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2화

 

 

이전에 메인 퀘스트가 라일락과 구스베리 였는데 중간중간 부가미션을 같이 해결할 겁니다. 혼란이 올수 있기에 시간과 미션타이틀을 구분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우물의 악마라는 퀘스트를 받으세요. 미리 받아놓으면 지나가면서 해결해도 되니까 많이 움직일 필요가 없어집니다.

 


■ 부가미션 : 깔끔한 후라이팬 (03분 35초~)

닐프가드 주둔지로 가는 도중에 다리밑에 오두막이 하나 있습니다. 할머니 하나가 집에도 못들어가고 안절부절하고 있는데 말을 걸어 미션을 받습니다.

 

문이 막혀 있는데 아드(충격파)를 사용해 문을 부수고 들어갑니다. 위쳐 센스를 켜서 붉은 색으로 된 단서를 모두 조사하세요. 시체를 확인하고 주방쪽으로 가면 후라이팬과 태우다만 편지를 찾게 됩니다. 이때 상자를 모두 확인해보면 도면과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 할머니에게 말을 걸면 미션완료(시골인심인가 굳이 돈을 주네요 ㅎ)

 

 

메인미션 : 라일락과 구스베리 (8분 56초~) 

- 닐프가드 인들에게 예니퍼에 대해 물어보자

주둔지에 도착하기전에 늑대 무리가 있는 곳이 있는데 처음에는 무시하는게 좋습니다. 대량의 늑대 초반에는 좀 버겁습니다. 빠르기도 하고 피하는거나 때리는것도 좀 어렵습니다. 굳이 상대하고 싶다면 주변에 폭발물을 이용해 상대하면 꽤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주둔지에 올라가면 입구에서 병사가 막습니다. 대충 대화 선택하고 뭘 선택하든 깔보는 병사들 무적치트써서 썰어버리고 싶지만 되도록 안싸우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병사한명과 싸우면 여러명이 때거지로 나와 다굴하기 때문에 ㄴㄴ해요

주둔지 가장 안쪽으로 들어가면 농부와 이야기중인 주둔지 대장과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예니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싶지만 어디로 갔는지 이야기 해주지 않습니다. 그대신 그리핀을 잡아주면 그때 이야기해준다고 합니다....

: 이야기를 듣고 나오면 바로 앞에 제작장인이 있습니다. 제작할 것이 있다면 이곳을 이용하면됩니다. 물론 장인들은 제작할 수 있는 등급이나 종류가 정해져 있습니다. 이것을 잘 확인해야 하며 무턱대고 가서 제작하려고 하면 못만드는거 태반이니 지역별로 장인을 확인하세요.(나중에 지도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가미션 : 전투 중 행방불명 (14분 29초~)전투중에 사망했을지 모를 동생 바스티앙을 찾아달라고 합니다.

- 전장 부근에서 듄을 만나자
이야기를 끝내고 전장지역으로 이동합니다. 전장앞에서 대화를 걸면 백합문양을 찾으면 된다고 하는데 바스티앙의 개가 찾아 줄껍니다. 앞에서 뺑뻉이 돌다보면 찾게됨. 이때 위쳐 센스켜야 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작은 하얀 꽃이 그려진 테메리아 방패들을 찾자.
찾다보면 구울이 몇마리 등장하는데 몬스터들과 싸워봤으면 알겠지만 다굴에는장사 없습니다. 초반에 랩이 적을때는 치고 빠지는 전법을 써야 합니다.

- 개의 자취를 따라가자.
마지막 방패를 찾게되면 개가 뛰기 시작합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색으로 하울링 표시가 되고 바닥에 붉은 색 발자국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쫓아가면 동생이 숨어 있는 오두막을 발견하게 됩니다. 대화씬 후 미션완료.

 

 

■ 위쳐의뢰 : 우물의 악마(22분 34초~)

- 우물에 출몰하는 혼령을 찾자

- 위쳐센스를 이용해 혼령의 존재 증거를 찾자

- 괴물 도감에서 정오악령 항목을 읽자 

- 무엇이 정오악령을 마을 폐허에 잡아두고 있는지 알아내자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끌려간 자국을 따라가자

- 우물에 내려가 죽은 여인의 소지품을 위쳐센스를 이용해 찾아보자.

- 동굴 밖으로 나가는 길을 찾자

- 정오악령과 싸울 준비를 하고 우물 근처에 불을 밝히자

- 정오악령의 뼈와 팔찌를 파괴하는데 쓸 불을 밝히자 

 

숲 어딘가에 우물이 있는 곳을 찾으면 위쳐 센스를 켜고 우물 주변을 조사합니다. 폐허마을에는 개의 빈집이 있는데, 이유를 알아낼 수 있는 곳은 집안에 나무가 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알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 색으로 빛나는 곳이 보이고 안쪾에서 일기와 물품을 얻고 나오려고 하는데 입구에 붉은 색으로 긁힌 자국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물에서 위쳐 센스로 보면 밧줄로 묶인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우물 아래에 목이 메달린 해골 사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로 뛰어내려 유품을 찾아내야합니다. 떨어지자마자 잠수해서 위쳐 센서를 켜면 붉은색으로 빛나는 팔찌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그걸 찾아서 동굴을 헤엄쳐 빠져나와야 합니다. 이때 잠수를 하게 되는데 위쳐 센스를 자주켜서 상자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아이템이나 도면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물속을 헤엄쳐 호수로 빠져나오면 다시 페허마을로 돌아갑니다. 돌아가기전에 망령기름을 만들면 좋은데 재료가 없다면 그냥 가서 시체에 불을 붙이고 소환된 정오악령이랑 맞짱 뜨시면됩니다. 이때 필요한 마법은 이르덴(느려지는 마법진)을 사용해 그속으로 들어올때 조지면 됩니다.

 

정오의 악령은 일정 패턴으로 3개로 분리되어 공격해 오는데 이때는 그냥 멀리 도망치세요. 그리고 하나로 합쳐지면 다시 가서 이르덴을 깔고 조지면됩니다. 그런 패턴으로 조지면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마을로 돌아가 이야기를 나누면 미션완료. 이때 돈을 받을지 말지는 알아서 결정하세요 솔직히 아이들이 커서 결혼할 자금이라는데 받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그러나 초반 돈치트를 쓰지 않았을 경우 악덕위쳐는 어쩔수 없으니 받으실분들은 받으셔도 됩니다. ㅎ

 

 

■ 메인미션 : 백색 과수원의 괴물 (34분 06초~)

백색과수원의 괴물을 처치하기 위해서는 갈매나무와 둥지를 찾아서 조사해야 하는데요. 우선 약초사에게 먼저가서 갈매나무의 위치를 알아냅시다.


- 약초사에게 갈매나무에 관해 물어보자 (34분 12초~)

약초사가 있는 오두막에 들어가면 약초사와 이야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강 깊은곳에 갈매나무가 있다는 말을 들을 수 있습니다.

 

- 강 바닥에서 위쳐 센슬르 사용하여 갈매나무를 찾아보자 (39분 10초~)

강으로 가서 바로 잠수하고 위쳐 센스를 켜면 갈매나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사냥꾼에게 시체들을 어디세어 발견했는지 물어보자 (39분 49초~)

- 위쳐센스를 사용해 사냥꾼을 찾자

사냥꾼의 오두막에 도착하면 집에 아무도 없습니다. 위쳐 센스켜면 바닥에 흔적이 있습니다. 흔적을 따라 이동

 

- 들개를 죽이자 (41분 46초~)

​사냥꾼의 부탁으로 들개들을 찾아 죽여야 합니다. 초반에 늑대, 들개 상당히 무섭습니다. 특히 죽음의 행군 난이도로 했다면 몇번 안물렸는데도 다이떠요 ㅎ 이르덴깔고 시작하던지 사냥꾼이 활을 쏘니까 그걸 이용해 잘피해다니면서 죽이게 하면됩니다.

 

- 사냥꾼을 따라가자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닐프가드 병사들이 죽은 장소를 조사하자 (45분 51초~)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닐프가드 병사들의 자취를 따라가자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닐프가드 병사들의 자취를 따라가자(47분 42초~)

도착한 곳에서 위쳐센스를 켜서 시체와 바닥을 조사하다보면 끊긴 다리로 이어집니다. 흔적을 따라 다리를 건너가 산 정상을 오르면 그리핀의 둥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위쳐 센스를 이용해 그리핀 둥지에서 조사하다보면 어떻게 죽었고 왜 다른 그리핀이 마구잡이로 죽이고 다니는지 이유를 알게됩니다. 그리고 가까운곳에 스킬 1점을 얻을 수 있는 힘의 원천이 있으니 꼭 얻고 가세요.

 

- 베스미어에게 말을 걸자 

마을 술집으로 돌아가면 베스미어에게 말을 걸면 시작할 것인지 선택하게됩니다. 준비가 다 되었다면 바로 미션을 시작하면되구요 준비할 것이 남았다면 나중에 시작해도됩니다. (포션 제작 튜토리얼)

 

- 베스미어를 찾자

초원에 있는 베스미어를 찾아 말을 걸면 함정을 설치하고 그리핀이 올때까지 대기합니다. (여기서 석궁을 줌)

 

- 그리핀을 죽이자(55분 29초)

우선 그리핀은 두번의 전투를 거칩니다. 첫번째는 초원에서 이루어지고 두번째는 풍차가 있는 언덕에서 전투를 벌입니다. 패턴을 어느쪽이든 똑같습니다. 패턴을 파악해두는게 좋습니다. 점프해서 나에게 달려들것인지 날개를 회전해서 휘두를 것인지 위로 잠시 뛰었다가 내려앉을 것인지 그리고 날아올라서 한번 회전 후 공격하는지 몇가지 패턴을 가집니다.

 

제가 했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쿠엔으로 몸에 보호막을 두르고 두번공격후 구르기 그리고 날아 올라서 나를 향해 공격해 날아올때 석궁으로 떨어트리는 패턴으로 공략하시면 됩니다. 영상보시면 아.. 하고 답나오시니까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을겁니다. 저는 포션을 안썼는데 벼락 포션을 쓰면 공격력이 강해져 더 빨리 죽일 수 있습니다.

 

보물사냥 : 테메리아의 고가품
전투 했던 곳에 보면 오두막이 하나 있습니다. 그곳에 들어가면 지하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는데 상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곳이 테메리아의 고가품이 있는 곳이니 싹 쓸어 담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