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6화

 

 

이전 5화에서 남작의 집안문제를 해결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마녀사냥으로 넘어와서 당황하셨죠 ㅎ 그건 뒤로 살작 미루고 마녀사냥에 미션 공략 하려고 합니다. 집안문제에서 보츨링은 거기서 해결 본거라 남작과 이야기하면 숲의 여인들 미션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중간에 마녀사냥을 처리하는게 좋습니다. 아이템도 얻을 수 있고 랩업도 할겸 말이죠


■ 메인미션 : 마녀사냥

- 혼자 마녀를 찾거나 미드콥스의 주민들에게 물어보자 (15초)

혼자 찾으려면 미드 콥스로 들어가는 입구 앞에 돌비석 같은게 하나 있습니다. 그길 위로 올라가면 마녀가 사는 오두막을 발결할 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면 미드 콥스에 가서 대장간쪽에서 청소하고 있는 여성과 이야기 하면 마녀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 마녀를 자주 방문하는 농민에게 말을 걸자(58초)

대장간 뒤쪽에 기대고 서있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마녀의 위치에 대해 알 수 있는데 이때 최면마법 1개 가 찍혀 있다면 공짜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아니면 돈을 줘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저는 50크라운 주고 정보를 샀습니다. ㅠ

 

- 마을 옆 웅덩이를 찾자 (2분 40초)

- 홀로 있는 바위를 찾자

- 버려진 수레를 찾자

- 마녀의 오두막을 찾자

마녀의 오두막을 찾으면 주민들이 앞에 모여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주민과 이야기하고 마녀는 집안으로 사라집니다.

 

- 오두막 안 마녀에게 말을 걸자(4분 15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오두막을 수색하자

마녀의 오두막에 들어가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 색으로 빛나는 것들을 모두 조사합니다. 안쪽에 해골, 거울을 조사하기 전에 주어 담을 수 있는 것들을 싸그리 주워담고 지하 창고의 물품도 주워담으세요. 마지막으로 해골을 조사하면 차원의 문이 열립니다. 그곳으로 들어가세요. 

 

- 마녀의 오두막에 있는 포탈로 들어가자 (5분 47초)

- 마녀를 찾자

포털을 타고 들어가면 이상한 숲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보이는 건물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목욕하고 있는 키이라 메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화 씬 등장)

 

시리에 대한 정보를 듣게 되고 시리를 알고 있는 엘프마법사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시리를 만나게 되면 데려와 달라는 부탁들 받았는데 오래된 엘프 유적지에서 만나기로 했다고 합니다. 이동하는게 귀찮으면 [갈까?]를 선택하면 되고 혼자서 이동하려면 [아직은 출발할 수 없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특별히 가져갈게 없으면 갈까를 선택하세요. 거리가 꽤 멉니다.

 


■ 메인미션 : 어둠 속 방황

- 마법사의 은신처 입구에서 키이라를 만나자(13분 39초~) 

은신처 근처에 보면 위쪽에 끊겨진 다리가 보일겁니다. 거기에 상자가 하나있으니 열고가세요. 아래로 내려가면 키이라 메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화 씬)

 

- 키이라를 따라가자 (14분 18초~)

유적지 안으로 키이라를 따라 들어갑시다. 이때 위쳐 센스를 한번씩 켜면서 이동하세요. 주변에 상자들이 널려있습니다. 잘 안보이는 상자들도 많기 때문에 위쳐 센스를 자주 켜주면 아이템 상자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키이라의 포털로 들어가자 (15분 24초) 

안쪽으로 들어가면 와일드 헌트를 보게 됩니다. 키이라 메츠의 마법으로 따라가려하지만 제대로 되지않아 둘이 따로 떨어지게 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키이라를 찾자 (15분 47초~)

우선 떨어진곳에서 빠져나와야 합니다. 익사체 적들은 보통 3~4마리씩 모여나오기 때문에 다굴만 조심하면 패턴이 가장 간단한 몬스터이니 적당히 회피하면서 공격하세요.

 

(16분 29초~) 물속으로 들어가 잠수한뒤 건너편으로 나가면 중앙쪽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이때 위쳐 센스를 켜면 물속에 상자들을 찾을 수 있으니 모두 주워담으세요.

 

(16분 49초~) 물속에서 나와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 하울링(소리) 표시가 보일 겁니다. 그곳에 키이라가 있으니 알아두세요. 우선 키이라가 있는 곳까지 가려면 중앙의 익사체들을 처리해야 합니다. 거기다. 가스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불이나 독에 중독될 수도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어찌어찌해서 키이라 메츠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쥐 때문에 징징거리고 있는걸 발견하게됩니다.

 

- 표식이나 폭탄을 사용해 쥐굴을 부수자 (20분 44초~)

키이라 메츠 가 있는 곳 위쪽에 보면 쥐굴 두개가 있는데 폭탄이나 화염마법으로 불태우면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엘프 유적을 탐험하여 마법사에 대한 정보를 찾자

지도에 표시된 네비게이션을 따라 가면 엘프의 이형 투영을 볼 수 있습니다.

 

- 유적을 탐험하며 제비 기호를 따라가자

네이게이션 표시를 따라가면 가스가 가득찬 곳이 나옵니다. 여기서 조심할건 횟불, 폭탄, 이그니 입니다. 잘못사용하면 자신이 화를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우선 적으로는 악령들이 나옵니다. 꼭 망령기름을 위쳐검에 바르시고 이르덴을 사용해 처리하세요.

 

- 위쳐 센스로 방을 수색하자 (29분 25초~) 

방에 도착하면 엘프마법사의 이영투영을 볼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시리의 말켈피와 연관된 단서를 찾자 (31분 02초~)

위쳐 센스를 켜면 바로 앞에 문어 문양을 볼 수 있습니다. 그걸 건드리면 같은 모습을 한 악령이 등장하는데 게롤트... 강합니다. -_- 표식도 한, 두단계 위라서 죽이기 쉽지 않아요 우선 걸리적 거리는 키이라 모습의 악령을 처리하세요. 공격을 강해도 몸빵이 약하기 때문에 금방 처리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게롤트 악령은 둘이서 치고 빠지는 형태로 공격해야 합니다. 화염마법에 좀 약하기 때문에 적당히 화염마법을 써주면 피를 조금씩 깎을 수 있습니다. 모두 처리하면 위쳐 센스를 켜서 우물쪽 밑을 보세요. 붉게 빛나는 문양을 볼 수있습니다.

 

아래로 뛰어 내려 문양을 확인하고 물 아래로 잠수하면 상자를 볼 수 있습니다. 주워담으세요. 그리고 물속을 통해 밖으로 나오면 문양이 있는 계단을 찾을 수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문양을 찾을 수 있는데 조사하면 다른 곳으로 향하는 문이 열립니다.

 

- 키이라와 다시 만나자 (34분 58초~)

아래로 내려가 키이라와 만나기

 

- 키이라와 새로운 방을 탐험하자 

열린문으로 들어가면 차원의 문을 열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차원의 문을 통해 들어가세요. 첫번째 방에 들어가면 골램(수호자)을 만나게 됩니다.

 

- 수호자를 쓰러트리자 (35분 48초~)

골렘의 공략법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패턴을 이렇습니다. 일반적인 공격, 땅을 내려쳐서 광역 데미지를 먹이는 공격, 앞으로 밀고 들어오면서 계속 치는 공격 이중에 앞으로 밀고들어오면서 계속 치는 공격은 잘못 공기면 죽습니다. 조심해야 합니다. 회피보다는 구르기를해야 좀더 효과적으로 피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양어깨를 감싸며 몸을 웅크리고 있으면 공격이 먹지 않습니다. 뒤로 가서 공격하면 데미지가 조금은 들어가니 뒤로 돌아가서 공격하세요.


- 계속 유적을 탐험하며 제비 기호를 따라가자 (39분 02초~)

수호자를 제거했으니 위로 올라가 다음 방으로 넘어가세요. 길을 찾다보면 가고일이 있는 방을 들어갈 수 있는데 가고일 생각보다 강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공격패턴은 일반 공격 / 돌주워서 던지는 공격 / 잠시 머뭇거리다 독을 뿌리는 공격 / 바닥을 치는 광역공격 이런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당히 회피와 구르기를 잘하면 어렵지 않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안있는 상자 꼭 확인하고 나가세요.

 

- 위쳐 센스로 포탈을 가동할 방법을 찾자

- 포탈로 들어가자 

제비가 있는 방에 도착하면 위쳐 센스를 켜서 문을 작동시키고 들어가세요.


- 와일드 헌트의 전사들을 따라가자 (42분 40초~)

길을따라 이동하면 하면됩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건너편의 와일드 헌트가 보입니다. 그러나 이계의 홀을 만들어 놓고 가버리네요.

 

- 키이라의 마법 보호박안에 있자 (44분 28초~)

- 균열에서 나오는 괴물들을 죽이자 (44분 55초) 

키이라가 보호막을 발동해 이동할 수 있게 되었지만 각 균열에서 와일드 헌트 개가 나옵니다. 키이라를 공격하지 못하도록 처리해 줘야 합니다. 총 3번의 공격을 막아내야 끝납니다.모두 막아내면 키이라가 쓰러집니다. 여기서 분기 선택지 등장 [기절만 하지마.] / [계속 갈 수 없다면...] 

 

- 키이라를 따라가자 (49분 38분~)

- 와일드 헌트의 전사들을 쫓자

키이라를 따라 이동하면서 주워담을 수 있는 것들을 주워담으세요. 가다보면 균열벽이 보입니다. 충격파를 이용해 문을 부수고 들어가면 되는데 안에 가스가 가득차 있기 때문에 화염마법을 이용해 가스를 없애고 들어가세요 위로 올라가면 무조건 직진빠르게 상자를 주워담고 빠져나오세요. 안에 포글렛이 있는데 이게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랩이 낮다면 더 그렇구요.

 

- 와일드 헌트 전사와 싸우자 (51분 27초~)

와일드 헌트 전사의 패턴은 도끼를 휘두르는 공격과 빠른 밀치기가 전부이긴 한데 중요한건 한방 한방이 묵직합니다. 빠르기도 하구요. 우선 쿠엔으로 보호막을 두른 상태에서 공경하세요 그리고 구르기보다는 회피를 통해 와일드 헌트 전사 주변을 돌면서 측면이나 후면에서 공격하면 공격과 데미지가 잘들어갑니다.

 

그러다가 얼음보호막을 발동하고 웅크리는 때가 오는데 차원의 문이 열리면서 와일드 헌트 개가 나옵니다. 차원문 가까이가서 개가 나오는 족족 빠르게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개가 많이 나와서 몰리면 다구리 당하기 쉽상이거든요. 개를 모두 처리하면 와일드 헌트 전사가 움직입니다. 피는 다시 만땅 -_- 이렇게 총 3회에 걸쳐 똑같은 패턴으로 공격을 해야 하니 피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전사가 얼음 보호막일때 때리면 절대 안됨)

 

- 위쳐 센스를 써서 시리에 대한 정보를 찾자

우선 주변에 널리고널린 상자와 전리품을 싸그리 주워담으세요 많이 있습니다. 키이라가 있는 위로 올라가면 마법사의 이영투영을 볼수 있습니다. 이야기가 끝나고 위쳐 센스를 켜서 붉은색으로 된 단서들을 모두 조사하세요. 아이템이나 책들도 모두 담으세요. 마지막으로 울렁울렁하는 벽을 조사하면 키이라가 네할레니의 눈이라는 아이템을 줍니다. 이건 환영을 없애주는 도구라고 보면됩니다.

 

: (1시간 1분 12초~) 네할레니의 눈을 받고 나가지말고 뒤로 돌아서 쭉 달리세요. 왼쪽 끝에 균열된 벽을 없애고 들어가면 환영으로 만들어진 부분이 보입니다. 네할레니의 눈을 사용하면 환영을 걷어내고 물이 나옵니다. 물속에있는 상자와 건너편 건물에 들어가 상자에 물건을 모두 챙기세요. 이때 포글렛이 나오는데 물로 튀어서 빠르게 헤엄쳐나오면 공격당하지 않습니다.

 

- 네할레니의 눈을 이용해 환영을 해제하자

환영을 해제하면 밖으로 나갈수 있는 길이 나옵니다. 이때 대사씬이 등장하는데 이쪽으로가면 나가고 이쪽으로가면 안으로 들어간다 이러면서 나는 마법의 등불을 찾아야한다며 도와달라고 합니다. 도와주세요 나중에 부가미션으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므흣한 씬도 볼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