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하츠 오브 스톤 - 미션공략 제06화



부가미션 : 오피에르의 먼 해안가로 부터 (계속)


- 오피에르 상인이 공격받은 장소를 찾자 (3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공격 장소를 조사하자 (10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도적들의 흔적을 따라가자 (15초~)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면 마차가 부서진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단서와 흔적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흔적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시체들을 발견하고 마지막에 다다른곳에는 비밀 통로입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도적 은신처를 조사하자 (1분 47초~)

은신처 아래로 내려가면 적들은 많이 없는데 뎀지가 좀 세기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또 활잡이 한마리가 구석에서 깔짝깔짝 쏴대서 그넘부터 조지세요.  그리고 좁은곳이라 다구리 조심해야 합니다. 적들이 가까이 오지 못하도록 화염 폭탄이나 북풍을 이용하면 좀더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모두다 제거하고나면 위쳐 센스를 켜서 붉은색으로 빛나는 상자를 조사하면 도면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남은 도적 야영지를 조사하자 (4분 07초~)

나머지 도적 야영지에 도착하면 이곳은 입구부터 안쪽까지 적들이 상당히 포진해 있습니다. 하나씩 처리하면서 들어가는게 좋구요 저처럼 옆을 쳐서 들어가는것도 방법입니다. 조심해야 할건 방망이 든 넘이 칼보다 더 데미지가 높으니까 한대 잘못맞으면 저세상 가니까 조심하세요. 폭탄 활용잘하고, 활잡이부터 처리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고 나면 붉은 상자를 찾아 도면을 찾으세요 아마 안쪽에 저거하지 않은 적이 하나 더 남아 있을 겁니다. 그넘까지 모두 제거하면  마지막 도면까지 찾을수 있습니다.


- 오피에르 상인에게 도면을 돌려주자 (9분 53초~)

- 하루 동안 상인의 도면 번역을 기다리자 (10분 34초~)

오피에르 상인에게 돌아가 도면을 돌려주면 사본을 만들어 주겠다며 다음날 오라고 합니다. 명상으로 시간을 돌려서 그에게 다음날로 만들고 그에게 도면을 받으세요. 이제 오피에르 도면으로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미션완료!



메인미션 : 결혼 풍경


- 폰 에버렉 저택으로 가자 (11분 06초~)

폰 에버렉 저택 문으로 가면 들어갈수 없습니다. 다른 곳으로 들어갈 방법을 찾아야하는데 어디선가 사람목소리가 들립니다. 그곳으로 가면 무너짐 벽이 있고 거기 사람이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를 하면 도둑인데 자신의 동료가 안으로 들어가서 나오질 않는답니다. 등불깨지는 소리가 들리고 그다음에는 아무런 소리도 들리지 않고 조용해졌다고 합니다. 그에게 무슨일이 생긴것 같다며 이야기를 하는데요 우선 들어갑시다.


- 아까 마주친 도둑의 동료를 찾자 (12분 56초~)

- 폰 에버렉 저택서 위쳐 센스로 보라색 장미를 찾자 (12분 56초~)

마당에 흔적들은 대충 조사해야되는거라 훑어만 보고 뒤뜰로 이동하세요. 도둑 동료의 흔적을 찾으려면 현관문으로 가면 있습니다. 무언가에 공격을 당했고 깨진 등불과 끌고간 흔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흔적을 따라 뒷마당으로 들어가세요.


- 뒤뜰을 조사하자 (13분 40초~)

- 지면에 남은 흔적을 따라가자

흔적을 따라 뒤뜰로 가면 묘한 고양이를 만나게 됩니다. 아까는 개를 만났고 지금은 고양이를 만나네요.


- 위쳐 센스로 저택 뒤뜰을 조사하자 (15분 21초~)

땅 파는 소리가 들리는 쪽으로 이동합시다. 뒤뜰 안쪽으로 가면 무언가를 만날수 있습니다. 땅을 파고 있는 그를 부르면서 다가가다가 그의 얼굴을 보게되는데 입밖에 없는 이상한 괴물입니다. -_-;;; 순간 소름이 ... 위쳐 3하면서 처음으로 공략할 만한 대상을 만난 느낌이었습니다.


- 저택의 관리인을 물리치자 (16분 57초~)

관리인이라는 이 괴물의 공략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게 휘두르는 3번의 공력을 피하고 마법공격으로 땅을 내리치는 네번째 공격을 할때 뒤에서 공격하면 상당히 많은 타격을 줄수 있습니다. 다만 일정한 시간동안 딜레이 걸린 상태에서 바닥에서 위로 올리는 마법을 씁니다. 이걸 쓰기전에 검공격을 그만두고 이르덴 표식을 바닥에 깔면 무효화 시킵니다.


3번의 강공을 회피 > 1번의 마법 공격 회피 (뒤로) > 딜레이 시간동안 공격하기 > 일정시간 후 마법공격 무효화 이르덴 사용 이런식인데 타이밍이 잘 맞지 않으면 몇번이고 다시 해야합니다.


관리인의 모든 공격은 자신의 피를 채우기 때문에 맞으면 절대 안됩니다. 두번째는 3번째 칸까지 피를 깍으면 망자들을 불러내 자신의 피를 채우는 포션처럼 사용합니다. 이때 어떤 공격을 해도 무의미 합니다. 피를 채우는것에 목적을 두기 때문에 게롤트에게 별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가까이 오면 오히려 피를 채우기 위해 마법을 사용하거든요 그럴땐 그냥 피를 채우게 두세요 타이밍이 안맞아서 그렇구나... 생각하시고


대충 타이밍 맞아서 HP 3칸 까지 끌고 내려갔으면 그때는 회피만 잘해도 끝나는 겁니다. 너무 급하게 하면 오히려 타이밍 잡기가 힘드니까 여유를 가지고 상대하세요. (가장 정확한 타이밍 공격 영상 : 20분 05초~)


(21분 6초~) 관리인을 죽이고 나면 아까 만났던 검은 고양이와 개가 나타납니다. 그리고는 자신들은 이 저택을 지키기위해 다른 차원에서 소환된 것들이라고 합니다. 관리인도 그중 하나이구요. 검은 고양이와 개가 개롤트를 도와주기 시작하는데 그 이유는 이 저택을 떠나고 싶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어찌되었든 이제 이리스 부인을 만나러 가봅시다.


우선 안으로 들어가기 전에 관리인의 삽을 얻으세요. HP를 채우는 속성치가 있어서 나중에 어디 쓸만한데가 있을지도 몰라용. ㅎㅎ 수집용으로도 괜찮은 것 같구요.


- 저택 위층에서 이리스 폰 에버렉을 찾자 (23분 24초~)

이리스 부인을 찾기 위해서는 저택 이층의 침실로 가야합니다. 우선 저택으로 들어가서 얻을 수 있는 물품들과 정보, 흔적들을 찾으세요. 그리고 이층으로 올라가면 좌측에 방이 하나 있습니다. 그리고 베란다로 나가는 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곳을 통해 침실로 들어가면 되는데 침실 들어가기 직전에 이리스의 악령?이 나타나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26분 40초~) 악령을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냥 악령기름을 위쳐 검에 바르고 이르덴을 깔고 악령을 공격하면되는데 중간에 그림에서 녹색 불빛이 나며 악령의 피를 채웁니다. 그 그림을 칼이든 마법이든 공격해서 없애야 피 채우는걸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이때 락온(악령 지정상태)면 그걸 풀어야 합니다. 엄한테 칼질하게 되니까요. 그런식으로 몇번 공격하다보면 해결됩니다. 약점만 알게되면 어렵지 않아요.


- 침대에 있는 유해를 조사하자 (28분 10초~)

우선 침대의 유해를 조사하기 전에 화로 옆에 있는 이리스와 올지어드의 초상화를 챙기세요. 그리고 유해를 조사하면 검은 고양이와 개가 나타나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그녀가 어떻게 죽었고 무슨일이 있었는지 주저리주저리 이야기하니 영상을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리스의 혼을 불러내기 위해서 땅에 뭍어야 하는데 그녀가 생전에 좋은 기억을 가진 장소여야 한다며 뭍을 장소를 찾으러 밖으로 나갑니다.


- 이리스를 묻을만한 장소를 찾자 (31분 08초~)

받은 열쇠로 정문을 열고나가서 뭍을 만한 장소를 찾읍시다. 그가 정원에서 그림을 그리던 이젤이 있는곳이 가장 적당한 장소이고 그곳에 뭍습니다. 그리고 대사 선택지 이건 제한시간 선택지 같은게 아니니 그냥 자연스럽게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 이리스는 올지어드 폰 에버렉의 아내였습니다... ] 를 선택하고, [ 이리스와 올지어드의 그림을 묘지위에 둔다 ] 를 선택하고 그녀를 소환했습니다.


그녀의 망령이 나타나 이젤위에 그림을 소환하고 그곳으로 들어가 버립니다. 게롤트는 그림속으로 같이 따라들어갑니다. 그림속으로 들어간순간 똑같은 에버렉 저택이 나오는데 그림속이라 희안하게 보이더라구요 특히 그림속 게임 배경 이팩트는 고흐의 그림의 오마주인 것 같았습니다. 검은 고양이와 개가 나타나 이 그림속 세계에 대해서 이야기 해줍니다.


- 이리스 폰 에버렉의 기억 및 이를 복구할 방법을 찾자 (36분 42초~)

우선 오두막에 있는 그들에게 다가가면 주변에 물건들이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빛나는것들을 주워서 제자리에 두면 되는데 화가의 팔레트는 탁자위에, 책은 올지어드의 손위에 올려두면 이벤트 영상이 등장합니다. 그들의 이야기가 끝나고나면 갑자기 이상한 망령들이 등장합니다. 악몽이라는 것인데 유령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정원으로 들어가려는데 유령(거미)이 나타납니다. 폭탄 공격따위는 안통하니까 이르덴 깔고 싸우는걸 가장 추천합니다. 거미의 움직임은 빠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다구리 당하면 피가 쭉쭉 빠집니다.


- 이리스 폰 에버렉의 손에 알맞는 물품을 놓자 (42분 28초~)

정원 분수대가 있는 곳에 올지어드와 이리스 부인이 있습니다. 잘보면 올지어드 손에 잔이 있죠? 잔을 주워서 이리스의 손에 놓으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 망령들을 물리치자 (44분 04초~)

그들의 대화가 끝나자 마자 거대한 망령이 나타납니다. 물론 거미형태를 하고 있지만 작은 거미와 큰거미가 같이 등장하기 때문에 공기지 조심해야 합니다. 치고 빠지는 전법으로 싸우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이르덴 까는 것도 좋구요.


- 이리스 폰 에버렉의 기억 및 이를 복구할 방법을 찾자 (36분 42초~)

망령들을 제거했으면 정문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세요 주변에 뒤져봤자 망령들만 나와서 귀찮아 지니까 그냥 바로 들어가는걸 추천합니다.


- 식당의 그림을 주의깊게 관찰하자 (46분 35초~)

안으로 들어가면 식탁에 사람들이 모여 있고 식탁 끝내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그 그림이 힌트 인데 두가지만 바꾸면 됩니다. 식탁 중앙에 있는 초에 불을 붙이고 식탁 반대편에 있는 화로에 불을 붙이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이리스와 올지어드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데 그둘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이리스의 외가 사람들입니다. 올지어드가 매우 불편해 하는게 보이네요. 빛을 대신 갚아 주었다든지... 암튼 심기가 좋지 않아 보이는건 사실입니다.


(50분 26초~) 올지어드가 문 밖으로 사라지고 나면 유령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칼을 든 유령입니다. 적당히 회피하면서 칼질하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밖으로 나가 이층침실로 가면 올지어드와 이리스 부인을 볼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기억을 복구할 방법을 찾자 (51분 03초~)

침실로 들어가면 바닥에 피뭍은 수건이 떨어져 있습니다. 그것을 주워 올지어드 옆에 두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이야기를 하다가 그만 자라고 이야기하지만 부인은 나머지 그림을 그려야 한다며 따라오라고 하며 화실로 대리고 갑니다.


- 화실로 가자 (52분 19초~)

- 올지어드의 초상화대로 살아있는 그림 요소를 나열하자 (52분 38초~)

화실로 들어가면 부인의 그림을 보고 화실 주변에 물건들을 주으세요. 포도, 사관, 술잔 세가지를 모두 획득했으면 올지어드 옆에 있는 쟁반에 그것들을 나열하면됩니다. 그런데 반대로 나열해야 합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고흐의 초상화 처럼 거울을 보고 그렸다라는 일종의 오마주인지 모르겠네요. [ 술잔 : 중앙 ] [ 사과 : 오른쪽 ] [ 포도 : 왼쪽 ] 이렇게 나열하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 올지어드의 서재로 가자 (55분 18초~)

그를 따라 서재로 가면 중간에 유령들을 만나게됩니다. 좁아서 다구리 당하기 쉽상이니까 회피를 잘하세요. 이르덴 깔면 좀더 편하게 싸울수 있습니다. 유령을 모두 제거하며 서재로가는 닫힌문이 열리면서 그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서재 앞에서 올지어드와 이리스 부인이 있는데 안으로 들어가면 검은 고양이와 개가 이곳에 대해서 이야기해줍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기억을 복구할 방법을 찾자 (56분 21초~)

올지어드는 오컬트 신봉자인데 바닥에 오컬트에서 자주 등장하는 별문양이 보이시죠. 오망성을 그리고 그위에 초를 올려야 합니다. 주변을 뒤져 분필을 찾으세요. 벽에 그림도 있는데 그건 나중에 조사해도 되니 바닥에 오망성를 먼저 그리셔야 합니다.


- 지워진 오망성을 완성하자 (57분 10초~)

바닥에 오망성에 상호작용을 하면 오망성을 그리고 그위에 촛불을 올리는 방법에 대해 선택지가 나옵니다. [ 촛불들을 별을 둘러싼 원 위에 둔다. ] 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둘의 이벤트 씬이 등장하고 올지어드는 혼자 있고 싶다며 문을 닫고 주술을 행하게 됩니다.


- 불에서 탈출할 방법을 찾자 (59분 20초~)

불에서 탈출하는 방법은 아까 벽에 그려진 그림으로 가서 그 그림속으로 들어가는 방법 뿐입니다. 그림 찾기가 쉬운건 그 그림에서 한기가 뿜어져 나오기 때문입니다. 겨울 풍경이거든요. 그림속으로 들어갔지만 그곳은 엄청난 눈보라와 바람이 부는 에버렉 저택이었습니다. 빨리 안으로 들어갈 길을 찾아야 합니다.


(1시간 28초~) 지하로 가는 문을 찾으면 그곳을 통해 집안으로 들어가세요. 이번 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결혼 풍경 미션은 이제 거의 다 왔습니다. 조금만 더하면 보라색 장미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