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19화

 

 

■ 부가미션 : 육욕죄

- 단델리온에게 프리실라의 상태가 어떤지 묻자 (5초~)

프리실라가 입원해 있는 곳으로 이동하세요. 단델리온과 의사와 이야기하면 이번 미션을 끝입니다

 


■ 부가미션 : 기회는 지금 뿐이다.

기회는 지금뿐이다라는 미션은 트리스관련 부가미션입니다. 트리스를 구하기 위해 해야하는 미션이기 때문에 꼭 해주세요.

 

- 트리스를 만나자 (3분 49초~)

트리스의 집으로 가서 트리스를 만나세요. 그러면 집주인과 이야기하고 있는 트리스를 만날수 있습니다. 나사서 이야기해도 되고 상관은 없지만 불쌍한 트리스라면 나서서 뭐라도 해주고 싶더라구요 ㅠ

 

우선 베르톨드와 아니스를 구할지 바로 집결지로 이동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저는 다른사람을 구하고 집결지로 이동했지만 그로인해서 또다른 사람들이 죽게되니 어떤걸 선택하더라도 크게 무리는 없을 겁니다.

- 트리스를 따라 베르톨드와 아니스의 은신처로 가자 (7분 35초~)
- 이터널 파이어 경비병들을 죽이자 (7분 45초~) 

트리스의 집을 나오면 이터널 파이어 경비병들이 등장합니다. 크게 어려지 않으니 적당히 제거하고 이동하세요. 여기서 트리스보다 앞으로 안가는게 좋습니다. 군데 군데 이터널 파이어 경비병들이 지나기 때문에 조용히 이동해야 합니다.

 

(9분~) 트리스가 어떤집으로 들어가는데 따라들어가세요. 거기서 마녀사냥꾼에게 잡혀있는 베르톨드와 아니스를 만나게 됩니다. 마녀사냥꾼들을 제거하고 대화하세요. 안가려고 하는 베르톨드를 매혹스킬을 이용해 안정시키고 데리고 나갑시다.

 

- 트리스를 따라가자 (10분 46초~) 

- 마녀사냥꾼들을 죽이자 (11분 33초~) 

트리스를 따라 술집으로 들어가면됩니다. 안에 들어가면 벌써 마녀사냥꾼들이 와서 몇몇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다 제거하세요. 버러지 같은 마녀사냥꾼들..

 

트리스를 따라 방으로 들어가면 지하로 내려가는 비밀문을 열게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많은 마법사들을 만나게되는데 여기서 트리스는 거의 대빵수준 거기다 딕스트라가 이들을 도와주고 있었습니다.

 

- 하수구로 들어가자 (15분 57초~) 

- 하수구를 따라가 길을 찾자 (16분 23초~)

내려가기전에 쓸어갈 물건들 싹쓸어담고 하수구로 내려가세요. 내려가면 먹낙서라는 네크로파지 한 종류인 몹이 등장합니다. 그냥 랩높은 익사체라고 보시면됩니다. 위쳐 은검에 네크로파지 기름을 바르면 좀더 효과적인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수구에서 상자들이 보이면 모조리 쓸어담으세요 여기서 꽤 쓸만한 물약 강화도면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몇몇 아이템도 얻을 수 있는데 크게 쓸모있다고는 보지 않아요 도면이 가장 쓸모있습니다.

 

- 쥐들의 먹이터를 건널 방법을 찾자 (21분 20초~) 

그냥 내려가서 다 죽이면됩니다. 다른 방법을 찾는것보다 그게 더 빠름 크게 데미지를 입지는 않기 때문에 빠르게 공격하면 전부다 한방에 죽일수 있습니다.

 

(22분 51초~) 끝부분에 막힌 곳옆 계단을 올라가면 하수구로 나갈수 있는 통로로 연결되는데 중간쯤부터 위쳐 센서를 켜면 이상한 단서나 흔적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워담을 수 있는 많은 아이템들이 있으니 꼭 다 쓸어담으세요.

 

(24분 51초~) 하구수 출구의 끝에는 카타칸이라는 몬스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전에 뱀파이어와 싸워보신분들은 어떻게 싸우는지 알고 계시죠 투명해지기 때문에 락온이 일정하게 되지 않습니다. 회피와 짧은 공격, 불공격을 이용해 싸우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통로를 조금만 이동하다보면 출구가 보이는데 추구 바로 앞에 아이템 더미들이 있습니다. 강화한 포도탄, 우수한 드라코니드 기름 도면을 얻을 수 있으니 꼭 챙기세요. 밖으로나가면 딕스트라와 만나게됩니다.

 

- 마녀사냥꾼들을 죽이자 (27분 26초~) 

이야기가 끝나자마자 마녀사냥꾼과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어려울건 없기 때문에 동료들과 같이 덤벼서 전부 제거하면 됩니다.

 

이제 트리스와 마지막 재회가 시작되는데 여기서 멜로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여기서 트리스를 선택했다면 나중에 예니퍼와의 연애선택지에서 호감쪽을 선택하면 안됩니다. 배드엔딩을 보기 싫으시다면 둘중 하나는 포기해야 합니다.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노비그라드는 트리스와 연애쪽, 스켈리게는 예니퍼와의 연애를 주로 행하도록 구역이 나뉘어져 있으니 참고하세요.

 

- 트리스 연애 선택지 (28분~) 

[ 트리스 나와함께 있어줘 ] / 시간제한 선택지 [ 사랑해 ] 이렇게 두가지를 선택하면됩니다. 어떤 걸 선택해도 그냥 떠나는 장면이 나오는데 사랑해라는 선택하게 되면 나중에 짜잔하고 등장합니다. 감동두배~ 트리스가 나오고나서부터 등대로 이동해서 으흠...을 합니다. (미성년자들을 훠이 훠이~)

 

그리고 게롤트는 시리를 찾기위해 떠나고 나중에 케어모헨에서 만나기로 약속을한뒤 헤어지게됩니다. 나중에 케어모헨으로 가면 트리스가 있으니 걱정말고 시리찾기에 집중하세요. 트리스와 헤어지고 나면 딕스트라가 등대 밑으로 찾아와 어떤 부탁을 합니다. 부담없는 부가미션이니 해줘도 상관없습니다.

 


■ 보물사냥 : 살쾡이 교단의 장비

- 살쾡이 교단 장비 모든 구성요소 도면을 찾자 7개 (41분 35초~) 

표시된 위치에 가보면 애매한 위치에 표시가되어 있습니다. 위로 가봐도 없고 바다로 가봐도 없고 그렇게 보일거에요 하지만 위와 아래 중간쯤에 벼랑쪽 마을을 가로지르면 끝부분에 길이 벼랑쪽 산길로 이어지는 길이 있습니다. 자세한건 영상을 보면 감이 오실텐데 쭉가면 동굴이 나와요 그래서 애매한 위치에 표시가 된거구요. 처음 하는 분이라면 한참을 뺑뺑이 돌거에요.

 

- 사원섬 아래 통로를 탐험하자 (42분 1초~)

노비그라드 사원섬이라는 위치가 뜨는데 아마 그곳일겁니다. 동굴 입구가 환영으로 막혀 있기 때문에 상호작용으로 네할렘의 눈을 사용해 환영을 없애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안이 좀 어둡기 때문에 고양이 물약을 사용하던지 횟불을 들고 들어가는게 좋습니다. 어두컴컴한게 잘 보이지도 않네요.

 

(42분 21초~) 들어가면 중간쯤에 골렘이 있습니다. 어떻게 죽이는지 아시죠? 정령기름 바르면 좀더 효과적인 공격을 할 수 있구요 골렘이 방어모션일때는 때리지 않는게 좋습니다. 칼 내구도가 깎여요 회피회피 공격공격, 회피회피 공격공격 이런 패턴으로 공격하면됩니다.

 

(43분 36초~) 골렘을 제거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위로 올라가는 통로가 있습니다. 그곳에 올라가 더 안으로 들어가면 동상들이 여러개의 동상들이 서있는 곳에 도착하는데 우선 악령을 제거하고 동상옆에 스위치를 조작해 동상의 방향이 모두 안쪽을 바라보도록 조작합니다.

 

(44분 58초~) 모든 동상이 안쪽을 바라보게되면 안쪽 바닥이 갈라지면서 우물이 나타나요 아래는 익사체 3마리가 있습니다. 들어가서 빠르게 석궁으로 죽이면되는데 여의치 않으면 다구리로 죽을 수도 있습니다. 우선 들어가기 전에 세이브 해두세요.

 

(45분 26초~) 익사체를 모두 죽이고 위쳐 센스를 켜보면 바닥에 시체가 보입니다. 연구실 열쇠를 획득할 수 있는데 이것을 들고 닫힌 문이 있는곳으로 가면 열쇠를 사용해 문을 열수 있습니다.

 

(46분 43초~) 연구실에 들어가면 미친 키얀이라는 적을 만나게 됩니다. 생각보다 까다로운게 위쳐 방어 마법을 사용하기 때문에 방어 마법을 사용할 때 공격하면 방어벽이 터지면서 스턴상태가 되고 되려 공격을 당하게 됩니다. 마구마구 공격하지말고 한번에서 두번정도의 공격후 방어마법이 펼쳐지면 3초정도 지난뒤 다시 공격하면됩니다.

 

키얀을 죽이고 나면 5개의 살쾡이 교단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드라힘 성 폐허를 탐사하자 (48분 40초~)

드라힘 지하로 내려가면 상자들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 반짝이는 상자를 열면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마지막 단서를 찾기 위해서는 아드리엔 왕자의 일기, 연구실 일지를 읽어야 합니다.

 

- 날으는 수사슴의 잔해를 찾자 (50분 28초~)

날으는 수사슴이란 배를 말하는 겁니다. 침몰한 배에 가면 마지막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배 아래로 내려가면 상자가 있습니다.

 


■ 부가미션 : 위험천만한 계획

- 파시플로라에서 딕스트라를 만나자 (51분 29초~) 

노비그라드 파시프롤라라는 곳에 가면 딕스트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딕스트라외에 버논로치를 만나게됩니다. 그냥 어떤 사람을 찾아달라는 부탁을 들어주면됩니다.

 

- 르다니아 연락책과 대화하자 (56분 51초~) 

- 구두장이 마차를 찾자

- 트롤과 이야기 하자 (59분 20초~) 

우선 별거 없습니다. 연락책과 이야기 후 구두장이의 마차를 찾으면되는건데 중간쯤 트롤을 만나게됩니다. 트롤과 이야기하면 구두장이가 어딧는지 대충 감을 잡게되는거죠.

 

- 트롤의 동굴을 찾자 (1시간 1분 11초~) 

바로 근처에 트롤의 동굴이 있습니다. 동굴에 들어가기 전에 앞에 있는 상자를 열면 우수한 잡종기름을 얻을수 있습니다.

 

- 트롤 동굴에서 구두장이를 찾자 (1시간 1분 47초~) 

그리고 동굴에 들어가면 바보트롤 두마리가 있어요. 싸울필요도 없고 대화로 잘 해결하면 끝납니다. 동굴에 들어가면 꼭 상자들을 다 열어서 아이템을 획득하고 나오세요 동굴입구에서 곰교단 세트도 여기서 얻을 수 있고, 다양한 도면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탈러를 호위하자 (1시간 5분~) 

탈러를 마차가 있는 곳까지 안전하게 호위하면 됩니다. 그리고 탈러와 대화를 시작하는데 대충 이런저런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이번미션을 여기까지입니다. 노비그라드에서 가장 큰 부가미션 이었던 트리스의 일이 끝났으니 이제 노비그라드에 있을 필요가 없습니다. 덤으로 도움을 줬던 딕스트라의 미션도 해줬고 이제 스켈리게로 떠날 준비만 하면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