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36화

 

 

■ 부가미션 : 철의 여인
본 미션은 상당히 쉬운 미션입니다. 하지만 공략에 넣은 이유는 므흣한 씬을 볼수 있는 미션이라서 넣어봤습니다. 미성년은 훠이훠이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스켈리게의 하르비켄 마을(섬)에 보면 산정상이 있습니다. 그곳에 오르면 전투 경기장 같은 곳이 있는데 그곳에 느낌표가 있습니다. 그곳에 여성(유타)과 이야기하면 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이야기하자면 자신은 이제까지 싸워서 져본적이 없다. 어떤 남자도 날 이기지 못한다. 그래서 게롤트가 나랑 한번 싸워볼래? 너랑? 응? 그럼 검구해와 오케이!

- 위쳐 센스로 침몰선 잔해에서 유타가 구해 달라 한 검을 찾자 (1분 25초~)
빠르게 산을 내려가 침몰선 잔해로 가 보면 날아다니는 에키나드가 있습니다. 찾으려고해도 에키나드가 방해하니까 우선 에키나드부터 처리하세요. 그리고 물속으로 잠수해서 상자를 찾아 뿔난 호스쿨드의 검을 획득하면 됩니다.

- 유타에게 책무를 마쳤다 이야기 하자 (2분 46초~)
유타에게 돌아가 검을 구해왔다고 말하면 전투가 시작됩니다.

- 유타를 격퇴하자 (3분 51초~)
랩이나 무기를 어느정도 차고 있다면 몇번 안때리고 이길수 있습니다. 그러고나면 날 이긴 남자는 니가 처음이야라며 나중에 밤에 둘이 볼까? 술도 한잔 하고? 유타가 유혹합니다. 그걸 뿌리칠 이유는 없죠(이런 씬은 로맨스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 해가진 다음 유타의 집에서 유타를 만나자 (5분 2초~)
산을 내려가 마을로 가면 유타의 집이 있습니다. 저녁(밤)이 아니라면 명상을 통해 밤으로 돌리고 안으로 들어가면 유타와 하룻밤을 보낼수 있습니다. 하룻밤 자면 미션완료!

■ 메인미션 : 전투 준비
- 아발라크를 배에서 만나자 (7분 27초~)
배근처로 가면 여자 마법사들이 이야기하는걸 들을 수 있는데 황제에 대한 이야기와 자신들의 처우와 처지에 대해서 이야기하는걸 들을수 있습니다. 걱정하는건 당연하거겠죠? ㅎ 대화가 끝나고 배로 올라가 아발라크와 이야기하세요. 그럼 배를 출발시킵니다. 배로 스켈리게까지 가는동안 여러가지 대사씬을 볼수 있습니다.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대사를 보면 알겠지만 게롤트에게 주어질 미션들에 대한 내용입니다.

■ 메인미션 : 왔노라 보았노라 비고였노라
- 발각되지 않고 황제의 기함에 숨어들자 (14분 21초~)
황제가 있는 곳 가려면  푯말 빠른이동을 이용하세요. 청새치 해안으로 가면 거기에 배가 있습니다. 배를타고살작만 나가서 잠형으로 황제의 배 근처로 다가가 닻이 있는곳으로 올라가면 황제를 만날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와일드 헌트와의 싸움에서 도와줄것을 요구하고, 예니퍼의 편지를 전달해 마법사들의 대한 처우를 다시 상기시켜주고, 잡혀있는 플린질라 비고를 대려오는것이 이번 미션의 목적입니다. 풀어준 프린질라 비고가 포털을 열고 그 폴털로 항구로 오면 미션은 완료 됩니다. 크게 어려울것 없는 미션입니다.

■ 메인미션 : 일장석 (연속미션)
- 크래치에게 에르미온이 어디 있는지 물어보자 (19분 12초~)
막 도착한 그곳에뒤에보면올라가는 전망대 계단이 있습니다. 그곳에 그래치가 있으니 그와 이야기하면, 에르미온의 위치를 알수 있습니다. 에르미온은 현재 전쟁에 대해서 반대하는 루고스에게 가 있습니다. (저 쓰레기 XX 끝까지 저럴줄 알았음)

- 에르미온에게 말을 걸자 (20분 15초~)
루고스의 본거지로 가서 에르미온에게 가까이 가면 루고스와의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아무리 이야기 해봤자 싸우는것 밖에 할수 없어요. 예전에 이상한 미션같은거 받으면 루고스와 맞짱뜨는 것도 있었던거 같은데 메인미션에만 집중하다보니 빼먹은것 같습니다. 제가 알기론 잡혀가서 거기서 탈출하고 하는 미션이 있었던거 같은데 말이죠.

- 루고스의 부하들을 쓰러트리자 (21분 16초~)
다 제거하면 됩니다. 루고스 영지에 모든 인간들은 적이니까 보이는데로 죽이세요. 그리고 에르미온을 따라 영토밖으로 나가야 합니다.

- 미치광이 루고스의 영토 바깥에 있는 에르미온에게 말을 걸자 (21분 48초~)
문을 열고 나가도 한참을 더 내려가서 입구를 지나야 에르미온에게 말을 걸수 있습니다. 그전에 말을 걸어봐야 소용없어요. 저 밑에 있는 입구까지 이동하고 키를 눌러 이야기를 하시면됩니다.
(23분 54초~) 에르미온과 대화는 지금 현재 루고스가 죽고나서 어떻게 될지에 대한 내용과 여왕이 된 세리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장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에이빈드라는 음유시인에게 말을 걸자 / 진주 잠수부를 찾아 말을 걸자 (27분 26초~)
우선 두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가장 쉬운 에이빈드라는 음유시인게에 말을 걸자를 선택했습니다. 여기서 제한시간 선택지가 나오는데 [ 침묵한다. ] / [ 에이빈드! ] 둘중 에이빈드! 를 선택, [ 아엔 쉐이드에 관한 논문 말이야. 에르미온의 지도에 따라. ] / [ 모험 소설의 소재를 수집하려고 ] 둘중 모험 소설의 소재 수집을 선택하면 아무도 들어갈수 없는 동굴의 위치를 알수 있습니다.

- 예니퍼에게 말을 걸자 (29분 52초~)
항구로 돌아가 예니퍼에게 말을 걸면 시리가 확인해야할 장소가 있다며 아발라크가 자신에게 숨기는 것에 대해 알고 싶어 합니다. 그래 충분히를 선택하고 같이 가기로합니다. 그리고 에이빈드에게 얻은 일장석이 있는 장소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면, 필리파와 그곳을 함께 가기로 합니다. 우선 진행중인 일장석부터 처리합시다.

- 엘프 유적에서 필리파를 만나자 (31분 37초~)
항구근처에 있으니 배를 타고 이동하는걸 추천합니다. 육로는 상당히 돌악야 해서 바로 앞에 있는 배를타고 이동하세요.

- 필리파 에일하트와 엘프 유적들을 탐색하자 (33분 12초~)
- 괴물들을 박멸하자 (33분 44초)
우선 유적지 안으로 들어가면 물귀신과 사이렌을 만나는데 가뿐하게 제거하고 더 안으로 들어가면 끊어진 계단에서 필리파가 마법으로 계단을 복구합니다.
(36분 04초~) 복구한 계단을 통해 안으로 더 들어가면 골렘이 등장합니다. 정령기름 바르고 싸우면 손쉽게 제거할수 있습니다. 골렘을 제거하고 필리파를 따라가면 기사의 모습이 그려진 닫힌문앞에 도착합니다. 이야기를 문이 열리면 동굴을 일장석이 숨겨진 장소에 도착합니다.

- 거울을 제대로 고쳐놓자 (40분 35초~)
이곳의 거울을 움직여 일장석을 찾아내야하는데요. 각 거울쪽에는 유령들이 하나씩 붙어 있습니다. 우선 유령을 제거하고 거울을 움직여 영상과 같은 상태로 만들면 일장석이 나타납니다. (44분 15초 : 거울의 위치)

- 일장석을 살펴보자 (44분 17초~)
필리파가 있는 곳으로가서 일장석을 확인합시다. 그리고 대화를 하는데 대충 선택하고 일장석을 받으면됩니다. 필리파는 새로 변신해 먼저 가버리고 게롤트는 혼자 남아서 거기를 빠져나와야 하는데 필리파와 대화를 나누던 그곳옆에 바로 올라가는 통로가 있습니다. 올라가면서 유령이 등장하는데 유령을 제거하고, 상자들을 뒤져 챙길 물건들이 있으면 모두 주워 담으세요. 그곳을 빠져나오면 시리가 있는 곳으로 갑시다.

■ 메인미션 : 고대 혈통의 아이
- 아발라크의 연구실이 있는 섬으로 여행을 떠나자 (51분 18초~)
시리가 있는 섬으로 이동하세요 빠른 푯말을 통해 이동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예니퍼와 만나 이야기를 하고 닫힌 문을 열려고 마법을 사용하면 감시 시스템이 작동해 골렘이 소환됩니다.

- 문이 열리기를 기다리자 (51분 53초~)
- 골렘을 무력화하자 (51분 56초~)
골렘은 디메트리움 폭탄과 정령기름을 사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시리가 도와주기 그런것도 있구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아발라크의 실험실을 탐사하자 (53분 03초~)
- 예니퍼에게 말을 걸자 (53분 57초~)
안으로 들어가 실험실을 조사하세요.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것들을 조사하면 됩니다. 그리고 어느지점에서 예니퍼에게 말을 걸면 방금까지 누가 있던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55분 04초~) 그리고 아랫층으로 내려가면 이제까지 아발라크가 1000년 가까이 조사한 고대 혈통의 족보도를 볼수 있습니다. 이야기가 끝나고 계속 조사하면 문을 발견하게 됩니다. 안으로 들아가면 여자 엘프를 만나게 되는데 이때 시리는 온갖 모욕을 당하게 됩니다. 아발라크에 대해 다른 이야기도 듣게되구요.


그래서 화가난 시리가 온갖 말을 뱉어 냅니다. 이때 제한시간 선택지가 나오는데 [ 진정해 ] / [ 해 봐. ] 해 봐를 선택하면 실험실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시리의 화가 풀리게됩니다. 그렇게 일단 완료.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화가 본편의 마지막화가 되는데 이제 와일드 헌트와의 마지막 전쟁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마지막을 해피엔딩같은 해피엔딩으로 끝내기 위해 노력한 결실들을 볼수 있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