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1화

 

 

■ 보물사냥 : 프레아를 찬양하라 (8초~)

이 미션은 단순 부가미션인 보물찾기 미션입니다. 주변의 먹닉서를 모두 제거하고 시체를 뒤져 행상인의 노트와 작은상자 열쇠를 획득하세요.

 

- 행상인의 노트를 읽자 (53초~)

획득한 행상인의 노트를 읽으세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보물 상자를 찾자 (1분 5초~)

상자는 물속에 있습니다. 잠수해서 상자를 찾아 열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길거리 미션들은 이런식으로 이루어지게되니 앞으로는 공략에 포함시키지 않겠습니다. 

 

메인미션 : 과거의 메아리

- 마법 대재앙이 일어난 장소에서 예니퍼를 만나자 (1분 46초~)

- 예니퍼에게 말을 걸자 (4분 30초~)

에르미온과 대화가 끝나기도 전에 예니퍼가 먼저 일을 벌리고 말았네요.. 예니퍼가 있는 곳까지 이동하세요.

 

- 예니퍼를 도와 포글렛을 처치하자 (4분 50초~)

예니퍼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포글렛이 공격하고 있습니다. 도와주세요. 포글렛은 먼저 공격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적을 공격할때 모습을 드러내기 때문에 가만히 있다가 회피후 공격하면 거의 100% 공격이 들어가기 때문에 여유있게 기다리세요.

 

- 예니퍼를 따라가자 (6분 25초~)

우선 예니퍼에게서 가면을 받습니다. 가면을 쓰면 이전에 일어났던 일을 형상으로 볼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 가면이 필요했던거였습니다. 결과야 어떻든간에 과정이 너무 지멋대로

 

- 우로보스의 가면을 사용하자 

예니퍼를 따라가다가 반짝반짝거리는 지역을 가면을 쓰고 보면 형상들이 나타납니다. 어떤일이 일어났는지 볼 수 있습니다.

 

앞의 순서를 계속 반복합니다. 포글렛 제거 > 예니퍼 따라가기 > 가면쓰기 이런식으로 계속 진행됩니다. 우로보스의 가면을 마지막에 사용하고 나면 예니퍼와 대화가 시작됩니다. 

 

- 시체를 수색하자 (11분 26초~)

나무아래 깔린 시체를 찾게되는데 예니퍼가 마법으로 나무를 들어올려줍니다. 잘보니 와일드 헌트의 시체였습니다. 시리 일행은 와일드 헌트에게 쫒기고 있었고 포탈을 통해 어디론가 이동한걸로 확인됩니다. 대화도중 에르미온이 힌다스피얄에 나타난 와일드 헌트에 대한 이야기를 해줍니다. 이제 그곳으로 이동하면 되는데 같이 이동할 것인지 아니면 따로 이동할 것인지 선택하면됩니다. 다른 할것이 없다면 같이 이동하세요.

 

 

메인미션 : 실종된 사람들

(14분 02초~) 우선 같이 이동하는게 가장 좋은데 혼자서 이동하게 되면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좀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가까운 항구로 빠른이동하여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는게 가장 빠릅니다.

 

- 힌다스피얄에서 예니퍼를 만나자 (14분 33초~) 

항구에서 예니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대화를 하면 마을 입구에 이동하게됩니다.

 

- 예니퍼를 따라 로포텐으로 가자 (15분 22초~) 

예니퍼를 따라 마을안으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이벤트 연출이 시작됩니다. 모크바그를 제거해달라는 의뢰를 받게 됩니다.

 

- 프레야의 정원을 찾아 비겁자를 찾아보자 (22분 20초~)

우선 프레야의 정원을 찾아가야 합니다.


보호받는 보물 : 보물을 보호하고 있는 악령을 제거하고 상자를 열어 아이템을 얻으세요. 

 

- 프레야의 정원을 찾아 비겁자를 찾아보자 (23분 45초~)

정원앞에 도착하면 모크바그가 등장합니다.

 


메인미션 : 이름없는 자

이곳에서는 두가지 미션을 할 수 있는데 첫번째는 메인미션인 실종된 사람들의 단서인 비겁자를 찾는 것이고, 두번째는 죽지않는 모크바그를 제거하는 부가미션을 할 수 있습니다. 두개의 미션을 동시 진행하다가 꼬일수 있으니 먼저 비겁자를 찾는것을 우선으로 하세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성스러운 나무 주변에서 비겁자의 흔적을 찾자 (24분 28초~) 

계단을 통해 정원위로 올라가면 나무가 있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비겁자의 발자국을 따라가자 (25분 55초~) 

위쳐 센스를 켜면 발자국이 나타납니다. 발자국을 따라 이동하세요. 정원 아래로 내려가면 늑대들이 공격해 옵니다. 조심하세요. 끝까지 이동하면 닫힌문 두개가 있는 곳이 나옵니다. 이제 더이상 들어갈수 없습니다. 다른 곳을 통해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 정원의 더 깊은 곳을 탐색하자 (28분 3초~)

정원 반대편으로가면 수로가 있는 곳에 도착합니다. 늑대가 있으니 먼저 제거하고 수로를 건너 언덕위로 올라가세요. 그리고 수문을 개방하는 스위치 두개가 있습니다.

 

- 레버를 사용해 수문을 열고 앞으로 나아가자 (28분 47초~) 

스위치를 조작해 아래의 수문이 열리게 만드세요. 수문이 열리면 물아래로 뛰어내려 수문이 열린 방향으로 헤엄쳐 들어가세요. 바위를 타고 위로 올라가면 정원 안쪽이 나옵니다.

 

- 정원의 더 깊은 곳을 탐색하자 (29분 27초~)

위쳐 센스를 켜고 안으로 들어가보면 나무가 있고 우물이 있는 곳에 발자국이 보일겁니다. 우물로 뛰어내리세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비겁자를 찾자 (29분 39초~)

우물에 떨어지면 위쳐 센스를 켜서 흔적을 따라가면 비겁자의 시체를 찾을수 있는데 여기서 비겁자의 시체를 먼저 찾지말고 주변을 보면 프레아의 정원 열쇠가 있습니다. 그걸 먼저 주우세요. 그래야 또다른 퀘스트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시체를 찾으면 우리의 지멋대로 아가씨 예니퍼는 흑마법을 써서 영혼을 불러오는 만행까지 저지릅니다. 그리고 그 영혼의 기억을 통해 시리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시리 이야기 : 폭풍 전의 고요 (35분 2초~) 

포털이동으로 바다에 떨어진 시리를 스칼이 데려가 치료해주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고 하세요.

 

- 아스트리아를 따라 사우나로 가자 (39분 50초~) 

아스트리아를 따라 사우나로 이동하세요.

 

- 탈의실에 옷을 두자 (40분 28초~) 

탈의실로 들어가 거울이 있는 곳에 보면 옷이 있습니다. 옷을 벗고 사우나로 들어가세요. 여기서 수건을 두를지 안두를지는 알아서 선택하면됩니다. [사우나에 간다]를 선택하면 사우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아스트리아를 따라 가자 (41분 6초~)

사우나 안으로 들어가세요. 그럼 아스트리아와 그의 어머니와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 추가 조건 : 물로 뛰어 들어 몸을 식히고 회복하자 (44분 17초~)

- 추가 조건 : 프레야의 불꽃술을 한잔마셔 몸을 데우자 (44분 30초~)

- 마구간에서 스칼을 만나자 (44분 42초~) 

위의 추가조건은 해도 되고 안해도되지만 어차피 벗고 있는데 물속에 들어갔다가 나와서 술한잔하고 출발하면됩니다.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 입고 마구간으로 이동하세요. 스칼을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 갑자기 와일드 헌트가 쳐들어옵니다.

 

- 와일드 헌트 전사를 퇴치해 보자 (46분 20초~)

여기서 와일드 헌트 사냥개와 전사를 처치하면됩니다. 생각보다 전사들이 강하기 때문에 순간이동을 잘사용해서 처치하세요.

 

- 말에 올라타 물귀신 바위를 향해 달아나자 (47분 56초~) 

미션이 바뀌면 얼른 마구간으로 가세요.

 

- 와일드 헌트의 기수들을 피하면서 물귀신 바위에 도착하자 (48분 40초~) 

여기서 중요한건 와일드 헌트 사냥개들이 중간중간 공격해 옵니다. 절대 공격하지마시고 회피한다는 생각으로 방향을 바꾸세요. 아마 그냥 달리다가 죽으시는 분들 꽤 있을겁니다. 한대 맞을 때마다 데미지가 어마하게 들어가서 2방인가 3방이면 죽더라구요.

 

물귀신 바위에 도착하면 시리의 미션은 끝이납니다. 시리와 엘프마법사가 떠난뒤 갑자기 우마라는 돌연변이가 나타납니다.

 

현실로 돌아와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다가 여사제들에게 어떻게 된거냐며 물음을 당하게 되고 예니퍼가 다 뒤집어 씁니다.... 이럴때 보면 참 게롤트를 위한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어찌되었든 갑자기 나타난 우마와 사라진 시리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한가지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우마가 어떤 형태가 되었든 시리일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우마를 찾아야 합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이번 미션을 끝이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