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공략/위쳐 3

위쳐 3 와일드 헌트 - 미션공략 : 제10화

 

 

 

■ 위쳐의뢰 : 비명자 (1초~) 

이 미션은 까마귀 횟대(남작성) 다리를 건너 오르쪽으로 올라가면 첫번째 집앞에 있는 남성에게 말을 걸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비명자라는 별명을 가진 괴수를 잡아달라는 위쳐의뢰인데요. 비명자에게 죽은 피해자 아들을 집 뒤에 볼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괴물의 특징에 대한 이야기 하고 찾으러 갑시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비명자가 공격한 장소를 조사하자

까막귀 횟대 표지판에서 왼쪽으로 달리면 공격당한 장소에 도착합니다. 위쳐 센스를 사용해 흔적을 찾으세요.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핏자국을 따라가자 (19초~)

피자국을 따라가면 위쳐 보물이 있는 곳도 찾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위쳐 표식이 있는 건물에서 상자를 찾아 주워담으세요. 흔적을 계속 따라가면 동굴 입구에 도착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괴물 소굴을 찾자 (1분 18초~)

- 춤추는 별 / 포도탄 / 열사풍 폭탄으로 괴물을 둥지에서 끌어내자(2분 3초~)

동굴로 안쪽으로 들어가서 위쳐 센스를 켜면 위쪽에 붉은색으로 하울링 표시가 보일겁니다. 폭탄을 날려 비명자를 둥지에서 끌어내세요.

 

- 괴물을 쫓아가자(2분 9초~)

- 괴물을 죽이자 (2분 44초~)

괴물을 쫓아가면 초원에서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그전에 비명자의 약점을 파악하세요. (약점 : 포도탄 / 드라코니드 기름 / 아드(충격파)표식)

 

비명자에게 맞았을 경우 출혈데미지를 입습니다. 지속적으로 피가 깎이게 되니까 한방 한방 맞을때 조심해야 합니다. 피를 충분히 채워주면서 싸워야 합니다.

 

기본 패턴은 아드(충격파)로 정지시킨다음 큰거한방 작은거 한방 칼질하고 뒤로 빠지는 식으로 싸우면 됩니다. 가까이 오려고 할때 석궁을 이용해 적당히 거리를 벌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날기 직전에 석궁을 쏘든가 날아서 나에게 돌아올때 석궁을 쏘든가 하면 일정한 공격을 할수 있는 시간이 생깁니다. 이때 3, 4번의 공격을 할 수 있으니 빠르게 공격하세요.

 

비명자의 피가 일정량 떨어지면 대쉬공격과 하울링공격을 합니다. 일정한 거리를 두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대쉬는 뛰기전에 준비자세가 있으니 타이밍보고 좌, 우로 회피하시면 되구요. 하울링(소리)공격은 멀리 떨어지셔야 합니다.


- 의뢰자에게 보상금을 받자 (7분 14초~)

의뢰자에게 돌아가 보상을 받으세요. 저는 아이를 위해 써달라고 받지 않았습니다.

 

 

메인미션 : 곱사등이 늪지로의 귀환 (8분 7초~)

- 다운워렌에서 남작을 만나자

다운워렌에 도착하면 남작과 촌장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마을은 이미 유린당하고 초토화되었네요...

 

- 남작과 함께 늪지에 있는 크론의 오두막으로 가자 (9분~)

길을 따라 남작과 함께 늪지로 들어가면 일정한 지역에서 익사체와 물할망구가 나타납니다. 적당히 싸워도 되고, 뒤에 있다가 죽을때쯤 한방씩 때려도 됩니다. 두번의 적과 무리와 싸우고 나면 마녀가 곳까지 도착합니다.

 

- 마녀사냥꾼들의 괴물 퇴치를 돕자 (12분 30초~)

미션에서 딸과 이야기를 했으면 마을에 마녀 사냥꾼들이 있을 겁니다. 아마도-_-;; 마녀사냥꾼을 도와 괴물을 퇴치하세요. 남작과 딸이 설전을 벌이게 되는데 대충 선택하고 안나를 찾습니다. 찾게된 안나는 벌써 제정신이 아니네요.

 

- 마귀와 다른 괴물들을 죽이자 (16분 46초~) 

스토리 씬이 끝나면 괴물들이 등장합니다. 자잘한 익사체들을 처리하고 나면 마귀가 등장하는데 마귀와 싸울때는 빠르게 회피하면서 빙빙도는 공격이 최고입니다. 뿔공격한방이면 유다희양과 접견하게되니까 조심하세요 다른거 다 필요없고 쿠엔(방어막)을 꼭 사용한 상태에서 마귀와 싸워야 합니다. 쉽게 이야기 하면 이런느낌입니다. 슬로우 슬로우 퀵퀵 슬로우 슬로우 퀵퀵 뭔말인지 아시겠죠 ㅎㅎ 영상보면 감옵니다.

 

그렇게 마귀를 죽이고 안나는 남작이 데리고 떠납니다. 남작이 떠난 벨렌이 어떻게 변할 지 상상못하시겠지만 나중에 보면 벨렌에 변화가 생기게 되죠...


■ 부가미션 : 광란의 사랑 (23분 58초~) 

 

- 니엘렌이라는 사냥꾼에게 말을걸자 

니엘렌이라는 사냥꾼의 의뢰로 아내를 찾아달라고 합니다. 사냥꾼과 대화하세요

 

- 한나에 대해 이웃들에게 물어보자 (25분 33초~)

글레나와 대장장이에게 한나에 대해 물어보세요. 한밤중에 숲으로 들어갔다는 말을 듣게됩니다. 그런데 혼자가 아니었다는 말을 듣게 됩니다. (뭔가 구린내가 나죠?ㅎ)

 

- 위쳐 센스를 이용해 한나의 흔적을 숲에서 찾아보자 (28분 10초~)

표시된 숲으로 가면 주변에 늑대들이 있습니다. 늑대들을 모두 제거하면 아까 사냥꾼 옆에 있던 여성이 나타나 찾지 말아달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냥 죽었다고 전해달라는데 이X이 모든 불행의 근원이었던거죠.

 

늑대를 죽인 그 주변을 위쳐 센스를 이용해 흔적을 찾아보면 다양한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갈기갈기 찢겨진 그녀의 잔해도 찾을 수 있죠. 그리고 늑대인간의 짓이라는 것도 ...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늑대인간의 둥지를 찾자 (31분 08초~)

​위쳐 센서를 켠상태로 붉은 발자국, 스모그 흔적을 따라가세요. 홀로떨어진 오두막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오두막에 들어가서 주워담을 수 있는건 다 담으세요. 오두막을 끼고 밑으로 내려가면 지하로 들어갈수 있는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늑대인간 소굴을 수색하자 (33분 11초~)

- 밤이 올때 까지 기다리자

아드(충격파)를 이용해 문을 부수고 들어가세요. 낮에 안에 들어가면 아무도 없는데 상자들이 보일겁니다. 다 주워 담으시고 밖으로 나가세요. 그리고 명상으로 밤으로 만든다음 굴로 들어가면 늑대인간을 볼 수 있습니다.

 

- 늑대인간을 처치하자 (34분 42초~) 

늑대인간을 죽으러 들어갈때 조심해야 할건 먼저 늑대인간을 죽이는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늑대들을 먼저 제거해야 1대1 상태에서 늑대인간과 싸우기 쉽습니다. 늑대들에게 다굴당하면 아무리 피가 높아도 장사 없습니다. 물론 랩차이가 3, 4이상 차이난다면 모를까 동랩일때는 힘들어요.

 

1대1상태가 되면 이그니(화염) 공격과 칼공격을 통해 피를 일정하게 깍으세요. 그리고 피를 채울 시간을 주지 않도록 도망가면 따라가는게 좋습니다. 현재 그래픽카드가 지포스라 짜쯩나는게 명암구분이 정말 엿같네요. 암드 썼을때는 어두워도 보일거 다 보였는데 너무 안보입니다. 지금영상은 편집할때 밝기를 일부러 높인거라 보이는겁니다. 게임할때는 보일듯 말듯 해요. 그래서 삽질한거니 이해부탁드립니다.

 

늑대인간의 피를 0으로 만들면 스토리 씬이 등장합니다. 여기서 중요선택지가 나오는데 솔직히 늑대인간에게 그여자를 던져줬네요. 물론 불행한 결말이라고 생각되겠지만 그냥 숨긴다고 좋은 결말이 되는건 아닌것 같아서 그렇게 했습니다. 여자를 죽이고 나온 늑대인간이 자기를 죽여달라고 합니다. 좋은 엔딩은 아닌거 같아요 ㅠ

 

[그렇게 하도록 둘 수 없어] / [그녀가 자초한 일이야, 하고 싶은대로 해] 그녀가 자초한 일이야를 선택하면 늑대인간이 여자를 죽입니다.

 

 

■ 위쳐의뢰 : 즐거운 과부 (40분 06초~)

- 묘지기와 대화하자

묘지기와 이야기 하면 묘지의 신선한 시체들을 누군가 먹는다고 합니다. 그것뿐 아니라 얼마전에는 살아있는 아이 한명이 사라졌다고 합니다.

 

- 묘지로 가자 (41분~)

- 묘지의 모든 적을 퇴치하자 (41분 14초~)

묘지로 가면 들개들이 있습니다. 처리하세요.

 

- 위쳐 센스를 사용해 묘지를 조사하자 (41분 54초~)

위쳐 센스를 이용해 묘지를 조사하면 시체를 파해친 흔적들이 있습니다. 묘지 뒤쪽으로 가면 크게 파해쳐진 묘지를 발견하게됩니다.

 

- 위쳐 센스로 카다베린 냄새를 따라가자 (42분 35초~)

위쳐 센서를 켜면 붉은색 스모그(냄새)가 보입니다. 따라가다 보면 멀지 않은 곳에 집을 발견하게 됩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둥지를 조사하자 (43분 03초~) 

- 해골을 집자 (43분 39초~) 

- 해골을 묘지에 넣고 무덤할망이 오기를 기다리자 (43분 57초~)

오두막안을 조사하면 다양한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인간의 두개골을 찾으면 그걸 무덤안으로 가져다 놓으면 밤이 되고 무덤할망(모운타르트)이 등장합니다.

 

- 무덤할망을 처치하자 (44분 23초~)

무덤할망의 공격은 몇가지가 있긴한데 가장 큰 공격은 흐릿하게 되면서 빠르게 앞으로 다가오는 공격과 독성이 있는 긴 혀를 회전시켜 공격하는 형태 두가지가 있습니다. 다른건 일반적인 공격이구요. 이 두가지만 조심하면 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뎀지도 잘 안들어가고 생각해보니 기름을 안발랐더라구요 ㅎ 쿠엔을 쓰든 아드를 쓰든 원하는 표식을 사용하면 되는데 저는 쿠엔이 잘맞는것 같네요.

 

- 전리품을 챙기자 (47분 20초~) 

- 묘지기에게서 보상을 받자 (47분 43초~) 

할망의 전리품을 챙기고 묘지기에게 가서 보상을 받으세요.

 


■ 부가미션 : 신앙의 옹호자 (52분 53초~) 

 

- 망가진 성지를 고치자

두번째 성지에 도착하면 엔드레가 전사 11랩짜리가 있습니다. 엔드레가는 아드가 잘 통합니다. 아드사용 후 칼질하면 금방 잡을 수 있습니다.  

 

 

- 성지를 파손한 자들을 퇴치하자 (50분 06초~) 

마지막 성지를 고치러 가면 사이비 종교? 암튼 그런 인간들을 만나게 됩니다. 동상이 있는곳을 회손하고 있는데 대충 이야기 하고 싸우세요. 여기서 주먹다짐으로 싸우기 때문에 다구리 안당하게 회피를 잘하셔야 합니다.

 

 

■ 위쳐의뢰 : 숲의 제니 (52분 54초~)

- 미드콥스 장로와 대화하자

미드콥스에 가서 장로와 이야기 하면 악령에 대한 의뢰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목격자를 심문하자 (54분 06초~) 

아그네타와 이야기하면 악령의 모습에 대한 정보를 들을 수 있습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근처 들판을 탐색하자 (54분 53초~) 

지도에 표시된 들판으로 가면 위쳐 센스를 통해 단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중에 암살자의 단검이라는 단서를 찾게되는데 누군가 살해 당한 흔적입니다.

 

- 위쳐 센스를 이용해 끌려간 시체에 무슨일이 일어났는지 알아내자 (55분 40초~)  

흔적을 따라가면 시체가 뭍힌곳을 찾아냅니다. 누군가 살해하고 급하게 묻은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무덤에서 발견한 편지 발견)

 

- 장로에게 연인들에 대해 물어보자 (56분 10초~)

장로에게 돌아가 그들에 대해 물어봅시다.

 

- 연인들이 만난 장소를 찾자 (57분 22초~)

- 줄라의 편지와 칼에 달라붙은 피를 태우자 (57분 33초~)

연인들이 만나던 장소를 발견하면편지와 피를 태워야 하는데 낮에는 할 수 없습니다. 명상을 통해 밤으로 만들면 숲속의 제니(악령)이 나타납니다.

 

- 괴물을 처치하자 (58분 07초~) 

다들 아시겠지만 기름을 발라주시고 이르덴을 깔고 싸워야 합니다. 공격, 회피 방법은 일반 악령과 싸울때랑 같습니다. 다만 세갈래로 갈라질 때 조금 멀리 도망갔다가 하나로 합쳐질때 공격하는 방식으로 싸우면 금방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