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하츠 오브 스톤 - 미션공략 제04화



메인미션 : 열여라 참깨 (계속)


이번 미션은 올지어드의 두번째 소원인 막시밀리안 볼소디의 집을 가져다 주는 미션입니다. 상당히 많은 작업을 해야 하는 미션이라 길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 옥센푸르트의 볼소디 경매장으로 가 주인을 찾자 (5초~)

여관 근처에 볼소디의 경매장이 있습니다. 그곳으로 가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안으로 들어가려고 하지만 르다니아 병사들이 들어가지 못하게 막고, 이곳은 명단에 있는 VIP만 출입할 수 있는 곳이라며 못들어가게 합니다. 하지만 환전상(아시죠 중간중간 오렌을 크라운을 바꾸는) 그곳의 주인이 나타나 난 들어갈 권리가 있고 내가 대려온 사람이다 들어간다. 르다니아 병사가 뭐라뭐라 내가 너의 상사에게 뭐라고 해야만 그만둘텐가 너에게도 좋지 못할텐데 라며 엄포를 놓고 들어갑니다.


- 경매장 위층으로 가자 (5분~)

건물 안으로 들어온 게롤트는 빔 비발디와 함께 이층 경매장으로 이동합니다. 이층으로 올라가면 소개해줄 사람들이 있다며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지도에 표시된 3곳의 사람들과 이야기를 모두 마치면 경매가 시작됩니다. 우선 그들과 이야기를 나누세요.


- 추가조건 : 비발디의 친구들을 만나자 (6분 15초~)

우선 궨트하는 사람과는 궨트를 하지않아도 됩니다.그냥 이야기나누는 정도로만 끝내도 상관이 없습니다. 두번째 백작 부인을 만나는데 위쳐에 대한 것을 수집하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위쳐에 대해서도 아주 잘 알고 있는 듯 하구요. 이야기를 하다가 귀걸이를 잃어 버린것 같다며 찾아달라고 합니다.


- 위쳐 센스로 미그놀리 백작 부인의 귀걸이를 찾자 (9분 20초~)

베란다 쪽으로 가서 흔적을 찾지만 귀걸이는 없죠. 둘이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서 거짓말을 한겁니다. 그리고는 베스미어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놀랍네요... 베스미어의 이름을 다른 사람의입에서 듣게 되다니 두사람은 젊을적에 연인사이였고, 아버지의 반대로 인해 도망가고나서 그후로는 다시는 볼수 없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가 남기고간 강베송(갑옷)을 남기고 갔는데 그것 때문에 위쳐 물품을 수집하게 되었다는...


그리고 베스미어의 소식을 전하며 그는 죽었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어떻게 죽었는지 묻습니다. 위쳐로서 죽음었나요? 게롤트는 영웅으로 돌아가셨습니다라고 말하자 안심하며 이야기를 끝냅니다.


(13분 1초~) 그림을 보고 있는 야로미르라는 사람에게 가서 말을 걸면 질문을 합니다. 이 그림 중에 마리보의 대가 에드워드 반 데르 크눕의 그림은 무엇이지? 라고 묻는데요 센스가 있으신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다른그림들은 풍경화인데 하나만 초상화 입니다. 그것도 좀 튀는... 초상화를 선택하세요.


그러자 둘이서만 이야기하자며 구석으로 가서 조용히 이야기를 나눕니다. 좋은 정보를 주는데 반 로흐(반고흐 패러디 같음)라는 화가의 그림이 경매에 나올거라고 합니다. 노비그라드 중심가 서점을 보유한 마르쿠스 호지슨이라는 상인이 이 화가의 그림을 열정적으로 수집한다는 정보를 줍니다. 나중에 비싼값을 받을 수 있으니 구매해두세요. 나중에 그 서점에서 본편 스토리에 대한 예지서 같은것도 볼수 있습니다.


- 경매 시작을 기다리자 (16분 8초~)

자 이제 경매를 시작을 기다립시다. 경매가 시작되면 이런저런 물품이 나오는데 구매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 다만 돈이 있다면 전부다 구매하세요. 특히 그림은 싸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경매는 영상을 참고하세요)


경매가 끝나면 호르스트 볼소디를 만날수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를 하는데 적개심을 가지고 말을 합니다. 그리고 막시밀리안 볼소디의 집에 대해 묻자 갑자기 격하게 반응하는 호르스트 그걸 어떻게 알았냐며 캐묻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실대로 이야기 했죠. 그러니 쫓겨 납니다. 덤으로 경비병들과 맨손 전투를 시작하게되죠.


- 경비병을 물리치자 (23분 48초~)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이것들이 다구리로 들어오니 회피를 잘하셔야 합니다. 위쳐가 회피가 거의 무적급이라 그것만 잘해도 살아요. 경비병을 모두 물리치면 검은 후드를 쓴 의문의 사나이가 말을 걸어 옵니다. 블소디의 경매장을 털자는 이야기를 하는데요. 생각이 있으면 옥센푸르트 근교의 약초사을 찾아 서양톱풀 추출액을 찾는다고 말하라고 합니다.


- 옥센푸르트 근처 약초사의 오두막에서 암호를 말하자 (26분 13초~)

약초사의 오두막에 가면 타락 기사들이 문앞에서 약초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들을 제거하세요. 하츠 오브 스톤을 하다보면 자주 등장하는 타락 기사들인데 이넘들 생각보다 강합니다. 데미지도 세구요. 닥돌하다가 걍 죽습니다. 하나씩 처리한다는 생각으로 싸우세요 다굴당하면 답없어요.


기사들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약초사가 문을 열어주고 이런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그럼 서양톱풀 추출액이 필요하네를 선택하면 지하로 내려가는 비밀 입구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이 약초사는 위쳐 의뢰 공고도 올렸는데 나중에 시간나면 해주세요. 크게 어렵지 않은 미션이라 시간날때 해주면 좋습니다.


- 낮선이에게 말을 걸자 (29분 09초~)

사다리를 타고 아래로 내려가면 아까 후드를 쓰고 있던 남성을 만나게 됩니다. 이남자는 일이 시작되고 끝부분쯤 가야 정체를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일부러 말하지 않을께요. 그남자는 볼소디의 경매장을 털 계획을 말해줍니다. 여기에는 필요한 인원들이 있다며 그들의 개인 정보에 대해서 일려줍니다. (소개 영상이 등장) 그리고 그들을 설득하고 데려오라고 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을 데려갈지는 미션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메인미션 : 열려라 참깨 - 금고 털이


- 캐시미어에게 강도질 참여를 권유하자 (37분 26초~)

캐시미어가 있는 마을에 가면 한바탕 난리가 났습니다. 약간 미친 캐시미어가 지붕위로 올라가 폭발물을 설치하고 터트려 자살하겠다며 난동을 부리고 있습니다. 그를 설득해야 하는데요... 그가 그러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물론 양쪽말을 들어봐야 알겠지만 캐시미어의 말로는 자신의 부인이 5명의 아이들을 데리고 사라졌습니다. 그리고 그와 살고 있던동안 우체국의 뭐시기랑 붙어 먹었다나 뭐래나...


가장 쉬운 방법은 최면 마법으로 그를 진정시키고 내려오게 하는겁니다. 다른 것도 괜찮은데 다른걸 선택하면 싸우거나 해야 합니다. 싸워서 이기면 그래 이런게 필요 했어 한방 크게 쳐맞고 정신차리게해줄 ... 이런 이벤트도 있습니다. 가장 쉬운 최면을 선택하세요.


- 에블린 갈로가 강도계획에 참여하도록 권유하자 (41분 12초~)

에블린이 있는 곳으로가서 그녀와 이야기를 하면 지금 생긴 문제를 해결하기 전에는 다른 일을 할수 없다고 말합니다. 자신의 동료였던 사람이 가짜술을 잘못먹어서 실명해 공연을 할수 없답니다. 거기다 돈을 미리 다 받아놓고 사용한 상태라고 하네요.


- 석궁으로 사과를 쏘자 (44분 40초~)

어쩔수 없이 게롤트가 대신 해주겠다고 합니다. 무대위에 올라가서 석궁을 이용해 사과를 맞추면 됩니다. 한개가 아니라 4개의 사과를 맞춰야 합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약초사를 찾아 서양풀 추출액을 찾는다고 말하라고 하며 그곳을 떠납시다.



메인미션 : 열려라 참깨 - 위쳐의 손맛


- 르다니아 병사를 탈나게할 세척용액을 준비하자 (45분 55초~)

연금술 메뉴를 열어서 퀘스트 란의 세척용액을 만들면됩니다.


- 옥센푸르트를 순찰 중인 르다니아 병사의 이야기를 위쳐 센스로 엿들어 요리사가 있는 곳을 알아내자 (46분 16초~)

옥센푸르트로 이동해 볼소디 경매장 주변에서 위쳐 센스를 켜면 병사들의 이야기를 엿들을 수 있습니다. 모두 세 번에 걸쳐 엿듣게 되는데 마지막에 엿듣는 정보로 요리사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낮 동안 주둔군 요리사를 방문하여 도움을 청하자 (48분 04초~)

요리사의 위치로 이동했을때 저녁이나 밤이면 명상을 통해 낮으로 시간을 돌리면 낚시를 하고 있는 요리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요리사와 이야기할때 돈으로 해결할지 아니면 최면을 걸어 해결할지는 알아서 선택하시고, 저는 최면으로 해결 봤습니다.



메인미션 : 열려라 참깨 (계속)


- 강도 계획 준비를 위해 약초사의 오두막으로 가자 (49분 29초~)

약초사의 오두막으로가서 지하로 내려가면 추천한 인물들이 모여있습니다. 이제 볼소디의 경매장으로 쳐들어갈 일만 남았는데 그에대한 세부 계획을 듣고 이동합니다.


(52분 55초~) 볼소디 침입은 이벤트 영상을 참고하세요.


- 경매장 지하 금고로 가자 (56분 23초~)

일단 침입에 성공합니다. 다락방에서 편지를 챙기세요. 그 편지는 올지어드 폰 에버렉의 연애편지 입니다. 지하 금고로 가기 위해 아래로 내려갑니다. 하지만 호르스트와 그의 부하들을 만나게 되면서 전투가 벌어집니다.


- 호르스트 볼소디의 부하들을 물리치자 (57분 34초~)

이제 들켜서 빼도 박도 못하는 상태인데요. 목검을 들고 싸우는 게롤트라서 한넘 제거하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럴땐 폭탄류를 이용하세요. 일정한 부하들을 처리하면 호르스트를 쫓는 씬이 등장합니다. 빠르게 쫓아가지만 금고로 들어가 문을 잠그고 경보를 울리게 됩니다. 르다니아 병사가 몰려와 경매장 건물 안에 갇히게 됩니다. 이때 제한시간 선택지 등장 [ 경매장에서 모두나가 ] / [ 죄없는 자들을 살아있는 방패로 쓰는 건 옳지 않아 ] 중 두번째를 선택했습니다. 인질들을 모두 풀어주고 여기서 에블린 갈로는 굴뚝을 통해 혼자서 도망가기로 합니다. 캐시미어는 지하로 가서 금고로 향하는 문을 폭탄으로 부수기로 합니다.


- 호르스트 볼소디의 부하들을 물리치자 (1시간 49초~)

인질들을 풀어주자 들어온 볼소디의 부하들을 물리치세요. 여기서도 목검입니다. 검무와 폭탄류를 활용하세요. 다수 vs 다수이기 때문에 크게 어려울건 없습니다. 공기지만 않으면 ...


- 금고로 내려가자 (1시간 2분 2초~)

비밀문을 통해 지하로 내려가면 캐시미어가 폭탄을 사용해 문을 뚫어 놨습니다. 그곳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면 금고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얻을 수 있는 물건들은 전부 얻어 놓으세요.



열려라 참깨 선택지 1

- 막시밀리안의 집을 찾기 위해 금고를 조사하자 (1시간 3분 53초~)

금고안으로 들어가면 호르스트를 만나게됩니다. 그리고 드디어 후드 남자의 정체가 밝혀 지는데요 호르스트의 친동생 에발트라고 합니다. 형인 그는 동생을 내쫓고 그의 재산을 강탈했다고 하는데 실상은 안그렇습니다. 나중에 보면 알아요 대사중에 [ 난 뇌물로 살 수는 없어 에발트와 계속 함께 하겠어 ] 를 선택해 에발트의 편에 서서 호르스트를 무찌릅시다. 이게 첫번째 선택지 입니다.


- 호르스트 볼소디를 물리치자 (1시간 5분 33초~)

적들과 전투를 하고, 호르스트를 피를 모두 깎아버리면 이벤트 영상이 등장합니다. 호르스트 별거 아닙니다. 검무로 다구리치면 피가 쭉쭉 내려갑니다. 이벤트 씬에서 형을 때리기 시작하고 게롤트가 그를 말립니다. 하지만 복수의 광기로 인해 형을 죽이게 됩니다. 아주 잔인하게... 그리고 필요한 막시밀리안 볼소디의 집을 달라고하자 갑자기 태도가 변합니다. 저안에는 아버지의 유언장이 담겨있고 그걸 줄수는 없다고 합니다. 어차피 쓰레기들이라 다른말 할필요 없이 죽여버립시다. 이런 쓰레기 형제들은 있어도 사회에 도움이 안되는 바퀴벌레입니다. [ 멍청한 결정이군. 하지만 좋을대로 해 ] 를 선택하면 이제 에발트와 캐시미어 둘을 상대해야 합니다. 캐시미어는 에발트의 편에 붙었네요.


- 에발트 볼소디와 캐시미어 바씨를 물리치자 (1시간 9분 03초~)

죽이는건 어렵지 않습니다. 검무로 휘갈기면 에발트는 금방죽고, 캐시미어는 방을 좀 하는 편이라 바로 죽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몇대 더치면 죽으니까 대충 처리하세요. 이번화는 여기까지입니다. 결과는 둘을 모두 죽인 상태로 진행할건데 선택지에 따라 누굴 살리고 누굴 죽일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것에 대한 선택지 1입니다. 다음화는 2, 3의 선택에 대해서 더 공략하고 하츠 오브 스톤의 부가미션을 하러 가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