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17화

 

 

■ 위쳐의뢰 : 고묘한 도둑

- 낮에 시장으로가 실베스터 아멜로와 대화하자 (40초~) 

노비그라드로 다시 들어갑시다. 그러나 돌발이벤트가 발생합니다. 통행증이 없으면 들어갈수 없다고 또 그러네요... 그러나 왕에게 협력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협력자의 도움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시장으로 가서 실베스터 아멜로와 대화하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해 임프를 따라가자 (4분 2초~)

흔적을 따라가세요.다리 근처에서 흔적이 끊기는데 아래로 내려갔기 때문입니다. 아래로 내려가 흔적을 계속 쫓아가세요.

 

- 위쳐 센스로 집을 수색하자 (4분 46초~)

- 편지를 읽자

- 위쳐 센스로 도플러를 추적할 방법을 찾자 (5분 15초~) 

- 도플러를 만나자

집이하나 나옵니다. 집안에서 흔적을 또 찾아내는데 도플러라는 것을 알아냅니다. 라벤더향을 뿌린 것을 알아 냈으니 냄새를 따라 토플러를 찾아 나가세요. 경비병으로 위장한 도플러를 만나게 됩니다.

 

- 도플러를 잡자  

이야기가 끝나자 마자 도망가는 도플러 따라가서 잡으면 게롤트로 변장합니다.

 

- 도플러를 물리치자 (6분 50초~) 

여기 전투에서 중요한건 쿠엔 2단계 마법 방어막을 쓰기 때문에 그때는 절대 공격하지마세요 방어벽 폭발로 카운터를 맞게됩니다. 그것 외에는 대충 막고 치고 막고 치고 하면됩니다. 한 칸의 체력만 남은 상태에서 다시 도플러와 대화를 하게됩니다. 이때 죽일지 아니면 떠나라고 할지 선택하게됩니다. 알아서 선택하세요. 도풀러 친구인 두두도 있으니 저는 살려줬습니다.

 

- 낮에 시장으로 돌아가 실베스터 아멜로와 대화하자

도플러를 살려줬다면 상인에게 돌아가면 제대로된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안주려는걸 협박하면 절반밖에 못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죽이면 보수를 다 받을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어차피 돈은 크게 필요없으니 좋게 해결하는 방향으로 선택할 겁니다.

 


■ 위쳐의뢰 : 치명적이 쾌락

- 경비병과 대화하자 (9분 8초~)

우선 의뢰에 대한 내용은 게시판에서 얻어야 합니다. 그리고 경비병에게 가서 대화를 하면 의뢰를 받게됩니다.

 

- 의무병에게 정보를 얻자 (10분 16초~) 

 

돌발이벤트 

의무병에게 가는 도중에 술집앞을 지나다가 시비를 붙게 됩니다. 술마실 돈을 달라고 ... 그냥 무시하고 가고싶은데 매혹이 없으면 돈을 주면되지만 아니라면 싸움한판 해야합니다. 매혹이라는 스킬을 올리면 어중한 위쳐가 되서 매혹을 안올리는데 이것때문에 매혹을 잠시 올리는 경우가 있어요 특히 스킬 리셋 물약마시고 암튼 저는 돈주기 싫어서 싸움으로 해결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범죄 현장을 조사하자 (13분 35초~) 

의무병에게 가면 이런저런 정보를 얻게 됩니다. 시체가 발견된 장소를 알려달라고해서 그곳으로 이동합시다.

우선 첫번째 장소에 도착하면 마녀사냥꾼을 보게되는데 그들을 제거하고 위쳐 센스를 이용해 흔적을 따라 이동하세요 그러면 사창가와 연관이 있다는 걸 알게됩니다.

 

- 사창가 포주와 이야기 하자 (사창가 포주와 이야기하는 건 향수냄새 말고 길을 따라 가면됩니다.)

- 위쳐 센스로 향수냄새를 따라가자 (15분 3초~)

향수를 따라가면 일정한 곳에 다다릅니다. 포주에게 갈필요없이 바로 향수를 찾아가도 되니까 알아서들 선택하세요. 도착한 그곳이 본거지입니다.

 

- 집으로 들어갈 방법을 찾자 (15분 49초~)

이층으로 올라가면 문이 잠겨있어서 들어가지 못합니다. 하지만 뒤로 돌아가면 옆집을 통해 들어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영상을 참고하세요.

 

- 서큐버스와 맞서자 (16분 56초~)

여기서 서큐버스와 싸우거나 떠나라고 하던가 둘중하나를 선택하면됩니다. 서큐버스를 죽이나 안죽이나 무기 두개는 얻을 수 있습니다. 죽이면 다른 것들도 조금더 얻을 수 있겠지만 ... 모르겠네요 죽이는 선택을 많이 하지는 않기 때문에 저는 살려줬습니다.

 

- 경비병에게 보수를 받자 (18분 3초~)

경비병에게 돌아가 죽였다고 하고 보수를 받으세요.

 


■ 부가미션 : 여기서 나가

노비그라드를 지나다보면 지도에 느낌표가 있는 매춘부 한명이 서있는 걸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대화하세요. 

 

- 술취한 스켈리게인들을 쫓아내자 (19분 53초~)

술집으로 들어가면 스켈리게인들이 난장부리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매혹스킬이 없다면 대화해서 1대1싸움으로 아작을 내주세요.

 

- 여성에게 돌아가자 (21분 36초~)

술집안을 해결했으니 여성에게 돌아가 해결했다고 말해주자

 


■ 위쳐의뢰 : 백색 연인

- 위쳐 센스로 무너진 탑을 조사하자 (22분 11초~)

노비그라드로 들어가기전에 이곳을 지난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백색 연인 미션을 할 렙이 안되서 그냥 지나쳤지만 지금은 랩이 되니까 하는거에요. 위쳐 센스로 흔적을 찾으세요.

 

- 위쳐 센스로 흔적을 따라가자 (22분 26초~)

흔적을 따라 야영지까지 이동하세요.

 

- 위쳐 센스로 백색 여인이 공격한 곳을 조사하자 (22분 38초~) 

세 구의 시신이 있습니다. 시체를 조사하세요.

 

- 과부와 정오악령에 대해 이야기하자 (22분 47초~) 

마을로 이동해 과부와 이야기 하면 정오악령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은단검을 불을 던져 정오악령을 끌어내자 (24분 18초~)

아까 야영지쪽으로 가서 명상을 통해 시간을 정오로 돌리면 정오의 악령이 등장합니다.

 

- 정오악령을 퇴치하자 (24분 55초~) 

우선 망령기름을 위쳐검에 바르고 이르덴을 바닥에 깔고 싸우세요. 안그러면 공격이 거의 안들어갑니다. 전투중에 악령이 3개의 혼으로 나뉘면 도망갔다가 한개로 합쳐지면 다시 돌아와 이르덴을 깔고 싸우면 금방 해치울 수 있습니다.

 

- 정오악령에게서 전리품을 챙기자

- 과부에게 보상을 받자 (26분 44초~)

마을 과부에게 돌아가 이야기를 하고 보수를 받으면 미션완료

 


■ 부가미션 : 르다니아의 지명수배자

사생아를 내놓으면서 왕이 요구했던 필리파에 대한 미션을 시작합니다.

 

- 필리파 은신처 앞에 있는 마녀 사냥꾼과 대화하자

대충 위쳐 센스로 시체들의 상태를 알아보고 마녀사냥꾼과 대화하면 어떤상황인지 설명해줍니다. 나중에 이새X들이 때거지로 달려들어 죽이려고 해요 (암튼 마녀사냥꾼은 순기능보다 역기능을 더 많이 하는 것 같아요)

 

- 필리파의 은신처를 열자 (30분 3초~)

아래로 내려가 필리파의 은신처를 알아봅시다. 입구가 막혀 있습니다. 버튼을 찾아 은신처의 문을 여세요.

 

- 필리파의 은신처로 수색하자 

안으로 들어가면 그전에 차원의 문이 있습니다. 그 문을 통해 다른 곳으로 이동하고 조사하고 이동하고 하면되는데 중간에 넥커가 나옵니다. 이넘들은 3, 4명씩 몰려다니기 때문에 다굴조심하세요 공격속도가 좀 빠릅니다.

 

- 아드를 사용해 수정을 작동시키자 (33분 36초~) 

넥커를 처리하고 수정에 충격파(아드)를 사용해 작동시키세요. 순간이동 문이 열립니다. 들어가면 마녀사냥꾼 무리에서 떨어진 사람을 만나게되는데 수정을 안준다며 뭐라뭐라 하는데 매혹 스킬이 없으면 걍 싸워서 탈취하시면 됩니다.

 

- 수정을 맞는 위치에 놓자 (36분 12초~) 

- 아드를 사용해 수정을 작동시키자 (36분 54초~)

수정을 끼워넣고 아드를 사용해 수정을 작동시키세요. 건너가자마자 넥커가 나타납니다. 제거하세요. 옆쪽에 보면 밑으로 내려가는 구멍이 보일 겁니다. 내려가서 나머지 넥커를 제거하고 수정을 주우세요.

 

- 수정을 맞는 위치에 놓자 (39분 07초~)

- 아드를 사용해 수정을 작동시키자 (39분 24초~) 

다시 위로 올라가 수정을 끼워 넣고 아드를 사용해 작동시키세요. 가장 아래까지 내려갔으면 그곳에서 얻을 수 있는 수집물들을 모두 얻으세요 쓸만한것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중앙에 골램이 있는데 그냥 골램 아닙니다. 이프리트라는 파이어 골램으로 불공격을 합니다.

 

우선 북풍이라는 폭탄을 사용해 불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세요 아마도 북풍이 가장 잘 먹을 겁니다. 북풍을 쓰면 얼음폭탄으로 적을 정지시키는데 불과 반대되는 성질이라 불을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어요. 그리고 위쳐 검에 정령기름 바르세요. 불을 사용하지 못할때 부터는 이전 골램들 처리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42분 31초~) 안쪽으로 들어가면 필리파의 방이 있습니다.

 

- 위쳐 센스로 필리파의 방을 수색하자 (42분 37초~) 

이런 저런 흔적과 자료를 수집하고 나가면됩니다.

 

- 라도비드에게 필리파에 대해 알아낸 것들을 말하자 (43분 46초~) 

왔던길을 되돌아 나가면 마녀사냥꾼들이 앞에 있습니다. 어차피 마녀사냥꾼들은 맘에 안드니 싸그리 조져버리세요 중요한건 여기가 좀 좁고 애들이 막기를 참 잘합니다. 다구리 조심하세요.

 

(46분 02초~) 모두 제거하고 나서 위로 올라가기 전에 위쳐 센스를 켜보면 갈라지 틈이 보일 겁니다. 아드를 이용해 벽을 부수고 안으로 들어가면 살쾡이 교단의 은검 도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46분 37초~) 밖으로 나가 빠른이동을 통해 옥센푸르트 항구로 이동해 왕과 대화하세요. 확대환등기 수정을 가져다 주면 미션완료

 


■ 부가미션 : 카바레

- 로즈마리와 타임에서 단델리온을 만나자 (48분 1초~)

단델리온과 대화하기

 

- 마담 이리나에게서 소품용 검을 빌리자 (54분 36초~)

우선 돈을 마련하기 위해 연극을 하려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가짜 검을 빌리러 이리나에게 가세요. 로즈마리와 타임에서 나가면 치베이가 곤란한 상황에 처해있습니다. 궨트미션 도와주는거라 전 안합니다.

 

- 해가 진 후 소프로니아의 집 근처에서 단델리온을 만나자 (56분~) 

- 진홍의 복수자와 싸우자 (57분 58초~) 

이리나에게서 소품용 검을 빌리고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가면 단델리온을 만날수 있습니다. 다만 뭣같은 연극을 하자고 하는데 ... 대충 맞춰주다가 져줘도 되고 솔직히 짜증나서 이겨버렸습니다. 이겨버리면 이겨버리는데로 이야기가 진행되니 걱정하지마시고 선택하세요 선택지도 그렇습니다.

 

- 로즈마리와 타임에서 아침에 단델리온을 만나자 (58분 37초~) 

일 끝났으니 로즈마리와 타임으로 돌아가세요. 아침이 아니라면 명상을 실행해 아침으로 만들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가게 장식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단델리온은 화려한것을 원했지만 게롤트가 선택하게 안하고 프리실라에게 선택하게 해서 수수한 가게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것입니다.ㅎ

 

이번화는 여기까지 입니다. 부가미션 카바레는 다음 화에서 계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