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5화

 

 

 

■ 메인미션 : 시리의 방

남작의 집안문제를 해결하러 가기전에 남작의 성에서 시리의 방을 조사합니다. 시리의 방과 그 건너편에는 시리가 구해준 그렛카라는 아이가 주방에 있습니다. 그렛카와 이야기 하고 시리의 방으로 들어가 위쳐 센스를 켜고 시리의 흔적을 조사합니다.

 

시리의 방에서 단서와 팽이를 얻게되면 다시 그렛카와 이야기해서 팽이를 주고 대화하세요. (미션완료) 시리의 방에는 보관함이 있는데 이것은 들고 다닐 수 없는 아이템을 넣어 두는 곳입니다. 보통 이게 귀찮아서 9000무게 모드를 쓰는데 저는 그거 쓰고 있어요.

 

: 밖으로 나가면 성문근처에 대장간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서 갑옷제작의 거장이라는 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중에 다른 지역으로 갈때 할수 있기 때문에 미리 받아두세요.


: 위쳐 세계에는 표시된 지역외에도 아이템이 숨겨진곳이 많습니다. 보이는 족족 쓸어 담으세요. 필요없어도 팔면되니까 찾아보면 의외로 많습니다. (6분 2초~) 

 

 

■ 메인미션 : 집안문제

- 펠러의 오두막을 찾자 (9분 25초~)

지도에 표시된 곳으로 이동하면 펠러의 오두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두막 앞에는 마을 사람들이 있는데 펠러를 줘패려고 하고 있기 때문에 적당히 보내야 합니다. 싸우는 것보다 그게 나은 선택이거든요. 이때 최면마법 2단계까지 올려놨다면 편하게 해결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펠러에게 원하는 게 뭐지?]를 선택하면 치료법을 알려주고 고이 보내주게됩니다.

 

 

- 펠러와 이야기하자 (10분 47초~)

오두막의 문을 두두리세요. (대사 씬) 안나와 그의 딸에 대해물어보고 어디로 갔는지 알아내기위해 점을 쳐야 하는데 그 점을 치기 위한 염소가 사라졌습니다. 염소를 찾아달라고 하네요 -_-+


■ 메인미션 : 위험에 빠진 공주(염소)

- 위쳐 센스와 종을 써서 펠러의 염소를 찾자 (14분 34초~)

염소를 찾기 위해 위쳐 센스를 켜면 흔적이 보입니다. 따라가다보면 늑대들이 출몰하는데 랩4에 랩 5짜리 늑대... 거기다 죽음의 행군 난이도 ... 다굴에는 장사 없는 상황이죠 짜증납니다. 모두 제거하고 염소가 있는 곳 까지 이동하세요.

 

- 염소를 펠러에게 데려가자 (16분 49초~)

종을 울려서 염소가 따라오게 만들면서 가야하는데 중간쯤에서 옆길로 새거든요. 여기서 곰을 만납니다. -_-+ 아놔 저걸 염소고기를 만들어 버릴까보다!

 

- 염소를 펠러에게 데려가자 (1712초~) 

곰은 1대1이라 크게 어렵지 않아요 패턴도 다른 몬스터들과 비슷하구요. 영상한번 보시고 한번해보세요 아주 간단하게 죽이지용. 중요한건 낮은 랩일때 한방이나 두방이면 곰에게 죽을수도 있습니다. 파워가 대단하거든요

 

- 염소를 펠러에게 데려가자 (18분 14초~)

다시 종을 이용해 염소를 펠러에게 대려가세요. 대사 씬으로 인해서 남작의 부인이 임신을 했고 유산을 한 사실을 알게됩니다. 물론 잦은 폭행에 대해서도 알게되구요. (남작 이 돼지새끼!)

 


■ 메인미션 : 집안문제

- 남작에게 말을 걸자 (25분 56초~) 

펠러와 이야기가 끝났다면 남작에게 숨긴 이야기를 들으러 가야합니다. 남작을만나러 성으로 가는데 성을 멀리서 봐도 화염으로 휩쌓인 성을 볼 수 있는데요. 성안쪽으로 들어가면 마굿간에 불이 났습니다. 여기서 선택지가 등장합니다. [내가 해보지] / [남작을 만나야해]  


- 불타는 마굿간에 갇힌 일꾼과 말들을 구해주자 [내가 해보지] (26분 31초~)

내가 해보지를 선택하면 마굿간의 문을열어 부탁한 사람의 동생을 구해야 합니다. 사다리를 타고 마굿간 위층으로 올라가 충격파(아드)를 사용해 막힌곳을 뚫고 마굿간 아래로 내려가 마굿간의 정문을 열면 됩니다.

 

- 마굿간의 정문을 열자 (27분 14초~) 

이때 마굿간의 문을 여는 버튼 부분이 위에 있는게 아니라 아래에 보이기 때문에 보통 삽질을 하게됩니다. 마굿간 문을 열때 밑을 보세요.

 

- 남작을 맨손격투에서 이기자 (27분 57초~)

마굿간에서 나오자마자 술에 쩔은 남작이 비아냥거리며 싸움을 걸어옵니다. 대가리 총맞은 남작을 정신차리게 해주자구요. 남작과 맨손격투에서 패턴은 갑자기 공격해오는 강공이 있습니다. 타이밍 맞추기가 살작 애매하기 때문에 적당히 피하고 잡아서 밀치는 방어를 펼치면 됩니다. 때리는건 연타가 잘들어갈때 최대 3, 4대 까지 때리고 피하세요 막히면 역공당합니다. (이기면 미션완료 대사 씬 등장)

 

- 남작을 따라가자 (37분 50초) 

남작의 잘못으로 유산한 괴물이 되어버린 아기가 묻힌곳으로 가야 합니다. 아기가 뭍힌곳에 가면 보츨링이 등장합니다. 아주역겹게 생겼죠.

 

- 성의 입구까지 남작을 따라가자 (39분 39초~)

성까지 남작을 호위하는 미션입니다. 중간에 두번의 악령공격이 있습니다. 미리 망령기름을 위쳐 검에 발라두세요. 악령공격이 끝나고 나면 보츨링의 폭주를 최면(진정)마법으로 안정시켜야 합니다. 이렇게 두번 반복하면되는 미션인데 손에 전투가 익숙치 않으면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 남작을 악령에게서 보호하자 I (40분 42초) 

- 액식표식을 사용해 보츨링을 진정시키자 I (41분 38초~)

악령이 등장하면 이르덴(느려지는 마법진)을 바닥에 깔고 대기타다 하나씩 들어오면 치고빠지는 식으로 공격하세요 한번에 많이 상대하면 연속공격으로 딸피가 됩니다. 악령을 모두 제거하고나면 액식표식으로 폭주하는 보츨링을 진정시켜야 합니다.

 

- 남작을 악령에게서 보호하자 II (42분 30초) 

- 액식표식을 사용해 보츨링을 진정시키자 II (43분 20초~)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성입구까지 안전하게 이동하면 미션은 완료됩니다. (대사씬 등장)

 

- 보츨링이 묻힌곳에서 러버킨을 부르자 (46분 16초) 

위쳐 센서를 켜면 보츨링이 묻힌곳을 알수 있습니다. 안자서 기다리기를 누르세요.

 

- 러버킨을 따라가자 (46분 53초~) 

러버킨을 따라가기만 하면되는데 뛰어가면 귀찮으니 말을 타고 가세요. 가다보면 익사체를 만나게되는데 처리하고 가세요. (랩도 올릴겸)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훈연실 근처를 수색하자 (48분 17초~) 

훈연실 뒷마당을 조사하면 아내와 딸의 흔적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모두 찾으면 다시 러버킨을 따라 이동하세요 여기서 이동할때 엔드레가가 나타나는데 무시해도 됩니다.


- 러버킨을 따라가자 (50분 01초~)

- 죽은 말을 살펴보자 (51분 50초~) 

중간에 러버킨이 멈추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고가 난 지역인데 말의 잔해가 있고 썩은마귀가 나옵니다. 여기서 썩은마귀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적당히 뒤로 빠져서 공격하세요. 썩은마귀 공략법은 마귀의 피 상태를 1/5 정도로 만들면 알아서 자폭하기 때문에 그때는 가까이 붙지 않는게 좋습니다. 모두 처리하면 위쳐 센스를 켜서 주변을 수색하세요.


- 러버킨을 따라가자 (52분 46초~)

- 어부의 오두막 주변을 살펴보자 (53분 18초~)

마지막으로 러버킨을 따라가면 길끝쪽에 오두막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멈춰서게 되는데 어부가 살고 있는 집입니다. 들어가서 자초지종을 들어봅시다. 남작의 아내는 잡혀가고 딸 타마라는 옥센푸르트에 있다는걸 알게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