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하츠 오브 스톤 - 미션공략 제05화



메인미션 : 열여라 참깨 (계속)


★ 열려라 참깨 선택지 2

두번째 선택지는 둘중 하나를 살리는 선택지 입니다. 호르스트 쪽으로 붙으면 에발트가 죽고, 에발트 쪽으로 붙으면 흐르스트가 죽습니다. 구조는 그렇게 되어 있고, 나중에 유언장과 서류는 빼고 집만 가져가겠다를 선택하면 죽이지 않고 한명만 살게 됩니다. 어느쪽으로 선택하든 죽이냐 살리냐의 선택지가 됩니다. 두개의 선택지를 다 보여줄 필요가 없어서 형쪽을 살리는 선택지만 보여드리겠습니다. 그리고 그들을 살려주기위해 놔두고 온 문서때문에 어떤 일이 되는지 그리고 그 둘을 죽여서 모두 들고왔을때는 어떤일인지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1분 14초~) 여기 선택지에서 [ 매력적인 제안이군, 호르스트. 하지, 너한테 붙겠어 ] 를 선택하면 에발트, 캐시미어와 싸우게 됩니다.


- 에발트 볼소디를 물리치자 (1분 40초~)

에발트와 캐시미어 그 둘을 처치하면 호르스트는 그의 동생을 농락하다가 결국에 죽이게 됩니다. 둘다 똑같은 넘이니 둘다 죽이는게 가장 현실적입니다. 동생을 죽인 후 호르스와 이야기를 합니다. 아무거나 가져가도 좋다고 이야기 하지만 막시밀리안 볼소디의 집을 달라고하면 안된다고합니다. 아무튼 동생이나 형이나 똑같이 안된다고 합니다.


약속을 안지키는 인간들이며 둘다 쓰레기임 어차피 두번째 선택지는 어떤결과를 가져다 주는지 보여주기 위함이니 참고만하세요. [ 거래를 할 수 있지 않겠나 ] 를 선택하면 유언장과 문서를 빼고 집만 가져가게 됩니다. 동생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한 명을 살리는 선택지에서는 집만 가져가는 것이니 알아두세요.


- 위쳐 센스로 금고를 나가는 비밀 통로를 찾자 (5분 53초~)

막시밀리안 집이 있던 근처 기둥을 보면 누르는 장치가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비밀통로의 문이 열립니다. 그곳에서 나오기 전에 바이퍼 독 강철검 도면을 얻으세요. 쓸만한 강철검 도면입니다.


- 경매장을 나가자 (6분 24초~)

지하 통로를 들어가면 마지막에 비밀통로를 여는 레버가 있습니다. 그 레버를 당기면 다른 집으로 들어가는 문이 열립니다. 그 집을 통해 밖으로 나올수 있습니다.


★ 열려라 참깨 선택지 1의 결과

- 올지어드에게 막시밀리안 볼소디의 집을 가져가자 (7분 1초~)

여관으로 가면 올지어드와 이야기해서 막시밀리안 볼소디의 집을 가져왔다고 합시다. 우선 둘다 죽여서 유연장이 들어 있는 채로 가져갔을 경우에 그의 유언에 대해 이야기해주면서 둘이 유언을 지키지 않으면 모든 재산을 병원에 기부해야 한다는 것이 유언장에 적혀 있다고합니다. 이로써 그 유언장대로 많은 빈곤, 기아, 고아들이 그 혜택을 받을수 있게됩니다. (물론 이야기상의 말이겠지만...)


★ 열려라 참깨 선택지 2의 결과

둘중에 하나를 살리는 것 때문에 유언장을 없이 집만 가져갔을 경우 니가 놔두고 온 유언장에는 가난한 사람들을 치료해주고 먹여주고 할 수 있었는데 가져오지 않는 바람에 그사람들이 그냥 길거리에서 죽게 생겼다라며 말해줍니다. 하지만 게롤트나 올지어드에게는 그 결과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올지어드는 그 가난한 사람이나 고아등을 신경써서 그 집을 가져오라는것이 아니라 그들에게서 모든것을 빼앗기 위해 그런거였습니다. 복수를 하기 위해서였죠. 그러니 별반 다를거 없다는 겁니다. 다만 복수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1번 선택지를 추천합니다. 복수해주는게 좋습니다. 집이 망하면서 올지어드의 불행이 시작되었으니 복수해 주는쪽이 좀더 나은 결과입니다.


이제 왜 그렇게 볼소디의 유언장을 원했고 어떤일이 있었는지 올지어드에게 조금듣고 더 들으려고 하지만 말해주지 않습니다. (16분 48초~) 그리고 밖으로 나가 세번째 소원에 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 좀 황당하긴 한데 그가 집을 나올때 아내에게 주었던 보라색 장미를 가져다 달라고합니다. 살아있을지 죽었을지도 모르고 생화도 아니고 꺽어진 장미가 아직 까지 멀쩡히 있지도 않을텐데 저런 무리한 부탁을 하다니 ... 가보면 알겠지만 상당히 흥미로운 일이 벌어집니다.



부가미션 : 붉은 들판의 장미


- 위쳐 센스로 보우던을 조사하고 클루이베르트 살해 단서를 찾자 (20분 16초~)

지도에 표시된 지역으로 가면 랩높은 구울들이 있습니다. 여러마리니까 다굴조심하세요. 모두 제거하고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 냄새 흔적을 찾을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강한 냄새의 근원을 찾자 (21분 22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해 집을 조사하자 (21분 41초~)

냄새의 흔적을 따라 집으로 들어가면 다른 흔적들도 찾을수 있고 창밖으로 향햐는 발자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편지도 찾아서 읽으시구요.


- 창문 밖으로 달아난 남자의 단서를 오두막 주변에서 찾자 (21분 53초~)

집뒤쪽으로가면 발자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발자국을 따라가다보면 클루이베르트의 시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로 화살을 쏜자의 흔적을 찾아보자 (22분 46초~)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저격수의 흔적을 따라가자 (23분 12초~)

시체 주변을 찾다보면 화살을 쏜자의 발자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고 그 발자국을 따라 가면 마을 중간쯤에 말발굽과 발자국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말의 흔적을 따라가자 (23분 34초~)

로취를 타고 말의 흔적을 따라가다보면 적의 아지트를 발견하게 됩니다.


- 기사들의 야영지를 조사하자 (24분 06초~)

- 기사들을 물리치자 (24분 11초)

적들이 제법 많습니다. 그리고 화살쏘는 넘들도 두명이나 있구요 우선 활잡이부터 잡읍시다. 데미지가 제법 세기때문에 맞으면 아픕니다. 회피를 잘하세요. 공기면 답없으니 절대 구석으로 가지마세요 다굴에 장사 없습니다. 모두 제거한뒤 집안을 조사하면 다양한 물품과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밖의 수레에 있는 보우던 공격 명령서를 읽으면 다음 장소의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 브룬위치 북서쪽에 위치한 몰락기사 작업실을 조사하자 (26분 32초~)

말을 타고 길을 따라 가다보면 몰락기사가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도면을 얻을 수 있으니 모두 제거하고 플레이밍 로즈기사단의 건틀릿 도면을 얻으세요. 그리고 계속 이동하다보면 기사단의 최종 아지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밖에 두명의 기사가 지키고 있는데 최면을 걸어 안으로 들어가세요. 길게 이어진 다리를 건너 안으로 계속 이동하면 적 대장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마녀기사단을 망하게 한 게롤트라는 걸 알고 공격하라고 명령을 내립니다.


- 몰락 기사들을 물리치자 (33분 47초~)

이곳 생각보다 빡세요. 적들이 많은데다 앞에 보이는 적이 다가 아니라 다리와 다리 사이에 있던 그리고 문지기였던 적들까지 죄다 들어오기 때문에 뒤통수 조심해야 합니다. 뒤로 물러서서 다리위에서 하나씩 처리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이때 북풍이나 화염마법등이 효과적입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고 나면 그곳을 빠져나오세요 뭔가 있을줄 알았더만 별거 없네요.


- 고용주에게 돌아가 보상을 받자 (37분 35초~)

옥센푸르트 여관에 가면 아델라가 있습니다. 그에게 보상을 받으세요.



부가미션 : 주문부여


주문부여 미션은 해두면 아주 편합니다. 이유인즉 제작과 인첸드 룬에 대한 작업을 한 곳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덤으로 그옆에 있는 자의 미션까지 해주면 오피에르 도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선 주문부여 미션부터 합시다.


① 주문부여 : 제작비용

- 룬 제작자를 만나 작업물에 대해 듣자 (38분 30초~)

룬 제작자기 있는 텐트로 가서 그와 대화를 하면 이곳으로 오던 화물들이 모두 물에 빠져 룬을 제작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가 제작하는 룬들은 모두 최고급이고 그가 가졌었던 제작 도구들도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비싼거라고 하네요. 우선 초기 제작비 5000 크라운을 주고 만들라고 하세요. 그러면 옥이 많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옥을 캐다 줘야 합니다.


② 주문부여 : 품질에는 비용이 따른다

- 곡괭이를 찾자 (43분 46초~)

뒤쪽에 헛간에 가면 곡괭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오피에르 룬 제작자에게 줄 옥을 습득하자 (43분 54초~)

우선 3곳으로 나뉘어진 옥 포인트가 지도에 표시됩니다. 다른곳 갈필요 없이 동굴이 있는 곳으로 가세요. 보물찾기 미션을 하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동굴이 거미들때문에 좀 어렵긴 하지만 ... 진짜 거미 극혐


(44분 18초~) 거미의 경우 입에 뱉어내는 거미줄 때문에 묶이면 아주 빠르게 다가와 다구리 칩니다. 그거 잘못 걸리면 한방에 훅가니까 하나씩 끌어내는게 좀더 효과적으로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은검에 곤충기름 바르시고 액식(최면), 아드(충격파) 같은 표식으로 적들의 움직임을 막으세요 거미들에게 효과적입니다. 그렇게 모든 거미를 제거하고나면 동굴 입구쪽에 편지와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게 보물 찾기 미션입니다. 그리고 동굴 안쪽으로 들어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에 옥이 있으니 캐내세요.



보물사냥 : 드라켄보그 탈출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동굴에서 상자를 찾자 (49분 3초~)

동굴 깊은 곳으로 더 들어가면 대왕 거미가 있습니다. 그넘을 먼저 제거해야 합니다. 작은 거미와 다르게 몸집이 크고 공격력이 강합니다. 그리고 1대 1이라 크게 어렵지는 않은데 이동이 엄청 빨라서 짜증이 난다는... 거미를 제거하고 거미와 싸웠던 중간쯤에 삽이 꽃혀있는 곳에 상자가 있습니다. 그 상자를 열면 플로렌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로렌이지만 환전하면 됨)



부가미션 : 주문부여


- 오피에르 룬 제작자에게 옥을 가져가자 (50분 36초~)

룬 제작자가 있던 캠프로 가서 옥을 가져다 주면 제작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만 높은 속성의 룬을 만드려면 더 많은 돈을 줘서 업그레이드 시켜야 합니다. [ 더 나은 도구를 위한 자금을 가져왔어 : 10,000 ] 의 돈을 줘야 하는데 진짜 비싸긴 하네요. 근데 이게 다가 아니라 한번더 업그레이드 시켜야 최상위 룬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장인용 도구를 위한 자금을 가져왔어 : 15,000 ] 총비용이 30,000이 들어갑니다. -_-;;;;


돈이 비싸긴 하지만 이제 모든 룬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점과 무기, 방어구 제작도 같이 할 수 있으니 이곳을 자주 이용하세요. 이렇게 모든 주문 부여 퀘스트는 완료되었습니다. 돈이 아주 많이 필요하다는 것 빼고는 어렵지 않습니다. 이럴때 필요한건 뭐? 돈치트!



부가미션 : 오피에르의 먼 해안가로 부터 (다음화에서 계속)


(54분 09초~) 룬 제작자 텐트 앞에 있는 상인과 이야기하면 오피에르 기호가 있는 도면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런데 이것말고 다른 도면들도 있는데 이곳에 오는 도중 도적들에게 빼앗겼다고 하며 그걸 찾아주면 이곳 언어에 맞게 사본을 만들어 주겠다고 합니다. 도와준다고하고 미션을 받으세요.


미션을 받긴했지만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1시간짜리로 자르다보니 이렇게 되었는데 다음화에서 이번미션을 해결하고 올지어드의 마지막 소원을 해결하거 갈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