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9화

 

 

■ 부가미션 : 친구로부터의 부탁 (5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실종된 운송수단에서 재료를 찾자

해당 위치까지 이동했다면 위쳐 센스를 켜고 바닥에 마차자국을 찾으면 길을 따라 이동하세요 아래쪽 길이 아닌 위쪽 길로 올라가야 합니다. 마차의 잔해를 찾으면 키이라가 부탁했던 물품을 찾으세요. 마차에서 이어진 핏자국을 따라가면 썩은마귀를 만나게 되는데 가뿐히 제거해주시고 죽은 마부를 확인하세요 근처에 도적주둔지가 있으니 확인안하셔도 됩니다.

 

- 재료를 키이라에게 가져가자

키이라에게 가져가 대화를 나누면 저녁식사를 하게 됩니다.

 

- 풀밭까지 키이라와 경주하자 (5분 4초~)

말타고 달리면됩니다. 지도에 표시된 노란선을 따라 이동하세요. 저녁식사를 시작합니다.(다른 꿍꿍이가 있는 키이라)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키이라를 찾자 (8분 41초~)

위쳐 센스를 켜고 스모그 흔적을 따라 가다보면 옷, 스타킹, 신발... 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 어귀까지 내려가면 키이라와 조인 (이제 부터 므흣한 장면은 청소년들을 볼수 없습니다-_-)

 

 

■ 지식의 일보 전진을 위해... (10분 42초~)

- 키이라가 파이크 섬의 탑에서 무엇을 하는지 알아보자

저녁식사 대화중 보면 살작 숨기는 듯한 느낌을 받으셨을 겁니다. 탑의 연구자료에 눈독을 들이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있죠. 바로 배를 타고 탑으로 갑시다. 강가를 따라 오른쪽으로 달리면 어부가 사는 마을이 나옵니다. 배를 타고 탑으로 향하세요.

 

: 키이라를 만나면 대사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당장 싸워서 죽여야 좋은 엔딩이 되는 것도 아니고 무조건 다른 곳으로 보낸다고 해결되는 것도 아닙니다. 케어모헨이 아니면 어딜가든 이용만 당하고 찢어발겨 죽거나 화형당하거나 처참하게 죽을거에요. 어떻게든 설득시켜 케어모헨으로 보내도록 하세요. 그리고 자료를 넘겨 받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케어모헨으로 보냈더니 램버트인가 암튼 위쳐랑 눈맞아서 나중에 둘이 떠나는게 해피엔딩입니다. 게롤트랑 잤는데 -_-;;)

 

 

■ 메인미션 : 숲의 여인들 (15분 48초~)

하드가 덜덜거려 인식안되는 영상들 때문에 날려먹은 파일들에 몇몇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세이브까지 꼬여 있으니 찾기도 그렇고 설명으로 때우도록 하겠습니다.

 

숲의 삼마녀에게 의뢰를 받고 다운워렌으로 가서 장로에게 단검을 보여주고 마녀의 부탁을 받고 왔다고 이야기 합니다. 장로의 말로는 마을에 역병과 죽음, 미숙아, 사산 등의 다양한 저주가 일어나고 있다고 이야기하는데 이 모든것들이 숲속에서 일어난 괴이한 일때문이라고 하는군요. 장로가 말한 그 숲으로 가서 조사해봅시다.

 

- 무엇이 다운워렌 주민들을 죽이고 있는지 알아보자 (16분 18초~)

표시된 곳까지 이동하면 늑대들이 득실거립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대충 랩이 못해도 7정도는 되실테니 어렵지 않게 늑대들 잡을 수 있을 겁니다. 이르덴이 효과적이라지만 대량으로 몰려드는 늑대에게 1단계 이르덴은 효과적이지 못하니 이그니를 사용하세요.

 

여기서 언덕위로 올라가려는 이유는 고대 오크나무를 찾아야 하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빠른 이동 표지판이 있습니다. 이거 찾아놓으시는게 좋아요. 대충 늑대를 다 제거했다고 생각이 들면 아래로 내려갑니다. 길따라 내려가면 늑대인간을 만날수 있습니다.

 

- 늑대인간 제거하기 (18분 49초~)

늑대인간과 싸울때 가장 중요한건 늑대인간 랩과 내 랩이 동랩이거나 높을때 유리하다는 겁니다. 그리고 좋은 위쳐 칼(뎀지가 높고 출혈 데미지 속성이 있는)도 좀 괜찮아야 빠르게 잡을 수 있습니다. 늑대인간 약점인 저주기름 바르시고 전투에 임해주세요.

 

기본패턴은 한번 히트가 가능할 때가 있고 두번히트가 가능할 때가 있습니다. 두대 때리려다 한대맞을 수 있으니 회피를 잘하셔야 하구요. 멀찍히 도망갈때가 있는데 이때는 꼭 쫓아가서 주구장창 때리셔야 합니다. 이그니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셔야 하구요. 안그러면 피를 채우기 때문에 때려놓은거 말짱 도루묵 됩니다. (전투 시작전에 언덕쪽에 이그니 표식을 강화 하시면 좀더 강한 이그니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언덕 아래로 이어지는 길을 찾자

늑대인간을 죽이고 언덕을 올라가 동굴로 들어갑니다.


- 동굴을 탐험하자

동굴물속으로 들어가 반대편으로 나가는 길을 찾으면됩니다. 물속에는 상자 3개가 있으니 꼭 찾아서 다 주워담으세요.


■ 속삭이는 언덕 (27분 06초~)

나무에 기생하는 일종의 악령같은 존재를 만나게 되는데 숲의 마녀들과는 원한관계입니다. 나를 되살리면 숲의 마녀들을 막을 수 있다고 하며 되살려달라고 이야기 합니다. 솔직히 여기서는 선택에 의한 미션이기 때문에 죽이든 살리든 알아서 하셔야 합니다. 다만 이 존재를 살림으로써 다른 마을사람들이 피해를 볼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 가장 좋은 방법은 구해달라는 말, 까마귀 깃털, 너의 유해를 구해다 주고 옮기려 할때 죽이는게 가장 효과적으로 죽이는 방법일 겁니다. 아마도 그렇게 기억이 나는데... 살려주겠다하고 죽이는 방법을 택하세요.. 저는 귀찮아서 걍 죽였는데 아마 이렇게 죽이면 완전하게 죽인게 아니니 또 살아날수도 ...

 

- 나무 뿌리의 있는 심장을 파괴하자 (26분 52초~) 

나무심장을 죽이는 패턴은 엔드레가 일꾼을 다 죽이고 심장을 감싸고 있는 뿌리가 벗겨질때 때리면 됩니다. 두번정도 하시면 죽일 수 있습니다. 이그니를 쓰면 좀더 효과적이에요.


- 다운워렌 장로에게 문제를 해결했다고 말하자

동굴입구에 있는 장로에게 말을 걸면됩니다. (보상으로 귀를 잘라주는 장로 -_-)

 

이제 진짜 마녀들과 접촉하게 됩니다. 정말 역겨운 것들 3명이 나옵니다. 말하는 것도 역겹고 생긴것도 역겹고 암튼 꼴보기 싫은 삼마녀 이야기를 진행시키다 보면 시리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시리이야기 : 늪지 탈출 (38분 04초~)

- 곱사등이 늪지에서 벗어나자

다른거 필요없습니다. 순간이동 마법으로 직진하세요. (그러면 끝)


■ 메인 미션 : 집안문제 (40분 52초~)

- 남작에게 안나에 대해 알아낸 것을 말해주자 (41분 33초~)

까마귀 횟대로 가서 남작을 만나 안나에 대해 얻은 정보를 알려줍시다. 모든걸 말해주고 나면 시리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합니다.

 

■ 시리이야기 : 그림자에서 벗어나 (50분 50초~)

- 바실리스크를 죽이자 (51분 03초~) 

바실리스크를 죽이는 방법은 .. 보시는 바와 같이 독을 뿌리는 공격을 하려고 제자리 점프를 하면 가까이 붙어서 있다가 때리고 빠지는 형태로 공격하면됩니다. 날아 다닐때는 꼭 붙어서 이동하면 오히려 효과적입니다. 시리의 장점인 순간이동을 자주 사용하세요.

 

- 탑 정상으로 가 남작을 구해내자 (53분 54초~)

탑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탑을 보는 방향으로 오른쪽으로 보면 올라가는 길이 있습니다. 다른 곳으로 갔다가 삽질했네요 ㅎㅎ

 

 

시리이야기가 끝나고나면 늪지대 마녀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도와달라고 요청합니다. 요청을 받아들이면 남작이 다운워렌으로 먼저 가있겠다고 그러는데 ... 다운워렌을 난도질 -_- 뭘 선택하든 좋은 완전한 해피는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