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9화

 

 

미션 : 집만한 곳이 없지

- 케어 모헨 중앙 홀로 (5초~)

케어 모헨 중앙 홀로 가면 우마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예니퍼가 저주를 푸는 의식을 하기 전에 베스미어가 다른 방법을 찾아 보겠다며 우마를 데리고가고 시간이 남게된 위쳐 일행과 예니퍼는 술파티를 시작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ㅎㅎ

 

- 위쳐 센스로 에스켈 찾자 (15분 10초~)

술에 취해서 사라진 에스켈을 찾아야 합니다. 위쳐 센스를 켜고 흔적을 따라 밖으로 나가면 염소 옆에서 널부러져 있는 에스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신을 차린 에스켈, 게롤트, 램버트는 확대 환등기를 사용해 여자 마술사를 불러 광란의 파티를 하려고 하자고 합니다. 여기가 좀 웃깁니다.

 

- 예니퍼의 옷장들을 찾아보자 (18분 16초~)

- 예니퍼의 하의를 입자

예니퍼의 옷장을 뒤져서 예니퍼의 옷으로 갈아 입어야 합니다. 인벤토리로 들어가서 예니퍼의 하의를 착용하고 나오면 대화씬이 진행됩니다. 여기서 섹시한 예니퍼의 몸을 볼수 있다는 ㅎㅎ

 

그리고 술에서 깨면 다들 일어나 있고 우마의 저주를 풀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마지막 방법으로 예니퍼의 방법을 선택하게 됩니다. 예니퍼의 방법은 위쳐 의식에 사용되는 방법인데 아주 위험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방법이 그것밖에 없다고 하면서 진행을 하게되는데요.

 

 

미션 : 바 페인, 엘라인

- 중요 재료를 수집하고 풀의 시험 탕약을 제조하자 (22분 46초~)

예니퍼가 말한 풀의 시험을 위한 물약을 만들어야 합니다. 지도에 표시된곳에 가서 재료들을 챙기세요.

 

- 풀의 시험 탕약을 조제하자 (23분 03초~)

메뉴를 열어 연금술 > 퀘스트 탭에서 풀의 시험 탕약을 조제하세요.

 

- 예니퍼에게 포션을 가져다 주자 (23분 13초~)

이제 풀의 시험을 시작하게됩니다. 이 의식을 아주 위험한 의식이고 거의 대부분은 견디지 못하고 죽게 됩니다. 그중에 살아 남은 사람만이 위쳐가 되는거지요. 우선 물약을 차례대로 투입시키면됩니다. 중간에 이건 아니야를 한번 할 수 있으니 그렇게 크게 죄책감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모든 물약이 투입되고 안그래도 약한 우마가 견디지 못하고 구토를 합니다. 예니퍼가 치료 주술로 옆에서 저주가 풀릴때까지 기다리는 것 밖에는 할 것이 없습니다.

 

몇시간동안이나 치료 마법을 사용하고 있는 예니퍼가 피곤해 하며 졸기 시작합니다. 그리고는 뭔가 이야기를 해보라고 아련한 눈빛으로 이야기합니다. 시리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이때 예니퍼는 참.. 상냥하게 느껴지네요.

 

그 후 우마의 상태가 달라지져서 죽은것 처럼 보이는데 우마 안에 갖혀 있는 엘프가 주문을 외우는 걸 듣고서 저주를 뽑아내 성구함에 넣어 버립니다. 그리고는 우마가 아닌 엘프 아발라크가 등장하지요. 하지만 풀의 의식으로 죽음의 문턱에 있는 아발라크는 시리가 있는 곳을 알려주고 빨리 그녀를 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우선 안개의 섬의 있는 그녀를 데려 오더라도 와일드 헌트가 금방 뒤 쫓아 올것이 분명하고 가장 안전한 곳인 케어 모헨으로 데려오기로 합니다. 물론 이제까지 만났던 동료들을 모두 모집하고 말이죠.

 

 

미션 : 안개의 섬

- 헌트 처치를 도와줄 친구들에게 말을 걸어, 전투 참가를 부탁하자 (34분 37초~)

 

 

미션 : 전우들 - 스켈리게

- 에르미온과 대화하자 (35분 3초~)

- 그래치와 대화하자 (36분 23초~)

- 세리스와 대화하자 (39분 43초~)

 

스켈리게로 가서 세리스, 크래치, 에르미온과 대화하세요. 여기서 에르미온은 바로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크래치와 세리스는 도와줄수 없다고 합니다. 이유는 스켈리게를 지켜야 하기 때문인데요. 곧 닐프가드와 전쟁이 벌어질 곳이기 때문에 여왕인 세리스와 그의 아버지는 이곳을 떠날 수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래치는 대대로 내려오는 보검을 주고, 세리스는 뛰어난 전사로 자신의 오빠를 데려가도 좋다고 말합니다.

 

- 얄마르와 대화하자 (41분 38초~)

얄마르에게 가서 대화하면 어릴때 시리와의 추억을 이야기하며 기꺼이 도와주겠다고 말합니다.

 

미션 : 전우들 - 노비그라드

- 졸탄과 이야기하자 (43분 23초~)

- 딕스트라와 이야기하자 (44분 07초~)

- 로치와 이야기하자 (45분 59초~)

 

졸탄이야 기꺼이 도와준다고 하고 딕스트라는 서로 골이 깊이서 도와줄수 없다고 말합니다. 물론 그전에 큰 일들을 했으니 도와줄 여력이 없는것도 한목한거겠지만 앙금 때문이라고 보는게 맞는거죠. 그리고 로치는 자신의 일을 도와줬기 때문에 흔쾌히 승락합니다.

 

미션 : 전우들 - 닐프가드

- 에미르 바 엠레이스와 대화하자 (46분 45초~)

황제가 있는 성으로 가서 대화를 합니다. 물론 여기서 원조를 받을 순 없습니다. 그냥 가서 대화하고 명확하게 해두는 거지요.

 

 

미션 : 안개의 섬

- 스켈리게로 가자

- 보트를 타자 (48분 47초~)

- 안개의 섬으로 가자 (49분 16초~)

아드 스켈리그의 항구 마을로 가면 배가 있습니다. 그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면 지도에 안개섬 방향이 표시됩니다. 그걸 따라 쭈욱 이동하면 안개섬에 도착하 할 수 있습니다. 안개의 섬 거의 근처에 가면 경고 메세지가 뜹니다. 지금 저장하라는 메세지와 함께 수동저장을 하라는 메시지가 등장해요 여기서 수동저장 해주는게 좋습니다.

 

- 반딧불을 따라가자 (50분 45초~)

반딧불을 따라가다 보면 에키드나라는 괴물들이 공격해 옵니다. 활을 사용해 공격하는게 가장 효과적임으로 특수 화살을 준비대 두면 좀더 큰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육지에 도착하면 반딧불을 따라 계속 이동하다보면 탕갈로어라는 괴물이 나타납니다. 일종의 포글렛 업그레이드 몹인데 생각보다 공격력이 있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 오두막에 있는 존재의 정체를 확인하자 (54분 11초~)

마지막에 오두막집 앞에 도착합니다. 여기서 안에 있는 사람과 대화씬이 등장이들의 요구를 들어주기로 하고 동료들을 찾습니다.

 

- 동굴에서 이보를 찾자 (57분 38초~)
길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하피 무리들을 발견하게 됩니다. 활을 이용해 떨어 뜨려서 공격하세요. 그리고 높은 절벽으로 길이 이어져 있는데 진행방향이 그쪽이라고 절벽을 내려가려고 하지마세요. 거의 낙상으로 죽습니다. 안죽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잘죽으니 차라리 길을 돌아가세요. 동굴 쪽에 도착하면 절벽위에서 살아 있는 이보를 만나게 됩니다. 아래는 늪계집(물할망구 계열)이 있어서 그것들 부터 처리해야 합니다. 이보에게 말을 걸면 이보가 살았다며 절벽에서 내려오는데 떨어져 죽네요-_-;;

 

- 해안가에서 프란츠를 찾자 (1시간 38초~)

해안가로 이동하면 중간에 포글렛 종류인 탕갈로어와 싸우게됩니다. 다구리 조심하셔야 합니다. 사라졌다 나타나면서 때리는게 엄청 아파요.

해안가에 도착하면 프란츠로 생각되는 시체가 있고 마귀가 보입니다. -_- 마귀 ... 아놔~ 그러나 마귀 한번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회피만 잘하면 엄청 쉬운 몬스터 중에 하나입니다. 그렇게 마귀를 처리하고 죽은 시체를 확인하세요.

 

- 등대 근처에서 가스파드를 찾자 (1시간 3분 25초~)

등대로 가서 가스파드를 찾으세요 등대 곡대기에서 자고 있습니다. 일종의 나르콜렙시 병인거 같은데 깨워서 상황을 말해주고 오두막으로 이동하세요.

 

- 가스파드를 오두막으로 데려오자 (1시간 5분 34초~)

오두막으로 이동하는 동안 탕갈로어와 하피를 업생야 합니다. 그렇게 계속 가야하는데 중간중간 나르콜렙시 발작으로 가스파드가 쳐자거든요 가서 깨워야 합니다. 그렇게 오두막까지 같이 도착하면 대화씬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말도안되는 소식을 전해받게 되는데 시리가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는 ... 상실감에 젖어 오두막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늘하게 식어 있는 시리를 끌어 않고 오열을 하는 게롤트... 아 이때 진짜 연출이 죽인다고 생각이 들었던게 이제까지 몰입의 결정판 같은 느낌이거든요. 음악도 좋구요.

 

이번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시리를 만나고 이야기하는 부분은 다음화에서 계쏙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화에서 시리가 시공간을 이동한곳이 2077 사이버 펑크 세상이라는 건 다들 아실테고 그부분은 언급만 하고 넘어갈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