는 스타일은 익사체와 비슷합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강변을 조사하고 경비대원이 남긴 흔적을 찾자 (20분 25초~)

위쳐 센스로 주변을 조사하면 그물망에서 단서를 얻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그물망을 조사하고 경비대원들이 놓쳤을지도 모르는 단서를 찾자 (20분 55초~)

물속에 뭔가 있는걸 발견하게 됩니다. 물속으로 들어가서 d.l.c 글자가 적힌 헝겊조각을 발견하면 됩니다. 그래도 다음 미션 목표가 바뀌지 되지 않으면 아직 찾지 않은 단서가 있기 때문이니 강가 주변을 잘 살펴보세요.


(21분 52초~) 모든 단서를 찾으면 밀튼과 대사 씬이 등장합니다. 발견한 흔적과 단서들을 가지고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합니다. 여기서 깨알같은게 ... 단서가 d.l.C네요... 이게 드라큘라나 DLC 확장팩이라는 두가지 의미를 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게임에서는 드 라 크로아라고 하는 인물로 표현합니다.


- 밀튼을 따라 여관으로 이동하여 시체의 행방을 수소문하자 (23분 25초~)

조깅하는 밀튼을 따라갈필요 없이바로 옆 여관으로 뛰어서 바로 이동하세요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들어가기 전에 게시판에서 투생의 미션들 싹쓸이 하시구요.


(24분 02초~) 대화씬은 영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사가 너무 기네요 쓸데없는 이야기들도 있고 사건에 대한 이야기도 있고 한데 그걸 글로 쓰는건 무의미해보입니다. 대화가 거의 끝날 무렵에 뒤로 지나가는 여자가 하나 있습니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게롤트. 여자가 들어온것도 못봤고 들어왔을때 보지도 못했다며 그여자에 대해 묻습니다. 리니스라는 여자인데 여관 주인의 딸이라네요. 그런데 말을 돌리는 인간들... 이야기가 끝나면 알려준 곳으로 이동하세요.

 

- 코르보 비앙코로 가서 지하 창고의 시체를 조사하자 (30분 16초~)

지하 창고가 있는 곳은 여기서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말을 타고 가는 것을 추천해요 뛰어가면 제법 걸립니다. 그곳에 도착하면 한바탕 난리가 난상태인데요. 그곳을 지키고 있던 경비대원들은 모두 죽은 상태로 널부러져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어떤 괴물이 경비들을 죽였는지 알아내자 (30분 42초~)

위쳐 센스를 켜고 붉은색으로 빛나는 단서들을 조사하면 어떤 괴물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 추가조건 : 괴물 도감의 브룩사 항목을 읽고 싸움을 준비하자 (30분 59초~)

단서들을 종합해보면 브룩사라는 괴물인데 뱀파이어 종류중 한가지입니다. 도감을 읽고 그의 약점을 알아내 전투 준비를 하면됩니다. 달가루 폭탄 / 뱀파이어 기름 / 검은피 / 이르덴 표식 등이 브룩사에게 통하는 것들입니다. 우선 달가루 폭탄을 장착하고, 뱀파이어 기름을 은검에 바르세요.


- 코르보 비앙코의 지하 창고에서 야수에게 희생된 사람의 시체를 찾자 (31분 15초~)

지하 창고로 내려가는 길이 보일겁니다. 안으로 쭈욱 들어가면 괴물의 흔적들이 계속 발견되고 시체가 나뒹굴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안쪽 철문까지 가면 브룩사와 만나는 이벤트 씬 등장


- 브룩사를 물리치자 (33분 02초~)

브룩사를 만나서 전투가 시작되면 검은피를 마시세요. 그 피를 마시면 출혈 데미지를 더 효과적으로 깊게 줄수 있습니다. 달가루를 던져 적이 투명하게 사라지는걸 막을 수 있으니 중간 중간 던져줘야 합니다. 일정한 공격으로 피가 깍이면 위로 도망가서 다른 곳으로 내려오는데 그 위치를 잘 파악해서 공격하면 조금 조금씩 브룩사의 피를 깍을 수 있습니다. 그렇게 공격하다보면 의외로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어요.


- 야수에게 희생된 사람의 시체를 조사하자 (34분 32초~)

브룩사가 보고 있던 시체를 조사하면 머리 / 가슴 / 잘린손 순으로 조사하면 여러가지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체의 목에서는 다양한 동전이 들어있는 주머니를 발견하고 가슴에서는 날카로운 것에 찔린 것으로 보이는 상처가 있습니다. 칼이 아닌 긴 소톱에 의한 것임을 알게됩니다. 그리고 나머지 브록사가 가지고 있던 잘린 손은 아직 움직이고 있고 따뜻하기 까지합니다. 몸에서 떨어져 있어도 살아 있다는 증거로 다들 아시는 뱀파이의 생명력을 의미하죠. 이번 사건은 뱀파이어가 관련되어 있음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브룩사가 죽인건 아닙니다.


- 팔메린을 찾아가서 공작 부인을 만나게 해달라고 요청하자 (36분 50초~)

팔메린은 경기장 근처에 있습니다. 지하창고에서 나오면 오른쪽 길로 올라가 쭈욱 이동하면 경기장으로 갈 수있습니다. 그곳에 아이들과 이야기하고 있는 팔메린을 만날수 있습니다.


(37분 28초) 팔메린과의 대화 씬 영상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대충 이런저런 이야기가 끝나고 공작부인에게로 이동하는데 경기장에 들어갈 괴물을 보게됩니다. 괴물의 꼬리에 무거운 쇠구슬을 메달아 놓는데 저것으로 괴물의 움직임이 둔하게 만들어 전사와 전투를 하게 만드는 겁니다. 하지만 위험한 생각이라는 것을 우리의 게롤트는 알고 있죠. 그리고 저건 엄연한 학대라는 것두요.


그렇게 공작부인을 만나러 가지만 역시나 게롤트가 염려한 대로 꼬리에 달고 있던 쇠구슬은 끊어지고 기사는 한방에 내동댕이 쳐집니다. 그가 죽기전에 구하러 게롤트가 경기장으로 난입하게됩니다.


- 쉘마르를 물리치자 (42분 12초~)

우선 팔메린 남작이 죽지 않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죽여도 미션은 진행되지만 죽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겠죠? 쉘마르를 물리치기 위해서는 우선 도감에 추가된 쉘마르의 정보를 확인하세요. 영상에는 안나오지만 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열사풍(섬광) / 잔존생물 기름 / 아드(충격파) 표식 3가지 인데요. 열사풍을 폭탄 슬롯에 장착하고 잔존생물 기름을 은검에 바르세요. 아드는 중간 중간 써주시면 쉘마르의 움직임을 잠시 멈출 수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무조건 덤빈다고 되는 괴물이 아닙니다. 정확하게 앞에서 공격해야 유효 공격이 먹히고 몸을 말고 있거나 둥글게 하고 있을때는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딱딱한 껍데기 때문인데 괴물이 구르면서 공격하다 피하면 벽에 부딛쳐 몸이 뒤집혔을 때가 마구잡이 공격을 할때입니다. 그때 데미지를 많이 주지 못하면 팔메린 남작이 나중에 죽을 수 있습니다. 그런식으로 공격을 하다보면 금방 잡아요 어려지 않습니다.


(43분 50초~) 결국 쉘마르를 잡고나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공작 부인이 쉘마르를 죽이라고 하는데 여기서 죽일지 말지 제한 선택지가 등장 [ 쉘마르를 죽인다 ] / [ 쉘마르를 살려 둔다 ] 솔직히 살리는게 좋게보이겠지만 죽이는게 좋습니다. 살려두면 또 괴롭힘을 당하게 될테니까요. 그냥 죽여주는게 오히려 쉘마르에게는 나은 선택이 될 수있습니다. 위쳐로 보자면 엄연한 동물 학대입니다.


쉘마르를 죽이고 나면 공작 부인이 내려와 위쳐와 이야기를 합니다. 의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위해 이동하게됩니다. 여기서부터는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엄청나게 긴 대화 씬이 이어지기 때문에 영상 보는 것을 추천할께요.


이번화는 투생으로 가서 공작 부인을 만나고 공작부인에게 자세한 설명과 추리를 통해 다음 타겟이 어떤 사람인지 알아내는 것 까지입니다. 별 볼일 없는 공략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