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3화

 

 

주인공에 대한 미션들을 거의 다 끝냈으니 이제 스켈리그의 조력자들에 대한 미션을 시작하겠습니다. 메인미션은 스켈리게 미션을 완료 한뒤에 시작할겁니다. 다행이 이번미션 시작하는 지점으로 이동해서 바로 미션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부가미션 : 운드비크의 군주

- 뉴포트 여관 주변에서 운드비크와 얼음 거인에 대해 물어보자 (4초~)

예니퍼의 방을 나가면 바로 뉴포트 여관의 로비입니다. 여관주인 요나스을 찾아 말을 거세요. 여관주인과 이야기가 끝나면 악셀, 탄테에게 가서 말을 거세요. 얄마르와 얼음 거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운드비크 섬으로 가서 얄미르를 찾자 (3분 18초~)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가세요. 지도에 표시된 방향으로 이동하면됩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해 우르스카 유적을 조사하고, 얄미르가 여기에 있다는 흔적을 찾자 (6분 20초~)

배를 타고 왔다면 항구에서 시작할겁니다. 글면 길을 따라 쭈욱 안으로 이동하면 얼음거인을 만나게됩니다.

 

- 배 선체를 탐색하자 (8분~) 

거인을 만나면 거대한 배 앞에서 시작하게됩니다. 주변에는 사이렌이 있구요 4마리 정도? 암튼 그넘들을 모두 제거하세요.

 

- 낯선 이에게 말을 걸자 (10분 39초~)

배안으로 들어가 낯선이(옥토)에게 말을 거세요. 이곳의 상황과 얄미르가 어디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거기다. 못과 끈을 가져다 달라고하네요. 배에서 내려가기 전에 배안에 있는 상자를 뒤져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 얄미르의 야영지를 찾자 (14분 21초~) 

길을 따라 얄미르의 야영지로 이동하면 아무도 없습니다. 공격받은 흔적과 널부러진 시체만 있을 뿐이지요.

 

- 위쳐 센스로 얄미르의 야영지 잔해를 탐색하자 (15분 27초~) 

위쳐 센스를 켜고 주변의 시체와 흔적들을 살펴봅시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공격전에 야영지에서 도망친 자들의 흔적을 따라가자 (15분 38초~) 

위쳐 센스를 켠 채로 흔적을 쭈욱 따라가다보면 시체도발견하고 전투를 벌인 흔적과 도망친 흔적들을 계속 발견할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트롤에게 잡힌 자를 찾아 보자(18분~)  

동굴 입구에서 트롤에게 잡혀간 사람에 대한 흔적을 발견하게됩니다. 동굴안으로 이동하면 얼음 트롤을 만나게됩니다. 랩이 제법되는데다 트롤인데 얼음 트롤이라 방어도 단단해요 조심히 싸워야 합니다. 특히 막는 모션일때 때리면 스턴으로 뒤로 밀리면서 공격받게 됩니다.

 

계속 흔적을 따라 가다 위로 올라가는 곳에 오르면 트롤에게 잡힌 자를 발견하게됩니다. 그러면서 어이없는 수수께끼가 시작됩니다. 정답 [트롤]​ 그리고 어려운 문제를 트롤에게 내서 먹힐뻔한 폴란을 구하게 됩니다.

 

밖으로 나가서 폴란과 대화한 후 이런저런 정보를 얻게 됩니다. 얄마르 일행이 공격당하기 전에 트롤에게 잡혀간거라 얄마르가 어디있는지 모르네요.

 

- 호수를 건너자 (27분 57초~) 

- 호수에서 얄마르 일행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알아내자 (29분 06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핏자국을 따라가 (30분 8초~)

우선 호수로 가면 얄마르 일행의 흔적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전투의 흔적이네요 핏자국을 따라 산으로 올라가면 끝부분에 동굴의 입구를 발견하게됩니다.

 

동굴로 들어가면 절벽위에서 길이 끊깁니다. 아래는 물이있기 때문에 그대로 떨어지면 죽지 않고 아래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에리니아라는 사이렌의 업그레이드 몬스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위쳐 센스를 켜고 흔적을 따라 동굴안을 이동하세요.

 

멀리 나무가 보이고 그주변을 날아다니는 에리니아가 있는 곳이 나오는데 그곳에서 옆에 보면 사다리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그곳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밖으로 나가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굴 밖으로 나가면 거기에서 이전에 벨렌에서 받았던 제작장인 퀘스트인 토르다로크 부족의 대장간을 찾게됩니다. 랩이 아마 안될겁니다. 적정레벨이 24부터니까 우선은 오두막 집안으로 들어가세요.

 

- 얄미르를 찾자 (36분 30초~)

- 호수를 건너가자 

오두막 안에도 얄미를 찾을순 없었습니다. 그곳에서 아귀를 우선 처리하세요. 위쳐 센스를 켜고 흔적을 따라 계속 이동하세요. 길을 따라 이동하면 호수 반대편으로 오게되고 그위로 쭈욱 이동하면 얄미르를 만나게됩니다.

 

- 낯선이가 사이렌을 쫓는걸 돕자 (39분 48초~) 

우선 얄미르와 싸우는 사이렌을 처리하세요. 그러면 얄미라와 대사 씬이 등장합니다.

 

보물사냥 : 알다시피 폐허 속엔 보물이... (42분 17초~) 

이곳에서 시체를 뒤지다보면 지도와 열쇠를 얻게 됩니다. 근처의 어느곳의 지도이고 어떤 상자의 열쇠입니다. 먼저 표시된 곳을 찾아가 사다리를 타고 이층으로 이동하면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거인의 은신처로 가는 길을 찾자 (44분 5초~) 

아이템을 얻었으면 다시 얄미르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세요. 거인의 은신처 앞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거인은 잠을 자고 있고 얄미르 일행중 한명이 잡혀 있는 상황입니다. 잡혀있는 비기를 풀어줄지 말지를 선택하는데 안풀어주면 도중에 죽게되고 풀어주면 같이 싸우게됩니다.

 

- 눈을 피해라 : 눈을 밟을 때 나는 소리가 거인을 깨울 것이다. (46분 6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비기의 감옥을 여는 열쇠를 찾자  

우선 풀어주자를 선택하면 거인에게 들키지 않게 열쇠를 찾아야 합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하얀색으로 된 땅을 밟지 않으면되는 겁니다. 그렇게 구석의 상자로 가면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열쇠를 가지고 돌아갈때도 하얀색 땅을 밟으면 안됩니다. 그리고 비기를 꺼내줍시다.

 


얄미르의 충고대로 얼간이 ㅄ이었네요. 지가 뭐라고 거인에게 가서 싸움을 거는거야 X도 없는게 저러니까 갇혀 있었던거겠지요 -_-

 

- 거인을 죽이자 (47분 11초~)

우선 거인과 싸우는 것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무기를 들지 않은 거인과 싸우는데 거인의 3칸의 피중 한칸의 피를 깍으면 연출이 등장하면서 비기가 갇혀있던 감옥에서 배의 닻을 꺼내듭니다. 이렇기 때문에 아까 비기를 구해주지 않았으면 비기는 골로 가는 거였죠.

 

- 거인을 죽이자 (48분 8초~) 

이제 닻 무기를 든 거인을 죽입시다 방법은 쉽습니다. 회피를 이용해 닻을 피하고 거인의 뒤로 계속 회피하세요 가까이 붙은 상태에서 그러다가 다리를 들고 땅을 치려는 모션일때는 멀리 떨어져야하니 구르면됩니다. 그런식으로 빠른 공격을 하세요. 컨트롤이 좋지 못하신 분들은 쿠엔으로 상대하시고 아니면 이그니나 폭탄을 사용하면됩니다. 랩만 얼추 맞으면 아주쉬운 패턴의 몬스터입니다.

 

 

부가미션 : 갑옷 제작의 거장 

자 이제 랩도 20이나 21쯤 될테니까 갑옷 제작의 거장퀘스트를 하러 가볼까요 아까 갔던 곳으로 이동하세요. 빠른 이동이 가능하니까 표지판을 찾아서 이동하세요.

 

- 운드비크에서 대장장이 도구들을 입수하자 (51분 9초~) 

- 트롤을 처치하자  

우선 랩 24짜리 얼음 트롤이 이번 대상입니다. 오히려 거인 보다 랩이 안되서 싸우는 얼음트롤이 훨씬 어렵습니다. 칼에 출혈데미지 추가 옵션이 있으면 생각보다 피를 좀 더 빠르게 깍을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트롤을 제거하고 구석에 보면 상자가 있습니다. 아이템을 모두 쓸어담고 얄미르가 있는 해변으로 이동하세요 빠른이동으로 갈 수 있으니까 표지판을 사용해 해변으로 바로 이동하세요. 그러나 아까 큰배가 있던곳에 옥토에 대해 궁금하다면 그와 이야기하고 해변으로 가도 됩니다. 저는 그것까지 다 보여주는건데 생각보다 별거 없었네요 버그가 등장해서 -_- 선택지 버그 으으!!

 

- 도구들을 퍼거스에게 가져가자 (56분 34초~) 

얄미르와 대화하가 빠른이동을 통해 벨렌의 까마귀 횟대로 이동합시다. 그리고 대장장이가 있는 곳에 가서 대화하세요. 대화하는 도중 퍼거스는 다른 장군과 대화를 하고 그의 보조인 요아나가 불만을 토로합니다. 실제로는 자기가 장인이고 모든 갑옷을 자기가 만들고 있다고하네요. 그러니 요아나를 도와줍시다. 요아나를 도와주기위해서는 아크 그리핀의 산이 필요합니다.

 

- 아크 그리핀에게서 산 분비샘을 얻자 (1시간~)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해서 아크 그리핀의 흔적을 발견하세요. 언덕을 조금만 올라가면 아크 그리핀이 날아 다니고 있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선 날아 다니고 있는 상태에서 락온(시선고정) 하세요. 그리고 땅에 떨어지도록 석궁을 발사 하면됩니다. 기본적으로 불공격이 잘먹습니다. 불을 사용해 아크 그리핀을 공격하세요. 회피만 잘해도 죽을일은 거의 없습니다.

 

- 산 분비샘을 요아나에게 가져가자 (1시간 1분 33초~) 

요아나에게 가져가면 갑옷을 제작하게 되는데 퍼거스가 만든 갑옷과 요아나가 만든 갑옷으로 어떤게 더 좋고 단단한 갑옷인지 대결을 하게됩니다. -_- 몰모트가 된 게롤트...

 

- 갑옷 시험 작업을 도와주자 (1시간 4분 25초~) 

활이 발사 될때 그냥 서있으면 됩니다. 그러면 요아나의 승리로 이벤트는 끝납니다.

 

- 요아나가 갑옷을 완성할때까지 하루 기다리자 (1시간 6분 50초~) 

명상을 통해 24시간을 이동하세요 한번에 안되니 두번하셔야 합니다.

 

- 요아나로 부터 갑옷을 받자 (1시간 7분 7초~) 

이제 요아나에게 가서 갑옷을 받읍시다. 그리고 그동안 제작못했던 세트 템 하의를 제작하세요. 특히 살쾡이 제작못하셨던분들 있을 겁니다.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