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5화

 

 

 

 

부가미션 : 검과 만두 사이에서

- 핫토리의 만두가게에서 그와 이야기 하자 (5초~)

노비그라드에 있는 핫토리의 만두가게로 가서 대화하세요. 에른스트 반 후른이라는 자가 재료를 독점하기 때문에 더이상 제작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가 다시 제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저녁 즈음 핫토리의 납품업자를 만나러 부둣가로 가자 (5분 21초~)

부둣가에 도착했을때 저녁쯤이 아니라면 명상을 통해 저녁쯤 시간으로 맞춰야 합니다. 그러면 핫토리가 나타납니다. 참고하세요.

 

- 핫토리와 납품업자의 거래를 돕자 (6분 3초~)

핫토리와 만나 이야기를 하고 납품업자를 만나러 갑시다. 납품업자를 만나면 수익의 절반을 달라고 어거지를 부리는 납품업자들... 여기서 꿀리지 말고 가격을 깍으세요. 두번정도 깍았는데 더 깍을지는 알아서 선택하십시오. 이야기가 끝나자 마자 적대 세력인 드워프들이 등장합니다.

 

- 기습에서 벗어나자 (8분 5초~)

클리버의 부하들과 싸움이 일어납니다. 드워프는 공격 속도는 느리지만 도끼를 들고 있기 때문에 데미지가 어마합니다. 한방에 피 2/3가 없어지니 조심하세요. 랩이 안된다면 한방에 죽을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거리를 두고 폭탄을 이용해 피를 어느정도 줄인다음 붙어서 싸우세요. 연속공격은 잘 안통합니다. 인간형 적들은 막기를 잘하기 때문에 한번에 두 번 공격이 적당합니다. 적을 제거하고 길 뒤쪽을 따라 부둣가로 나가세요.

 

- 핫토리의 만두가게에서 그와 이야기 하자 (10분 31초~)

납품업자와 이야기 하고 있는 중에 핫토리가 겁을 먹고 도망가기 시작합니다. 그를 뒤쫓아 만두가게로가서 이야기를 나누세요. 핫토리와 이야기하면 경호원이 필요하다며 예전에 알고 지내던 스크루스라는 용병을 고용해달라고 합니다. 별걸 다시키는 ...-_-

 

- 스켈리게 출신 스크루스를 핫토리의 경호원으로 데려오자(12분 22초~)

암튼 황금 철갑상어 술집으로 가면 술집 뒤에서 싸우고 있는 스크루스를 만날수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를 하는데 다시 싸움을 걸어오는 스크루스, 그와 격투를 해서 이기면 됩니다. 여기서 버그 걸려서 고생했네요. 다리가 어디에 끼었는지 옴짝달싹 못하는 스크루스인데 때리는 것도 안됩니다. 왜냐... 막고 있기 때문에 암튼 어케어케해서 이기고 다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스크루스에게 경호 부탁을 하면 어떤 일을 해결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_- 아 이것들이 날 심부름꾼으로 생각하는건가 암튼 또 다른 일을 해야 합니다.

 

- 스켈리게 상인이 스크루스에게 진 빛을 갚도록 설득하거나 그의 상품을 부숴 버리자 (16분 16초~)

스켈리게 상인이 있는 항구로가서 그와 이야기하면되는데 이때 최면을 걸어서 돈을 갚도록 만드세요.

 

- 스크루스에게 문제를 해결했따고 전해주자 (17분 56초~)

철갑상어 술집에 있는 스크루스에게 일을 해결했다고 알려줍시다. 그리고 그 경호를 해줘야 하는 인물이 예전에 좋지 않은 일로 헤어지게된 핫토리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하려는 일이 좋은 일임을 알고 기꺼이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 핫토리에게 돌아가자 (19분 18초~)

핫토리에게 돌아가 문제를 해결했다고 알려줍시다. 그러나 아직은 제작을 할 수 없다고 말을 합니다. 독점하고 있는 몇몇 재료 때문에 그렇다는데 반 후른의 창고에서 훔쳐와달라고 부탁합니다. 이런 ... ㄱX

 

- 스크루스와 부하들을 모으자 (21분 15초~)

핫토리 가게 앞에 안자 있는 스크루스와 이야기를 하세요.

 

- 어두워진 후에 반 후른의 창고에서 스크루스를 만나자 ( 22분 6초~)

스크루스와 만나기로 한 장소로 이동합니다. 밤이 아니라면 명상으로 시간을 밤으로 바꾸세요. 창고앞에서 이야기를 한 후 스크루스는 어떤물건인지 모르니 게롤트에게 먼저 들어가 분필로 표시를 해달라고 합니다.

 

- 에른스트 반 후른의 창고에 들어가자 (22분 44초~)

창고 앞에 도착하면 스크루스 매제가 게롤트를 향해 사기꾼이라며 창고 경비에게 일러 바칩니다. 물론 드워프들과 아는 사이인 게롤트는 아무런 제재도 받지 않고 그와 이야기 합니다. 중요한건 여기서면 매력이 3이사이 돈을 주지 않고도 들어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200이라는 돈이 드니까 참고하세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제작용 물품이 담긴 상자를 찾아 백묵(분필)로 표시해 두자 (24분 09초~)

창고안에 들어가 위쳐 센스를 켜면 표시해야할 상자가 붉게 빛나는걸 볼수 있습니다. 가까이 가서 상호작용키를 누르면 표시가됩니다.

 

- 스크루스에게 상자들을 가져가라고 하자 (24분 46초~)

밖으로 나가면 에른스트 반 후른이 와 있습니다. 몰래 훔치려는거 다 들통난거죠. ㅎㅎ 여기서 싸워야 할지 말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 춤춰볼까! ] / [ 수크루스, 기다려! ] 저는 춤춰볼까!를 선택했습니다. 같이 싸워야 제맛이죠 ㅎ 싸움이 끝나면 스크루스와 그의 매제는 화해를 하게됩니다. -_- 뭐이런 ㅋㅋ

 

- 핫토리에게 그가 주기로한 검에 대해 물어보자 (27분 10초~)

핫토리의 가게로가서 핫토리와 대화하면 고맙다고 이야기 하고 검을 제작하려면 시간이 걸리니 몇일 후에 찾아오라고 합니다. 여기서 이야기가 끝나자 마자 명사을 해서 하루를 돌리세요. 그리고 다시 이야기하면 검이 다 만들어졌다며 검을 줍니다. 미션완료!

 

 

부가미션 : 진실은 별 속에

- 점장이를 찾아가자 (28분 49초~)

벨렌과 노비그라드 사이의 벤켈햄에 있는 점장이를 찾아가 이야기하세요. 뭐라뭐라 이야기 하는데 이제 까지있었던 일들에 대한 내용이라 믿을수 없다고 말합니다. 나이를 먹어서 그런거니 천남성을 가져다 주면 진짜 미래를 이야기 해준다고 합니다. 천남성을 구해다 줍시다. -_-

 

- 위쳐 센스로 천남성을 찾자 (30분 40초~)

길을 따라 쭈욱 가다보면 해변가쪽에 동굴이 하나 있습니다. 그동굴에 들어가면 천남성이 있는데 우선 구울들부터 처리하세요. 3마리인가 4마리의 구울이 있는데 랩이 낮은 구울들이라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위쳐 센스를 켜서 천남성을 찾으세요.

 

- 천남성을 점쟁이에게 가져가자 (32분 21초~)

아까 점장이가 있던 집으로 가서 점장이에게 천남성을 주면 미래에 대해 이야기 해줍니다. 예언은 대충 들으면 됩니다. 미션완료!

 

 

위쳐의뢰 : 교역로의 유령

- 의뢰인과 이야기 하자 (28분 49초~)

점장이 일을 해결하면 교역로의 유령이라는 위쳐 의뢰도 같이 해결하세요. 의뢰인에게 말을 걸면 이지역 남자들에게 무슨일이 생긴건지 알아봐 달라고 합니다. 상인들을 안내한다고 떠났는데 한참되었는데 아직도 돌아오지 않는다고 걱정을 하네요. 자신의 동생도 같이 떠났다고 합니다.

 

- 사라진 캐러밴을 찾자 (34분 35초~)

마을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부서진 수레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로 수레를 조사하자 (34분 42초~)

위쳐 센스를 켜서 수레가 부숴진 곳을 조사하세요. 그러면 붉은색 스모그(냄새) 흔적을 찾을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냄새를 따라가자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동굴을 둘러보자 (35분 47초~)

냄새 흔적을 따라 이동하다보면 동굴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동굴안을 조사하세요. 우선 미션 해결도 중요하지만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장비 상자들도 있습니다. 도면도 같이 챙길 수 있으니 꼭 다 챙기고 미션하러 가세요. 가장 꼭대기 까지 이동하면 동굴 밖으로 나갈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나가면 와이번 두 마리가 있으니 나가기 전에 꼭 챙겨야 할 물약이나 발라야할 기름을 검에 바르세요.

 

와이번을 처리하면 드라코니드의 둥지가 두개 있습니다. 두개다 모두 파괴하세요. 그러면 로얄 와이번이 나타납니다.

 

- 로얄 와이번을 처리하자 (39분 30초~)

로얄 와이번은 일반 와이번과 다른점은 독공격? 아마 그런겁니다. 독뎀이 있어서 조심해야합니다. 여기서 바보 같이 이그니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아드(충격파)를 사용해야 효과적입니다. 로얄 와이번을 처리하고나면 숨어 있는 마을 남자들이 나타납니다.

 

- 로얄 와이번에게서 전리품을 챙기자 (41분 14초)

로얄 와이번과 일반 와이번 그리고 둥지의 아이템들을 모두 챙기세요.

 

- 보상을 받자 (41분 33초~)

마을로 돌아가 의뢰인에게 보상을 받으세요. 이야기를 들어보면 자신의 동생은 죽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합니다. 아까 동굴앞에서 죽은 사람이 아마 동생이었을 거라고 생각되네요.

 

 

위쳐의뢰 : 의문의 흔적

- 사냥꾼과 이야기 하자 (42분 25초~)

사냥꾼과 이야기하면 동물의 시체만 있고 먹은 흔적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이게 무엇이든 악의 지배를 받고 있는 괴물임이 분명할 거라고 이야기 하네요. 간단하게 이 미션을 이야기 하면 기존에 얻은 초트 미끼가 여기서 사용됩니다.

 

- 위쳐 센스로 숲을 탐색하자 (43분 06초~)

길을 따라 숲으로 이동해 숲을 탐색하세요. 늑대 시체, 괴물의 흔적등을 따라 이동하세요. 그러면 나무에 털뭉치가 있는걸 발견하게 됩니다.

 

- 위쳐 센스로 냄새가 어디서나는지 찾자 (44분 04초~)

냄새를 따라가다보면 절벽쪽에 동굴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동굴안으로 가는 길을 찾자 (44분 38초~)

동굴안으로 들어가려면 정상 올라가면 동굴로 들어갈수 있는 조그마한 구멍이 있습니다. 그걸 찾으세요. (정확히45분 01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동굴을 살펴 보자 (45분 14초~)

동굴안은 엄청 어둡습니다. 전투시에도 횟불보다는 고양이 물약을 사용해 싸우는것을 추천합니다. 위쳐 센스를 켜서 동굴안을 샅샅히 조사하세요. 그래야 미션이 다음으로 이어집니다. 차지 못하면 다음 미션 항목이 등장하지 않음


- 미끼로 쓸 마귀 똥을 모으자 (46분 25초~)

동굴밖으로 나가 마귀 똥을 모으세요.

 

- 연금술 제조법에 기초해 미끼를 몇개 만들자 (46분 55초~)

메뉴를 열어서 > 연금술 > 퀘스트 쪽에 보면 초트 미끼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초트 미끼를 제작하세요.

 

- 언덕 주위에 미끼를 뿌리자 (47분 06초~)

모두 4군데에 미끼를 뿌려야 합니다. 지도에 보면 노란색 원이 표시가 됩니다. 그곳에 미끼를 뿌리면됩니다.

 

- 초트가 냄새를 맡을 때까지 동굴에서 기다리자 (47분 53초~)

동굴로 들어가 초트가 올때까지 기다립니다.

 

- 초트를 처치하자 (48분 23초~)

우선 많이 어둡다 생각되면 고양이 물약을 밝게 만드세요. 그게 좋을 겁니다. 엄청 어둡거든요. 이름이 하울러라는 몬스터인데 생각보다 쉽습니다. 회피회피 공격 이런식이거든요. 거의 모든 전투가 그렇지만 ㅎㅎ

 

- 초트에게서 전리품을 챙기자 (49분 22초~)

- 초트 처치 보상을 받자 (49분 38초~)

마을로 돌아가 사냥꾼에게 보상을 받으세요.

 

 

위쳐의뢰 : 바이웨이즈 살인 사건의 얽힌 의문

- 닐프가드 순찰대 사령관과 대화하자 (50분 43초~)

벨렌지역의 오어튼이라는 마을에 가면 만날수 있습니다. 사령관과 이야기하면 사라진 순찰대원들에 대해 알아봐 달라고 합니다.

- 마을을 배회하는 구울을 처치하자 (51분 55초~)

바이 웨이즈로 이동하면 구울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랩이 좀 낮다고 생각되면 적당히 뒤로 빠지면서 공격하세요.

 

- 살아남은 마을 사람들을 찾자 (53분 28초~)

마을 사람들과 이야기 하면 왜 이런 일이 생겼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뭔가 숨기고 있는거죠. 그래서 직접 찾아야 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마을을 둘러보자 (54분 31초~)

위쳐 센스를 이용해 시체와 흔적을 찾아보면 피 냄새가 흔적이 보입니다. 그 흔적을 따라가면 문이 잠긴 집을 발견하게 됩니다. 다시 마을사람들과 이야기 하게 되는데 계속 뭔가를 숨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후의 방법으로 모두 사실대로 이야기 하지 않으면 당신들 모두 죽을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랬더니 사실대로 이야기 하네요. 고대 엘프 유적을 도굴하다 생긴일이고, 그래서 잠들어 있던 고대괴물이 깨어나게 된 것이죠.

 

- 위쳐 센스를 써서 바이웨이즈 아래에 있는 터널을 둘러보자 (57분 04초~)

열쇠를 받아 문을 열고 터널아래로 내려갑시다. 안으로 조금만 들어가면 죽은 사람의 시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괴물에게 당한 상태로 보아 에키마라(흡혈귀) 인것을 알게됩니다.

 

- 에키마라를 추적해 처치하자 (57분 45초~)

터널을 따라 안으로 계속 들어가세요. 에키마라를 발견할수 있습니다. 몬스터의 이름은 사라스티입니다. 좀 빠르고 출현데미지를 줄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 에키마라로부터 전리품을 챙기자 (58분 53초~)

- 비토미르와 대화하자 (59분 15초~)

지하터널을 나와 비토미르와 대화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닐프가드 순찰대 사령관에게 보고하자 (1시간 48초~)

벨렌지역의 오어튼으로 돌아가 닐프가드 사령관과 이야기 하세요. 여기까지가 이번 미션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