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4화

 

 

부가미션 : 빙의

- 우달리크에게 세리스의 행방을 묻자

아들을 도와줬으면 이제 딸을 도와주러 가봅시다. 우달리크가 있는 마을에 도착하면 그에게 곧장가세요. 우달리크는 이마을의 족장인데 들어가보면 알겠지만 악마에게 씌여서 제정신이 아닌상태입니다.

 

- 위쳐 센스로 폐가에서 세리스를 찾아보자 (2분 29초~)

지도에 위친한곳으로 가면되는데 세리스는 족장을 돕기위해 폐가에서 무언가를 하고 있었습니다. 폐가에 도착하면 위쳐센스로 폐가를 살펴보면 발자국을 발견할 수있습니다. 우선 방으로 들어가 열쇠를 얻으세요. 발자국을 따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기절한 세리스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정신을 차린 세리스와 이야기하면 족장을 위해 검을 찾으러 폐가로 온거라고 하네요.

 

- 브록바라는 이름의 검을 찾자 (7분 36초~)

검을 찾으러 다시 폐가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우선 찾는 것도 찾는 거지만 이때밖에 얻을 수 없는 힘의 원천을 먼저 획득하세요. 영상을 보면 첫버째 방인가 들어가면 절벽 건너편으로 뛰어 건널수 있는곳이 있습니다. 타이밍 잘맞춰야 하기 때문에 미리 세이브를 해두고 뛰세요. 떨어져 죽을수 있으니까요. 힘의 원천을 지금 꼭 획득해야 하는 이유는 퀘스트가 진행되면 모든 문이 닫혀서 들어갈수 없기 때문에 그래요.

 

(8분 56초~) 다시 폐가로 내려와서 방을 찾아보면 열쇠가 있습니다. 열쇠를 얻고 주방쪽 구석에 지하로 내려가는 문을 열쇠로 열수 있습니다. 열쇠로 열고 내려가면 검이 있는데 검만 뽑고 나오면됩니다. 거기서 전투같은건 일어나지 않으니 안심하고 검을 뽑으세요.

 

- 세리스에게 검을 발견했다고 말하자 (9분 13초~)

검을 뽑으면 이상한 악마 그림자 같은게 보입니다. 그게 족장에게 달라 붙어 있는 악마인데 일반적으로 죽일 수 없는 존재여서 골치가 아픕니다. 나중에 어떻게 죽일지를 세리스와 게롤트가 고민을 하게됩니다. 우선 밖으로 나가 세리스와 대화하세요.

 

- 세리스와 우달리크에게 가자 (9분 29초~)

족장이 있는 곳에 가면 됩니다. 그러나 족장의 집이 근처에 다가오면 세리스가 말을 겁니다. 예니퍼에 대해서 자꾸 묻는 세리스 ... ㅎㅎ 그리고 우달리크와 대화가 시작됩니다. 신이 어떻고, 제물이 어떻고 그런 이야기를 하는데 이쪽은 고립된 섬이다 보니 그런걸 엄청 중요시 여기는 토템민족 같아요.

 

- 아키의 뼈 근처에 브록바를 놓자 (13분 37초~)

족장의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바다쪽으로 이동하는 길이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곳까지 쭈욱 이동하세요. 바다에 도착하면 먹닉서가 많이 있습니다. 다굴당하지 않게 적당히 회피하면서 처리하세요. 화염마법을 사용하면 효과적입니다.

 

■ 보물사냥 : 독수리만 그렇지 않다네

여기서 보물사냥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시체에서 얻은 편지를 읽고 바로 앞 바다에 잠수하면 상자가 있습니다. 상자에 있는걸 모두 주워담으세요. 계속해서 빙의 퀘스트를 진행하면 지도에 표시된 노란색 원안에 시체가 있으니 잠수하여 시체를 찾으세요.

 

- 우달리크에게 돌아가자 (15분 39초~)

족장 우달리크가 있는 집에 들어가면 또 불행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자신의 눈알을 뽑아버린겁니다. -_- 갓뎀... 어서빨리 씌인 악마를 죽이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까지 온겁니다.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우달리크의 이야기를 듣고 조용히 세리스와 이야기를 하는데 여기서 선택은 어떤걸 선택해도 상관없습니다.

 

- 집을 탐색하고 힘을 쫓아벌리 방법을 찾자 (22분 41초~)

이야기가 끝나고 다시 폐가로 돌아왔습니다. 폐가로 들어가 위쳐센스를 이용해 붉은색으로 된 곳을 조사하면 나중에 세리스가 좋은 생각이 있다며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그냥 자기를 믿어달라고만 하네요. ㅎ (우선 이야기 하기전에 수동 저장을 해두세요 두가지 선택지를 다 보고 싶다면...)

 

몇시간뒤에 갑자기 세리스가 우달리크의 아기를 데리고 옵니다. 그리고 그 아이를 찾으러 우달리크의 무리들이 쳐들어오면서 갑자기 제한시간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아이를 우달리크에게 준다] / [아이를 오븐에 넣는다] 저는 아이를 오븐에 넣는다를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보시면 압니다. 오븐에 아이를 넣고 문을 마법으로 잠궈버립니다.

 

- 우달리크의 전사를 쓰러트리자 (25분 26초~)

우달리크의 전사들과 싸움을 시작하게 됩니다. 대충 적을 상대하고 있으면 이벤트 씬이 등장해요. 우달리크는 아이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절망에 빠지게 됩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게롤트는 더 깊은 죄의식을 느끼게 되는거지요. 그래서 악마가 게롤트에게로 옮겨 갑니다. 그러나 이건 함정이었던겁니다. 아이를 죽이지 않았다는걸 안 순간 게롤트는 죄의식이 사라지고 악마는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게 이번미션은 해결! 확실히 오빠보다는 여자지만 동생인 세리스가 훨씬 똑똑하고 냉철해 보입니다.

 


부가미션 : 왕의 책략

- 보상을 받기 위해 크래치 안 크라이트에게 보고하자 (29분 40초~)

아드 스켈리그 케어 트롤대 요새로 돌아가 왕과 이야기 하세요. 들어가는 동안 여러가지 이벤트 씬을 볼 수 있습니다. 오빠와 동생이 말싸움하는  씬이라던가 비르나를 만나 이야기를 한다던가 하는 씬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왕과 이야기를 하게 되면 보상으로 운명이라는 이름의 검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밖이 소란스러워 지면서 뭔가 일이 벌어지는데요.

 

- 곰들을 처치하자 (37분 24초~)

무을 열고 연회장으로 들어가면 난장판입니다. 곰들이 사람들을 습격하고 있습니다. 곰을 다 죽이고 나면 어떻게 된일인지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범죄현장을 살펴보자 (43분 1초~)

위쳐 센스를 켜고 붉은 색으로 보이는 이곳 저곳을 조사합니다. 곰에게서 벌꿀술와 흙냄새가 난다고 하네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범죄 현장 주변의 벌꿀술 자국을 살펴보자 (44분 25초~)

벌꿀술을 조사하다보면 흙냄새 그러니까 버섯 냄새 나는걸 발견할수있습니다. 냄새를 따라가면 문옆에 술잔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요르트에게 채취한 벌꿀술 표본을 검사해 달라고 부탁하자 (46분 01초~)

세리스와이야기를 하면 벌꿀술에 버섯이 들어간것을 말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버섯인지는 모르기 때문에 요르트에게 가서 조사를 부탁하게 되는거죠. 세리스를 따라 요르트에게 가십시오. 이야기를 하면 '마드로엠므' 다른 이름은 '실로사이브' 고통을 잊기 위해 먹는 일종의 환각제 입니다. 피, 술, 환각제를 같이 먹어서 생긴일이란걸 알게됩니다.

 

- 세리스를 따라 지하저장고로 가자 (48분 37초~)

세리스와 함깨 지하 저장고에 있는 술이 어떻게 된건지 확인하러 갑시다.

 

- 지하저장고를 살펴보자 (49분 14초~)

지하 저장고에 가면 증류수와 술들이 망가져 있는 걸 보게됩니다.

 

- 열린 벌꿀 술통에 있는 벌꿀술을 살펴보자 (49분 23초~)

벌꿀 술통을 확인하자 마자 갑자기 불이 날아와 바닥에 알콜에 불이 붙습니다.

 

- 불타는 지하저장고에서 빠져나오자 (49분 44초~)

여기서 위쳐 센스를 켜면 술통으로 막힌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충격파(아드)를 사용해 술통들을 부수고 비밀 터널로 탈출하세요.

 

- 세리스를 따라 터널을 지나가자 (49분 54초~)

길을 따라 쭈욱 이동하세요. 밖으로 나오면 세리스와 대사씬이 등장합니다.

 

- 위쳐 센스로 저장고 문을 조사해 흔적을 찾아내자 (50분 51초~)

위쳐 센스를 켜면 문앞에서 흔적을 발견하게 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발자국을 따라가 (51분 12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주위에서 추적을 개시할 단서를 찾아보자 (51분 25초)

발자국을 따라 이동하세요. 중간에 발자국이 끊겨있습니다. 다른 흔적을 찾아야 하는데 벽에 보면 찢어진 옷 조각을 발견하게됩니다.

 

- 아른발드 잡자 (51분 46초~)

- 아른발드를 쫓아가자 (52분 5초~)

아른발드의 것임을 알게된 세리스와 게롤트는 아른발드를 잡기위해 갑니다. 성입구에 도착하면 말을 타고 도망가는 아른발드를 발견하게되고 뒤쫓아 가야합니다. 얼른 말을 타고 아른발드의 뒤를 쫓으세요. 가까이 갔을때 칼로 휘두르면 잡으니 타이밍 잘 보고 휘두르세요. 아른발드를 잡으면 이런저런 이야기를 듣게되고 증인이 되겠다고하며 족장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이동하게됩니다.

 

각 족장들이 있는곳에서 비르나 브랜이 참혹한 범죄의 흑막임을 밝히게 되는데 증거도 없으니 제대로 밝혀내지 못하게됩니다. 그러다가 마지막에 아들이 사실을 말하게됩니다. 그렇게 비르나 브랜의 범죄가 밝혀지게되고 사형을 선고받게 됩니다.

 


부가미션 : 대관식

그리고 범죄를 밝혀낸 세리스가 오빠를 제치고 여왕이 됩니다. 이번 미션은 여기까지 입니다. 좀 길게 이어진 미션이지만 나름 괜찮은 미션중에 하나입니다. 노비그라드보다 약간 지루하기도 하고 그런데... 하다보면 적응이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