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15화

 

 

돌발이벤트

노비그라드 길을 지나다 보면 이터널파이어 교단의 연설을 들을 수가 있는데 지도에 느낌표가 뜬걸 볼수 있습니다. 위쳐에 대해 나쁜말을 하는 ㅄ인데요. 이넘과 설전을 해야 합니다. 물론 그냥 대사선택지만 잘 선택하면됩니다. [네가 구한 사람들의 목숨은 얼마나 되지?] 를 선택하면 찍소리 못하고 끝나게됩니다.

 

부가미션 : 귀신들린집

- 다시 귀신들린집을 방문하자 (56초~) 

로린느 틸리가 살던 집에 다시 들립니다. 로린느와 사라가 같이 살고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서 일단 귀신들린집에 대한 이야기는 마무리 됩니다. 그냥 가기만 하면되는 겁니다. 뭔가를 전해주고자 하는 내용같은데 ... 일정부분은 와 닿고 일정부분은 무슨소린지 라는 생각이 들겁니다.

 

 

부가미션 : 도둑들의 명예

- 리코를 자유롭게 해 준 대가를 거지 왕초로부터 받자 (2분 22초~)

사생아 미션에서 놓아준 스파이에 대한 대가를 받으러 가는겁니다. 왕초에게 가서 이야기를 하면 스파이를 풀어준것에 대한 대가를 받을수 있습니다.

 

 

부가미션 : 지원병

- 주위를 둘러보자 (3분 36초~)

지도에 표시된 방향으로 가면 부두쪽에 도착할겁니다. 그러면 물을 건너가서 해당 지역까지 이동하세요 트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인간에게 길들여져 배를 지키는 착한(?) 트롤을 만나서 이야기를 하면 페인트를 가져와 달라고 부탁을합니다.

 

- 트롤이 원하는 페인트를 찾자 (7분 49초~)

우선 트롤 근처에 빠른 이동을 할수 있는 푯말이 있습니다. 그걸 이용해 마을로 돌아가세요. 트롤이 찾는 페인트는 상인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도에 보면 표시가 되니 참고하세요.

 

- 페인트를 트롤에게 가져가자 (8분 7초~)

다시 빠른 이동을 통해 트롤에게 이동해 하세요. 그러면 또 부탁을 합니다. 르다니아의 마크를 그려달라고 하네요. ㅋㅋ 긔엽기도 하고 불쌍해보이기도 하고 그걸또 열심히 그려주는 게롤트... -_-

 

이제 퀘스트가 모두 끝났으면 주변의 수집물들을 모두 주워담으세요 아무런 공격도 말도 안합니다. 여기서 꽤 쓸만한것도 주워 담을 수 있으니 싹쓸이 하세요.

 


부가미션 : 눈에는 눈

- 로치의 캠프에서 글르 만나자 (9분 42초~) 

전작을 해보신분이라면 아시는 로치의 부탁을 들어주는 미션입니다. 캠프로 가서 로치와 대화하세요.

 

- 교수형 나무에서 로치를 만나자 (12분 59초~) 

자기들 때문에 말려든 마을 사람들을 구하러간 베스 쫓아 갑니다. 교수형 나무에서 로치와 대화하세요.

 

- 베스를 구출하자 / 모든 닐프가드 병사를 처치하자 (13분 58초~) 

베스가 닐프가드 병사들을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어쩔수 없이 공격에 가담하게되는데 닐프가드 병사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다구리 조심하고 표식(마법)을 잘 사용하세요. 닐프가드 병사들중에 공무원이라고 붙은 적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짜증나는게 막고, 치기가 잘안먹히네요 여기서 프레임 드랍이 좀 많이 있었거든요 특히 프레임드랍이 생기면 인풋렉이 생겨서 패드타이밍이 지멋대로라 자꾸 쳐맞아서 짜증나 죽을뻔 했습니다. 위쳐의 고질적인 문제중에 하나가 패드인풋렉 (그래서 조작감이 구리다는 말을 많이 듣는이유)

 

모든 닐프가드 병사를 처치하고 나면 대화를 하고 한명의 병사가 살아 남아있음을 알게됩니다. 이때 살려둘것인지 죽일것인지 선택하게 되는데 알아서 선택하세요 잘생각해보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겁니다.

 


부가미션 : 생사가 걸린 문제 (메인미션같은 부가미션~)

- 트리스 메리 골드와 그녀의 은신처에서 만나자 (18분 42초~) 

이제 트리스를 만나러 가볼까요 ~ㅎㅎ 그녀의 은신처로 가서 꼭대기로 올라가면 그녀를 만날수 있습니다.

 

- 어시장에서 베겔버드의 시종을 만나자 그는 푸른 셔츠를 입었으며 벨트에는 열쇠가 달려있다. (23분 56초~) 

참 자세히 설명한 목표지요... 어시장에가서 푸른셔츠 입은 사람들과 이야기하면되는데 다리쪽에 보면 푸른셔츠를 입고 서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와이야기하세요.

 

- 베겔버드의 시종을 따라가자 (25분 3초~) 

베겔버드의 시종을 따라가다보면 공격을 받습니다. 적을 물리치면 그와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이때 트리스도 등장하구요.

 

- 트리스 메리골드에게 줄 여우 가면을 사자

- 가장무도회에 쓸 가면을 사자

- (추가조건) 새 의상을 사자 상의, 하의, 부츠 전부 (30분~) 

이것은 모두 한곳에서 살수 있습니다. 이전에 단델리온을 찾는 미션에서 만났던 여자옷 입고 나타났던 엘리할의 옷가게로 가면됩니다. 새옷도 사고 여우가면과 위쳐가 쓸 가면까지 사면됩니다.

 

- (추가조건) 트리스에게 가기전에 새 상의와 하의, 부츠를 입자

- 트리스에게 여우가면을 가져가자 (31분 2초~)

우선 옷부터 전부 갈아입으세요. 그리고 트리스의 은신처로 가면됩니다. 역시... 자연미인의 거X라는 설정을 여기서 여지없이 보여줍니다. 이야기를 나누면 베겔버드 영지로 이동합니다.

 

- 잉그리드 베겔버드를 만나자 (33분 40초~) 

저택에 들어가기 위해 이동하세요. 이동하다보면 술취한 사람과 시비가 붙게되는데 싸워서 이기세요. 저택 문앞에 서면 트리스가 알고 있는 모리츠라는 남성과 만나게됩니다. 대사 선택지가 나오는데 대충 선택하세요. 서택지를 보면 왠지 질투와 관련된거라 생각이 들겁니다. ㅎㅎ

 

저택안으로 들어가면 정원쪽으로 이동하세요 잉그리드 베겔버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추가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궨트카드 미션을 하시는 분이라면 정문에서 오른쪽편에 궨트카드를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는 카드미션안합니다.)

 

- 알버트 베겔버드를 찾자. 그는 표범가면을 쓰고 있다. (41분 12초~) 

표범가면을 쓴 알버트를 찾아야 합니다. 지도에는 3군데에 표시가되는데 오른쪽 정원으로 가는길 난간에 다른여성과 있는 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트리스 메리골드와 벤치에서 기다리자 (43분 4초~) 

여기서 메리골드와 이야기를 합니다.

 

- 미로에서 트리스 메리골드를 찾자 (46분 21초~)

술을 마시고 활기넘치는 메리골드가 미로 정원으로 달려갑니다. 따라가세요. 분수위에서 장난을 치다가 떨어지는 메리골드를 위쳐가 잡아줍니다. 선택지 등장 [ 트리스에게 키스한다 / 지금은 때가 아니다. ] 우선 어떤걸 선택할지는 여러분의 마음입니다. 저는 트리스로 올인할 것이기 때문에 트리스에게 키스를 합니다.

 

- 미로에서 빠져나오자 (48분 26초~)

트리스와 알버트를 먼저 보내고 나중에 게롤트가 빠져나오게 되는데 적의 기습을 받습니다.

 

- 마녀 사냥꾼들을 처치하자 (49분 14초~) 

여기서 무기가 없으니 주먹으로 싸워야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을 거에요. 그대신 마법은 쓸수 있으니 마법을 이용해 다구리에서 벗어나는게 좋습니다. 미로 정원이라 이동이 용의치 않거든요.

 

항상 주먹다짐을 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타격감 1도 없는 것같습니다. 더럽게 재미없어요. CDP는 진짜 차기작 만들때는 전투에 대한 심오한 고찰을 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적을 물리쳤다면 미로를 빠져나오세요.

 

- 트리스와 알버트를 마구간에서 만나자 (51분~) 

마구간으로 가면 트리스와 알버트를 만날수 있습니다. 여기서 키스한것에 대해 후회하듯 이야기 하는 트리스 전편을 해보신 분이라면 알겠지만 기억을 잃은 상태에서 트리스와 이것 저것 다했고 사랑도했고 속이기까지 한 트리스이기 때문에 현재 이런 저런 심리적 요인이 작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도 게롤트를 사랑하는 것에는 거짓이 없습니다. 예니퍼나 트리스나 ... (이런 축복받은 게롤!)

 

이번은 전부 부가미션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부가미션을 공략하고 싶으나 숨겨진것들도 많고 다하려면 시간이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전부 공략하는건 좀 무리라고 생각되고 레벨이 맞거나 받게되는 부가미션은 최대한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공략은 여기까지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