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33화

 

 

■ 물건 찾기 : 곰 교단 장비

- 사이렌 동굴을 수색하자 (5초~)
우선 사이렌이 있는 동굴로 가기전에 그 앞에서 날아다니는 적들은 처리하세요 물론 처리안하고 달려서 동굴로 바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동굴에 들어가면 좌측으로 위로 올라가거나 도면이 있는곳 바로 밑의 부서진 배머리를 밟고 점프에 올라가서 시체를 조사하면 곰 교단 석궁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덤으로 잉게보르가 칼렙스도터에게 보내는 편지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이런건 그자리에서 바로바로 읽어주는게 미션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읽어야 정보나 미션이 생성되는 것들도 있거든요.

- 에트니르 요새 폐허를 조사하자 (2분 24초~)
에트니르 요새로 올라가면 가고일 두마리와 얼음의 정령(얼음골렘) 한 마리가 있습니다. 각각 처리하는게 좋아요 모두다 몸빵좋은 정령이라 다같이 죽이려다 골로 갑니다. 우선 천천히 가까이가서 가고일 한마리를 끌어와서 제거하고, 다음은 얼음의 정령을 처리하세요 가고일 한마리는 오른쪽에 있기 때문에 그쪽으로만 가까이 가지않으면 공격하지 않습니다.

정령들을 상대할때는 정령기름을 바르고, 쿠엔 표식으로 몸을 보호하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마법을 못쓰도록 디메리움 폭탄을 가끔 날려주면됩니다. 적의 공격중 땅으로 내려 꽂는 공격은 광역딜이기 때문에 구르기해야 피할 수 있습니다. 그것만 잘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고일은 가끔 독을 뿌리는 공격을 하는데 이때도 구르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모두 제거하고 나면 위쳐 표식을 확인하고 폐허 뒤쪽으로 돌면 입구가 있습니다. 그곳으로 들어가 유골이 수색하면 곰 교단 은검과 기사 칼리미르의 편지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편지는 그자리에서 바로 읽어주세요.


- 여관 폐허를 수색하자 (5분 53초~)
마지막으로 여관폐허로 가면 날파리 사이렌을 만나게 됩니다. 활을 이용해 떨어트려 공격해 제거하면됩니다. 그리고 불에탄 여관 밑으로 내려가면 악령들이 있습니다. 밑에서 다구리 당할수 있으니 그것만 조심하고 이르덴을 깔고 공격하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벽에 붙은 종이를 조사하면 위쳐 게르트 체포영장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안쪽에 들어가면 상자가 있는데 그곳에 곰 교단 강철검 도면과 여관주인의 노트를 발결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기본 곰 교단 도면을 모두 획득했습니다.

■ 물건 찾기 : 곰 교단 장비 업그레이드 도면 1부
(7분 40초~) 여기서 길을 잘못들어서 다른곳으로 폐허로 가버렸는데 여기서 랩 29짜리 카타칸과 전투를 하게됩니다. 생각보다 어려운게 항상 카타칸과는 좁은 곳에서 싸우다보니 공기는 현상과 카메라 고정때문에 많이 쳐맞네요. 어짜둥 그넘 잡고나서 상자 뒤지면 쓸만한 칼을 주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쪽에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데 거기에서 살쾡이 교단 업그레이드 3부 강철검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9분 15초~) 지하로 내려가면 악령들이 4마리인기 있는데 내려가자마자 이르덴깔고 빠르게 죽이는게 좋아요 뒤로 빠지다가 계단쪽에서 싸우면 보시는 바와같이 ㅄ같이 싸우게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은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11분 12초~)
괴물 소굴을 빠져나와 산맥을 타고 내려가다 보면 곰 교단이 있는 건물에 도착하게됩니다. 하피가 많은데 모조리 제거하고 입구를 통해 건물안으로 들어가면 알굴무리가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공기기 쉽상이니 원거리 무기를 이용해 죽여놓고 들어가세요. 악마의 먼지버섯 폭탄이라던지 화염 폭탄이라던지 화염 화살이라던지 그런걸로 야금야금 피를 깍으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은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15분 30초~)

입구 벽을 조사하면 위쳐 표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알굴이 또있는데 알굴의 약점은 최면이나 화염쪽으로 공격하면 효과적입니다. 저는 폭탄과 활을 주로 써서 죽였네요. 알굴이 여러 마리일 경우 전투가 좀 까다롭거든요. 구석에 상자를 뒤지면 곰 은검 강화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부츠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17분 16초~)


- 부츠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17분 18초~)

해당 위치에 도착하면 동굴 입구에서 위쳐 표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 이곳은 전에 와본적이 있는 곳일겁니다. 그때 딕스트라의 친구인 구두상인 구하러 갔을때 3명의 트롤말입니다. (그게 맞는지 정확하지는 않지만 ㅎ) 트롤 3명 의외로 어렵습니다. 몸빵도 탄탄한데다 던지기, 방어, 공격력 무시하죠. 한마리라면 그냥 대충 치면되는데 많아서 쿠엔표식으로 보호막 두르고 싸우세요. 그래야 다굴로 죽는 불상사가 없습니다.그리고 오그라이드 기름도 바르시구요. 세 마리 모두 제거하고 구석을 돌아보면 상자가 있습니다. 거기서 강화한 곰 부츠 도면을 얻을수 있습니다.

 

■ 물건 찾기 : 살쾡이 교단 장비 업그레이드 도면 3부
아까 곰 교단 찾으러가면서 얻어걸린 살쾡이 교단 장비 업그레이드 도면 3부를 시작하겠습니다. 아까는 4부의 살쾡이 교단 강철검을 얻었으니 3부부터 찾아놔야 4부를 시작할 수 있겠죠? 제작해서 업그레이도 하고 말이죠 ㅎ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강철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20분 43초~)

 

- 강철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20분 51초~)

위쳐 센스를 이용해 동굴앞에 있는 위쳐 표식을 찾으세요. 그리고 동굴안으로 들어가면 골렘이 있습니다. 정령기름 바르시고 디메트리움 폭탄을 날려 마법을 사용못하도록 봉쇄하세요. 그리고 공격하면됩니다. 두가지 공격만 조심하면되는데 일단 땅을 내리치는 광역 공격, 앞으로 휘두르며 전진하는 공격 이두가지는 제대로 맞으면 딸피 혹은 죽습니다. 저는 표식을 안썻는데 쿠엔표식쓰면 한번에 죽는 일은 없을꺼에요. 골렘을 제거하고 주변에 상자를 뒤지면 살쾡이 교단 강철검 우수 도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갑옷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23분 23초~)

해당 위치에 가면 땅의 정령이라는 골렘이 있습니다. 땅의 정령은 바닥을 이용한 마법 공격을 하기 때문에 디메리움 폭탄을 중간중간 쓰셔야합니다. 안그러면 광역 데미지를 맞을 수 있거든요. 근데 방법은 아까 골렘과 같습니다. 뺑뺑이 치기 그리고 쿠엔, 정령기름 그렇게 땅의 정령을 잡으시면 됩니다.

 

- 갑옷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25분 24초~)
위쳐 센스를 켜면 주변에 위처표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폐허 같은 곳뒤 상자가 있습니다. 우수한 살쾡이 갑옷, 건틀릿, 하의, 부츠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은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25분 48초~)

이제 마지막 은검 도면만 찾으면됩니다. 해당 지역으로 가면 여기는 넥커가 득실득실한 곳입니다. 넥커의 공격력은 센건 아니지만 빠르게 많이 공격합니다. 피하는것도 그렇고 다수로 몰려 다니기 때문에 공기면 어이없이 죽는 경우도 있으니 멀리 떨어져서 폭탄, 활같은걸로 죽이는걸 추천할께요. 물론 어느정도 죽였다 생각되면 근접전으로 갈겨도 됩니다. 피만 잘 챙기신다면.

 

- 은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27분 03초~)

동굴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몬스터들이 더 있습니다. 트롤에 넥커에 ... 하나씩 끌어와서 죽이는게 좋아요 다굴에 장사 없습니다. -_- 모두 제거하고나면 위쳐 센스로 잘보면 돌무더기 같은게 보일꺼에요 그곳에 아드(충격파)를 사용해 부수고 올라가면 상자를 찾을수 있습니다. 여기서 살쾡이 은검 우수 도면을 얻을 수 있어요.

 

■ 물건 찾기 : 곰 교단 장비 업그레이드 도면 2부
- 위쳐 센스로 건틀릿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 건틀릿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28분 52초~)
해당 위치에 가면 다리가 있있습니다. 그곳에 가면 악령이 나타나니 이르덴 깔고 공격하세요. 건물안 상자에서 강화한 곰 건틀릿 도면을 구할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하의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29분 28초~)

우선 바다로가서 배를 타고 해당 지역으로 이동해야합니다. 하의가 상대적으로 가까우니 강철검을 먼저 획득하세요. (30분 06초~) 들어가는 방법은 얼음벽을 깨고 들어가는게 더 빠를겁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강철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30분 54초~)

다시 배를타고 강철검이 있는 섬으로 이동하세요 생각보다 먼거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섬에 도착하면 거기는 해적소굴인데요. 입구부터 쭉밀고 올라가는것도 좋은데 중간에 다리부분 부터 중간부터 올라가는것도 좋아요. 해적 무쟈게 많습니다. 성터 쪽에 들어가면 활, 방패병, 경비견, 근접병, 창병 다 등장합니다. 최대한 활부터 조지세요. 그래야 다구리 안당합니다.

 

이층 쪽에서 활 쏘는 넘 쪽에 가면 상자가 있습니다. 거기서 곰 강철검 - 강화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34분 52초~) 덤으로 그곳 지하로 내려가면 유물급 도면과 폭탄 도면을 얻을 수 있는데 해적 우두머리를 제거하고 닫힌문의 열쇠를 얻어야합니다. 해적 랩이 낮아서 어렵지는 않아요.

 

■ 위쳐의뢰 : 실종된 아들
- 린베이그의 오드헨과 대화하자 (37분 50초~)

아드 스켈리그 린베이그로 이동하면 오드헨과 대화하세요. 술집에서 만난 페로에서온 강도와 같이 나간 자신의 아들을 찾아달라는 의뢰입니다. 물론 살아있을 확률은 낮습니다. 뭐 찾아달란 말로 가보면 대부분 죽어있죠.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성채 폐허를 조사하자 (39분 01초~)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성채 폐허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서 흔적들을 따라가다보면 모르부드라는 마귀와 마주치게됩니다.

 

- 마귀를 죽이자 (39분 48초~)

우선 이곳에서는 마귀를 죽일수 없습니다. 일정량의 피를 깍으면 마귀는 다른 곳으로 도망갑니다.

 

- 위쳐 센스로 마귀 소굴을 찾자 (41분 03초~)
마귀가 도망간 다음 폐허에서 상자들을 찾아 아이템을 얻으세요. 이곳에서 늑대표식을 찾을 수 있는데 주변을 살펴보면 장인 제작 늑대 건틀릿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폐허끝쪽 절벽으로 마귀의 흔적이 이어지는데 강으로 따라가다보면 강건너편으로 이어진걸 알수 있습니다. 강을 건너가면 바로 마귀의 소굴쪽인데... 중간에 부가미션 유산에 대한 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미션을 먼저해결해도 되고 마귀를 죽이고 나중에해도 되니 저는 일단 패스하고 마귀부터 제거하러 갔습니다.

 

- 마귀를 죽이자 (43분 07초~)
아까와 같이 화염 폭탄과 연속공격으로 피를 깍으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덩치만 클뿐이지 패턴도 거의 없고 회피도 쉽습니다.

 

- 마귀에게서 전리품을 챙기자 (43분 42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마귀 둥지를 찾자 (44분 10초~)
마귀를 죽이고 전리품을 챙기세요. 마귀 소굴 주변을 탐색하면 오드헨 아들의 시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오드헨에게 보상을 받자 (44분 23초~)

아까 못했던 유산 퀘스트는 주변에 붉게 빛나던 상자를 찾으면 해결됩니다. 마을로 돌아가 오드헨과 대화하고 아들이 죽었다고 전해주면 미션완료.

 ■ 위쳐의뢰 : 용
- 피레스달 촌장과 대화하자 (45분 35초~)

피레스탈의 촌장과 이야기하면 용에게 당한것 같은 사람들의 시체가 있어서 해결해달라는 의뢰를 합니다. 물론 용은 아닙니다. 그냥 어릴적 동화에서 들었던 환상에 촌장이 주저리 대는거지요.

 

- 희생자의 어머니와 대화하자 (46분 51초~)
촌장이 있는곳 바로 옆의 집에 들어가면 희생자의 어머니를 만날수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해 정중하게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 시체를 볼수 있냐고 물어봅니다. 그러니 바로 보여주네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희생자의 시신을 조사하자 (47분 56초~)
시체를 조사하면 어떤 상처인지 어떤 몬스터에게 당했는지 대충 감을 잡습니다. 불에 당한 흔적이 없으니 용은 아니라고 판단합니다.

 

- 위쳐 센스로 괴물 흔적을 따라 공격이 일어난 장소로 가자 (48분 03초~)
- 위쳐 센스를 써서 괴물의 흔적을 따라가자 (48분 20초~)

마을 입구에서 가축 시체의 흔적을 찾고, 그 흔적을 따라 얼마떨어지지 않은 풍차? 암튼 그곳에 가면 나머지 흔적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축의 시체를 보고 게롤트는 확실하게 용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 피레스달 촌장에게 미끼 이야기를 하자 (48분 51초~)
촌장에게 돌아가 괴물을 잡기위해서 미끼로 쓸 양을 준비해달라고 이야기합니다.

 

- 포크테일 둥지로 양을 몰고가자 (50분 05초~)

여기서 좀 짜증나는 양몰이가 시작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패드에 감각과 방향에 따라 양이 이리저리 움직이는데 좀 짜증나요. 아까 괴물의 흔적이 있는 곳까지 몰고가야 포크테일이 나타납니다.

 

- 포크테일을 죽이자 (50분 42초~)
포크테일... 이제는 뭐 랩때문에 어렵지도 않은 넘이니 대충 회피만 잘하고 휙휙갈기면 쉽게 죽일수 있습니다.

 

- 포크테일에게서 전리품을 챙기자 (51분 52초~)
- 피레스달 촌장에게 돌아가 보상을 받자 (52분 13초~)

촌장과 이야기하고 보상을 받으세요 여기서 용에 대해 묻는데 환상을 깨지말라고 그냥 용이라고 했습니다. -_-

■ 위쳐의뢰 : 스켈리게 현상 수배자
용미션에서 촌장과 이야기한 곳 바로 옆에서 웅성웅성대면서 위쳐를 찾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하면 이런 저런 말을 주고 받는데 좀 이상합니다. 출신지 이야기도 횡설수설하고 암튼 이상한데 미션은 받으세요 이 미션 생각보다 좀 심오한 것이 담겨져 있습니다.

 

- 괴물이 공격한 곳을 찾자 (56분 05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공격 지점을 수색하자 (56분 21초~)

마을에서 얼마떨어지지 않은곳에서 괴물의 공격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곳에서 시체를 발견하고 조사하면 갑자기 산위에서 돌이 굴러떨어집니다. 자연적으로 떨어지지 않았다는걸 감지합니다.

 

- 바위가 굴러온 곳을 찾자 (57분 13초~)

바위가 굴러온곳을 찾아 올라가면 더위 위에서 떨어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더 위로 올라가면 거기서 누군가 일부러 바위를 굴렸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주변의 괴물의 흔적이 있는데 넥커의 흔적입니다.

 

- 위쳐 센스로 괴물의 흔적을 따라가자 (57분 41초~)
넥커의 흔적을 따라가다보면 늑대무리가 있습니다. 굳이 싸우지 않아도 되지만 뒤통수에서 당하면 짜증나니까 그냥 다 잡아버렸네요. 그리고 흔적을 계속 따라가다보면 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굴안으로 들어가면 뒤에서 바위로 입구를 누군가 막아버립니다. 어쩔수 없이 안으로 들어갈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들어갔는데 넥커굴이 아니라 엔드레가 굴이었네요.

 

(59분 54초~) 우선 엔드레가를 제거하세요. 엔드레가는 불보다는 아드 공격으로 넉아웃시킨다음 공격하는게 가장 효과적입니다. 영상보시면 불보다는 넉아웃해서 공격하는게 더 데미지가 잘들어가는걸 알수 있습니다. 최초 두 마리의 엔드레가를 처리하면 엔드레가 일꾼들이 등장합니다. (1시간 1분 03초~) 일꾼들이 다구리 칠려고 많이 등장하는데 여기서도 아드 공격이 효과적이에요 북풍이 있으면 북풍으로 적들의 움직임을 막는것도 방법입니다.

 

(1시간 1분 36초~)일꾼들을 제거했더니 아라카스(거미같은넘)가 나오네요... 하... 산넘어 산 이넘은 불로 조지셔도 됩니다. 다만 조심해야 할게 입에서 거미줄 같은걸 뿜어내서 끌어당겨 공격하는 패턴과 독가스를 뿜는 광역데미지 패턴이 있습니다. 거기 안걸리도록 조심하세요.

 

(1시간 2분 47초~) 흔적을 따라 위로 올라가면 흔적이 동굴위로 쭈욱 이어져 있습니다. 그 중간 쯤에서 넥커의 발모양을한 신발을 발겨나게 됩니다. 누군가 의도적으로 흔적을 만들었다는걸 알수 있습니다. 계속 흔적을 따라 올라가면 벽쪽에 계단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위로 올라가면 이상한 방을 발견하게 되는데 이제까지의 일들을 대충 짐작할수 있는 그림들을 보게됩니다.

 

- 밤의 음모를 주도한 자들의 모임 장소로 가자 (1시간 5분 18초~)

문을열고 밖으로나가 모임이 있는 장소로 갑시다. 그곳에 도착했을때 낮이라면 명상을 해서 시간을 밤으로 밤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면 이베트 씬이 등장합니다. 등장하는데 비인간들의 모임이네요. 한명은 인간같지만 인간이 아닙니다. 도플러죠... 변신의 귀재, 트롤, 고들링, 늑대인간 이렇게 4 마리가 등장합니다. 모두다 위쳐를 증오하는데요. 이들과 싸우지 않으려면 대화선택지를 잘선택해서 마음을 돌려야 합니다.

 

[ 난 많은 상황에서 괴물들을 도왔지 ]를 선택하면 우선 전체와 싸우는건 알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선택지부터는 자신이 얼만큼 자비로운 플레이를 했느냐에 따라 갈립니다. 예를들어 트롤을 도와줬다던지 살려줬다던지 비인간인 어떤 몬스터편을 들어줬다던지 하는 것 말이죠. 어떤걸 선택하든 늑대인간과는 싸워야 합니다. 아마도? 제가 알기론... 안싸울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원래 늑대인간은 참을성이 없기 때문이고 두번째는 증오에 찬 늑대인간은 절대 갱생이 안된다는 겁니다. 이제까지 만난 늑대인간들은 그랬죠.

 

대충 좋은 일을 했다는 선택지로 인해서 동료들 3명은 보내주자라는 의견으로 좁혀지지만 늑대인간만큼은 그렇지 못합니다. 증오에 가득찬 그는 보낼수 없다면서 너희들이 하지 않을 거라면 나혼자라도 싸운다라고 하면 내려옵니다.

 

- 늑대인간을 물리치자 (1시간 12분 22초~)

늑대인간은 달가루 폭탄, 화염폭탄 그리고 빠른 공격이면 금방 죽일수 있습니다. 그런나 공격력은 무시못하니 조심하세요. 한방에 훅가는수가 있습니다. 늑대인간을 죽이면 나머지 동료들이 보상을 주고 떠납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입니다. 자신이 게임에서 어떤 선택을 했는지 어떻게든 흔적이 남아있는 위쳐입니다. 앞으로 플레이 할때도 조심히 플레이하세요 어디서 어떤 불행이나 짜증나는 일이 닥칠지 모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