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하츠 오브 스톤 - 미션공략 제03화



메인미션 : 죽은 자의 파티 (계속)


- 자정이 될 때까지 결혼식 피로연에 참가하자 (3초~)

바로 옆에 호수로 가면 사람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고 어떤 남성이 물에서 나옵니다. 구두를 못찾아 왔다고 여자에게 구박을 듣고 있네요. 그리고는 떠납니다. 이곳에서는 신발을 벗어 던지고 그걸 남자가 찾아오면 여자는 좋아하고 다시보게 된다는 뭐 그런 건데... 블라디미르가 보상은 뭐냐고 물어봅니다.


여자친구가 좋아할거라고 뭐 그런거 밖에 없냐 그러다보면 키스도 해줄수 있는거 아니냐는 식으로 이야기합니다. 어짜둥 도전하기로 하고 샤니가 호수를 향해 신발을 던집니다.


- 호수에서 샤니의 신발을 건져내서 주자 (2분 15초~)

호수에 신발을 던지는 장면에서 잘보면 샤니의 신발이 뭔지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굽이 있는 샤니의 신발을 찾아 주면 끝나는데 저는 전부 다 찾아버렸네요. 그리고는 이런저런 이야기를하고 샤니에게 신발을 신겨줍니다. 질투하는 샤니 약간 귀엽네요 ㅎ


(4분 1초~) 초저녁쯤으로 시간이 변하고 연회장에서 음악이 들리기 시작합니다. 춤을추자며 샤니를 이끌고 연회장으로 들어가는 블라디미르. 샤니도 재미있게 춤을 추는 시간을 보내게됩니다. 그러다 군텀 오'딘이 나타나 게롤트와 샤니를 위해 음악을 바꿉니다. 뭔 꿍꿍이인지 그래도 둘사이가 더 가까워 지는 것을 느낍니다. 춤을추다가 갑작스러운 키스도 하구요. 블라디미를 많이 고팠나보네요. 그러나 만만치 않은 샤니는 더이상 이런짓하지말라고 경고를 합니다.


(7분 25초~)여기서 제한시간 선택지 등장 [ 이제 마침내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 ] / [ 참을 수가 없었어 ] / [ 좋았어? ] 중에 선택하게 됩니다. 저는 참을 수가 없었어를 선택했네요. 뭘 선택하든 유저의 마음입니다. 굳이 따라안하셔도 됩니다. 그러자 오랬동안 굶어서 그런거 같아 다음번에 물어보도록 할께라고 합니다. 바로 샤니 키스해도 돼?라고 물어보는 블라디미르 -_- 이런 난봉꾼!


샤니는 약간 혼란스러운 것 같아요. 겉모습은게롤트이고 블라디미르가 조정하는 거지만 행동이나 말들은 나쁘진 않고 오히려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는 듯 보입니다.


- 결혼식장에서 마스터 미러에게 말을 걸자 (10분 03초~)

연회장 안쪽 구석에 있는 군텀 오'딘에게 말을 걸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데 블라디미르가 덜떨어진 넘이라며 모욕합니다. 언제나 형을 질투했고,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다며 말이죠. 그러면서 참지못하고 블라디미르의 목소리가 높아지기 시작합니다. (열받은 거죠... 정곡을 찔린것 같기도하고) 군텀 오'딘은 방해는 그만하기로 하고 이만 하면서 사라집니다.


- 자정이 될 때까지 결혼식 피로연에 참여하자 (15분 01초~)

가까운 곳 테이블에 술잔이 있습니다. 술을 마시고 춤추는 곳으로가서 춤을 추고 밖으로 나가면 곤란해 하는 사람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줍시다.


(16분 27초~)

이번 결혼식의 외동딸을 시집보내는 어머니는 성대하게 해주기 위해 큰돈을 지불하고 불을 먹는 사람을 고용했는데 그가 없어졌다고 합니다.

그사람을 찾아 데려와 결혼식을 빛나게 해줍시다. 까이꺼~


- 위쳐 센스로 불 곡예사를 찾자 (19분 40초~)

근처에 개집을 수색하면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개에 쫓겨 달아나 밖으로 나간것 같습니다. 흔적을따라 밖으로 이동하세요. 그러면 개를 피해 나무위에 올라간 불 곡예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개.. 아니 강아지는 체면으로 집으로 돌려보냅니다. 그러면 불 곡예사가 내려와 대화가 시작됩니다. 술을 이빠이 쳐묵고 헤롱헤롱 대는데 남은 술을 게롤트가 다마시고 가면서 술좀깨자며 이동합니다.


- 불 곡예사를 결혼식장까지 안내하자 (24분 40초~)

- "곰"으로 부터 불 곡예사를 보호하자 (24분 53초)

결혼식장까지 가는길에 한 마리의 야생 멧돼지를 만나게됩니다. 술에 취하고 겁에 질린 불 곡예사가 멋대로 멧돼지를 곰으로 착각해서 말하는거니 저 미션 번역은 잘못된게 아닙니다. 멧돼지를 잡고나면 불 곡예사는 술이 깨고 안심하고 결혼식장으로 향합니다. 불 곡예사의 공연은 예정대로 진행되면서 결혼식을 한층 무르익습니다.


- 자정이 될때 까지 결혼식 피로연에 참여하자 (27분 43초~)

건너편 테이블로 가서 한 잔 마시고 하플링이 궨트를 하고 있는 곳에 말을 겁니다. 궨트 게임을 하는 미션인데 좋은카드 없으면 지는 게임입니다. 물론 좋은 카드가 많으면 해볼만 하지만 귀찮아서 가까운거 처리했는데 카드가 구려서 졌네요 자들은 고정10짜리 금박에 상쇄 카드 등등 여러가지 좋은카드들고 있어서 질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 위쳐는 궨트카드 안모았거든요.. 3회차인데 궨트 카드 미션 은근 귀찮아서 ...


- 모자 예식을 위해 헛간으로 가자 (32분 03초~)

이제 예식이 시작됩니다. 헛간으로 가서 예식을 감상하세요. 중요한건 게롤트(블라디미르)가 단상에 올라가 뭔가 말하려고하는데 샤니가 말립니다. 그럼 하지마세요. 괜히 헛소리 하고 그러면 좀 그러니까.


그리고 영상씬이 등장합니다. 예식진행하는 나중에 화관을 던지는데 샤니가 받게되네요. 결혼식에 쓰는 부케와 같은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음에 결혼할 사람은 샤니가 된거죠. 그 런 샤니를 위해 편지를 쓰는 블라디미르 그리고는 문으로 조용히 사라집니다. 그런 게롤트의 뒤를 따라나온 샤니와 대화를 하고 그러던 중에 군텀 오'딘이 나타나 그를 쫓아 버립니다. 여기 더 있고 싶다고 말하지만 샤니가 넌 그럴수 없잖아라며 안으로 들어갑니다. 이때 군텀 오'딘이 나중에 만나도 되니까 그녀에게 가보라네요... -_-



메인미션 : 밝은 자정 (샤니와의 하룻밤)


- 저널에서 샤니 캐릭터 항목을 읽고 뭐가 기분을 나아지게 할지 알아내자 (40분 33초~)

메뉴를 열어서 캐릭터 항목에서 샤니를 찾아 그에 대해 알아보고 뭐가 그를 기분좋게 할지 알아 봅시다. 아까 이곳에 들어오면서 했던말을 기억했다면 뭘 좋아할지 아실거에요.


- 위쳐 센스로 샤니의 기운을 북돋을 것을 찾자 (40분 51초~)

나무(마가목)쪽으로 가면 그것을 꺾을지 말지 결정합니다. 마가목의 꽃을 꺾으세요.


- 샤니에게 선물을 주자 (41분 32초~)

약간 로맨티스트로 바뀐 게롤트 그 마가목을 샤니에게 가져다 주세요. 그럼 좋은 진행으로 갈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이야기를 시작하는 샤니 집안과 남자 그리고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밖으로나가면서 이야기를 계속합니다. 그러던중 술에 취해 짚더미 위에서 뒹굴며 자고있는 아까 그 형제들을 발견하고는 샤니가 한마디 합니다.


아까일이 잘되었다면 그여자와 저 짚더미 위에서 니가 뒹굴고 있었을거라며 질투섞인 말투로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제한시간 선택지 [ 난 네가 더 좋아 ]  / [ 어떻게든 살아남았겠지 ] / [ 그건 블라디미르였어, 내가아니라 ]  이중에 그건 블라디미르였어, 내가아니라고이야기 합니다. 그건 자신이 아니라고 어필하는거고 난 그런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하는 겁니다. 


그렇게 말했는데도 질투와 화가 안풀린 샤니는 너였어도 그러지 않았겠냐 니가 들어오면서부터 그여자는 너를 힐끔 힐끔 봤다며 뭐라고 합니다. 이떄 대사에서 '여기서 거절해야지, 네가 더 좋아'라고 이야기합니다. 어케 해볼라꼬 암튼 남자들이란 ... 아무튼 강가에 도착하고 강의 풍경을 보며 한것 기분좋아진 샤니.. 그러면서 그걸 놓치지 않는 게롤트(이 난봉꾼)!


아까 블라디미르가 했던 갑작스런 키스에 대해 물으며 다른 지금 하면 아까와 다른 기분일까라며 꼬시기 시작합니다. 그러면서 키스를 하죠. 키스가 끝나고 샤니가 뭍습니다. 여기서 더 어때? 아니면 돌아가고 싶어? 라고 묻습니다. 여기서 제한시간 선택지 또 등장 [ 물론 키스만으론 부족하지 ] / [ 돌아가자 ] 저는 메인미션 다 끝내고 왔기 때문에 상관없이 '물론 키스만으론 부족하지'를 선택했습니다. 이 선택지는 하룻밤을 보내기 위한 것도 있지만 샤니가 이번 미션에서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인식시키는 작업이기도 합니다. 나중에 보면 압니다.


(51분 16초~) 배를 타고 강으로 나가고 이제 하룻밤을 보냅니다. 그리고 아침이되고 샤니가 먼저 깨어서 옷을 다 입고 있는 상태네요.. 하룻밤은 끝났습니다. 몇몇 대화를 나누고 샤니는 떠납니다. 이제 옷을 갈아입어야 합니다. 기존에 입던 옷으로 바꿔입으세요 옷이 바뀐걸 모르고 두번째 미션하러 가다가 낭패를 볼수 있습니다.



메인미션 : 죽은 자의 파티 (계속)


- 올지어드에게 임무 완료를 알리자 (54분 56초~)

옥센푸르트 여관에 있는 올지어드에게 가서 임무를 완료했다는 걸 알려주자 그증거로 블라디미르가 쓴 연예편지를 주면 그의 필적을 알아보고 인정하게 됩니다. 이번화는 여기서 완료입니다. 다음화는 막시밀리안 볼소디 집을 얻기 위한 미션인데 이 미션은 생각보다 좀 복잡하게 얽혀 있습니다. 단언하건데 살리려고 애 안쓰셔도 됩니다. 나쁜넘들 끼리 치고박고 하는 거라서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