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4화

 

 

■ 부가미션 : 화장터의 불꽃 (2분10초~)

비지마를 나오면 시리의 흔적을 찾아서 벨렌으로 가게 됩니다. 벨렌에 도착하면 처음 지나가는 마을 게시판에서 미션과 정보를 싹쓸어 담으시고 마을을 빠져나오면 길가에 이터널 파이어 교단을 만날수 있습니다. 여기서 퀘스트를 받고 가세요. 아주 쉬운 퀘스트이기 때문에 금방 끝낼 수있습니다.

 

- 전장의 구덩이를 속 시체들을 찾아 태우자 (3곳) 

지도에 표시된 지역을 가면 시체와 구울들이 있습니다. 순서는 구울 처리 > 시체 확인 > 이그니(화염) 사용 이렇게 3번만 하면되는데 세번째 지역에는 생존자를 만나게 됩니다. 구울을 모두 처리하고 생존자와 대화


: 썩은마귀와 싸울때는 피가 1/5 정도 되면 썩은마귀는 폭발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때리고 터질려고 하면 뒤로 굴러 빠지세요. 폭발할때 데미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초반에는 폭탄수준이라 유다희양을 접하게 됩니다. 조심하세요.

 

- 이터널 파이어 사제에게 돌아가자

생존자의 이야기로는 이터널 파이어 쉐리들이 좋지 않은 넘인걸 알게되고 그냥 눈감아 줄지, 조져버릴지 선택하면됩니다. 이건 알아서 하시면되는데 저는 조져버렸네요.

 

 

■ 메인미션 : 닐프가드 접선책

- 교차로의 여관으로 가자 (11분 28초~)

교차로로 가던도중에 잡혀있는 탈영병을 보게 됩니다. 구해줄지 말지는 알아서 선택하시면 되는데 이넘이 나중에 약탈이라는 나쁜짓을 해요 그건 뒤에 가면 알게됩니다.

 

- 교차로의 여관에서 핸드릭이라는 요원에 대해 물어보자 (13분 33초~)

교차로의 여관에 도착하면 마을이 어수선합니다. 여관앞의 게시판을 확인하고 여관으로 들어가서 주인과 이야기하세요. 주인과 이야기 도중에 남작의 부하들이 마을에 오게됩니다.

 

이때 선택 분기 [물러서던지 죽던지] / [난 위쳐다] / [한 잔 어떤가?] 부하와 싸우게되면 남작의 성에 정문으로 들어갈수 없게되고 뒤쪽 동굴을 통해 우물로 들어가야 합니다. 그것뿐만 아니라 남작퀘스트를 하기 전까지는 길에 널린 남작의 부하들과도 싸우게되죠.

 

귀찮은게 싫은 분들은 안싸우는게 좋습니다. 위쳐라고 이야기하면 안싸우게되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안쪽으로 이동해 여관주인과 계속 이야기 하세요.


- 헤더튼 마을에서 헨드릭이라는 요원을 찾자

주구장창 달려서 헤더튼 마을로 이동하세요. 중간에 이것저것 하다보면 헤더튼 마을로 가는것이 더뎌질수 있습니다. 무시때리고 헤더튼까지 이동하세요.

 

- 생존자와 이야기해 마을에서 일어난 일을 듣자 (17분 50초~)

마을에 도착하면 들개들에게 공격당하는 사람을 볼수 있습니다. 구해주면 대화 씬 등장. 마을이 이렇게된건 와일드 헌트가 휩쓸고 지나갔기 때문이라는 말을 듣게 됩니다.

 

- 헨드릭 요원을 찾자 (22분 13초~)

헨드릭 요원의 집으로 가면 헨드릭의 시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부츠속을 조사하면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요원의 오두막을 수색하자 (22분 56초~) 

옆방으로 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바닥이 붉은 색으로 빛나는걸 볼 수 있습니다. 조사하면 지하로 내려가는 문을 발견, 열쇠를 사용해 문을 여세요.

 

지하로 내려가면 다양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우선 숨겨진 상자를 열려면 위쳐 센스를 이용해 벽에 달린 촟불을 조사하면 됩니다. 열린 상자를 조사하면 회계장부를 얻게됩니다. 시리, 남작, 마녀 등의 대한 퀘스트를 받게됩니다. 여기서 무엇을 먼저 할것인지 선택하면되는데 먼저 남작을 만나러 가세요.

 

 

■ 메인미션 : 피의 남작

- 남작의 성으로 가자 (26분 30초~)

- 남작을 찾자 (27분 06초~)

남작의 성으로 가면 입구에서 병사들이 뭐라뭐라고 궁시렁거리는데 대충 이야기하면 들여보내줍니다.

 

- 병장을 따라가자 (28분 17초~) 

안으로 들어가면 병장을 따라 남작이 있는 곳까지 가면됩니다. (남작과의 긴대화 씬 : 29분 06초~) 

대화를 하다보면 시리에 대한 대화를 시작하면서 시리 미션을 시작하게됩니다.

 


■ 시리의 이야기 : 늑대들의 왕 (32분16초~)

시리의 흔적을 찾아 이야기하다 시리의 시점으로 이동하게됩니다. 숲 한복판에서 시리를 조작하게되는데 이곳은 어딜가도 사방이 막혀 있기 때문에 일직선으로 이동하면됩니다.

 

- 늑대들을 죽이자 (32분 50초~) 

등장하는 모든 늑대들을 죽이면됩니다. 시리는 게롤트와 다르게 능력이 사기입니다. 순간이동을 하기 때문에 빠르게 죽일 수 있습니다만.... 생각보다 불편한점들도 있어요. 늑대들을 모두 죽이면 그렛카라는 아이를 만나게됩니다. (대사 씬)

 

- 그렛카를 따라가자

- 늑대들에게서 그렛카를 지키자 

그렛카의 이야기에 따르면 늑대의왕이 있다고 합니다. 짐작하자면 늑대인간인거죠. 그렛카를 따라숲 안쪽으로 이동합니다.

 

늑대들이 또다시 등장합니다. 죽을일이 거의 없으니 가볍게 잡아주시고 이동합니다. 조금만 이동하면 연출씬이 등장합니다. 시체를 찾게 되는데 어떻게 죽은건지 조사하는데 늑대인간의 짓이란걸 알게됩니다.

 

- 독미나리를 모으나 (2개)

- 늑대들에게서 그렛카를 지키자 (40분 43초~) 

주변의 식물을 모으면 독미나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때 늑대가 나타나는데 가볍게 처리해주면됩니다. 솔직히 늑대 졸 귀찮음 -_-

 

그렛카를 따라 숲안으로 안으로 쭈욱 들어가면 동굴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동굴로 들어가면 늑대인간을 만나게됩니다.

 

- 늑대인간을 죽이자 (44분 18초~) 

늑대인간과 다이다이 해도 죽을 일은 거의 없으니 살작피하기만하고 연타로 때리세요 늑대인간은 자연치유가 어마어마하게 강하기 때문에 빠르게 처리하지 않으면 피가 채워집니다.(뭐 지금은 아니지만 나중에 게롤트가 늑대인간과 싸울때 보면 알게되요)

 

생존한 남성이 시리와 그렛카를 실종된 남작의 딸인줄 알고 데러가게되면서 남작과 만나게됩니다. 여기서 시리 이야기 미션완료. 자연스럽게 남작과 게롤트의 대화로 넘어오게 되는데 남작은 게롤트에게 자신의 아내와 딸을 찾아달라고 노골적으로 말합니다. 시리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 이런식으로 말이죠. ㅎ

 

 

■ 메인미션 : 집안 문제 (47분 10초~)

- 남작을 따라가자 (52분 03초~)

남작을 따라 이층으로 올라가면 양쪽에 방이 하나씩 있습니다. 어디를 조사하든 상관없습니다.

 

- 위쳐 센스를 사용해 방을 수색하자 (52분 47초~)

저는 딸의 방을 먼저 조사하고 남작의 방을 조사했습니다. 딸의 방에 들어가 위쳐 센스를 켜서 있는거 싸그리 주워 담으세요 그러면 됩니다. 그리고 안쪽 침실 조사하는 것도 잊지마시구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해 향기가 흘러나오는 곳을 찾자  (54분 14초~) 

남작의 방으로 들어가 붉은색으로 빛나는 곳을 모두 조사합니다. 싸움의 흔적 피의 흔적 쏟아진 와인의 냄새등등 많은 흔적들이 남아있습니다.

 

(56분 52초) 마지막으로 붉은 연기 흔적을 따라 계단을 내려가면 바닥에 붉게 빛나는 판자하나가 있습니다. 거기서 부적을 주으세요. 그리고 지하까지 다시 내려갑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비밀의 방의 있어요 위의 방을 조사하면서 얻은 열쇠를 가지고 비밀의 방으로 들어갑니다.비밀의 제단을 발견하게되는데 제단을 조사하고 쪽지읽고 위층의 남작에게로 돌아갑시다.

 

- 발견한 것들에 대해 남작에게 얘기하자 (58분 22초~) 

남작과 대화하면 뭔가 숨기는 듯 대화를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펠러에 대해 알게되고 펠러를 만나러 가야 한다며 미션이 1차적으로 완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