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13화

 

 

메인미션 : 주니어 잡기

- 목욕탕으로 가서 루벤과 이야기하자 (16초~)

프리실라와이야기가 끝나면 정보를 얻기 위해 목욕탕으로 갑니다.


- 옷을 벗어 선반에 놓자 

목욕탕 안으로 들어가면 옷을 벗어야 합니다. 가까운 사물함에서 사용키를 눌러 옷을 벗으세요.

 

- 하펜을 따라가자 (1분 57초~)

하펜을 따라 목욕탕 안쪽으로 들어가 루벤이 있는 목욕탕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여기서 노비그라드 4대 세력중 3대 세력을 만나게 됩니다. 마지막 세력이 사생아 주니어 세력인데 그를 찾기 위해 여기에 온겁니다.

 

- 암살자들을 처치하자 (4분 4초~)

이야기 도중 목욕탕에 침입자가 나타납니다. 꼭가서 죽이지 않아도 되니 뒤에서 마법으로 살짝 살짝 버프해주세요. 암살자를 모두 처리하면 각자의 소개를 하고 클리버란 드워프가 나중에 한번 찾아오라고 합니다. 이 미션은 그냥보기에는 단순한 미션같지만 복합적으로 얽히고 얽힌 미션입니다. 부가 미션 두개 이상이 얽힌 미션으로 어느쪽으로 갈지 알아서 선택하세요. 

 


메인미션 : 루벤 백작의 보물

- 루벤 백작의 보물 (16분 28초~)

루벤과는 일전에 아는 사이였습니다. 중요한 내용은 대사를 통해 알아보시고 일단 여기서 메인 퀘스트가 등장합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대사 시간만 10분이 넘어요. 컷신만 합쳐도 드라마 몇편나올 정도의 분량이라 대사에 질릴수 있습니다. 특히 노비그라드 들어오면 대사가 넘쳐나기 때문에 대사 압박에 시달릴수 있습니다.

 

루벤을 따라 지하로 내려갑니다. 지하도를 이동하다보면 트롤을 만나게 되는데 루벤이 기르는 보물창고 문지기입니다. (좀 멍청해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침입장소를 살펴보자 (24분 42초~)

- 부서진 곳으로 가서 물결 흐름을 따라가자 (25분 53초~)

위쳐 센스를 켜면 붉게 빛나는 단서들을 조사하고 독이 뿜어져 나오는 지하도를 들어가기전에 팝스 해독제를 마셔야 합니다. 팝스 해독제가 어딧는지 찾을 필요 없습니다. 물약 단축칸에 들어가있으니 버튼만 누르면 마실 수 있습니다. 패드로 하시는 분들은 물약 슬롯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26분 08초~) 해독제를 마신 후에는 일정 시간동안 독에 노출되도 전혀 피해를 입지 않으니 안쪽으로 들어가세요 위쳐 센스를 켠상태로 가다보면 붉은 단서들이 군대 군대 보입니다.

 

(27분 09초~) 하수도에는 익사체 괴물들이 있는데 생각보다 셉니다. 랩이 9짜리라도 다구리에 장사 없는 것처럼 좁은곳이라 공기면 피까이는거 금방입니다. 수로 끝까지 나가면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 목욕탕으로 돌아가 딕스트라와 상황을 정리하자 (31분 45초~) 

왔던길을 되돌아가 딕스트라와 이야기 합시다. 어떻게 지하 보물들을 털어갔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게되고 목욕탕안에서 그 일이 벌어졌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목욕탕 방에서 도둑의 단설를 찾아보자 (35분 18초~) 

지도에 표시된곳을 위쳐 센스를 이용해 조사하면 붉으색 단서가 보입니다. 해당 욕탕에서 폭발물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딕스트라를 불러 상황을 이야기 합니다. 이용자 중에 헨켈 후작이라는 이름이 있는데 장례를 치른 죽은 사람이라고 그러네요.

 

- 헨켈 후작의 집으로 가자

헨켈 후작의 집으로가서 어떤일이 있었는지 조사합시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헨켈 후작의 집을 수색하자 (38분 32초~)

집에 들어가면 발자국을 찾게되고 이층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발자국을 따라 이층으로 올라가 의문의 메모와 와인병을 주으세요.

 

- 의문의 메모에 있는 수수께끼를 풀자 (39분 37초~) 

바로 옆 와인창고 방으로 가면 1251빈 칸에 넣기라는 문구가 보일겁니다. 안보인다면 바로위의 초를 켜세요. 병을 넣으면 비밀문이 열립니다.

 

- 위쳐 센스로 다른 방을 수색하자 (40분 22초~)

비밀방으로 들어가 위쳐 센스를 켜면 두두의 편지라는 단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아랫층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살펴보자 (40분 54초~) 

아래층에 시끄러운 소리가 들립니다. 위에 조사할 것이 끝났다면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딕스트라와 트리스를 볼 수 있습니다. (= ㅂ = 트리스 ) 훔쳐간건 경비대장 칼렙 멩어였다고 말합니다.

 

- 자정 즈음에 항구 근처에 있는 이터널파이어 성소에서 트리스를 만나자 (46분 53초~) 

이제 트리스와 함께 경비대에 들어가야 합니다. 밤이 아니라면 이터널파이어 성소앞에서 명상으로 시간을 자정으로 돌리세요.

 

트리스와 만나면 이런저런 이야기하고 경비대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 미끼가 되겠다고 이야기 합니다. 아... 맘프게 쳐다보는 게롤트.. 그리고 자기일은 자기가 알아서 할테니 일을 우선시 하라고 이야기하네요.

 

- 마녀 사냥꾼 대장을 따라가자 (52분 49초~) 

마녀 사냥꾼을 따라 이층으로 올라갑니다. 솔직히 여기서 그냥 썰고 맞다이 하면 되는데 여러가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해서 끝까지 트리스를 구하러 가지 않았습니다. 어떠한 일이 벌어질지 한번 보시죠 ㅎ

 

멩어와 한 번의 대화를 할 때마다 옆방에서는 트리스의 비명소리가 들립니다. 한번에 손가락 하나씩... 한나씩 ... 대화가 끝날때 트리스가 고문받던 방으로 들어가는데 완전 열받은 트리스가 멩어의 턱에 칼을 ... 후후... 꼭지돌면 무서운 트리스 (여담이지만 트리스가 게롤트 앞에서는 얌전하고 그렇지만 그래도 소서러스 입니다. 예니퍼도 그렇구요 둘다 한성깔 하는 여자라는 말이죠 그래서 양다리는 죽어도 안됩니다. 하나만 선택해야 좋은 러브스토리의 결말을 얻을수 있어요....)

 

멩어를 대화하지 않고 죽이면 단델리온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들을 수 없고 첩자의 편지와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대사를 다듣게되면 열쇠만 얻게 되는 거죠.

 

- 마녀사냥꾼의 초소에서 몰래 빠져나오자 (1시간 03분 40초~) 

만약 마녀산냥꾼들에게 들켰다면 맞짱떠야 하구요. 들키지 않으려면 트리스를 따라가면 됩니다. 뒷문을 열고 나가면 사냥꾼들과 전투를 피할 수 있습니다.

 

- 마녀사냥꾼 초소에서 나갈 방법을 찾자 (1시간 04분 27초~) 

뒷문으로 나가면 트리스는 증거를 없애기 위해 경비대 건물을 불태웁니다. 바로 옆에 집이 보이죠 거기 위로 올라가 담을 넘어 옆으로 넘어 가면 됩니다.

 

- 알아낸 사실들을 딕스트라에게 말하자 (1시간 04분 51초~) 

담을 넘었으면 위쳐 센서를 켜보세요 붉으색으로 빛나는 벽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아드(충격파)를 사용해 벽을 부수고 나가면 딕스트라의 졸개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딕스트라와 이야기 하세요. 거짓말했다는둥 별시덥지 않은 이야기를 하는데 성질같으면 매가지를 ... 이넘이 또 웃긴게 도시가 전장상태가 되었을때 트리스와의 사랑이 어쩌니 저쩌니 하면서 오지랖 부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