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0화

 

 

■ 보물사냥 : 그리핀 교단 도면 1부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부츠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5초~)

- 부츠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지도에 표시된 위치로 가서 위쳐 마크를 찾으면 그 주변에 도면이 담긴 상자가 있다는 겁니다. 도면 상자를 찾으려고 하면 포크테일이 그위를 날아 다니고 있어요 먼저 포크테일부터 처리하세요.

 

날아다니는 드래곤류의 몬스터들은 패턴이 거의 일정합니다. 모양만 다를뿐이지 거기다. 단계가 있기 때문에 포크테일정도는 크게 패턴이 없음으로 그냥 썰어버리셔야 합니다. 날아올라서 공격해올때 석궁쏘면 아래로 떨어지니까 참고하세요. 부서진 건물안에 보면 도면이 들어있는 상자가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강철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1분 44초~) 

강철검은 도적들이 있는 성곽같은곳에 있습니다. 안에 도적들을 모두 처리하세요. 기본적으로 석궁쏘는 애들을 먼저 처리해야 쉽게 다른 적을 물리칠수 있습니다. 계단위에서 궁쏘던 자리에 강철검 업그레이드 도면이 담긴 상자가 있으니 챙기세요.

 

그리핀 교단 도면 1부 완료! 

 

보물사냥 : 줄레이카 여왕의 보물

벨렌지역 난파선이 있는 해안으로 가시면 도적들이 때거지로 모인 곳이 있습니다. 그곳이 난파선이 있는 해안인데 원래라면 벨렌 부가미션할 때 지도한바퀴 돌면서 해야할 미션이지만 스토리 없이 찾는 미션은 교단이나 도면찾는 것 외에는 할 이유를 거의 못느낌으로 앞으로도 하다가 찾아지는 것 외에는 설명할 생각은 없습니다. 다만 모든 스토리가 완료된 후에 언락된 지도를 포스팅하여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위쳐 센스로 가라앉은 보물들을 찾자 (2분 40초~)

암튼 도적때들을 모두 물리치면 편지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편지를 읽으면 줄레이카 여왕의 보물이라는 신규퀘스트가 뜨게됩니다. 해당 미션위치는 바다쪽으로 가라앉은 난파선에서 보물을 찾아야 합니다.

 

 

새표지 : 보호받는 보물 (3분 45초~)

바다에서 나오면 근처 섬에 보호받는 보물이 있습니다. 정오악령이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망령기름과 이르덴을 사용해 싸워서 제거하세요. 주변에 상자가 있을 겁니다. 상자를 열어 강화된 페트리 미약 도면을 획득하세요.

 


■ 보물사냥 : 그리핀 교단 도면 2부

하는김에 그리핀 교단의 도면 2부까지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핀 교단 도면 2부는 다른 부가퀘스트와 겹치기 때문에 보물도 얻고, 퀘스트도 해결하고 1석 2조의 미션

 

- 위쳐 센스를이용해 은검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5분 3초~) 

동굴안으로 들어가면 구석에 그리핀 은검 강화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동굴을 나와 동굴 바로 앞에 있는 핏자국을 확인하면 부가미션을 바로 받을수 있습니다.

 

 

부가미션 : 실종된 정찰대 

- 위쳐 센스로 지역을 수색하자 (6분 7초~) 

동굴을 조사하고 흔적을 따라가다보면 일정한 지역에 도착하고 와이번을 발견하게됩니다. 원래 이 미션 기본랩제가 7인가 8인가 그럴꺼에요 아마 그래서 쉽게 죽일수 있습니다. 피가 쭉쭉 깍이는걸 볼수 있을꺼에요. 몇번 안쳤는데 죽네요 -_-

 

- 전리품을 챙기자

- 닐프가드 막사로 돌아가자

와이번을 죽인 전리품을 팽기고, 닐프가드 막사로 돌아가서 해결했다는 소식을 전해주고 보상을 받으세요.

 


■ 보물사냥 : 그리핀 교단 도면 2부

- 위쳐 센스를이용해 건틀릿 업그레이드 도면을 찾자 (7분 51초~)

건틀릿이 있는 곳은 벨렌에서 프리슐로우라는 지역으로가면됩니다. 빠른이동을 통해 해당 지역으로 이동하면 악령들이 있고, 마지막에 밤의악령이 나타납니다. 밤의 악령은 좀 강하기 때문에 은검에 기름 바르시고 이르덴을 바닥에 깔아주세요.

 

모두 제거하고 나면 아래 무덤이 있습니다. 무덤앞에 시체에서 편지를 얻을 수 있고 아드(충격파)를 이용해 입구를 부수고 무덤으로 들어가면 두가지 혜택을 받을 수있습니다. 하나는 그리핀 건틀릿 업그레이드 도면을 받을 수 있고 다른 하나는 보호받는 보물의 아이템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메인미션 : 목적지 스켈리게 

- 스켈리게로 가는 배를 찾자 (10분 2초~) 

이제 랩에 맞는 부가퀘와 도면 찾기는 얼추 마무리가 되었기 때문에 스켈리게로 떠나면 됩니다. 떠나기 위해서는 스켈리게로 가는 배를 찾아야 하는데 워낙 바다가 험한데다 스켈리게가 해적들이 공격을 하기 때문에 누구도 건너갈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도에 표시되는 배와 선장들을 찾고 만나서 이야기 하면 최종적으로는 울버스톤이라는 선장을 찾아가보라고합니다.

 

- 황금 철갑상어에서 선장을 찾자 (13분 2초~)

울버스톤은 황금 철갑상어라는 술집에 가면 입구 바에서 술마시고 있는 울버스톤을 발견할 수있습니다. 이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합니다. 치트 안쓰고 모아서 간다면 바로 건너갈수가 없습니다. 여러가지 부가미션을 해서 돈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노비그라드에 발목이 잡힌거지요. 1000크라운이면 큰돈인데요 ㅠ 돈을 주면 바로 스켈리게로 출발합니다.

 

- 해적들을 처치하자 (15분 10초~) 

그냥 건너갈 수 있었다면 좋았으련만 ... 중간에 해적을 만나서 전투가 벌어지는데요. 생각보다 애들도 많고 강합니다. 다구리 안당하도록 조심하고 활쏘는 놈부터 조지세요. 모든 적을 제거하지만 결국 배는 난파당하게됩니다.

 

해안으로 떠밀려온 게롤트는 강도를 당하기 직전 눈을뜨고 그사람과 대화를 하게됩니다. 이것 저것 물어보고 소식을 듣게 되죠.

 

- 케어 트롤데 근처 항구로 가자 (18분 58초~) 

우선 그자리를 바로 떠나지 말고 난파당한 배를 탐색해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세요 모조리 쓸어담으세요 여기서 정말 쓸만한 도면들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힘의 원천도 있어서 스킬포인트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충 정리되었다면 말을 타고 케어 드롤데 항구로 갑시다.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는데요 왕이죽어서 장례식이 치뤄지고 있는 상황에 도착하게된겁니다. 여기서 예니퍼를 만나게되요.

 

 

메인미션 : 왕은 죽었다 - 만수무강 하소서

- 예니퍼의 방으로가서 예복을 입자 (32분 54초~)

- 예니퍼와 참석할 모임을 위해 새옷을 입자 (33분 26초~)

예니퍼가 묵었던 여관으로 가서 상자안에서 예복을 꺼내 착용합시다.

- 케어 데롤트 성채로 가는 입구에서 예니퍼를 만나자 (33분 51초~) 

말을타고 성채로 가면 알아서 대화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 예니퍼와 케어 데롤트 내부의 장례식장으로 가자 (36분 12초~) 

예니퍼를 따라 안으로 들어가세요. 족장의 딸과 이야기를 하다가 갑자기 달리기를 하자는 제안을 하게됩니다. [ 좋소, 참가하겠소 ]를 선택하면 달리기 시합을 시작하게 됩니다.

 

- 언덕봉우리에 세리스보다 먼저 도착하자 (40분 1초~) 

달리면서 산을 오르고, 달리고, 오르고, 달리고를 반복하면됩니다. 먼저 도착해 나무 밑둥의 도끼를 빼내면 승리하게됩니다. 도끼근처에 가서 상호작용키를 눌러야 합니다. (이때 컨트롤이 거지같아서... 잡지못할뻔)

 

- 예니퍼와 단 둘이서 대화하자 (41분 40초~)

대충 이야기가 끝나면 자리에서일어나 둘이 대화할 수 있는 곳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술상이 있는 중앙으로 가면안되고 오른쪽 편 길로 가야합니다. 중앙으로는 나가는 곳이 없어요. 이동하다보면 미치광이 루고스와의 대화에 참가하게 됩니다.

 

(44분 13초~) 루고스와 이야기하다가 싸움이 벌어지게됩니다. 격투의 기본은 주먹쳐내기와 원투입니다. 이런식으로 몇번하다보면 루고스가 GG 칩니다.

 

- 에르미온의 작업장으로 가자 (47분 21초~) 

예니퍼와 단 둘이 이야기하다 에르미온의 작업장으로 가서 가면을 훔치기로 합니다. 그런 예니퍼를 따라 같이이동하세요.

 

(49분 8초~) 에르미온의 작업장 앞에 가면 그냥 들어갈수 없다는걸 알게됩니다. 옆 베란다 쪽길로 나가서 안으로들어가야합니다.

 

- 위쳐 센스로 수수께끼의 방을 탐색하자 (49분 55초~) 

에르미온의 작업장에 도착하면 여러가지 동물과 희안한 풍경이 보입니다. 다른거 건드릴 필요없이 문을 건드리면 문의 장치에 베이게 되고 환각이 시작됩니다.

 

- 공격해오는 짐승들을 처치하자 (50분 36초~) 

작업장 곳곳에 위치해있던 동물들이 살아서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곰, 늑대가 같이 공격하기 때문에 적당히 불공격을 이용해 스턴을 걸어넣고 치고 빠지세요. 모두 제거하면 이게 환각이란걸 예니퍼가 말해줍니다. -_-

 

- 에르미온의 작업장으로 가자 (52분 43초~)

- 에르미온의 작업장에서 우로보로스의 가면을 찾자 (52분 53초~)

에르미온에 작업장에 들어가면 위쳐센스를 이용해 읽을 수 있는건 모조리 읽고 솔방울, 해골, 벌꿀주 3개의 물건을 얻을수 있는데 생각하는 사람같은 모양의 동상이 있습니다. 그위에 벌꿀주를 올려 놓으면 옆의 비밀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비밀의 방을 탐색하자 (55분 24초~) 

아래로 내려가면 가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땅의 정령을 죽이자 (56분 12초~) 

가면을 지키고 있던 땅의 정령을 죽여야 합니다. 정령이기 때문에 기름 바르시고 적당히 회피하면서 치고빠지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예니퍼가 도와주기도 하기때문에 어려지 않아요.

 

- 함정을 벗어날 방법을 찾아보자 (57분 21초~) 

정령이 죽으면 함정이 발동해서 독가스가 방출됩니다. 이때 일정시간 있다보면 예니퍼와의 제한시간 연애선택지가 나오게됩니다.

 

(57분 54초~) 제한시간 연애 선택지 [우린 숨 막혀 죽겠지] / [제길 키스하고 싶어, 옌] 우선 트리스와 러브라인이 아닌사람들은 예니퍼와 러브라인을 만들려고 하는거겠죠? 그럼 제길 키스하고싶어. 옌 이렇게 말하세요. 어차피 텔레포트를 통해 장례식장으로 나가게됩니다.

 

여기서 왕이 되고싶은 사람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고 누가 참가할것인지 선택하라고 하는 대사가 나옵니다. 그리고 나중에 따로 게롤트를 보자며 안 크라이트가 이야기합니다. 이런저런 부탁을하고 게롤트의 부탁을 들어주고 서로서로 윈윈하는 이야기를 하게되지요.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대사가 많은 회라 좀 지루할 수있씁니다만 그냥 드라마 보는 것처럼 청취하는 분들은 괜찮은 회차이기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