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2화

 

 

 

부가미션 : 늑대의 가죽 속에

메인미션이 끝나고 예니퍼와 헤어진뒤 다시 정원으로 들어갑니다. 이름없는 자와 같이 주어진 부가미션을 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기본적으로 모크바그와는 한번은 싸워야 합니다. 그래야 늑대인간 고기를 얻을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정보도 말이죠.
 

- 위쳐 센스로 모크바그가 언급한 열쇠를 찾자 (45초~)

열쇠찾기는 이름없는 자를 찾을 때 우물에서 발견했을 겁니다. 그러니 바로 늑대인간이 있는 동굴로 바로 갑시다. 이전에 수로를 조작했던 곳 위로 올라가 동굴이 있습니다. 동굴 입구쯤에 해골과 책도 발견 할 수 있으니 상호작용과 책을 입수하세요.

 

늑대인간을 먼저 처리하고 위쳐 센스를 켜면 바닥이 움푹 패인곳인 있습니다. 그곳을 확인하면 아래 무언가 있다는 걸 알게됩니다.

 

- 모크바그 동굴 아래 물에 잠긴 동굴로 가는 길을 찾자 (1분 32초~) 

수로 조작했던 곳에 가서 스위치를 조작해 동굴쪽에 있는 수로를 열어야 합니다. 그리고 물속으로 뛰어 내려 동굴쪽을 향해 헤엄치세요 끝부분에서 잠수하면 물 밑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로 동굴을 수색하자 (1분 57초~) 

잠수로 동굴안을 물을 쭈욱 헤엄쳐 가다보면 (어두우니 지도를 잘보세요) 동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자를 열어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그리고 옆에 보면 시체가 있는데 통 자물쇠의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꼭 획득해야 해요.

 

- 집회소의 잠긴문을 열자 (2분 24초~) 

이제 잠겼던 집회소의 잠긴문을 열러 갑시다. 최초 이름없는자를 흑마술로 깨웠던 나무 있잖아요 거기 집이 집회소입니다. 안쪽 정원이 아니라 그러니 저처럼 해깔리지 마시고 헤엄쳐 나가서 바깥쪽 정원집에 들어가세요.

 

보면 처음에 문이 잠겨있던 방이 두개 있었을 겁니다. 그곳의 문을 열어 아이템과 모크바그 일지를 획득하세요. 모크바그가 어떤죄를 지었는지 어떤넘이 같은 편이었는지 알게됩니다. 그래서 에이나르에게 저주에 대해 물으러 가지 않은거에요 한번에 해결하기 위해서 두번 왔다 갔다 하면 짜증나잖아요? ㅎㅎ

 

이넘이 사악한 죄라는 죄는 다 지었더군요.. 진짜 쓰레기중에 쓰레기였습니다. 그 부관이었던 에이나르는 말할것도 없구요.

 

- 에이나르에게 저주에 대해 물어보자 (4분 49초~) 

우선 에이나르에게 가면 저주에대해 물어보고 나중에 [거짓맛]을 선택하면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어차피 이런 쓰레기는 살려둬서 좋을 거 없습니다. 죽여버리세요. 적들은 좀 까다로울수있습니다. 방패병, 창병, 근접병 이런데 에이나르가 가장 죽이기 쉽구요 다른애들은 막는것도 잘하고 방패든 넘은 막고 치기를 해야 하기 때문에 마지막에 죽이는게 좋습니다.

 

- 정원에 있는 늑대인간을 처리하자 (9분 44초~) 

다시 정원으로 가서 늑대인간과 싸워서 그넘의 저주를 풀어주세요. 싸워 이기고 [모크바그에게 음식을 준다]를 선택한 뒤 퀘스트 물품에서 '늑대인간의 고기'를 선택해 주면됩니다.

 

- 의뢰인에게 보상을 받자 (11분 30초~) 

모크바그의 일을 해결했습니다. 의뢰인에게 가서 보상을 받으세요. 의뢰인은 정원 옆 다리가 있잖아요 거기서 위로향하는 길로 들어서면 여사제들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요스타와 이야기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쳐의뢰 : 뮈에 디' 예블렌

항구에서 비에르그와 대화하면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익사체 공격 목격자와 대화하자 (13분 40초~)

그 옆에 선박공의 도제 루릭이 있습니다. 그와 이야기 하세요.

 

- 익사체 공격 목격자와 대화하자 (14분 45초~)

익사체에게 죽임을 당한 남편의 아내인 토베와 이야기하면 됩니다.

 

- 위쳐 센스로 익사체가 목격된 곳을 수색하자 (16분~)

익사체에 대한 정보는 두군데로 나뉩니다. 우선 첫번째 곳에 도착하면 물귀신들을 처리합시다. 거기서 아이템도 얻을 수 있고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냄새가 빨강색 스모그형태로 보이죠. 그걸 따라 가면되는데 그냥 말타고 두번째 위치로 이동하면됩니다.


- 위쳐 센스로 익사체가 목격된 곳을 수색하자 (17분 24초~)

​두번째 위치로가서 위쳐 센스로 주변을 수색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냄새를 따라 헤엄처 동굴로 들어가세요.

 

- 위쳐 센스로 사용해 익사체 소굴을 조사하자 (18분 04초~)

동굴 안쪽으로 들어가면 물귀신들이 득실 득실 거립니다. 우선 물귀신부터 전부 제거하세요. 그리고 위쳐 센스를 이용해 동굴안을 조사하세요. 그러면 흔적들이 발견됩니다. 조사를 하다보면 물할망구의 둥지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물할망구에게 들키지 않고 기다리기 위해서 익사체 페로몬을 만들어 사용하세요.

 

- 익사체 페로몬을 이용한 포션을 준비하고 체취를 감추는데 사용하자 (20분 58초~) 

익사체 페로몬은 연금술 메뉴에 들어가면 만들수 있습니다. 익사체 페로몬을 가지고있다면 그냥 사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 물할망구 소굴에 숨어 괴물이 돌아오길 기다리자 (21분 32초~)

동굴안쪽으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기다리는 연출이 시작되고 물할망구가 나타납니다.상자는 신경쓰지 마세요 물할망구 제거하고 먹어도 충분합니다.

 

- 물할망구를 죽이자 (21분 56초~)

밖으로 나가면 물할망구(아바야)와 물귀신(익사체) 2마리가 있습니다. 우선 물귀신 부터 처리하세요. 그리고 물할망구를 상대할때 이그니를 쓰면 효과적입니다. 화염공격이 생각보다 잘들어가네요.

 

- 물할망구의 전리품을 챙기자 (22분 44초~) 

물할망구의 전리품을 챙기고 페로몬을 바르고 기다리고 있던 곳에 들어가서 상자 두개를 열어 아이템을 챙기세요 거기 상자가 두개입니다.

 

- 선박공에게 보상을 받자 (23분 19초~) 

동굴을 빠져나가 항구에 있던 선박공에게 보상을 받으세요.

 

 

부가미션 : 믿음의 가치

(24분 38초~) 일종의 돌발미션 같은건데 항구 물가쪽에 보면 느낌표가 있을 겁니다. 그곳으로 가서 이야기를 나누면됩니다. 이야기를 하다보면 돈이 없어서 돈을 빌려달랍니다. 노비그라드에 살고 있고 이름은 요한 보너라고 합니다.하지만 이자식 사기꾼입니다.

 

(25분 44초~) 항구 근처에서 밖으로 나가면 도적이 있는 곳으 지나면 스켈리게 병사들이 있는 곳이 있습니다. 거기 느낌표가 떠있을 거에요 그사람과 대화하세요. 그러면 다른 거짓말을 하다 딱 걸립니다. 어떻게 할지는 알아서들 선택하세요. [족장이 너의 처우를 결정할 수 있겠지] / [내가 널 처리해주지 사기꾼아]​이 두개를 선택하시면 이넘과 싸우게 되고 죽이게 됩니다. 죽이고 싶지 않다면 [널 고발하진 않겠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부가미션 : 신성한 호른

- 도둑들을 추적해 홀거의 호른을 되찾자 (27분 17초~)

우선 도둑들을 추적해야 합니다. 아마 배를 타야할겁니다. 위치까지 이동할때 가장 빠른게 배더라구요.

(27분 49초~) 섬에 도착하면 도적들이 득실거립니다. 모두 제거하세요.

 

- 훔쳐간 호른을 찾자 (29분 2초~) 

모든 도적을 제거한다음 도적들의 짐상자를 뒤지면 호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덤으로 도둑의 일지 2부도 얻게 됩니다. 일지를 읽어보세요.

 

- 훔쳐간 호른을 마티오스에게 가져가자 (29분 25초~) 

마티오스에게 돌아가 호른을 돌려주고 보상을 받으세요.

 

 

부가미션 : 나이팅

솔직히 스토리 내용상 개쓰레기 미션 나이팅입니다. 이런 상황을 만드는 것 자체가 문제인 새뀌인 의뢰인이 나중에 꼴도 보기 싫다며 지X거리는 한소리를 들어야 하는 미션입니다. 물론 어떤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말이죠.

 

- 로타르와 이야기 하자 (30분~) 

저주에 걸린 아들이야기와 누가 그랬는지 모르겠지만 저주를 풀어달라는 의뢰를 합니다.

 

- 나이팅을 조사하자 (31분 25초~)

- 위쳐 센스로 흔적을 따라가자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향내를 따라가자

위쳐 센스로 집주변을 조사하면 단서가 나옵니다. 그 단서를 따라가면 향내를 발견하고 향내를 따라 마을로 들어가면 됩니다.

 

- 숄의 주인에 대해 물어보자 (32분 04초~) 

우선 바다를 기준으로 바다 가까이 왼쪽편에 여성하나가 있습니다. 그사람과 이야기하면 숄은 약초사 요나의 것이라고 이야기 해줍니다.

 

- 약초사 요나와 대화하자 (33분 14초~) 

 

요나와 이야기 해보면 왜 그런짓을 했는지 이해가 갑니다. 10년 동거면 나라에서 사실혼관계를 인정하는 기간입니다. 집안일에 먹여살리기 그리고 성관계 이런것들도 많이 했겠죠 그런데 그런 사람을 버리고 다른여자와 결혼해서 아무런 보상도 못받고 아들까지 나아서 잘살고 있었으니 거기다 동거했던걸 아는 마을사람들에게 바보년이라며 욕까지 먹고 있다면 당신은 어떨까요? ㅎㅎ

 

- 로타르와 저주를 푸는 방법에 대해 대화하자 (34분 44초~) 

로타르에게 돌아가 이야기를 전하면 요나를 죽여달라고 합니다.(완전 개쓰레기 XX) [그렇게는 못 하지]를 선택하면 욕하면서 보상은 없다 다시는 얼굴 보고싶지 않다고 그러네요. -_- 

 

솔직히 반대로 약초사 요나가 의뢰해서 로타르를 죽여달라고 했다면 저는 죽여 줬을 겁니다. 물론 위쳐 안에서의 이야기입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최악의 벌을 주게된게 게롤트입니다. 지금의 가족을 버리고 다시 돌아가라는 말을 전했으니 열받을 만도 한데 지가 한일은 생각안하고 보상도 안하니 저도 열받아서 폭탄 던지고 난리 친거에요 이해부탁욤. 이럴때 필요한게 NPC죽일수 있는 모드입니다. -_-+

 

 

부가미션 : 가족의 검

- 오벨리스크 근처에서 도둑들의 야영지를 찾자 (36분 28초~) 

- 도둑들을 죽이자  

도둑들의 야영지를 찾으면 모든 도둑들을 제거하세요.

 

- 도둑들의 야영지에서 쿨리우라는 검을 찾자 (37분 06초~)

- 저널을 읽고 쿨리우라는 검에 대한 정보를 얻자

시체를 뒤지다보면 도둑의 일기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걸 읽으면 다음 위치를 알려줍니다.

 

- 오래 된 요새에서 도둑들을 추적하자 (37분 30초~)

지도에 표시된 오래된 요새로 빠르게 이동하세요.

 

- 도둑들을 죽이자 (37분 35초~)

도둑들을 모두 제거하세요.

 

- 도둑들의 야영지에서 쿨리우라는 검을 찾자 (37분 59초~)

- 저널을 읽고 쿨리우라는 검에 대한 정보를 얻자

여기서 또 시체를 뒤지면 도둑의 일기를 발견합니다. 그걸 읽으면 다음 위치를 알려줍니다.

 

- 고래 무덤 근처에서 도둑들을 찾자 (38분 37초~) 

고래 무덤으로 빠르게 이동하세요.

 

- 도둑들을 죽이자 (38분 40초~)

모든 도둑들을 제거하세요.

 

- 도둑들의 야영지에서 쿨리우라는 검을 찾자 (3920초~)

시체를 뒤져보면 쿨리우와 도적의 일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도적의 일기를 읽으세요.

 

- 쿨리우를 케어 트롤데 경비병 올라프에게 돌려주자 (39분 40초~)

고래 무덤에있는 빠른 이동 표지판을 통해 케어 트롤데 항구로 이동해서 올라프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세요.

 

부가미션 : 마지막 소원 (예니퍼 연애라인 미션)

- 라르비크에서 예니퍼를 만나자 (40분 42초~) 

라르비크 술집에 들어가면 예니퍼가 있습니다. 대화하세요. 예니퍼는 진을 찾으려고 하는데 진을 찾아 예전에 빌었던 소원을 없애려고합니다. 그것이 게롤트와 예니퍼를 묶어주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는 것 같아요.

 

- 예니퍼를 라르비크의 항구로 가자 (42분 57초~) 

- 예니퍼에게 말을 걸자 (43분 33초~)

예니퍼를 따라 항구로 가서 배가 있는 곳까지 가면 예니퍼와 대화가 시작됩니다.

 

- 예니퍼와 보트에 타자 (44분 13초~)

보트에 타서 예니퍼 반대편에 앉으면 됩니다. (가까이 가면 상호작용 키가 뜹니다.)

 

- 예니퍼가 진을 찾는걸 도와주자 (44분 18초~)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갑니다. 한참 가다보면 바다속에 뭔가 있다며 찾아달라고 해요.

 

- 위쳐 센스로 만의 바닥을 수색하자 (45분 30초~) 

바다로 뛰어 들어 잠수해 들어가면 바닥에 잔해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덤으로 아이템도 찾을 수 있구요.

 

- 보트로 돌아가자 (46분 10초~) 

헤엄쳐 보트로 돌아가 올라타세요.

 

- 예니퍼가 진을 찾는걸 도와주자 (46분 52초~) 

아까와 같습니다. 배를 타고 이동하다가 뭔가 있다며 멈춥니다.

 

- 위쳐 센스로 만의 바닥을 수색하자 (47분 34초~) 

다시 바다로 뛰어들어 뭔갈 찾아야 합니다.

 

- 보트로 돌아가자 (48분 10초~) 

헤엄쳐 보트로 돌아가 올라타세요.

 

- 예니퍼가 진을 찾는걸 도와주자 (48분 28초~) 

- 위쳐 센스로 만의 바닥을 수색하자 (49분 16초~) 

이번에는 좀더 깊게 잠수해야합니다. 잘려진 배 옆에 보면 부서진 봉인이라는 조각을 찾게됩니다.  

 

- 보트로 돌아가 예니퍼와 이야기하자 (50분 28초~) 

헤엄쳐 보트로 돌아가 올라타세요. 예니퍼는 조각을 이용해 나머지 조각이있는 곳으로 순간이동하게됩니다. 스켈리게 아드 스켈리그 꼭대기쯤 되는 곳인데 배의 나머지 반쪽이 산에 걸려있습니다. 이동후에 예니퍼와 이야기를 하게되는데 왜 진을 찾으려는지 이유를 알게됩니다. 우리의 사랑이 진짜인지 확인하기 위해서...라네요.

 

- 위쳐 센스로 배를 수색하자 (52분 58초~) 

배로 들어가 선채를 수색하세요. 아래로 내려가면 여러가지 아이템도 얻을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서 마지막에 책장에 깔려 죽은 마법사의 흔적을 찾으면 됩니다. 여기서 나머지 봉인 조각을 찾게됩니다.

 

- 갑판위로 예니퍼를 따라가자 (55분 24초~) 

- 진을 막자 (56분 19초~) 

이제 진을 호출하게 되는데 그전에 준비해야 할것이 디메리움 폭탄이 필요합니다. 이유는 진이 마법을 못쓰게 하기 위함이고 그래야 가까이 접근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격패턴은 많지는 않은데 눈으로 형체를 알수 없게끔 되어 있어서 거리를 가늠하기 쉽지 않습니다.

 

공격패턴은 얼음 파편 공격 / 전기 공격 / 공격을 많이 했을때 전기 광역 공격 이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얼음 파편을 피한뒤 빠르게 디메리움 폭탄을 던져 마법을 봉인하고 가까이 달려가 검으로 공격하면됩니다. 이런식으로 몇번 공격하면 진의 HP를 야금야금 깎을 수 있습니다. 얼음 파편 공격뒤에는 반드시 직접 전기 공격이 들어오니까 그 텀사이에 빨리 폭탄을 던지거나 피해서 검 공격해야 합니다.

 

진을 제어하고 묶여있던 마법을 풀면 이벤트 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트리스와 러브라인을 노비그라드에서 형성했다면 여기서는 단칼에 예니퍼를 쳐내야 합니다. 안그러면 배드엔딩입니다. 그리고 트리스와 러브라인을 만들지 않았다면 여기서 당연히 예니퍼와 러브라인을 형성해야 합니다.

 

러브라인 선택지  

[ 나도 널 아직 사랑해. ] 예니퍼와 러브라인 선택

[ 미안해, 하지만 난 너와 더이상 함께하고 싶지 않아. ] 트리스와 러브라인을 형성한 경우 선택

여기서 '미안해, 하지만 난 너와 더이상 함께하고 싶지 않아'를 선택하면 싸늘한 예니퍼를 볼 수 있습니다. 원래 스토리라면 예니퍼를 선택하는게 맞아요. 이번화는 여기까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