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6화

 

 

 

 

위쳐의뢰 : 신랑 입장

- 케반에게  의뢰에 대해 물어보자

스켈리게의 스볼라그마을로 가서 케반이라는 사람을 찾아 대화하세요. 그러면 여동생의 약혼자가 사라졌는데 그것에 대해 알아봐달라고 합니다. 도망간것인지 아니면 여동생의 말대로 괴물에게 잡혀간것이지 말이죠.

 

- 브리트와 이야기 하자 (1분 29초~)

바다? 호수 암튼 건너편 언덕에 보면 여동생이 있습니다. 그녀와 대화하세요. 그러면 그때 상황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브리트가 말한 동굴을 탐색하자 (2분 23초~)

마을에서 거리가 살짝 떨어져 있으니 말을 타고 이동하세요. 동굴에 도착하면 여동생이 한말이 진짜라는걸 알게됩니다. 괴물 소굴이에요.

 

- 위쳐 센스로 스파이크루그의 동굴들을 탐험하자 (2분 51초~)

동굴에 들어서면 많은 네크로파지(익사체)들이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하나씩 처리하면서 동굴 안쪽으로 들어가면 거대한 멜루신 모양을 조사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닥을 조사하면 비늘 조각을 찾을수 있습니다.

 

- 동굴에서 멜루신을 찾자 (5분 48초~)

동굴 더 안쪽으로 들어가면 밖으로 나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익사체가 있습니다. 다 제거하고 동굴 밖으로 나가세요. 밖으로 나가면 시체하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브리트의 약혼자 닐스입니다. 아마 낙사해 죽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멜루신이 나타납니다.

 

- 괴물을 처치하자 (6분 27초~)

멜루신을 처치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가까이 왔을때 불을 날리던지 활을 쏘던지 하면되는데 활에 맞는다고 다른 비행 괴물처럼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근접전으로 끌고 가기 전에 피를 조금씩 깍아두세요. 출혈데미지가 있기 때문에 맞으면 피가 많이 깍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날아서 공격해 들어올때 이그니를 써서 떨어트리고 그때 공격을 퍼부으세요.

 

- 괴물로부터 전리품을 챙기자 (7분 7초~)

- 케반에게 보수를 받자 (7분 24초~)

케반에게 돌아가 이야기를 하고 보수를 받으세요 그리면 죽은 약혼자에 대한 이야기를 대신 전해달라고 부탁받습니다.

 

- 브리트에게 약혼자가 어떻게 됐는지 말하자 (8분 26초~)

부탁받은 대로 여동생에게 알려주면 돈을 주는데 그냥 받으세요. 오히려 안받으면 화냅니다. -_-;;

 

 

부가미션 : 숲의 심장 속

숲의 심장 속 미션은 부가미션이라기엔 약간 볼륨이 있는 미션입니다. 선택지가 있기 때문에 두가지를 전부 보여드릴께요.

 

- 스벤에게 살림의 정령에 대해 이야기하자 (9분 26초~)

스켈리게 페일룬드 마을로 가서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 가면 대화씬을 볼 수 있습니다. 삼림의 정령에 대해 왈가왈부 하고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장로와 젊은 부족이 서로 의견이 엇갈려 있지요. 젊은 이들은 그 괴물을 잡아 없애야 한다고 하고 늙은 장로는 건드리지 말고 옛날 방식대로 의식을 치뤄야 한다고 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숲의 흔적을 조사하고, 무엇이 페일룬드 마을 사람들을 죽이는지 찾아내자 (12분 39초~)

다른거 없습니다. 숲으로 들어가 위쳐 센스로 흔적을 조사하고 어떤 괴물이 그런짓을 하고 있는지 알아내면 되는 겁니다. 중간중간 하얀 늑대들이 공격해 오는데 생각보다 공격력이 강하고 빠릅니다. 조사를 마치면 삼림의 괴물은 레셴의 한 종류임을 알게됩니다.

 

- 괴물 도감을 읽고 삼림의 정령에 대한 정보를 더 살펴보자 (14분 43초~)

메뉴를 열어 괴물도감 > 잔존생물에서 삼림의 정령에 대해 알아보세요. 약점은 디메리움 폭탄, 잔존생물 기름, 이그니(불마법) 입니다. 디메리움 폭탄이 필요한 이유는 레셴은 마법을 쓰기 때문에 그 마법을 쓰지 못하도록 디메리움 폭탄을 사용합니다. 빠르진 않지만 생각보다 공격력이 셉니다. 거기다 늑대들을 소환해 공격하기 때문에 좀 귀찮아요.

 

- 하랄드에게 레셴에 대해 물어보자 (15분 8초~)

하랄드에게 가서 레셴에 대해 대화합니다. 대충 대화하고 옛방식에 대한 방법을 알려주고 그렇게 해달라고 하는데 선택하지말고 생각해보겠다고 하세요.

 

- 스벤에게 레셴에 대해 말해주자 (17분 49초~)

스벤에게 가서 삼림의 정령은 레셴이라고 말해줍니다. 그러면 괴물을 처리해 달라고 합니다. 하지만 선택하지 말고 생각해보겠다고 하세요. 자 이제 서택지 입니다. 어떤 방식을 선택할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우선 스벤쪽 이야기를 먼저 진행하겠습니다.

 

부가미션 : 숲의 심장 속 - 선택지 1 (스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레셴이 지목한 인물을 찾자 (18분 55초~)

레셴과 계약된 마을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보이지 않는 낙인이 있기 때문에 위쳐 센스를 이용해 찾아야 합니다. 강가쪽 위로 올라가면 힐데라는 여성이 레셴과 계약된 사람입니다.

 

- 스벤에게 힐데에 대해 물어보자 (19분 28초~)

스벤에게 가서 힐데에 대해 대화하면 낙인 찍힌자가 누구인지 모르고 죽여야 한다고 하니 장로인줄 알고 모두 죽여야 한다고 지껄이게 됩니다. 하지만 계약된 자가 힐데라고 이야기 하니 어쩔줄을 몰라합니다. 사실 스벤이 좋아하는 여성인데 그를 죽여야 하는 상황이고, 지가 뱉은 말이 있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죽이게 됩니다.

 

- 레셴의 토템들을 파괴하자 (20분 54초~)

숲으로 들어가 레셴의 템을 파괴하면됩니다. 토템은 모두 3개인데 각 각의 토템마다 하얀 늑대가 지키고 있습니다. 모두 제거하고 토템을 파괴하세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레셴이 내는 소리를 따라가 놈을 찾자 (22분 37초~)

늑대와 토템을 모두 제거하면 마지막으로 레셴을 찾아갑시다.

 

- 레셴을 죽이자 (23분 10초~)

우선 잔존기름을 바르고 레셴에게 디메리움 폭탄부터 날리세요. 그리고 주변의 하얀늑대부터 먼저 처리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공격기회마다 늑대들에게 방해당하기 때문에 짜증나요.

 

- 전리품을 챙기자 (24분 59초~)

- 스벤에게서 보상을 받자 (25분 36초~)

마을로 돌아가 스벤에게 보상을 받으려고 가보면 장로가 죽어 있는걸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원래 사이가 좋지 못했는데 자기가 좋아했던 여자까지 죽은 스벤이 앙심을 품고 죽인것 같아 보여요. 물론 그것보다 더 오래된 골이 있었겠지만...

 

부가미션 : 숲의 심장 속 - 선택지 2 (하랄드)

- 제단에 다가가자 (27분 2초~)

지도표시를 따라 제단으로 가면 하얀 늑대들을 만나게됩니다.

 

- 늑대들을 죽이자 (27분 23초~)

모든 늑대들을 죽이세요. 생각보다 쎕니다. 조심하세요.

 

- 늑대 심장을 모으자 (28분 32초~)

늑대들을 다 죽이면 늑대들의 전리품에서 늑대 심장 5개를 모으세요.

 

- 제물을 제단위에 올려놓자 (28분 46초~)

이때 제물을 제단위에 올려놓자로 선택해 놓지 않으면 제단에 다가가도 활성화가 안됩니다. 그러니 미션선택을 꼭 제물을 제단위에로 선택해 두세요. 제단위에 심장을 두가 불태우면 수많은 까마귀가 나타납니다.

 

- 하랄드에게서 보상을 받자 (29분 31초~)

마을로 돌아가 하랄드에게 보상을 받으세요. 그런데 이야기가 끝날 무렵 마을 젊은이들이 찾아와 하랄드를 죽이려고 합니다 다른 장로들은 모두 죽였고 하랄드만 남은 상태지요 진짜 이야기가 너무 더럽습니다. 둘다 개XX인데 누가더 개XX인지 그러는 듯한 느낌 ... ㅎㅎ

 

 

위쳐의뢰 : 엘드베르크의 악령

- 아린비에른의 요룬드와 의뢰에 대해 이야기하자 (31분 41초~)

아린비에른에 도착해 여관에 들어가면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어린노무시끼들이 시비를 거는데 크게 싸울필요 없으니 그냥 대꾸하지마세요. 그리고 요룬드가 끼어들어 말려줍니다. 요른드와 식탁에 안자 의뢰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 엘드베르크 섬을 조사하고 등대지기 믹크얄을 찾자 (35분 20초~)

원래라면 섬으로 가는 긴 다리길을 가야 하는데 저는 이전에 갔다가 부가퀘스트하다 온적이 있어서 빠른이동으로 섬으로 갔습니다. 엘드베르크 섬에 도착하면 산중턱에 오두막이 하나 있습니다. 그전에 악령들이 나타나 공격하기 때문에 악령을 먼저 제거하세요. 오두막에 들어가면 등대지기가 있습니다. 그와 대화하면 이런 현상이 일어난 것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등대를 조사하자 (38분 15초~)

정상으로 올라가 등대를 조사하면되는데 중간에 또 악령이 나타납니다. 악령은 이전부터 이르덴을깔고 싸워야 한다고 말씀드린적이 있기 때문에 더이상 설명하지 않을께요. 등대에 도착해 위쳐센스를 켜면 붉게 빛나는 문양이 보일겁니다. 결속상징의 문양인데 누군가 저주를 걸어 놓은 것입니다. 그래서 악령이 나타나기 시작한거구요.

 

- 믹크얄과 참회자에 대해 이야기하자 (39분 26초~)

믹크얄이 있는 오두막으로 돌아가 참회자에대한 이야기를 나누세요. 돌아가는길에 악령을 또 만나게 됩니다. 모두 제거하세요. 참회자는 범죄와 악한 업적을 벌하는 악령이라고 말하자 난 아무것도 잘못한게 없다고 말하네요... 오히려 저러니까 의심스럽죠 예전에 했을때 저넘이 나쁜짓을 한넘이었다는 것을 본것같은데 이번에는 그냥 아무런 이벤트가 없는걸로봐서 제가잘못본건지 모르겠습니다. 3회차인데도 부가미션은 가물가물하네요... 아무튼 믹크얄과 같이 등대로 가야합니다.

 

- 믹크얄이 등대 화로에 불을 붙일때까지 참회자로 부터 보호하자 (41분 13초~)

밖으로 나가면 참회자가 나타납니다. 이전 악령과는 다릅니다. 보스급이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바닥에 이르덴 깔고 악령기름 바르고 회피를 잘하세요. 등대가 켜질때 까지 악령과 참회자를 잡아두면 됩니다. 우선 참회자를 공격하고 일정 시간 없어지면 다른 악령을 불러내 공격합니다. 이때 다구리 조심하세요... 저도 몇번 죽을뻔했네요 ㅎ

 

- 참회자를 처치하자 (42분 19초~)

등대불이 켜졌습니다. 이제 참회자를 제거합시다. 이전보다 데미지가 조금더 잘 들어가게 됩니다. 바닥에 이르덴 꼭 까셔야합니다. 닥공안통해요. 되려 죽습니다.

 

- 참회자로부터 전리품을 챙기자 (43분 16초~)

참회자 전리품은 물론 바닥에 깔린 악령들의 전리품도 모두 획득하세요.

 

- 요룬드에게 보상을 받자 (43분 44초~)

등대쪽에가면 푯말을 이용해 마을로 빠른이동하세요. 그리고 여관의 요룬드와 이야기해서 보상을 받으세요.

 

 

■ 보물사냥 : 살쾡이 교단 장비 업그레이드 도면 - 1부

이번에는 살쾡이 교단장비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는 미션을 해보겠습니다. 살쾡이를 좋아하신다면 찾아도 좋은 세트입니다. 다른 교단을 이용하시는 거라면 굳이 찾지 않아도 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은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44분 51초~)

- 은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45분 3초~)

노비그라드 옥센푸르트 관문으로 가면 위쳐 표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사다리를 타고 그곳의 집으로 들어가 이층으로 올라가면 도면이 든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갑옷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45분 58초~)

- 갑옷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46분 18초~)

옥센푸르트 외곽에 에라마스의 버려진 저택으로가면 위쳐 표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갑옷 업그레이드 도면이 있는데 덤으로 치즈와 어둠이라는 부가퀘스트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업그레이드 도면을 모두 찾고 다시와서 하세요. 중간에 다른거 하고 이거하다 저거하다 하면 집중이 안되니까요. 계단을 따라 이층, 삼층으로 올라가면 주을수 있는건 다 줍고 읽을 수 있는건 다 읽으세요. 나중에 다시 찾아보려면 힘드니... 꼭대기 층에 도면이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부츠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47분 14초~)

- 갑옷 업그레이드 부츠을 찾자 (46분 18초~)

푯말 빠른이동으로 벨렌의 벤켈햄으로 가서 말을 타고 해당 위치까지 이동하세요. 거기로 이동하면 동굴을 발견할 수 있는데 중요한건 위쳐 표식을 찾는겁니다. 위쳐 센스로 위쳐 표식을 찾고 안으로 들어가 도면을 찾으세요. 여기서 도면찾기 1부 완료

 

 

부가미션 : 치즈와 어둠

- 황폐해진 저택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48분 03초~)

자 아까 이야기 했던 치즈와 어둠이라는 부가퀘스트를 하러 갑시다. 노비그라드 성그레고리 다리 쪽에 있는 상점으로 들어가면 상점 주인과 대화를 해보면 퀘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에게서 필요한 퀘스트 상품을 사세요. 뭐였는지 모르지만 암튼 느낌표 뜨는 건 다 샀네요.

 

- 에라마스 마법유물을 사용해 포탈을 작동시키자 (49분 30초~)

다시 에라마스 저택으로 가서 이층의 작동하지 않는 포탈을 작동시킵시다.

 

- 에라마스의 던전을 조사하자 (49분 49초~)

- 치즈 점술방을 통과하는 길을 찾자 (50분~)

포탈을 타고 안으로 들어가면 던전이 나옵니다. 아주 어두컴컴하기 때문에 고양이 포션을 쓰던지 횟불을 들어야 보일정도입니다. 우선 여기서 간단한 퍼즐요소가 등장하는데 치즈로 이루어진 가스 미로입니다. 냄새가 나지 않는 치즈로 이동해야 하는데 모르시겠으면 영상을 참고하세요.

 

 

(50분 53초~) 치즈 미로를 빠져나오면 끊어진 계단을 올라가 계속 이동하세요. 그러면 포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포털안으로 들어가세요.

(51분 27초~) 포털을 통해 다른곳으로 나오면 계단을 따라 물이 있는 곳 까지 내려가세요.

 

- 물에 잠긴방으로 들어갈 방법을 찾자 (51분 54초~)

물속을 잠수해서 안으로 쭈욱 들어가면 동굴의 다른쪽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동하다보면 연구시설? 방같은 곳이 나오는데 다리가 이어져 보이지만 끓어져 있기 때문에 건너갈때 (점프)뛰어야 합니다.

 

(52분 44초~) 시설쪽으로 건너가면 포글렛이 등장합니다. 포글렛은 이동하지 말고 가만히 있다가 공격해올 타이밍에 회피하고 치는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이르덴을 깔아두셔도 좋고, 쿠엔으로 보호막을 형성하고 있어도 좋구요. 포글렛을 처리하고 그 방에서 얻을 수 있는건 다 얻어서 가세요. 그냥 다줍는 겁니다. 그리고 환영으로 가려진 곳이 있으니 환영을 걷어내고 오그라이드의 기름을 획득하세요. 그리고 포털로 이동

 

- 마법장벽을 해제하고 에라마스의 보물을 찾자 (54분 02초~)

이제 마지막입니다. 마법장벽가려진 곳에 보물이 있는데 저걸 해제해야 보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제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오른쪽에 벽에 보면 붉게 빛나는 석상같은게 있습니다. 그곳에 이그니 마법을 사용하면 마법 장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보물주으면 에멘탈러 라는 검을 얻게됩니다. 치즈와 어둠이라는 퀘스트는 실제로 7랩짜리 퀘스트 입니다. 랩이 7, 8 정도일때 와서 저 검을 얻으면 꽤 쓸만하겠지만 저는 ... 필요가 없네요. 이번 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부가 퀘스트 위주라 재미가 없을수 있지만 부가 퀘스트의 퀄리티가 괜찮은 편이어서 꼭 한번씩 꼼꼼히 해보기를 권할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