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1화

 

 

자 이제부터 천천히 위쳐 3 : 와일드 헌트 공략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2회차나 끝낸게임을 다시 꺼내서 공략을 한다는건 정말 힘든일이었습니다. 다만 GOTY를 받은데다 어마한 플레이 타임으로 무장한 두개의 DLC 발매로 안해볼 수가 없겠더라구요. 물론 본편만 해도 게임을 충분히 즐길수 있습니다.

 

본편은 크게 어렵지 않았지만 ... 아마도 확장팩이 어려워져서 많이 죽을 수 있습니다. 공략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릴걸로 예상하구요 제가 공략 완료를 약 30일 정도 잡았는데(인코딩포함) 아마 더 걸리걸로 예상합니다. 중간에 몇몇 부가 퀘스트와 아이템의 위치등을 생각한다면 적어도 140 ~ 180시간 걸릴것 같습니다. ㅠ 벌써부터 숨이 막히는 군요 그럼 제1화 시작하겠습니다.

 

 

프롤로그 (케어 모헨) - 공략은 죽음의 행군 난이도로 제작됨 

- 아래층으로 가자 

전장에서 예니퍼의 타이틀 영상이 끝나면 케어모헨에서 시작합니다. 예니퍼와의 므흣한 씬이 끝나고 나면 튜토리얼이 등장합니다. (옵션에서 켜기 했다면) 위쳐 센스를 이용해 열쇠찾기 > 문열기 > 아래층으로 내려가기 순서로 하시면 됩니다. 내려가기 전에 예니퍼와 이야기하면 약간의 스토리를 더 볼 수 있습니다. (5분 44초 ~)

 

아래층으로 내려가면 베스미어, 시리의 씬이 등장합니다. (선택지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직접 선택하세요.) 씬이 끝나면 달릴것인가 아닌가를 선택하게 되는데 정말 처음하는 사람들은 조작감을 익힐겸 해보는게 좋습니다. 저같이 많이 해본사람은 바로 스킵이죠

 

- 베스미어와의 튜토리얼 전투 

광장으로 들어가면 연출씬이 나오고 전투에 대한 튜토리얼이 진행됩니다. 막기, 얇게 베기, 굵게베기, 마법(표식), 폭탄 등의 튜토리얼 전투을 합니다. 끝나고 나서 다시 할 수 있는 선택이 있는데 전투에 익숙하지 않으신분들은 꼭 2, 3번 해보셔야 합니다. 하다보면 아 때리거나 막는 타이밍이 이렇구나 하고 감이 오실꺼에요.

 

튜토리얼이 끝나고 연출씬이 등장합니다. (13분41초~)

 

 

■ 테메리아, 비지마로 가는 길 (스토리 씬)

■ 메인미션 : 라이락과 구스베리

- 구울을 처치하자 (22분 34초~)

이전에 전투 튜토리얼 2, 3번 하라고 이야기 했던게 이것때문입니다. 전투에 익숙하지 않으면 처음부터 유다희양을 접견하기 때문에 꼭 튜토리얼을 숙지하세요.

 

다수의 구울이있는데 전투하는 방법은 베스미어에게 2, 3넘 정도 상대하도록 두고 뒤로 빠져서 한넘만 주구장창 때리면 됩니다. 불마법이 잘듣는 편이고 전투에 익숙치 않다 하시는 분들은 쿠엔으로 보호막을 켜고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베스미어를 따라가자 (24분 52초~)

베스미어를 따라가기 전에 구울을 처치하고 나온 재료들을 챙기세요. 말을 타고 베스미어를 따라가면됩니다. 초토화된 마을을 지나 다리를 건너면 그리핀 씬이 등장합니다.


- 백색 과수원에 있는 선술집으로 가자 (27분 50초~)

다시 말을 타고 백색과수원까지 들어갑니다. 마을 앞에 있는 선술집에 들어가세요. 술집여주인에게 물어볼거 물어보고 돈있으면 먹을것을 좀 사두세요.


- 여행자들에게 예니퍼에 대해 물어보자 (32분 45초~)

술집안에서 각 테이블에 안자있는 사람들에게 말을 걸어 정보를 수집하세요. 3번의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최면마법, 퀜트게임, 알아보는 사람 이렇게 3가지 이벤트가 등장합니다. 술집입구에 있는 군터 오딤이라는 자에게서 정보를 얻어 닐프가드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 닐프가드 인들에게 예니퍼에 대해 물어보자. (43분 40초~)

술집 밖으로 나가면 다짜고짜 싸움이 시작됩니다. 우선 이야기하면서 한명에게 최면마법을 걸고 2명만 상대하는 방향으로 선택하세요. 싸움이 시작되면 주먹싸움이지만 방법은 검으로 하는 전투와 동일합니다. 피하거나 막거나 회피해서 치거나 2명의 피를 0으로 만들면 싸움은 끝납니다.

 

말을 타고 닐프가드 진영으로 가세요. 가능 도중 마을중앙에 있는 게시판에서 미션이나 정보를 얻어가세요.

 


■ 부가미션 : 삐뚤어진 방화범 (46분 06초~)

게시판 옆에 있는 대장간의 장인에게 이야기를 걸어보면 누군간 불을 질렀다고 잡아달라고 합니다. 미션수락후 대장간 뒤로 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붉은 색으로 빛나는 것들이 보입니다. 그것을 따라 이동하면 강가에 도착하고 강가 다리 밑으로 들어가면 마을쪽으로 향하는 붉은 색 단서가 보일 겁니다. 쭉욱 따라가면 어떤 집에 도착하게 됩니다.

 

도착한 집안안쪽에 술에 취해있는 사람이 있는데 '위쳐 센스'를 켜면 그사람이 방화범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면을걸어 대장장이게게 대려다 주면 미션을 완료됩니다.

 

여기까지가 1화의 내용인데 짧죠 ㅎ 이유는 스토리 씬이나 대화선택등이 길기 때문에 그렇거든요. 아마 공략들은 이런식으로 설명할 것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