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30화


시리와의 재회

이번 공략은 전편에 이어서 시작됩니다. 시리를 만나고 죽은줄 알았던 시리가 다시 살아나면서 극적인 연출을 보여주죠. 제가 위쳐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거 없습니다. 연출과 스토리 이것만 봐도 위쳐 3를 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물론 조악한 조작감이나 밋밋한 전투는 좀 그렇긴 하지만 그렇다고 재미없지는 않아요. 난이도 조정이나 레벨링 시스템을 이용하면 얼마든지 어렵게 할수 있습니다. 거기다 매우 어렵게 만들어주는 모드가 있는데 이걸 설치하면 지나가는 만랩에도 늑대에게 죽을수도 있습니다. -_- 그래서 설치 안합니다. ㅋ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케어모헨으로 돌아온 게롤트와 시리는 그리고 시리는 모든사람들과 재회를 합니다. 여기서 재회후에 트리스를 보는 게롤트에게 예니퍼가 삐딱하게 말을하죠 (그럴수 밖에 없지만 ㅎㅎ)



미션 : 케어 모헨의 전투

자 이제 케어 모헨의 전투 서막이 시작됩니다. 이 미션은 시리를 지키기 위한 미션이며 여기에 모든 전 구성원들이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복잡합니다. 전장에서 뒤엉켜 있고 차원의 홀에서 들어오는 와일드 헌터들때문에 골치가 아픈 미션이죠.

- 케어 모헨 성채로 가서 회의를 시작하자 (15분 17초~)

케어 모헨의 성채로 들어가면 회의를 시작합니다. 여기서 어떤 말을 선택할지는 알아서 선택하시면 되구요 그에 따라 조금씩 미션의 내용이 바뀔수 있습니다. (제기억으로는 조금씩 미세하게 바뀌었던걸로 기억함...) 성안에 들어가면 반가운 얼굴이 있죠 키이라 메츠! 케어 모헨으로 보내지 않았다면 참혹한 죽음을 당했을 캐릭터 입니다. 게롤트가 사람하나 살렸죠.


- 와일드 헌트를 상대할 준비가 되면 성채를 떠나 램버트에게 합류하자 (23분 09초~)

성을 나가기 전에 시리와 이야기를 하세요. 자신만 성에 내버려둔것에 대해 토라져 있는 상태입니다. 이야기가 끝나면 곧장 성문을 향해 나가면 전투 준비부터 멋진 이벤트 연출이 등장합니다.


- 디메리움 폭탄 혹은 이르덴 표식을 이용해 케어 모헨 주위 숲에 있는 헌트의 포탈을 모두 닫자 (28분 25초~)

디메리움 폭탄을 이용해 포탈을 닫으면 되는데 나무에 걸릴수 있으니 정확한 포인트에서 던지세요. 포탈은 3곳으로 나뉘어 있으며 모두 닫아야 다른 미션으로 전환됩니다. 여기서 등장하는 와일드 헌트와는 싸우지 안하도 됩니다. 빠르게 포털을 닫는다는 생각으로 미션에 임하세요.


모든 포털을 닫고 신호를 보내지만 트리스의 화이어볼이 날아오질 않습니다. 뭔가 문제가 생긴것이죠. 이에 성안에 있던 시리가 참지못하고 밖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베스미어가 들어가라고 합니다. 여기서 제한시간 선택지 등장 [ 저들을 맞서야 해요 ] / [ 저도 싸우고 싶어요 ] 뭘 선택할지는 상관없습니다. 저는 저들을 맞서야 해요라고 선택했습니다.


- 지붕으로 올라가 트리스 메리골드를 돕자 (31분 16초~)

자 이제 시리의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다른거 필요 없고 파이어 볼을 잘 이용하면서 트리스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세요. 방법은 자신이 위치한 곳에 파이어 볼 표식을 남기면 그자리에 떨어지니 표식후 순간이동으로 뒤로 빠지면 적들이 공격을 당하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적을 제거하세요.


- 트리스를 위협하는 전사들을 물리치자 (31분 50초~)

트리스가 있는 곳에 모든 헌터들을 제거하세요. 파이어볼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물론 타이밍 때문에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쓸만해요. 모든 적을 제거하면 이제 트리스가 숲을 향해 거대한 파이어볼을 날립니다. 여기 연출이 인상적이네요 ㅎㅎ


- 케어 모헨으로 돌아가자 (34분 12초~)

연출후 게롤트로 시점이 변환됩니다. 할일을 마쳤으니 이제 숲을 빠져나가 케어 모헨으로 돌아가야합니다. 말을 타고 빠르게 이동하세요. 가끔 날아오는 파이어볼을 조심하시구요.


- 정문을 닫자 (34분 58초~)

숲에서 대규모의 병력이 접근하고 있고 포탈이 벌써 성 마당까지 들어왔습니다.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문을 닫아야 합니다. 빠르게 이동해 정문을 닫으세요. 적들을 제거하면서 성벽을 이동해 마지막에 있는 정문 스위치를 눌러야 합니다. 우선 성에서 미션할 때는 고양이 포션 먹고 시작하는걸 추천합니다. 와일드 헌터의 냉기로 인해서 밝은 곳이 없어요 그래서 되게 어둡거든요. 미션하실때 어두워서 우왕좌왕 할수 있으니 고양이 포션 먹는걸 추천합니다.


- 중앙 안뜰로 후퇴하자 (37분 09초~)

정문을 닫았지만 얼마 버티지 못할거니다. 빨리 성안쪽으로 피하세요.


- 적을 처치하고 정문 안으로 후퇴하자 (37분 31초~)

여기서 중요한건 적을 처치하고! 입니다. 포털로 들어오는 적을 막고 차례로 이동해야 하는 미션입니다. 영상을 보면 디메리움 폭탄이 없어서 이르덴을 이용하는걸 볼수 있습니다. 폭탄이 없으면 이르덴으로 포털을 닫을수 있습니다. 지도에 노란색 포인트로 가서 포탈닫기, 적처리 이동 이런식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 트리스를 도와 헌터의 전사들과 싸우자 (39분 20초~)

트리스를 공격하는 헌터들을 모조리 제거하세요. 우선 연속공격은 통하지 않으니 회피와 빠른 공격위주로 하시면 됩니다. 모든적을 제거하면 이벤트 연출이 시작되고 시점이 시리로 넘어갑니다.


- 카란티어 전사들을 처치하자 (42분 53초~)

에스켈을 도와 카란티어 전사들을 처리하세요. 여기서도 파이어볼을 잘 이용해 적을 제거하세요. 바닥에 균열을 잘이용하면 큰 폭발을 일으킬수도 있습니다.


- 케어 모헨 중앙 안뜰 성문을 열자 (44분 37초~)

성문옆 수레바퀴를 돌려 성문을 열면 됩니다.


- 디메리움 폭탄 혹은 이르덴 표식을 이용해 헌트의 포탈을 닫고 케어 모헨 공격을 저지하자 (45분 17초~)

여기서는 두곳에 열리는 포털을 닫고 적들을 제거하는것이 미션의 목표입니다. 최우선 목표가 포털을 닫는 것이니 적들과 전투보다는 포털을 먼저 닫으세요.


- 트리스를 도와 중앙 안뜰 성문에서 와일드 헌트와 싸우자 (46분 34초~)

이제 트리스를 도와서 와일드 헌트를 무찔러야 합니다. 지도에 표시된 지역으로 이동하세요. 여기서 이벤트 연출이 등장합니다.



미션 : 케어 모헨의 전투 베스미어의 죽음 (46분 58초~)

성문이 부서지면서 냉기로 인해 모두 얼어 버리고 맙니다. 이때 베스미어가 시리를 데리고 안으로 도망가려고 하는데 결국 나쁜일이 벌어지고 마네요. 우리의 영원한 사부 베스미어가 죽게됩니다. 자세한건 영상을 확인하세요.


이번화는 베스미어의 장례식을 끝으로 마무리 됩니다. 다음화는 동료 그리고 시리와 함께 움직이게되는 미션입니다. 이제 반격할 차례인거죠 한방먹었다고 그냥 있을 위쳐들이 아닙니다. 배로 값아 줘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