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하츠 오브 스톤 - 미션공략 제01화




메인미션 : 악의 부드러운 첫 손길


- 올지어드 폰 에버렉을 의뢰 건으로 만나자 (3초~)

올지어드 폰 에버렉을 만나러 가린영지에 있는 저택으로 이동하세요. 저택에 도착하면 대사씬이 등장합니다. 도적단 비스무리 한 인간들이 모여있는데 올지어드 폰 에버렉을 찾으러 왔다고 하는데 비아냥 거리기만 하네요-_- 이것들을 확 그냥


나중에는 의뢰건때문에 이야기하면 위층으로 안내합니다. 이층에서 올지어드 폰 에버렉을 만나는데 정상적인 넘은 아닙니다. 조각상에 대해 물어보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거네스트의 작품을 좋아하지를 선택했습니다. 그냥 아무거나 선택해도 대사는 진행되니까 알아서 선택하세요. 그리고 아랫층으로 내려가 의뢰건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 옥센푸르트 하수도에 들어가자 (7분 50초~)

올지어드와 이야기가 끝나면 하수도로 가면되는데 저택을 나오면 올지어드의 부하인 아델라가 게롤트를 불러세워 말을 겁니다. 자신도 의뢰할 것이 있다고 하며 누구를 죽여달라고 하는데 살인 청부업자 취급을 받네요 이X을 그냥 -_-+


자신의 동료이자 친구인 클루이베르트를 누가 죽였는지 찾고, 그넘의 머리를 날려버리라고 이야기합니다. 직접찾아보라고 이야기하지만 누가 죽였는지 모르겠어서 그렇게 못한다는데 ... 아델라와 이야기가 끝나면 '붉은 들판의 장미'라는 미션을 받게됩니다.


옥센푸르트로 들어가려면 갑자기 병사들이 막아섭니다. 전쟁세를 내라나 뭐라나 그래서 못주겠다고 하니까 달겨들려고 하는데 높은 직책의 병사가 막아서면서 위처가 첩자면 니가 보호자겠네라며 그냥 보내주라고 합니다. 다시한번 삥뜯으려고하면 최전방으로 보내버린다고 엄포를 합니다. ㅎㅎ


(11분 26초) 광장쪽으로 거지가 한명 서 있고 우물처럼 생것이 하수도로 내려가는 곳입니다.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면 옥센푸르트 하수도로 들어 갈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로 하수도를 조사하자 (11분 38초~)

밑으로 내려가 안으로 들어가면 발자국 흔적을 발견할 수 있고 하수도 안쪽에 익사체들이 있습니다. 확장팩에서 전투는 일반 미션이나 본편 미션보다 어렵습니다. 거기다 저는 죽음의 행군 난이도라 도끼같은건 한방에 딸피가 되더라구요 -_- 전투하고 놀래서 그다음부터는 치고 빠지는 전법으로 바꿨는데 적들의 방어력도 높아서 빨리 안죽습니다. 그리고 확장팩에서는 불보다 북풍 폭탄이 잘듣습니다. 데미지는 크게 없지만 적들의 움직임을 일정시간 멈출수 있기 때문에 검으로 큰데미지를 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거의 모든 전투에서 북풍은 효과적입니다.


안쪽으로 계속 들어가면 이벤트 씬을 볼수 있습니다. 친구인 샤니를 만나게 됩니다. 사실 옛연인이라고 봐도 무방하죠... 이넘의 게롤트 얼마나 후리고 다니는지... 나중에 보면 샤니를 또 어케 해볼라꼬 합니다. -_- 난봉꾼 게롤 (13분 10초~)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 괴물이 샤니와 르다니아 병사들을 공격한 장소로 가자 (16분 34초~)

우선 아드(충격파)로 막힌 벽을 뚫고 하수도 안으로 들어가면 죽어있는 르다니아 병사들을 볼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샤니와 대화씬이 등장합니다. 하수도에 있는 괴물이 그렇게 해놓은 것 같아 보이는데 죽은 사람들중 프란츠라는 사람이 보이지 않는답니다. 자신이 치료해준 사람인데 앞에 있는 더 깊은 하수도로 끌려간것 같네요.


- 위쳐 센스로 하수도 창살문 열쇠를 찾자 (19분 20초~)
아래로 내려가면 다수의 익사체들과 죽어 있는 시체들을 다수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익사체들부터 처리하세요. 익사체를 상대할때는 이동, 공격이 빠르기 때문에 다구리를 조심해야 합니다. 한넘씩 치고 빠지는 걸 추천해요 일시적으로 움직임을 막는데 불 폭탄도 효과적이니 사용하시구요.


일단 등장한 익사체를 제거하고나서 위쳐 센스로 붉게 빛나는 단서들을 조사하면 점액으로 죽은 사람들이 붙어있거나 메달려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하수도의 그 괴물이 그렇게 만든것 같습니다. 다시 익사체가 등장하는데 모두 제거하면 샤니가 내려와 말을 겁니다. (21분 46초~)발견한 시체가 프란츠라고 말하며 이야기를 하는데요. 그 시체로 알수 있는것이 있습니다. 이 괴물은 알콜을 아주 좋아한다느 겁니다. 사처를 치료할때 사용한 알콜을 바른 부위만 잘라먹은 걸 보고 말이죠.


- 괴물의 둥지를 찾자 (23분 12초~)

이제 흔적을 따라 안으로 들어가 괴물의 둥지를 찾으면 됩니다. 둥지를 찾으로 이동하면서 등장하는 익사체들을 처리하고 벽에 붙은 점액 샘플을 샤니에게 알려주면서 이동하면 됩니다. 하수구 쪽 끝에 문이 있는데 그 문을 열고 들어가면 괴물이 있었던 곳이 나옵니다. 모든 하수관과 연결되어 있는 넓은 지역인데 그곳이 괴물의 둥지같네요. (둥지 발견 이벤트 씬 : 26분 53초~)


샤니는 위험하니 위로 보내고 게롤트 혼자 남아서 괴물을 불러낼 준비를 합니다. 괴물이 좋아하는 술을 뿌린 시체 미끼를 준비하고 괴물을 기다리는데 어찌나 냄새를 잘맡는지 바로 나타나네요.


- 괴물을 죽이자 (30분 48초~)

괴물 두꺼비의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점프로 내려 찍는 패턴 / 방향을 바꾸려고 위에서 아래로 내려찍는 패턴 / 혀를 낼름거려 원거리 공격을 하는 패턴 / 독을 볼처럼 뱉어내는 원거리 공격 패턴 / 등에서 미사일처럼 여러곳으로 독이 발사되는 패턴 / 독을 뿌리는 광역 데미지를 주는 패턴 / 뒷다리 찍기 패턴과 같은 7가지의 패턴을 가집니다. 물론 조금씩 차이가 있긴합니다.


이 두꺼비 같은 괴물은 데미지가 상당히 강합니다. 중요한건 근접 전투시에 잘못 맞으면 한방에도 죽을수 있다는 겁니다. 점프해서 자리를 바꾸는 패턴이 있는데 그게 의외로 강한 데미지를 줍니다. 그러니까 다짜고짜 때리면 안됩니다. 가장 효과적인 폭탄은 북풍입니다. 강화, 우수 정도는 되야 좀 오래 멈추게 할 수 있고 느리게 할수 있습니다. 저는 실험 안해봤는데 저주받은 기름 쓰면 효과적으로 쓰일지 모릅니다. 저주로 저렇게 된 괴물이니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33분 40초~) 괴물을 죽이다 괴물의 몸에서 나온 독에 눈을 당한 개롤트는 정신이 혼미해지고 그때 괴물이 사람으로 바뀌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그리고는 정신을 잃고 쓰러지게 됩니다. 이상한 말을 쓰는 무리들이 나타자 죽은 사람을 확인하고 게롤트를 잡아가게 됩니다.


(34분 39초~) 배에서 정신을 차리는 게롤트 -_-;;; 깨어나서 옆에 같이 잡힌 사람과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자세하 내용은 영상을 확인하세요. 적들이 말을 걸때 제한시간 선택지가 나오는데 이때 정확한 발음은 세번째 [ ... 알레'케 우훌 에그훌라스! ]입니다.


경비병들이 사라지고 조금 있다가 어떤 사람이 나타납니다. 어디서 많이 본사람이라 했더니 백색과수원에서 여관술집 입구쪽에 앉아있던 거울상인 이네요. -_- 저넘이 이런곳에서 등장할 줄이야 ㅎㅎ 어짜둥 이야기를 하다가 이곳에서 빠져나가는 도움을 받기로 하고 그의 부탁을 들어주기로 합니다. (이렇게 알수없는 존재와의 계약이 시작되는 겁니다.)


(41분 54초~) 그가 사라지고 갑자기 폭풍이 몰아쳐서, 배가 침몰하고 게롤트는 개끌려가듯이 질질 끌려가는 장면에서 눈을 뜨게됩니다. 그리고 옆에 걸어가는 병사의 허리춤에 같이 갇혀있던 사람의 머리만 달랑달랑 -_- 하.... 그러다가 기회를 보고 멋진 전투씬을 연출하는 게롤트 멋져부러~!


- 추가 조건 : 오피에르 전사들을 물리치자 (43분 28초~)

우선 마법사는 제껴두고 전사들부터 처리하세요. 전사들 살아 있을때는 법사 가까이 가면 무조건 순간이동합니다. 전사들을 모두 제거하고 나면 법사가 거대한 회오리 마법을 씁니다. 이때 디메리티움 폭탄(마법을 막는)을 쓰면 회오리가 사라집니다. 이때 가까이가서 두둘기고 그렇게 몇번 하다보면 잡을 수 있습니다. 패턴이 살짝 짜증나긴 하는데 그래도 할만합니다.


모든 적을 제거하고 나서 군터 오'딤을 만나러 가기전에 우선 바로 앞에 오두막을 조사해서 물건 찾기 미션하나 처리하고 가세요. 아주 간단한 미션이라 금방 끝납니다.



물건 찾기 : 검, 기근 그리고 배신


(46분 05초~) 해변가 오두막 앞에 있는 익사체들을 모두 제거하고 오두막으로 들어가세요. 그럼 편지와 지하로 내려가는 입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입구위에 있는 드럼통을 아드(충격파)로 날려버리고 입구를 열어 내려가면 시체를 발견하게됩니다. 시체에서 녹슨 열쇠와 편지를 발견해 읽으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하여 가라앉은 배를 찾자 (48분 47초~)

오두막을 나가면 해변에 배가 한척 있습니다. 그배를 타고나가 가라앉은 배를 찾으면 물속으로 들어가면 익사체들이 있습니다. 활로 익사체들을 제거하고 바닥에 상자를 열어 주워담으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메인미션 : 악의 부드러운 첫 손길 (계속)


- 자정에 마스터 미러를 버드나무 아래 교차로에서 만나자 (50분 37초~)

해당 위치의 교차로로 가서 기다리면 되는데 자정이 아니라면 명상을 통해 자정으로 시간을 돌리면 군터 오'딤이 나타나고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휘파람 소리와 함께 나타나는 군터 오'딤 뭐하는 넘인지 ... -_-


오'딤은 게롤트를 구해줬으니 당신은 내 부탁을 들어워야 한다면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자신의 빛을 갚지 않은 올지어드 폰 에버렉에 대해서 말하는데 주저리주저리 말이 참많네요 그리고 비밀도 많은 것 같구요. 자신에게 그 괴물을 처리해달라고 의뢰한 사람이 바로 올지어드이니 이건 그냥 우연이 아닌것 같습니다. 암튼 이야기가 끝나고 같이 올지어드를 만나러 가겠다고 하고 이번 미션은 끝이 납니다.


처음 시작한 확장팩이라 부족한 점이 많을거에요 그래도 메인 미션 끝내고하는 거라 좀 홀가분한 건 사실입니다. 즐겁게 즐기려고 했으나... 적들이 상당히 세고 어렵네요. 조작감 더러운건 그대로인데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